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시스템 - 비디오 카드는 무슨 용도로 쓰이나요? 비디오 카드의 품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비디오 카드는 무슨 용도로 쓰이나요? 비디오 카드의 품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비디오 카드는 비디오 카드라고도 합니다. 컴퓨터 성능을 추구하는 DIY 에게 비디오 카드는 당연히 가장 중요한 액세서리 중 하나이다. 비디오 카드 선택은 코어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픽셀 충전율 등의 지표를 고려해야 하며 DIY 설치에서 마더보드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적합한 비디오 카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카드의 기초를 배울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가정용 비디오 카드만 말하고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가속 카드 (프로페셔널 카드) 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학습 흥미를 높이기 위해서, 우리는 문답 방식을 시도해 봅니다. 나도 공부하고 있어. 잘못을 지적합시다. 디스플레이 칩이란 무엇입니까? 디스플레이 칩, 즉 그래픽 프로세싱 칩, 즉 GPU 는 일반적으로 비디오 카드에서 가장 큰 칩입니다. 비디오 카드의 "심장" 으로, 컴퓨터의 CPU 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칩은 비디오 카드의 핵심 칩으로, 그 성능에 따라 비디오 카드의 성능이 직접적으로 결정된다. 그래픽 카드가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칩은 그래픽 카드의 등급과 기본 성능을 대략적으로 결정하며 2D 그래픽과 3D 그래픽 카드를 구분할 수 있는 근거이기도 합니다. 주요 임무는 시스템에 입력된 비디오 정보를 처리하고 구축하고 렌더링하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메인 칩의 성능은 비디오 카드의 성능을 직접 결정합니다. 비디오 카드의 디스플레이 칩 위치는 컴퓨터의 CPU 위치와 동등하며 전체 비디오 카드의 핵심입니다. 디스플레이 칩의 복잡성 때문에 현재 NVIDIA, ATI, SIS, 3DLabs 등에서만 디스플레이 칩을 설계하고 제조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는 영위다와 ATI 를 사용하는 그래픽 프로세싱 칩이다. 예: NVIDIA FX5200, FX5700, RADEON 9800 등. 비디오 카드의 그래픽 처리 칩의 이름입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칩은 그래픽 카드의 등급과 기본 성능을 결정하지만 적절한 그래픽 메모리가 있어야만 그래픽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칩의 성능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결국 함께 제공되는 그래픽 메모리를 통해 성능을 발휘해야 한다. 비디오 메모리란 무엇입니까? 비디오 메모리의 전체 이름은 비디오 메모리입니다. 마더보드의 메모리 기능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메모리도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디스플레이 칩에서 처리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데이터가 디스플레이 칩을 통해 처리되면 비디오 메모리로 전송되고 RAMDAC 는 비디오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읽고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한 다음 디스플레이에 출력합니다. 따라서 비디오 메모리의 속도와 대역폭은 비디오 카드의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픽 칩이 강하더라도 온보드 비디오 메모리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 처리된 데이터를 즉시 전송할 수 없습니다. 비디오 메모리가 클수록 비디오 카드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가 커지고 3D 응용 프로그램에서 맵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3D 가속 기능이 있는 비디오 카드는 z 버퍼 데이터 또는 재질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더 많은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디스플레이 메모리의 처리 속도는 일반적으로 나트륨 초로 표시되며, 이 숫자가 작을수록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빨라집니다. 컴퓨터의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비디오 메모리는 처리할 그래픽 정보를 저장하는 구성 요소입니다. 디스플레이에서 보는 화면은 픽셀로 구성되며 각 픽셀은 4-32 비트 또는 64 비트 데이터로 밝기와 색상을 제어합니다. 이 데이터는 비디오 메모리를 통해 저장된 다음 디스플레이 칩과 CPU 로 전송되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연산 결과를 그래픽 출력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중급 이하일 때 주파수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중급 이상인 경우 하드웨어 킬러 게임을 할 때 텍스처 맵과 렌더링을 많이 처리해야 하므로 메모리 용량이 많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5200, 128M 의 용량은 64M 보다 좋지 않습니다. 256M 의 용량은 낭비입니다. 6800GT 이상의 그래픽 카드는 최소 256M 의 메모리 용량을 가져야 하며, 5 12M 이 있다면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해상도에서 고급 전체 화면 앤티앨리어싱 및 비등방성 필터링을 켤 때 게임을 하는 것이 시원합니다. 핵심 비트 폭이란 무엇입니까? 코어 비트 너비는 디스플레이 칩 내부 버스의 대역폭입니다. 대역폭이 클수록 컴퓨팅 성능 및 데이터 처리량이 빨라지며 디스플레이 칩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데이터 중 하나입니다. 현재 NVIDIA GeForce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ATI 의 라듐 드래곤 시리즈를 포함한 시장의 주요 그래픽 칩은 모두 256 비트 너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디스플레이 칩 비트 폭이 가장 큰 것은 Matrox 가 내놓은 5 12 비트 Parhelia-5 12 그래픽 카드입니다. 메모리 비트 폭이란 무엇입니까? 비디오 메모리의 비트 너비는 비디오 메모리가 클럭 주기 동안 전송할 수 있는 비트 수입니다. 비트 수가 클수록 순간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이 많아집니다. 이는 그래픽 메모리의 중요한 매개변수 중 하나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64 비트, 128 비트, 256 비트의 세 가지 메모리 너비가 있습니다. 