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는 무엇입니까
새 미디어는 모든 디지털 미디어 형식을 다룹니다. 모든 디지털 전통 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모바일 미디어, 디지털 TV, 디지털 신문 잡지 등을 포함합니다. < P > 상대적 개념은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 전통매체가 앞으로 발전하는 새로운 미디어 형태로서 인터넷 미디어, 휴대폰 미디어, 디지털 TV 등을 포함한다. < P > 뉴미디어는 디지털 기술, 네트워킹 기술, 인터넷, 광대역 LAN, 무선 통신망, 위성 등의 채널, 컴퓨터, 휴대폰, 디지털 TV 등의 터미널을 통해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전파 형태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뉴미디어는 디지털 뉴미디어라고 불려야 한다. < P > 차이 < P > 편집 < P > 뉴미디어 산업연맹 사무총장 왕빈: "뉴미디어는 디지털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대화형 전파를 특징으로 하는 혁신적인 형태의 미디어입니다." < P > 미국' 와이어드' 매거진의 뉴미디어 정의: "모든 사람이 모든 사람에게 전파한다." < P > 유네스코의 뉴미디어 정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전파하는 매체." < P > 뉴미디어는 대중에게 개인화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매체로, 전파자와 수취인이 융합되어 피어 교류자가 되고, 수많은 교류자들이 서로 동시에 개인화된 교류를 할 수 있는 매체다. < P > 뉴미디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일부 전파학 저널에는' 뉴미디어' 칼럼이 있지만, 게재된 문장 연구 대상도 다르다. 디지털 TV, 모바일 TV, 휴대폰 미디어, IPTV 등이 있고, 블로그, 팟캐스트 등도 뉴미디어 칼럼에 포함돼 있다. 그럼, 도대체 뉴미디어란 무엇일까요? < P > 뉴미디어는 전통매체에 비해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 전통매체가 앞으로 발전하는 새로운 미디어 형태이며, 디지털 기술, 네트워킹 기술, 모바일 기술, 인터넷, 무선 통신망, 케이블 네트워크 등 채널과 컴퓨터, 휴대폰, 디지털 텔레비전 등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자에게 정보와 오락의 전파형태를 제공한다 < P > 뉴미디어는 상호 작용성과 즉시성, 대량 및 * * * 즐거움, 멀티미디어 및 하이퍼텍스트, 개인화 및 커뮤니티화를 특징으로 합니다. < P >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뉴미디어는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사람들의 의론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업계에서 뉴미디어의 번영으로 학계의 연구가 더욱 강화되었고, 많은 전문가들이 각기 다른 각도에서 뉴미디어를 연구했다. 현재 우리나라 연구 뉴미디어 비교적 유명한 전문가 학자는 중국 인민대 신문학원 펑란, 문보, 상하이 연극학원 진영동, [1] 청화대 신문전파학원 웅정우, [1] 중국 사회과학원 뉴스와 전파연구소 맹위, 황초신, 중국 미디어대학 등신신, 조자충, 베이징대 후영
최신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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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미디어 [2] 는 신흥이나 신형 미디어의 총칭이 아니므로 새 미디어에는 비교적 정확한 개념이 있어야 합니다. 신형 매체나 신흥 매체는 모두 < P > 대화형 인터넷 TV < P > 뉴미디어로 좁은 개념이며, 이 개념은 뉴미디어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며 업계의 교류에 더욱 불리하다. 따라서 업계 내에서 미디어에 대한 연구, 대량의 시장 데이터 분석, 업계 전반의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인식, 소비자의 관점과 결합해 뉴미디어의 비교적 정확한 정의를 요약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디어명언) 이 정의는 일정한 조사를 기초로 비부과 개념을 도출하여 업계 인사들이 교류하고 시장의 시련을 기다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동시에 이 개념은 일률적인 정의가 아니며, 이 개념이 업계의 심도 있는 교류를 촉진하면서 동시에 업계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이 개념도 이 업계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발전하기를 바란다. < P > 뉴미디어는 디지털 잡지, 디지털 신문, 디지털 방송, 휴대폰 문자 메시지, 모바일 TV, 인터넷, 데스크톱 창, 디지털 TV, 디지털 영화, 터치 미디어, 휴대폰 네트워크 등 새로운 기술 지원 시스템에 나타나는 미디어 형태입니다. 