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시스템 - 일본의 3대 핵심 산업은 무엇인가요?

일본의 3대 핵심 산업은 무엇인가요?

현재 일본의 경제주축 산업은 자동차, 공작기계, 로봇, 애니메이션이다. 구체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다

1. 자동차 산업

1. 산업 규모 일본 자동차 공업 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2012년 일본 자동차 산업의 총 생산액은 47.3조 엔으로 일본 전체 제조업 생산량의 16.4%를 차지했으며, 2012년 자동차 수출액은 12.75억 엔으로 27%를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생산량 %로 전체 수출의 20%를 차지합니다. 자동차 수출 무역 흑자는 13조엔이었다. 설비투자는 7,549억엔으로 전체 제조설비 투자의 19.3%를 차지했다.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자동차 산업의 총 매출액은 52조4600억엔, 총자산은 73조1000억엔, 직접 고용인구는 207,600명으로 토요타, 닛산, 혼다의 총 매출액을 기록했다. 전체 산업의 75.2%를 차지한다. 자동차부품의 총매출액은 22조 3,100억엔, 총자산은 22조엔, 직접고용인구는 210,400명이다.

2. 기술 R&D 일본은 자동차 에너지 절약 기술의 발전과 연구 개발에 큰 중요성을 두고 있습니다. 2011년 일본 자동차 산업의 R&D 비용은 2조 1,800억엔에 달해 제조업 R&D 비용의 20.2%를 차지했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와 연구 기관은 자동차 지능화 과정을 촉진하기 위해 충돌 회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및 기타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테스트를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일본 자동차 산업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지도 모른다.

3. 시장 상황: 일본 자동차 시장은 고도로 발달되어 있으며 Toyota, Nissan, Honda, Mazda, Suzuki, Hino, Isuzu 및 Mitsubishi의 8개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절대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닛산과 마즈다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는 르노와 포드, 연구개발 기관과 판매점을 갖고 있는 한국의 현대, 기타 유럽과 미국 기업을 제외하면 현재 일본에서 생산하는 외국 자동차 기업은 없다.

2. 공작기계 산업

1. 기본 상황: 일본의 공작기계 산업은 1950년대에 시작되어 1960년대에 발전했습니다. 1970년대에 CNC 공작기계는 국제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고, 1972년에는 수출 가치가 수입 가치를 넘어섰습니다. 2012년 공작기계 산업의 생산액은 11,500조 엔이었으며, 그 중 수출이 9,456억 엔으로 82%를 차지했습니다. 82,175개의 CNC 공작 기계를 생산했으며 그 중 96%가 수출되었습니다. 일본에는 약 200개의 공작기계 회사가 있으며, 24,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통계에 따르면 6개의 일본 회사가 세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2. 주요 시장 아시아 경제가 지속적으로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이 지역은 일본 공작기계의 해외 수출에 있어서 점점 더 중요한 시장이 되었으며, 일본 공작기계의 해외 주문 비율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비율은 1990년대 30% 미만에서 2010년 약 70%로 증가했으며, 아시아에서 주문이 54.7%로 높았고 2012년에는 60.9%로 증가했습니다.

3. 기술 동향 일본 공작기계 산업은 경제산업성 통계에 따르면 CNC 기계 82,175대 중 중급 수준의 CNC 공작 기계 및 머시닝 센터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과 통합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2년 일본에서 생산된 공구 중 45,998개의 CNC 머시닝 센터가 사용되었으며 이는 56%를 차지합니다.

3. 로봇산업

1. 국내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일본의 로봇 산업은 1969년 가와사키 중공업이 최초의 산업용 로봇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2011년 일본의 산업용 로봇 생산량은 42억7000만 달러로 전 세계의 50.2%(85억 달러)를 차지했고, 전자부품 설치 로봇 분야가 70%를 차지해 둘을 합치면 57.3%를 차지했다. 일본의 산업용 로봇 보유 대수는 30만7200대로 세계 1위다. 이어 북미(18만4700대), 독일(15만7200대), 한국(12만4200대), 중국(7만4300대)이 뒤를 이었다.

2. 산업이 외부로 확장됩니다. 일본 세관 통계에 따르면 일본은 2002년에 18,000대의 산업용 로봇을 수출했는데, 그 가치는 496억 9천만 엔에 달했습니다. 2011년 수출량은 7만3000대로 4배 증가했고, 금액도 2.5배 증가한 1217억9000만엔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요 수출시장은 미국(26.4%), 중국(20.5%), 네덜란드(14.9%), 한국(12.1%), 독일(6.6%)이다.

3. 회사마다 자신만의 전문성이 있습니다. 일본 로봇 제조업체는 주로 다음 범주로 나눌 수 있는 각 부문에 매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용접분야에는 고베제철, 다비안, 파나소닉웰딩시스템즈, 파낙, 야스카와전기, 가와사키중공업, 후지코시 등이 있다. 스프레이 페인팅 분야에는 가와사키중공업, 화낙, 야스카와전기 등이 있습니다. 운송분야에는 오쿠라운수기계, 가와가중공업, 화낙, 후지컨베잉공업, 미쓰비시전기, 야스카와전기, 후지코시 등이 있습니다. 유리판 취급 분야에는 Nidec Sankyo, Hirata Machinery, Fujikoshi 및 Yaskawa Electric이 있습니다. 실리콘 결정취급 분야에는 가와사키중공업, 다비안, 히라타기계, 야스카와전기 등이 있다. 수평다관절 분야에는 Seiko Epson, Denso DENSO, Toshiba Machine, Mitsubishi Electric, YAMAHA 엔진이 있습니다. 수직다관절 분야에는 IAI, Toshiba Machinery, YAMAHA 엔진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세이코 엡손은 세계 최대 수평다관절 로봇 제조사이고, 나브테스코는 세계 정밀감속기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 일부 제조 회사는 교차 분야 개발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는 Fanac 및 Yaskawa Electric입니다.

2013 회계연도에 두 회사의 매출 수익은 각각 1,460억엔과 1,220억엔에 달했습니다.

4.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애니메이션 산업은 잡지, 서적, 비디오 및 기타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 산업으로 장난감, 전자 게임, 문구, 식품, 의류, 광고 등이 포함됩니다. , 서비스 및 기타 분야. 지난 10년 동안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평균 매출액은 2,000억 엔에 달하며 일본 경제의 3대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파생상품의 판매 수익을 포함하면 일반 애니메이션 산업이 일본 GDP의 평균 6%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005년에는 전체 애니메이션 산업이 일본 GDP의 16% 이상을 차지해 자동차 산업을 넘어섰습니다. 2007년 미국 애니메이션 제품과 파생 제품의 생산 가치는 50억 달러 이상이었고, 일본 만화, 만화책, 비디오 게임의 사업 결합은 연간 매출액이 90억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정보 출처

국민 포럼

/rmlt/html/2009-04/01/content_228363.htm

현재 상황 일본의 수출구조와 우세산업 - 주오사카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관 경제상공판공실

/article/ztdy/201501/20150100876449.shtml

上篇: Jordan Chan의 The Deer and the Cauldron 버전을 고화질로 찾고 있습니다. 下篇: 곤명 노트북 무선 인터넷 접속은 얼마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