스토리지의 비트 폭이 높을수록 성능이 높을수록 가격도 높아집니다. 따라서 하이엔드 비디오 카드는 256 비트 와이드 메모리를 더 많이 사용하며 메인스트림 비디오 카드는 기본적으로 128 비트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가 같은 경우 비디오 메모리의 비트 너비에 따라 비디오 메모리의 대역폭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메모리 주파수가 500MHz 인 128 비트 및 256 비트 메모리의 메모리 대역폭은128 = 500mhz *128/8 = 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속도 (나노초) 와 작동 주파수 (MHz) 는 작동 주파수 =1000 ㎞ 속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 나노초 메모리의 최대 작동 주파수는 1000÷4 = 250(MHz) 입니다. DDR SDRAM 또는 DDR SGRAM 의 경우 DDR 의 영향을 고려하여 일반적으로 500MHz 로 기록됩니다. 5 답변: 비디오 카드의 호감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비디오 메모리 속도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는 비디오 메모리의 클럭 주기, 즉 비디오 메모리 클럭 펄스의 반복 주기입니다. 메모리 속도가 빠를수록, 단위 시간당 교환되는 데이터의 양이 많을수록, 동등한 조건에서 그래픽 성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비디오 메모리의 클럭 주기는 일반적으로 ns (나노초) 단위이고 작동 주파수는 MHz 단위입니다. 일반적인 메모리 클럭 주기는 7.5ns, 7ns, 6ns, 5ns, 4ns, 3.8ns, 3.6ns, 3.3ns, 2.8ns 이하입니다. 비디오 카드의 코어 주파수는 얼마입니까? 비디오 카드의 코어 주파수는 디스플레이 코어의 작동 주파수를 나타내며 디스플레이 코어의 성능을 어느 정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동급 칩에서는 코어 주파수가 높을수록 성능이 향상됩니다. 코어 주파수를 높이는 것은 비디오 카드를 오버클럭킹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코어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픽셀 파이프라인, 픽셀 충전율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 코어가 다를 경우 코어 주파수가 높다고 해서 이 그래픽 성능이 강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9600PRO 의 코어 주파수는 9800PRO 의 380MHz 보다 400MHz 에 달하지만 9600PRO 보다 성능이 더 좋습니다. ATI 와 NVIDIA 만이 주류 디스플레이 칩이며, 두 회사 모두 제 3 자에게 디스플레이 코어를 제공합니다. 같은 디스플레이 코어에서 일부 공급업체는 디스플레이 코어보다 높은 고정 주파수에서 작동하도록 제품의 디스플레이 코어 주파수를 적절히 높여 성능을 높입니다. 메모리 주파수는 얼마입니까?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비디오 카드에서 비디오 메모리가 기본적으로 작동하는 주파수 (MHz) 입니다. 비디오 메모리의 주파수는 비디오 메모리의 속도를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비디오 메모리의 빈도는 비디오 메모리의 유형과 성능에 따라 다릅니다. SDRAM 비디오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작동 주파수가 낮고, 일반적으로 133MHz 및 166MHz 로 현재 비디오 카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DDR SDRAM 메모리는 더 높은 메모리 주파수를 제공하므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메모리 유형입니다. 현재 DDR SDRAM 은 중저가 그래픽과 고급형 그래픽 카드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메모리 주파수도 크게 다릅니다 (주로 400MHz, 500MHz, 600MHz, 650MHz 등). 하이 엔드 제품 중 800MHz 또는 900MHz 이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 카드가 제조될 때 공급업체가 비디오 메모리의 실제 작동 주파수를 설정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실제 작동 주파수가 반드시 비디오 메모리의 최대 주파수와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상황은 지금 비교적 흔하다. 예를 들어 비디오 메모리의 최대 작동 주파수는 650 MHz 이고 비디오 카드의 작동 주파수는 제조 시 550 MHz 로 설정됩니다. 이때 비디오 메모리에는 일정한 오버클러킹 공간이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공급업체가 선호하는 방법이며, 오버클럭킹은 비디오 카드의 판매점이다. 메모리 용량은 얼마입니까? 메모리 용량은 비디오 카드의 메모리 용량이며 비디오 카드 선택의 핵심 매개 변수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스토리지에 임시로 저장되는 데이터의 양이 결정됩니다. 비디오 그래픽 메모리 용량은 16MB, 32 MB, 64 MB, 128 MB 등입니다. 16 MB 및 32 MB 그래픽 카드는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메인스트림 제품은 64 MB 및 128 MB 이고 일부 프리미엄 제품은 256 MB 그래픽 메모리 용량을 사용합니다. 현재 메모리 용량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다. 64M 은 이미 작습니다. 128M 이면 됩니다. 256M 은 딱 좋습니다. 5 12M 은 시원합니다! 메모리가 많을수록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누가 대용량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관건은 가격 격차도 크다는 것이다! 메모리 용량의 크기는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게임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지만, 메모리 용량이 더 큰 대형 3D 게임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형 3D 게임 (3D MAX 와 같은 소프트웨어 포함) 은 더 큰 텍스처 소재를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메모리만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256M 은 이미 판매점이 되었다. 하지만 15 인치 LCD (1024×768) 해상도가 가장 좋고 17 인치 CRT 모니터 해상도가 보통인 경우 256M 과/kloc-; 256M 대용량 메모리가 우리에게 얼마나 유용합니까? 핵심은 어디에 쓰느냐다. 대용량 비디오 메모리는 고해상도와 대형 텍스처 맵이 있어야만 그 가치를 나타낼 수 있다. 이는 전문 그래픽 카드가 일반 그래픽 카드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표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上篇: 친척의 SOS 문자를 받으면 어떻게 하죠? 下篇: 스마트시계는 혈당을 어떻게 측정하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