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의 타당성과 전망은 어떻습니까?
WeTest는 주로 품질 도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Unity 모바일 게임용 애니메이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출시하여 많은 헤비급 모바일 게임(Glory of Kings, Naruto, CF 모바일 게임 등)에 도움이 됩니다. 자동화된 테스트 솔루션
개인적으로는 자동화된 테스트가 수동 테스트를 대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동화된 테스트는 특정 시나리오의 테스트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인력을 절약하고 버그 발견 주기를 단축하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투자는 테스트 케이스를 구축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며, 업무 성과 외에 개인의 성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먼저 모바일 게임 테스트와 안드로이드, iOS 앱 테스트의 차이점을 소개하겠습니다.
1. 복잡성. 상호작용은 더욱 실시간이며, 매 턴마다 팝업 상자가 나타납니다.
2. 다양한 계정과 다양한 단계에서 직면하는 인터페이스는 초보자 지침과 같이 매우 다릅니다
3. 기존 앱에서는 여러 사람이 동시에 테스트해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지만 모바일 게임은 점점 더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PVP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4. 모바일 게임의 성능 소모는 일반적으로 앱의 성능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성능 테스트가 특히 중요합니다.
적응 호환성 테스트
Android는 심각하게 파편화되어 있어 적응 테스트가 필수적입니다. WeTest가 설계한 Unity 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 프레임워크는 처음부터 적응 테스트를 고려합니다. Gautomator가 작성한 스크립트는 자신의 PC에서 로컬로 실행될 수 있으며 WeTest 플랫폼에 업로드되어 수백 대의 휴대폰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동 중 충돌, UI 문제 등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발견하고 분류하여 기록합니다. 모든 스크린샷이 저장됩니다. 이는 현장 보존이 완료되고 적응 테스트 비용이 크게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자동화를 위해 Gautomator를 사용하는 게임은 이를 적응 테스트에 사용합니다. 크래시 검색은 약 5일 전에 미리 수행할 수 있으므로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문제
각 게임이 직면한 문제, 특히 재현성이 극도로 낮은 확률이 낮은 일부 문제는 대규모 자동화를 활용한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실시간 전투 게임에서는 프레임 동기화를 사용하므로 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낮으므로 자동화된 테스트가 매우 적합합니다.
반복적인 문제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초보자 지침입니다. 이 부분은 각 수치 조정 후에 테스트해야 하며 테스터 자체에는 가치와 중요성이 거의 없습니다. 테스트를 자동화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WeTest에서 출시한 Unity 자동화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