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제 후궁 징민의 시호
민후의 시성에 관한 역사적 기록은 많다.
1. 강희제 시성 기록을 모두 확인해 보면 시성 기록은 없다. 장가의 시성 기록은 없으며, 가씨 시성에 관한 문헌:
강희제 첩의 시성 기록은 모두 강희 4년, 강희 16년, 강희 18년, 강희 28년, 강희 39년, 강희 57년:
강희 4년: 허셀리를 왕비로 시성
강희 16년: 우호로를 왕비로 시성
동을 시성 가씨 가문은 귀족 후궁으로 시성
리씨 일가는 첩으로 시성됐다. Wang Jia의 가족은 존경받는 첩입니다. 동은 첩이다. Ma Jia는 명예로운 첩입니다. Nalan은 첩입니다. Guo Luo Luo의 가족은 적합한 첩입니다. 허쉐리씨는 첩으로,
강희 18년 10월 18일: 오아씨를 덕후로 시성하였고, 강희 18년에 우아씨를 첩으로 시성하였고, 그리고 그녀는 별도로 시성되었습니다. 시성에 관한 기록이 있고, 시성된 구체적인 시기와 '제목'이 있는데 제목은 '데'이다. 강희 20년에 데빈이 첩으로 시성되었을 때, 시성 칙령과 본문에서는 그녀를 '더빈 우야'라고 분명히 불렀는데, 이는 그녀가 죽은 후 장가가 사후에 내린 칙령과 전혀 달랐습니다. 물론 시성되지 않은 첩은 칭호를 가질 수 없습니다.
우야 가문은 생전에 강희제에게 6명의 자녀를 낳았지만,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큰 총애를 받았지만 강희제는 후궁을 시성하는 원칙을 엄격하게 지켰다. 먼저 그들을 승진시키는 것입니다. (강희제 때 옷을 입지 않고 태어난 후궁을 처음으로 후궁으로 명명했다.)
강희 20년: 통을 황후로 시성했고,
니우후루를 시성했다. 황실 후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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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궁 회를 후궁으로 고백합니다. 이씨 첩은 이씨 첩이다. 덕후는 덕후입니다. 후궁 롱은 후궁 롱이다;
강희 재위 28년: 황실 후궁 통이 죽기 전 긴급 시성되었다. 강희(康熙)나라 때 임종 시 후궁을 시성하는 전례가 있었는데,
강희(康熙) 39년, 강희(康熙) 57년에 장가(張賀) 가문이 세상을 떠났다.
위의 『청성조기』에 기록된 강희(康熙)의 모든 후궁에 대한 시성 기록은 장가가 생전에 시성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청대성조기>: "강희(康熙) 38년 윤월에 예부(禮府)에 우서훈(吳皇)을 내리니 후궁 장가(張賀)는 성품이 온유하고 온순하며 그녀는 오랫동안 궁궐에서 봉사했으며 글을 쓸 때 정중하고 조심스러웠습니다. 오늘 그녀는 병으로 죽었고 그녀의 사후 직함은 민후였습니다. 에티켓을 준수하고 루틴을 확인해야 합니다. ’
"황실 문서 종합 조사": "강희 재위 38년 윤7월에 사후 칭호를 받았습니다.
'청황실사계'에 나오는 왕자와 공주편: 장가가 강희시대에 첩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 기록은 사실과 일치한다. 민후궁이 살아 있는 동안 시성된 기록이 없다는 것이다.
2. 청나라 문헌의 기타 후궁에 대한 기록:
<국가의 시호에 관한 법률연구-후후>에 따르면 (청나라 왕시진 저, 당시 강희왕 형벌부장관):
"바툴루왕의 딸인 후궁 호친이 사후 애도를 당했다. 순치 15년 3월 20일,
의례부 장관 시신(Shi Shen), 시비(Shi Fei) 그의 딸이 강희(康熙) 6년 12월 2일에 시(姓)로 명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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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 9년 5월 23일에 첩(호르친(horqin) 3대 공작 아위시의 딸 보르지짓(Borjijit)으로 태어났다)이라는 이름이 사후에 지어졌다. >
특히 순치제의 애도에 대한 애도라는 단어는 분명히 일반적인 시호이며, 『진정회전통치』 제90권에도 "후궁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녀의 사후 제목은 "애도"였습니다.