신문, 야외, 라디오, 텔레비전의 4 대 전통적 의미의 매체와 비교했을 때, 뉴미디어는 시각적으로' 제 5 매체' 라고 불린다. < P > 뉴미디어는 어디에 있습니까? 먼저 혁신적인 측면, 기술혁신, 형식혁신, 이념적 혁신이 있어야 합니다. 필자는 후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형식상 혁신, 기술상 혁신을 개량이라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하고, 그것이 뉴미디어임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념상 혁신은 뉴미디어의 정의의 핵심 내용이다. 시장에서 대화형 기능을 갖춘 것으로 뉴미디어의 여부를 정의하는 것은 일방적인 바람직하지 않은 관점이다. 상호 작용이 있는지 여부는 개별적인 문제이며 보편적인 의의가 없다. 필자는 개성으로 새로운 것을 식별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물을 정의할 수는 없다. < P > 뉴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임림에 총 1 여 가지가 있으며, 뉴미디어로 분류되는 매체도 신흥매체의' 인터넷 미디어',' 휴대전화 미디어',' 대화형 TV' 에서 신흥매체의' 자동차 모바일 TV',' 빌딩 TV',' 옥외 HD 비디오'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내포와 외연의 혼란이 불분명하고, 경계와 범주의 모호함이 불분명하며, 뉴미디어 발전의 속도와 변화가 얼마나 많은지를 반영하고 있으며, 뉴미디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성숙하지 않고 체계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사람들은 뉴미디어에 대한 명확하고 만장일치로 인정받는 정의가 없는 상황에서 개념, 특징, 유형 등 학력 인식에 얽매이지 않고 보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관점에서' 디지털 기술, 인터넷 기술, 이동통신 기술' 의 기술 차원과' 양방향 전파, 사용자 창조 콘텐츠' 의 전파차원 두 가지 지표를 포착한다 < P > 이런 의미에서' 뉴미디어' 는 다음과 같은 점을 갖추어야 한다.
1, 가치 < P > 미디어 자체의 의미에서 미디어는 가치를 지닌 정보 전달체입니다. 전달체는 일정한 청중, 정보 전달 시간, 전달 조건, 전달 대상의 심리적 반응을 갖춘 공간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종합은 미디어의 기본 가치를 형성한다. 이 전달체 자체는 그 가치와 전달된 정보 자체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 * * 미디어를 완성하는 가치와 함께 존재합니다. 이것이 바로 언론의 존재 가치입니다. 이념적으로 새로운 형태의 신기술 진보에도 청중이 있지만, 미디어 비용은 청중의 상업적 이익보다 훨씬 높으며 미디어의 효과적인 가치를 형성할 수는 없습니다. < P >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미디어의 발전으로 각종 미디어 폭풍 시장이 등장했지만 시장 테스트를 거쳐 남겨진 것은 매우 적다. 그 중 일부는 미디어의 핵심 가치를 깊이 조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이념을 맹목적으로 복사해 실패를 초래한 것이다. 또는 이념이 너무 앞서서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없고, 소비자 형태를 심도 있게 분석하지 않고 세분화를 강요하는 것은 미디어의 기본 가치를 반영하지 못하거나, 기본 가치가 시장과 조화되지 않아 실패하는 것일 수도 있다. 원인이 많아서 일일이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2, 오리지널
새 매체가 새것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기본적인 독창성을 갖추어야 한다. 이곳의 독창성은 일반적으로 개인이나 < P > 모바일 인터넷 < P > 별단체의 단독 독창성과는 달리 특정 기간 동안 시대에 주어진 새로운 콘텐츠의 창조와 구별되어야 한다. 이전 시대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상의 형식상 이념적 혁신과는 다른 혁신이다.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 혁신. 예를 들어, 대중 매체는 새로운 매체로, 오리지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원래 미디어 형식을 특정 공간에 접목하고, 형태는 접붙이지만, 이념적으로는 오리지널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디어명언) 하지만 그때의 모임이나 현재 더 많은 유사 매체는 모두 뉴미디어의 전범이었다. 그들은 모의하거나 복제하는 것으로, 이 특정 시간 동안 시대의 오리지널이라고 할 수 있다. 여전히 오리지널을 가지고 있는 면모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오리지널스는 이념적 혁신의 전범이다. < P > 당시 부상했던 분대중 매체, 집합대중 매체, 프레임워크 미디어 등 세분화 관객의 매체는 모두 미디어 이념에 어느 정도 의미가 있는 오리지널성이었다. 이후 지역사회의 안강, 병원으로 세분화된 염황, 상호력 등 매체로 나뉘어졌는데, 분단의 세분 개념을 복제했지만 이념적으로 혁신적인 응용의 전범이다.
