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전략 게임 추천
'삼국지'
◆유형: 실시간 전략
◆개발사: EIDOS
◆에이전트: Third Wave
◆판매일: 2001년 1월 17일
◆가격: RMB 68
◆언어 버전: 중국어
◆ 시스템 요구 사항 :
Win 95/98/2000/ME;
Pentium 166MHz
32MB 메모리
300MB 하드 디스크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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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X 광학 드라이브
DirectX7.0
◆권장 구성:
P233 이상의 프로세서
2배속 이상의 광학 드라이브 8개
64MB 메모리
510MB 하드 디스크 공간
4MB SVGA 그래픽 카드 DX7.0 완전 호환
Windows 호환 사운드 카드
p>◆게임 소개
모든 영웅이 모이고 왕자가 나뉘던 중국 역사상 삼국시대는 언제나 시대를 초월한 시대였습니다. 영광스럽게 개척된 전략 "삼국지" 시리즈부터 Taiwan Zhiguan이 제작한 "삼국지" 시리즈, 그리고 Ao Ting Technology가 제작한 "삼국지 영웅"까지 컴퓨터 게임 산업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강자가 왕이고 반역자가 지배하는 세계에서 수많은 플레이어들을 잠들게 하고, 먹는 것도 잊게 만들고, 머물게 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삼국지 테마의 게임 중 현지 문화적 특성을 갖춘 만족스러운 본토 원작 작품이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태다. 더욱이 '삼국지'와 '삼국지연의'는 둘 다 전략 게임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삶과 죽음, 전장에서의 영웅적 우아함은 플레이어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지만, <삼국지 영웅>은 수많은 캐릭터와 전투 장면에 대한 설명에 그칠 뿐입니다. 그리고 삼국시대의 찬란한 사회문화를. 최근 출시된 타겟소프트웨어의 게임 '자랑스러운 삼국지'는 이러한 아쉬움을 모두 보완해주며, 삼국시대의 고난을 기교와 교활함으로 생생하게 그려내며 웅장한 역사적 그림을 보여준다.
◇심오한 문화적 의미
서기 184년, 동한 영제는 돈을 벌기 위해 관리들을 팔아 전국에 도시를 세우고 궁궐에서 번영을 누렸다. 그는 내시들을 탐내고, 충성스럽고 덕망 있는 사람들을 죽이고, 정부와 야생에서 사람들을 추방했습니다. 백성들은 극심한 곤경과 더위 속에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장자오(Julu Zhangjiao)는 역사상 "황건봉기"로 알려진 "오곡파"를 중원에서 번성시켰습니다. 189년 영제(靈帝)가 죽자 그의 친척인 동탁은 혼란을 틈타 북경으로 가서 시안제를 폐위시키고 정부를 장악하여 패권을 잡았다. 제18로 진왕군이 연합하여 동탁을 공격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중원은 분열되고 유력자들이 일어나 유례없는 혼란과 음모로 삼국사의 막을 열었다. 『자랑스러운 삼국지』는 삼국시대 조, 유, 손의 통치 경로를 단서로 삼아 서기 184년 이후 약 100년에 가까운 주요 인물과 역사적 사건을 다루며, 문화적 배경과 시대적 배경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당시 사회의 역사적 변화. '삼국지의 자랑'은 위·진시대 무려 350명의 생활정보를 수집해 이들을 한 명씩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시키는 작품이다. 개발자들은 한나라부터 위나라, 진나라까지 수많은 역사적 자료를 참고하여 게임 디자인에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당시의 사회 생활, 과학 기술, 문화 및 군사 전쟁의 기본 조건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국지'는 삼국지 테마의 게임에 처음으로 희생과 기술 연구를 도입하여 게임에 강력한 문화적 배경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문화적 의미 측면에서 '삼국지'는 삼국지를 주제로 한 게임들 중에서 단연 돋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 제작에서는 이제까지 도달하지 못한 깊이에 도달했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삼국지>는 국내 오리지널 게임산업에 그 문화적 특성이 풍부한 작품을 창작하는 데 참고자료로 삼을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게임 시스템에 대한 색다른 접근
