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시스템 - 봄의 풍경을 묘사한 고시

봄의 풍경을 묘사한 고시

봄의 풍경을 묘사한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봄밤의 비"

당나라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몰래 들어가, 말없이 사물을 적셔준다.

야산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는 불로만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 꽃이 무겁습니다.

감상:

이 시의 묘사는 섬세하고 감동적입니다. 시의 줄거리는 일반적인 서술부터 생생한 묘사까지, 듣는 것부터 목격하는 것까지, 그날 밤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엄밀한 구조를 갖고 있다. 말을 조심하세요. 밤에 비가 내리는 장면은 설명하기가 꽤 어렵지만 매우 눈부시게 눈에 띄게 쓰여 있어 사람들이 행간을 읽게 만듭니다.

기쁜 봄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이 시의 제목은 '봄밤의 행복한 비')이지만, 시 전체에 '행복'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늘 기쁨이 넘친다. 분명히 시인의 감정은 결코 일시적인 충동이 아니라 현실에 기초를 두고 있다.

2. "전당호로의 봄기행"

당나라 백거이

고산사 북쪽의 가정 서쪽에 있는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몇몇 곳에서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는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서만 말발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호수 동쪽입니다.

감상: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호수 위의 봄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마지막 네 문장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문장은 "흰 모래 제방"에 기인하는 "동호"의 풍경에 헌정되었습니다. 앞쪽에서는 환경이 먼저 강조되고, 뒤쪽에서는 장면이 먼저 설명되고, 그 다음에 환경이 강조됩니다. 시는 "구산사"로 시작하여 "흰 모래 제방"으로 끝나며, 지점에서 표면으로, 표면에서 다시 지점으로 전환되는 흔적이 없습니다.

놀라운 구조는 설설이 지적한 대로다. 로테의 시는 “구성에 변화가 있고 잘 정리되어 있다”(<이라오 시 토크>). 이러한 "구도"의 "변화"는 순수한 붓놀림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그 "구성"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3. "봄날"

송나라 주희

수라바야 해안에 태양이 밝게 빛나고, 끝없는 풍경이 새롭습니다. 잠시 동안.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언제나 화사한 색감이 봄이다.

감상:

말 그대로 봄나들이에 대한 감상을 담은 시인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향기를 찾는 곳은 수라바야의 바닷가, 송나라가 남쪽으로 건너갈 때 이미 진나라가 점령하고 있던 곳이다. Zhu Xi는 북쪽으로 가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봄에 노래하고 노래하기 위해 수라바야 해안으로 여행하는 것은 물론 불가능했습니다. 사실 시에서 '사수'라는 단어는 공자를 가리키는데, 춘추시대에 공자가 한때 주(Zhu)와 시(Si) 사이의 현악을 부르며 학생들을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향을 구한다는 것은 성자의 길을 구한다는 뜻이다. 천개의 보라색과 빨간색은 유교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성자의 길을 생명력을 자극하고 만물을 물들이는 봄바람에 비유합니다. 사실 이 시는 진실과 관심을 이미지로 구현한 철학적 시이다.

上篇: 휴대폰을 제어하는 원격 소프트웨어 下篇: 가장 싸고 가장 재미있는 노트북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