3, 효과 < P > 효과는 특정 환경에서 요인과 결과로 형성되는 인과 현상이다. 뉴미디어는 특정 효과를 형성하는 특성을 가져야 한다. 또는 뉴미디어는 새로운 효과를 형성하는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뉴미디어는 특정 시간 동안 특정 지역 내의 사람들의 시각 또는 청각 반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적절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9 년대 중반에 우리나라에 접근하여 새로운 유형의 정보 전달체에 속하며, 거대한 효과를 형성하여 특정 지역의 특정 시간 내에 사람의 생활 방식을 거의 변화시켰다. 이런 효과는 반드시 특정한 결과를 낳는다. 이 효과는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기 때문에 뉴미디어가 주류 미디어로 발전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즉, 뉴미디어는 일정 시기에 뉴미디어 개념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모든 개념은 발전에 따라 변한다. < P > 효과에 대한 설법은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분중무선, 휴대전화 정보를 전달체로 광고 정보를 전파하는 등 시대적 필요에 따라 탄생한 매체는 뉴미디어다. 휴대전화 스크린에 있는 광고이지만 일정한 효과가 형성되어 CCTV 315 를 놀라게 한 것이 눈에 띈다. 무선 매체의 경우, 미래의 시장 공간은 한정할 수 없다. 비록 분중무선은 워털루에 맞닥뜨렸지만, 이는 구체적 집행상의 원인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미디어 형식은 사라지지 않고 더 발전할 것이며, 더욱 친환경적이고 건강하게 발전할 것이다.
4, 생명력
뉴미디어는 미디어로 존재하며 생명력이 있어야 한다. 길거나 짧으면 반드시 그 존재 기간의 가치 구현이 있어야 하며, 이 가치의 길이는 바로 수명 주기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언론의 급속한 발전으로 뉴미디어의 발전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각종 세분성 매체라는 세분화적 사고의 영향으로 각종 형태의 창의적인 접목이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그 형식 신기술에 대해 그 존재의 가치를 결정할 수는 없다. 무정한 시장 앞에서는 수많은 모래들이 무너져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 이유는 그들이 뉴미디어의 핵심 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억지를 부리는 바람에 언론이 어느 정도의 생명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혼란 속에서 요서한 이 매체들은 미디어라고 할 수 없고, 뉴미디어라고 부를 수도 없다. < P > 이 사례는 분중무선의 예로도 사용할 수 있다. 분중무선은 여러 가지 이유로 멈췄지만, 이런 방식이나 개념이 무한히 이어지고 혁신적으로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뉴미디어라고 부를 수 있다. < P > 공공 * * * 자동차 비디오 미디어, 지하철 비디오, 슈퍼마켓 매장 동영상, 미디어 효과, 미디어 가치, 일정 기간 동안 일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뉴미디어 중 하나다. 개별 기업이 오래 발전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하나는 그 집행력을 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업의 혁신 발전 능력을 보는 것이다.
