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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진짜 몽골로 안내합니다

저자 : 꼬마이동형 부판

초원의 나라 몽골(몽골어: Монголулс, 영어:몽골)이라는 나라 이름은 '결코 꺼지지 않는 불'이라는 뜻이다. ".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습니다.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이 땅은 150만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며 3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그 중 거의 절반이 수도 울란바토르에 살고 있습니다. 이는 "붉은 영웅의 도시"를 의미합니다.

울란바토르의 모든 것이 나에게 매우 새로운 것입니다. 현지 친구들에 따르면 이곳에는 도시 계획이 거의 없으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지을 수 있습니다. 울란바토르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역사적 이유로 인해 이 도시 곳곳에 러시아 동화의 흔적이 남아 있다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징후일 것입니다.

몽골어는 알타이어족에 속하며 그 문자형은 러시아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울란바토르에 도착한 날, 우리는 아침 일찍 도착했습니다. 몽골 국립 현대 미술관(몽골 국립 현대 미술관, 몽골 국립 현대 미술관으로도 번역됨) 몽골 국립 현대 미술관 건물 밖에 우리 차를 주차하기 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문득 그 문을 여러 번 지나갔다는 사실을 깨달은 미술관. 어젯밤에는 길 건너편 식당에서도 밥을 먹었다.

몽골어를 못 알아듣기 때문에 울란바토르에 대한 기억과 인상이 전부다. 워낙 화려한 건물들이 많아서 지나가다 보니 국립미술관인 줄도 몰랐어요. 제 생각엔 미술관이나 박물관이 규모가 크거나 건축 양식이 특이하긴 했지만요. 너무 눈에 띄지 않아서 건물 외관 사진도 찍을 시간도 없이 서둘러 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문에 간판이

전체. 건물은 구식이고 규모도 작습니다. 상설전시는 사회주의 시대의 그림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론트 데스크에는 직원 두 명만이 큰 소리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물론 알아듣기 힘든 몽골어로).

티켓을 사러 갔을 때 기회를 이용하여 아주 작지만 두 사람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몽골 스타일로 가득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추상적인 몽골 소녀들과 민족 문양.

몽골 국립 미술관 티켓 가격은 8,000 투그릭, 약 22RMB

몽골 미술관과 박물관 매우 흥미롭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티켓 가격이 보통 일반 티켓보다 높습니다. 몽골 국립 미술관 사진 티켓은 1,000 Tugriks입니다. 우리가 미술관에서 본 것은 국제적인 상을 받았다는 3층 높이의 현대 설치 미술 작품 '메르세데스-벤츠'였다.

이 작품을 만든 작가는 몽골 내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민족 집단에서 수집한 등자, 총 21개 등자에는 고대와 현대의 등자가 있는데 각각 모양이 다르며 서로 다른 토템이 새겨져 있습니다. 는 가족 상징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성격과 문화를 반영합니다. 작가는 말을 타고 싸우는 몽골 사람들의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높이에 매달았습니다.

이 작품을 둘러싸고 우리는 나선형 계단을 따라 3층으로 올라가 한 사람만 지나갈 수 있는 철문을 통해 전시장으로 들어갔다. 전시장 장식은 낡았고 조명도 어두웠다. 전시품의 대부분은 유화 작품이므로 작품을 볼 때 대부분의 작품이 반사됩니다. 아마도 평상시에는 이곳에 오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직원들은 그림과 조각품을 가리기 위해 절연 테이프나 유리 덮개를 사용하지 않고 바닥에 경고 문구만 게시해 관광객들이 쉽게 무시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몽골회화의 표현기법은 소련회화의 예술적 자양분을 흡수하여 사실주의 기법을 주로 사용하여 몽골민족의 혁명적 행위, 자연풍경, 모범노동자에 대한 찬양, 비판적 사실주의 등 테마가 작동합니다.