'청나라 후궁전': '후궁 보르지짓의 호친과 촉다한의 만주희 왕자가 선발되어 궁궐에 입성하고 1년을 기다렸다가 시성될 수 있었다. 순치(Shunzhi)의 시호(後號)는 첩의 시호(後號)로 '상(命)'이다.
생애 첩으로 시성되지는 않았으나 장가 가문과 동일하게 첩 칭호도 '후첩 칭호'로 기록됐다. 청나라의 다른 공문서에도 후궁을 두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작위를 추구하는 것과 시호를 추구하는 것에는 차이가 없음을 보여준다.
이 사후 후궁은 문헌 기록에 '페이'로 기록되어 있지만, 황제의 후궁을 일반적으로 황제의 후궁을 지칭하는 '페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웨이터는 직함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명칭은 문헌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궁 니안을 황후로 명명한 옹정의 칙령에서 니안은 "청사 원고"에서 그녀의 직함 대신 "첩"으로 불렸습니다. 이런 이름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첩'은 그녀가 평생 동안 가졌던 직함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후궁 니안이 강등되었다는 뜻이 아닌가? 페이(fei)는 황제의 첩을 뜻하는 것으로 알 수 있다.
3. '후궁' 제목 관련 정보:
1) 옹정의 후궁 니안의 후궁 2) , "청사 원고 · 전기 1 · 후궁"
둔수 황제의 고귀한 후궁 니안 성은 태수의 어린 딸이었다. 그는 Shizong의 기숙사에 거주하며 Fujin 왕조의 측근을 역임했습니다. 옹정 원년에 황실의 칭호를 받았다. 3년 11월, 그녀는 중병에 걸려 후궁으로 승진하였다. 그는 첩이 아파서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기뻐했기 때문에 황실 첩의 예절은 평소와 같았습니다. 첩은 한 달 넘게 세상을 떠났고, 그녀의 오빠 Nian Gengyao는 기분이 상하여 사망했습니다. 시호는 황후 둔수이다. 건륭의 통치 초기에 그는 미릉에 묻혔습니다. Zi 3: Fuyi, Fuhui, Fupei가 모두 애도하고 있습니다. 황제의 첫째 딸과 넷째 딸도 애도 중이다.
3) 강희제(康熙帝)는 첩을 예우할 때 종종 첩의 성 앞에 '페이'라는 단어를 붙였다. 예를 들어 순치제의 후궁은
" ○인첸(仁chen)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황제가 위위에 있을 때 예부와 고대성황제에게 맡겨졌다. 후궁 동이의 집안은 온화하고 온화했다. 그녀는 황제의 내적 의무를 지켰다. 황제가 입시를 하던 날, 그는 그의 경험의 심오함에 감사했고, 그의 죽음은 잊혀지기 어려웠다. 그는 첩 조수덕(趙史德)으로 명명되어야 한다. "교육부의 예절과 규정이 기록되어 있다."