요약하면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뉴미디어는 간단히 VOEL 미디어나 기본 가치를 배제한 개념을 OEL 미디어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물론 뉴미디어의 존재와 발전을 좌우하는 요소가 더 많을 수 있지만, 요즘 일반적인 의미에서' 뉴미디어' 의 개념은 이 네 가지 핵심 내용으로 상대적으로 정의될 수 있다. 뉴미디어는 VOEL 의 네 가지 필수 요소를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진정한 뉴미디어는 단순히 VOEL 미디어나 OEL 미디어라고 할 수 있어 좁은 의미에서 개별적인 뉴미디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 P > 야외 LED
가 이념적 혁신, 기술적 혁신 또는 형식적 혁신을 포괄할 수 있습니다. 첨단 기술의 적용 여부는 신구를 결정하는 관건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존재하는 가치를 결정할 수 없다. < P > 도 쉽게 구분할 수 없는 개념이 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은 15 년 동안 중국에서 발전해 왔으며, 이미 대다수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넷은 반드시 새로운 미디어 개념에서 벗어나 독자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미디어 개념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네트워크의 구체적인 참신한 미디어 형식, 혹은 인터넷으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정보 채널도 새로운 매체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명언) 텐센트, 쾌락망, 개인 블로그와 같은 구체적 프로젝트의 혁신도 뉴미디어의 본보기이며, 일정한 효과를 가져왔다. 비슷한 개념, 예를 들어, TV 쇼핑, 비록 TV 는 전통 매체이지만, TV 쇼핑은 새로운 흥기로, 일정한 이념을 지닌 혁신도 상당한 시장 수요를 가지고 생겨나고 있어 뉴미디어 중 하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V 쇼핑, TV 쇼핑, TV 쇼핑, TV 쇼핑) < P > 이 네 가지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이념이나 형식상의 차이에 따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P > 의 이념으로 볼 때, 건물 미디어, 커뮤니티 미디어, 병원 미디어, 유흥업소 미디어, 휴대폰 문자 메시지,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휴대폰, 버스 비디오, 지하철 비디오, 인터넷 미디어, 매장 비디오, 인구 집결처 대화형 인터넷 미디어 단말기 등 비교적 널리 알려져 있다. < P > 그 형식상 옥외 미디어, 건물, 커뮤니티, 버스 동영상 등이 모두 이 열에 있으며, 무선 형식 (예: 컬러링, 휴대폰, 인터넷) 이 있습니다. < P > 는 그 관심도를 구분한다. 건물, 엘리베이터, 문자메시지 등과 같은 강제적인 관심이 있다. 인터넷 블로그, 인터넷 상호 작용, TV 쇼핑 등과 같은 선택적 관심이 있습니다.
특징
1. 사람들의 여가 시간 조각화 요구에 부응한다. 일과 생활 리듬의 가속화로 사람들의 여가 시간이 조각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뉴미디어는 바로 이런 수요에 영합하여 탄생한 것이다.
2. 언제 어디서나 대화형 표현,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요구를 충족합니다. 인터넷을 상징하는 3 세대 매체는 전파의 호소 방면에서 개성 표현과 교류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인터넷 텔레비전과 휴대폰 텔레비전의 경우 소비자도 생산자이다.
3. 사람들이 뉴미디어를 사용하는 목적과 선택의 적극성이 더 강하다.
4. 미디어 사용 및 콘텐츠 선택이 더욱 개인화되어 시장 세분화가 더욱 가능해졌습니다. < P > 기능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P > 상호 작용 및 인스턴트, 대량 및 * * * 즐거움, 멀티미디어 및 하이퍼텍스트 개인화 및 커뮤니티.
는 또한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다:
1. 기술 추진 2. 사람 중심 3. 허실과 허실 사이의 4. 상호 포용 5. 시장 주도
외국학계의 견해 (New Media: a Critical Introduction 참조) 공간
(3) 매우 빠르고 비선형 방식으로
(4) 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형식보다
2.interactive (대화형)
a. 구현: (1
3.hypertextual (하이퍼텍스트)
(1) 은 다양한 공간의 문자 정보를 하이퍼링크로 구성하는 메쉬 스타일
(2) 디지털 도서관
(3) 검색 엔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