'삼국지' 제작을 담당한 개발팀은 '아이언 스톰'을 제작한 아오시 스튜디오이므로, 게임은 물론 그들의 전문 분야인 실시간 전략입니다. 그러나 순수한 실시간 전략 게임 모드만으로는 게임에 담긴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전달할 수 없으므로 게임에는 전략 게임 요소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로 볼 때, 이 게임은 현재 출시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나 일렉트로닉 아츠의 '쇼군 쇼군: 토탈 워'와 매우 유사하지만, 이에 비해 게임 내 전략 관리가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웨이(Wei), 촉(Shu), 오중(Wuzhong) 중 하나를 선택해 도시 서브맵에서 내정, 외교, 과학연구, 생산, 인재모집, 군사준비 등을 주선하고, 도시 서브맵에서 실시간 전략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전략적 임무 지도에서 중요한 자원을 훔칩니다. 게임 인터페이스에는 두 개의 레이더 창이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도시 관리와 전장 감시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 관리와 실시간 전략의 두 가지 게임 수준이 흔적 없이 게임에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유연한 승리 전략
게임에서는 전략적 관리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개 방향을 선택해 '좋아요'를 누르지 않고도 상대를 쓰러뜨리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순수한 실시간 전략 게임인 만큼, 승리는 오로지 대규모 군대와의 전투에만 달려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삼국지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는 여러 면에서 매우 유사하며, 둘 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모델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의 전략 경영 콘텐츠에는 무역 콘텐츠도 포함된다. 플레이어는 도시에 시장을 건설하면 도시를 오가는 캐러밴과 거래할 수 있다. 동시에, 건설과 무장을 위해 플레이어는 Age of Empires와 유사한 다양한 자원을 수집해야 하며, 군사 장비 생성에 필수적인 일부 자원(예: 유황 및 명주실)은 독립적으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파티의 캐러밴이 무역을 통해 이를 획득하면 플레이어는 무역 수단을 통해 이러한 자원의 가격을 통제하여 적을 약화시키거나 심지어 공격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문명』에서 경제발전을 통해 세계를 지배하는 방식과 틀림없이 동일하다.
또한 개발자들은 위나라와 진나라의 다양한 역사적 자료에서 100개 이상의 아이템을 게임 내 기술 요소로 수집했으며, 플레이어는 이러한 기술 요소를 연구하여 다양한 속성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구 군사 일반 기술을 통해 장군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군사 장비를 연구하여 사다리, 제갈 석궁, 공명등 및 기타 새로운 장비와 같은 새로운 장비를 획득 및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요소는 연구 기관인 Hanlin Academy의 세 가지 수준에 따라 세 가지 수준으로 설정됩니다. 따라서 "Age of Empires"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새로운 기술과 장비를 먼저 연구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한, 또한 전쟁 중에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합니다.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또 다른 방법은 뛰어난 능력을 갖춘 장군을 모집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는 당시의 사회 역사 및 전통 문화 배경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게임의 진행 과정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 플레이어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도시의 여관에서 군 장군을 모집한 다음 공식 직위를 임명 및 제거하고 장군에게 임무를 할당해야 합니다. , 많은 사나운 장군들이 전투에서 군대를 이끌 때, 는 군대의 전투 능력 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나라를 잘 운영하는 장군들은 생산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은 장군 모집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자연재해, 국가운명, 군주의 명예, 민심 등 게임 내 다양한 요소들은 모두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게임의 결과에 다양한 정도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로 인해 게임 전체가 다소 복잡하고 사소해 보일 수도 있지만, 게임의 전술이 더욱 유연하고 다양해지기 때문에 확실히 전략 게임 플레이어와 실시간 전략 매니아를 같은 수준으로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