첩 진은 평생 동안 첩으로 시성되지 않았다. 애도 후궁 보르짓(Borjijit)과 닝추(Ningcu) 후궁 동이(Dong E)는 진나라 이전에는 시성되지 않고 첩이었지만, 진나라 기록에서는 모두 '페이(fei)'로 불렸다. 이러한 상황은 장가 가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이는 이 호칭이 구체적으로 황제의 후궁을 지칭하기보다는 일반적으로 황제의 후궁을 가리키는 것임을 보여준다. 종합해보면, 시호에 오른 후궁도 시호에 기록된 것은 청나라 초기의 후궁 제도가 아직 표준화되지 않고 완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강희시대에는 문희(文熙)만이 공식적인 시호와 칭호를 갖고 있었고, 다른 후궁들에게는 시호와 칭호가 없었습니다. 민비의 첩 칭호가 칭호인지 사후 칭호인지는 그녀의 생전과 사후의 후궁 지위와는 관련이 없으며 모두 강희 왕조의 마지막 칭호가 4급 첩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강희왕조 초에는 임샤오왕후만이 정식 시성식을 거행했고, 다른 후궁들에 대한 시성 기록은 없었다. 장가가 강희제를 모시던 시기는 이미 강희중기에 16년과 20년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정식으로 시성식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강희 초기의 상황과는 완전히 다른 장가의 생애 동안 시성되지 않았습니다.
강희제는 후궁의 배경을 매우 중시했는데, 황실에서 태어난 후궁들은 모두 먼저 후궁의 순서에 따라 단계적으로 승진했으며, 후궁까지도 마찬가지였다. 여섯 자녀를 낳은 사람은 높은 존경과 총애를 받았고, 첩을 먼저 시상하고 나중에 승진하는 경우도 있다. 장가씨가 일생 동안 첩이었다는 것은 매우 분명한 역사적 사실이며, 이는 『청황실사대』에도 기록되어 있다. 문헌에 기록된 '첩'은 사후의 최종 호칭을 보여준다. 생전에 첩의 호칭을 입증하려면 시성기록과 정경문서가 가장 결정적인 증거이다.
4. 기타 정보로는 공식 시호에는 공식 시호가 있습니다:
강희 왕조에서는 후궁 문희만이 공식적인 시호를 가졌습니다. 본문에 따르면 후궁이 세상을 떠나고 황제는 한계를 넘어 5일 동안 궁궐을 떠났다.
문서에는 “후궁의 시호는 2자 또는 4자”라고 기록되어 있다.
11월 초( 강희(康熙) 33년) 첫째, 후궁이 중병에 걸려 직무를 소홀히 하였기 때문에 설날 둘째날 동지제사로 인해 단식을 하였고, 각 관청에는 단식을 위한 추모비가 없었다. 설날 사흘째 되는 날은 황실 후궁이 세상을 떠난 날이었다. 첩이 시호를 받았다는 명나라의 기록을 보면 두 글자에 시호가 4글자로 있는데, 이제 후궁이 세상을 떠났으니 어떤 예법으로 써야 할지 모르겠다. Er Yamen은 의례부와 협력하여 설날 넷째 날에 의례부와 협력하여 의식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입니다. 계획 2. 시호는 4글자로 되어 있으며, 그 제안에 따라 5일에 시호를 부여받았다. 음력 1월, 문희(文熙)의 장례가 남았고, 나인은 정무를 다루기 시작한다.
황실 후궁 문희의 유서:
나는 IKEA의 창립자이고, 2009년에 태어난 Xian Yuan에게 나의 지지를 보내야 합니다. 형황(衡皇)은 시(習)와 함께 영예를 얻었고 윤기(老治) 앞에서 죽었고, 귀한 첩 니우호로(七僧羅)는 유명한 가문의 일원이었으며, 온화하고 관대하며, 자질이 좋고, 집에서는 애도하고 조심하며, 밤에도 부지런히 어지럽지 않고, 착했다. 성격은 겸손하고 신중하며, 예절을 오래전부터 실천해 왔으며, 오랫동안 시와 책에서 칭송받았다. 그리고 규정이 갑자기 쇠퇴했습니다. 칭찬과 칭찬을 추가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녀의 사후 칭호는 문희입니다. 오페라에서 예팅의 음악은 우아하고 순종적입니다. IKEA 가족의 시작, Hengjia의 내부 위치, 남편의 후원, 슬픈 기분, Shu Yi Zhang의 애도, 애도의 영예를 준비하는 것, 사랑과 의례가 있는 연말, 유덕한 사람의 애도 .
