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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 사진을 찍을 때 수평선은 어디에 위치해야 하나요?

01. 화면 상단 1/3에 배치

적절한 전경을 찾으면 전경을 주 피사체로 삼고 상단 1에 수평선을 배치합니다. 사진의 /3을 사용하여 피사체를 더욱 효과적으로 강조하고 사진을 더욱 확장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더욱 부각시키고 싶다면 광각렌즈를 이용해 로우 앵글로 촬영하면 선의 안내로 사진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피사체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02. 하단 1/3에 배치

하늘의 비율이 땅의 비율보다 크거나 관객의 시야를 더 멀리 유도해야 할 경우에는 이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수평선은 아래쪽 1/3에 배치되어 상향식 안내를 형성하고 그림의 위쪽 절반에 관객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03. 1/2로 배치하세요

1/2는 구도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잘못 사용하면 사진이 밋밋해 보이고 공간 표현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구성은 대칭입니다.

이런 구도를 활용하면 피사체를 화면 중앙에 배치하는 사진기법을 활용해 관객의 시선을 화면 중앙에 집중시킨 뒤 중앙에서 밖으로 퍼지게 할 수 있다. 1/2 구도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분산시켜 사진의 균형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04. 기존의 틀을 깨세요

구도에 정해진 규칙은 없습니다. 몇 가지 기본 사진 구도 기술을 익힌 후에는 일상에서 구도를 깨뜨려 보세요. 사진 연습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수평선이 어디에 위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글로벌 아이비 편집자가 잠시 이곳에 공유해 드렸습니다. 영화 및 TV 후반 작업에 큰 관심이 있다면 이 기사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카메라 기술, 후편집 방법 및 자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사이트의 다른 기사를 클릭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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