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휴대폰 사진 촬영 시 사진 구도를 잡는 방법
여행할 때마다 예쁜 사진을 찍고 싶은데, 제외하는 사진 중 상당수가 너무 지저분하고 내가 원하는 예술적인 컨셉이 전혀 없는 사진이 사실은 그냥 안 찍힐 때가 많다. 구성이 좋지 않고 필터가 실제로 제대로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1. 미니멀리즘
“lessimore.” 단순함 자체가 일종의 힘입니다. 주제를 더 잘 강조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요소가 너무 많으면 어수선해 보이고 피사체에서 시선이 분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림이 단순할수록 피사체가 더 눈에 띕니다.
2. 중앙 구도 방법
피사체가 눈에 띄고 사진 중앙에 위치하므로 사진이 선명하고 좌우 균형 효과를 얻기가 더 쉽습니다. . 인물을 클로즈업하는 데 적합합니다.
3. 프레임 구성 방법
대상의 주변 요소를 프레임으로 사용하여 보는 사람이 프레임 안의 대상에 집중하도록 안내합니다. 전경과 피사체의 색상 사이에 대비가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프레임에서는 밝고 프레임에서는 어둡습니다.
4. 대칭적 구도
건물을 촬영할 때 자주 사용되어 안정감 있고 클래식한 느낌을 줍니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대칭성을 극한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절대 대칭: 사진의 요소가 상하 또는 좌우로 완전히 대칭입니다.
상대 대칭: 사진의 요소가 상하 또는 왼쪽에서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오른쪽
5. 소품을 잘 활용하세요
풍경을 촬영할 때 소품을 전경으로 사용하세요. 휴대폰, 심지어 자신의 몸까지...
6. 빛과 그림자를 잘 활용하세요
'빛과 그림자'는 빛과 그림자가 있는 곳을 말합니다. 그림자가 있습니다. 빛과 그림자의 순간을 포착하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7. 반복 구성 방법
사진의 대상이 동일한 요소의 한 조각일 때 개별적으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양적으로는 더 좋습니다. 이 요소가 전체 프레임을 차지할 수 있으면 강조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8. 낮은 카메라 위치
위를 똑바로 바라보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각도이지만, 각도를 바꾸면 예상치 못한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우 카메라 촬영은 단순히 아래에서 위로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지면에 가깝게 수평 각도에서 촬영하는 로우 카메라 위치이기도 합니다.
9. 위로 촬영
건물을 촬영할 때 리듬감과 선의 통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10. 오버헤드 샷
11. 수평선 구성
자연의 수평선과 해수면은 모두 수평선으로 구성되어 있어 폭이 넓고 그림의 조화 . 바다, 초원 등 넓고 넓은 피사체를 촬영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12. 세로선 구성
촬영 시 주로 세로선을 사용하세요. 주로 피사체 자체가 수직으로 세워져 위쪽 느낌을 강조할 때 사용되며, 이를 통해 피사체의 높이와 깊이를 표현하고 나무, 폭포, 건물의 기둥 등 피사체를 더욱 웅장하고 강인하게 보이게 합니다.
13. 대각선 구도
대상을 대각선에 배치하는 구도는 수평, 수직 구도보다 표현력이 풍부하다.
14. 곡선 구도
'S'자 모양 구도라고도 합니다. 이 구도는 강이나 도로와 같은 연성 요소를 촬영하는 데 적합합니다. 사진을 아름답고 매끄럽고 활력이 넘치게 만드세요.
15. 리드선 구성
간단히 말하면 선을 사용하여 사람의 시선을 유도하고 최종적으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안내선은 반드시 특정한 선은 아닙니다. 방향성과 연속성을 지닌 모든 주요 요소를 안내선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선로는 도로, 철로, 하천, 해안선 등이 있습니다.
16. 3/3 구성 방법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성 방법입니다. 초보자도 휴대폰이나 카메라에 있는 9각형 격자 보조선을 활용해 사진을 가로, 세로로 3등분하고 피사체를 3점 선 중 하나에 배치해 균형감과 균형감을 느낄 수 있다. 설사. 상단 1/3인지 하단 1/3인지, 왼쪽 1/3인지 오른쪽 1/3인지는 특정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구성 방법이 이렇게 많은데, 촬영하는 순간 어떻게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 사실 이해하고 나면 촬영할 때 무의식적으로 자연스럽게 작용하게 된다. 한마디로 구성 방법이 유연하니 더 많이 연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