귀하의 첩인 장아(張薩)는 온화하고 부유하며 공손하고 자립심이 강한 인물로 오랫동안 내실을 맡았으며, 이름은 샹더웨이민얼(鄭德孝密)로 바뀌었습니다. Qianqiu에서는 "Jia Bao"가 사용되었으며 이날 첫 번째 잔치가 열렸습니다.
우후! 란이는 외로워서 가을 시퀀스의 감성에 걸맞은 상황이고, 윤우는 사랑하는 아들에 대한 애도에 응하여 방황하며, 그녀는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일반적인 희생을 선물로 사용합니다.
그 중 "Xiang Dewei Min'er, Jiabao"는 Qianqiu를 의미한다는 이름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에는 황실에서 황제, 대신 및 관리가 죽은 후 사후 칭호를 정했으며, Xiang D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덕을 상징합니다.
유장화(청나라)가 지은 『제후시』에 따르면 공덕이 있는 자를 민이라 하고, 과거를 사랑하고 소홀히 하지 않는 자를 민이라 한다. 강희시대 장가의 장례사적 기록은 다음과 같다.
* "릉에 대해 알기 쉽다"
강희재위 38년 10월, 제13대 왕후 어머니는 영광을 받았습니다.
'의지릉'에는 청나라 왕실의 공식 장례정보인 '창의산만년동지'에 포함되지 않은 많은 비밀이 기록되어 있다(포함되지 않은 이유는 자명하다) , 건륭 황제의 후계자의 비밀과 같은 라의 가족은 희생을 즐기지 않았습니다. "릉의지"의 기록은 더 객관적이고 상세하며, 실제로 징링후궁 정원에 빈 쿠폰이 있는데, 이는 "릉의지"의 기록을 반영합니다.
저는 황궁에서 복무했던 징신수(Jing Shensu)의 죽음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그녀는 후궁 민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에티켓을 준수해야 하며, 루틴을 준수해야 합니다. ——칙령에는 장가의 장례가 강희제 38년에 치러졌다고 설명되어 있는데, 다시 '차일상'이라는 말을 보면 장가의 장례는 아무런 차이 없이 규정에 따라 치러졌음을 알 수 있다. 『회전』과 후첩평에 기록된 민후궁의 장례식 역시 민후궁이 강희 38년에 장사되었음을 상호 확인하고 있으며, 그녀의 장례식에 차이가 있는 기록은 없다.
9년 혜빈의 장례는 38년 7월 25일에 죽었고, 35년 핑후의 장례는 7월 25일과 같았다. 좋은 첩이 20일에 죽으면, 장례식은 35일에 보통 첩의 장례식과 동일하다.”
<청나라 회전> 90권의 장례식에도 기록되어 있다. 규칙":
" 강희제 6년인 11월 30일 가씨의 죽음은 강희제의 4번째 생일에 태어난 강씨의 장례식과 동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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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후궁의 죽음은 강희후의 4번째 생일에 태어난 강후궁의 장례식과 동일했다.
강희후궁 재위 13년인 11월 20일, 이경후궁의 장례식이 열렸다. 강희수 후궁의 장례가 함께 치러졌다.
강희 28년 4월 3일, 공경 후궁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동급의 장례식이라면 후자의 기록은 전자의 사망한 후궁의 기록과 동일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녹음. 또한, 청나라 역사 및 무덤 전문가인 서광원(徐光源)이 형령(寧陵)의 후궁이 차지하는 실제 면적을 측정한 것을 바탕으로 그린 후궁 정원 지도를 보면 평비와 양비가 모두 동산임을 알 수 있다. 후궁에서는 민후궁이 귀족계층의 최상위에 있고(장가가 출생 전후에 궁궐에서 지위를 갖고 있었기 때문일 것임) 후궁에 모셔져 있는데, 귀족들은 항상 첩을 기다린다. 그러므로 평비와 양후궁의 장례의식이 민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첩과 첩의 차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