몽골 국기를 들고 있는 말팀

이 화가는 강밭(스몰타입이 소개한 그림책 <샤오투야 무빙>, <용왕의 보물> 작가)이다. 나의 아버지는 소련의 레닌그라드 미술 대학에서 공부할 때 같은 반 친구였습니다.

징기스칸의 초원 원정 장면

이 그림은 몽골의 위대한 화가 무푸친(Mufuqin)의 아버지의 작품으로, 말을 타고 양을 치는 어린 소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색상은 고급스럽고 형태는 견고합니다. 무푸친의 아버지는 몽골 회화 예술 발전에 지울 수 없는 선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 그림은 라고 불리며, 두 마리의 종마가 싸우는 순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초원에서 14년을 기다렸다가 말 두 마리가 서서 싸우는 모습을 보고 이 작품을 완성했다고 한다.

전시실에 여성 스태프가 있었는데, 우리가 중국에서 온 그림책 편집자라는 걸 알고는 그녀가 먼저 이 작품들을 소개해 줬어요.

채팅을 통해 이 스태프도 화가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이 그림을 보고 선생님의 작품이라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림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남자가 작업에 게으르다고 해서 모두가 그를 비난하고 있었습니다.

이 그림의 배경도 역시 시민들이 외모와 복장에 신경을 써야 했던 사회주의 시대였다. 그림 속 남자는 너덜너덜한 옷을 입고 신문에 등장해 부끄러운 표정을 짓고 있었다.

미술관에서 이 그림을 보자마자 나는 충격을 받았다. 이 그림은 망토를 입은 백발의 노인이 표범 가죽 위에 앉아 눈을 감고 말뼈로 만든 모린친을 연주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이다. 광활한 고비사막과 마른 나뭇가지들, 아련하게 굴러가는 기류, 그리고 그림 속 유일하게 눈을 뜬 모리노우친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환상을 느끼게 한다.

"모린 바이올린"은 몽골 전통 주제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진짜 모린쿠르를 보기 전에는 아시아 최초의 일본 그림책 거장으로 '국제 안데르센 일러스트레이터 상', '수헤의 백마'(사랑나무 동화책, 2013년 2016년 5월 출판).

수 그는 죽은 파트너(백마)의 가죽과 머리카락, 힘줄을 사용하여 모린 바이올린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모린 바이올린을 연주할 때마다 백마가 죽었을 때의 증오를 생각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초원에서 백마를 탔던 모습. 당신이 질주하는 행복한 순간에도 백마가 여전히 당신과 함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모린 바이올린의 유래에 관한 전설이다.

이 그림의 주제도 모린후르의 연주입니다. 이 그림은 박물관 입장권에 있는 그림입니다. 그림의 디테일이 투박한 몽골 그림에 대한 인상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이 그림은 몽골과 전통회화기법과 서구적 관점의 결합 또한 몽골화가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강조와 복귀를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초기 사실주의 회화 외에도 몽골 신세대 작가들의 작품도 다수 선보인다. 조국과 초원 등을 주제로 예술가들이 창작한 예술 작품은 몽골 회화 예술이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음을 나타냅니다.

이 그림은 1958년에 제작된 몽골 최초의 추상 작품입니다. 주제는 친절한 어머니입니다.

다음 작품들은 모두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진 작품들이에요.

가죽 그림

단조 구리 부조

이런 종류의 작품은 사회주의 시대에만 나타났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재료가 부족해서 지금은 아무도 하지 않습니다. 시장.

이 작품들을 보면 몽골 예술가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데, 그들은 말과 초원, 몽골의 정신과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작품의 주제로 자주 사용합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예술 형식을 탐구하고자 하는 화가들은 동서양 근현대 미술 대가들의 작품에 나타난 표현 방식을 배우고 이를 새로운 창의적인 개념과 결합하여 이 주제를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몽골의 예술적 맥락과 문화 발전에 대한 더 포괄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을 통해 울란바토르에 조금 더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이 기사는 "Small Type" 그림책 편집자 Bu Fan이 쓴 "Small Type"에 처음 게재되었으며 독일 Red Dot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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