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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디자인 석사가 연봉 100만 달러를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산업 디자인은 하드 모드입니다)

연봉 100만이면 뭐가 그렇게 좋나요? 디자이너에게는 그렇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연봉 100만 달러를 받는 직업은 많지 않습니다. 금융, 부동산, 인터넷 등의 산업에서 이 소득은 귀하의 경력이 올바르다는 신호일 뿐입니다. 길. 하지만 디자인계에서는 디자인계(특히 산업디자인)가 열악하기 때문에 이 숫자는 드물다.

“돈 벌고 싶으면 디자인을 배우지 마세요.” 제가 이 말을 처음 본 것은 유명 산업 디자인 포럼인 빌왕(10여년 전)이었습니다. 디자인에서 다른 업계로 전향한 사람, 약간의 성공을 거둔 친구들(당시 전설적인 월급 1만 위안에 달했다)이 여전히 디자인 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을 조롱하기 위해 포럼에 글을 올렸다. 이후 열띤 설전이 벌어졌고, 어떤 사람은 직업을 바꾼 사람은 능력이 없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꿈을 가지고 살 수 없고 디자이너가 되지 못하면 패배자라고 합니다. 그러나 분쟁을 벌이는 양측은 "돈 벌고 싶으면 디자인을 배우지 말라"는 한 가지 사실을 알고 있다. 그때는 아직 학생이었는데, 내가 가난한 사람이 아니라 특별한 사람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도 어렴풋이 기억나네요. 20년 넘게 학문적 고문을 당한 끝에 마침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각종 보험과 세금을 제외하고 받은 월급은 산업 디자인에 대한 사랑과 비전으로 가난한 생활을 유지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미래, 그리움, 별 것 아닌 것 같아요. 그 당시 내가 직장에서 가장 좋아했던 일은 일년에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친구들이 하는 것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이 모든 일이 나에게 일어날 운명이라는 느낌을 받으며 줄거리에 참여하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행복의 환상. 그러나 경험이 쌓이면서 노동소득이 급여 상승률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고, 회사에 점점 더 많은 혜택을 가져왔지만 분명히 가족들은 비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일은 '남의 아이들'이 야근을 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수입과 좋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이다. 열정은 조금씩 소모되었고, 빈곤 완화는 자신도 모르게 동료들 사이에서 영원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현실의 충격으로 이상형이 조금씩 벗겨지면서, 과연 겨를 먹고, 희석해서 마시고, 큰 가방을 들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과연 가치가 있을까? 보조금을 부모님에게 의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여신에게 줄 선물을 사려면 지갑도 만져야 하는 걸까요? “돈 벌고 싶으면 디자인을 공부하지 말라”는 선배들의 말을 떠올리면 참으로 뼈아픈 깨달음이다.

그러나 내 기사의 목적은 "디자이너는 가난하다"는 잘 알려진 넌센스를 증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1위인 전문가가 360명 있는데 모두 디자이너가 가난하다고 하는데 가난한 사람도 장군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훌륭한 리더가 되십시오. 경력 발전을 위해서는 먼저 업계의 바닥과 천장이 어디에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을 참조 프레임으로 사용해야만 우리가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 기준틀과 포지셔닝을 확립해야 하기 때문에 산업디자인에만 집중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모든 전공에는 종속 산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익숙한 산업 디자인은 제조에 의존합니다. 제조업 외에 부동산, 금융, 인터넷, 서비스업 등이 있습니다. 이들 산업에도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디자인 전문직의 입장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다음 세 가지 관점에서 보다 입체적인 참고체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1. 거시적 관점에서 역할을 이해 전체 취업 시장에서 제조업 소득의 위치.

2. 매체적 관점에서 볼 때, 제조업 내에서도 다양한 전문적 노동 부문이 존재합니다. 제조업 내에서 산업 디자인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3. 미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산업 디자인계 내에서도 빈부 격차가 존재하며,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거시적 관점: 산업부자, 직업부자, 산업부자, 직업부자

사실 (산업)디자이너들이 계속 가난을 외치는데 그들이 외치는 것은 몸의 감각.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소득이 낮고 노동과 소득이 정비례하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회는 디자인 산업에 비해 훨씬 열악합니다. 농촌에는 일하는 사람이 많고, 도시에도 풀뿌리 서비스 산업이 많고 평균 소득도 디자이너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디자이너들이 '가난하다'고 느끼는 것은 사실 모두가 자신을 '브레인 워커' 집단으로 분류하고 '화이트칼라' 라이프스타일을 목표로 삼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소 왜소합니다. 하지만 소득이 낮은 수많은 산업을 보면 여전히 디자인 산업에 대한 동경과 부러움이 가득할 수도 있다. 케이터링 업계에서 디자이너의 평균 급여를 받는다면 해당 업계에서 상당히 선임 실무자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로 개인의 소득은 그가 일하는 산업에 따라 크게 제한됩니다.

다시 디자인으로 돌아가서, 기술로서의 디자인은 사회적 노동 분업에 폭넓게 적용되며 레스토랑 로고 메뉴부터 제품 외관, 포장, 웹 페이지 또는 웹페이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건축, 사람의 오감으로 만질 수 있는 모든 분야에는 디자인이 필요하고, 디자이너를 위한 일자리도 생길 것입니다. 산업디자인은 제조업에 의존하는 디자인 카테고리입니다. 그렇다면 제조업으로부터 얻는 수입은 얼마일까요?

위 사진은 바이두에서 찾은 2018년 업계 평균 소득 자료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산업이 풍부하다는 것은 해당 산업의 평균 급여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평균 임금이 높은 산업에는 고임금 직위가 분포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데이터를 보면 2018년 제조업 평균소득이 사회평균보다 낮았고, 최상위 정보소프트웨어서비스업 평균소득은 제조업 평균소득의 2배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산업디자인계의 친척인 BAT로 대표되는 인터넷 기업의 UI, UE 포지션이 이토록 높은 연봉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결국, 옆집 프로그래머들은 수입이 매우 높습니다. 어떤 디자인을 하든 디자인은 R&D 팀의 일부입니다. 급여가 너무 낮아서 수입이 늘어나면 자연히 늘어날 것입니다. 좀 과장해서 말하면 청소를 해도 제조업 회사보다 인터넷 회사에서 연봉이 더 높을 수도 있다는 건데... 그래서 산업 디자인은 평균 소득이 낮은 제조업에 의존하고 있고, 연봉도 걱정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분리하는 것이 어려워졌다는 점이다. 산업디자인도 제조업과 더불어 점차 인터넷 기업의 속성을 갖추게 됐다. 한편으로는 많은 제조회사들이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시작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하드웨어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많은 신흥 기업들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산업디자인 전공자들에게 많은 고임금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는 산업디자이너의 평균 수입이 점차 인터넷 회사의 수입에 가까워지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는 시간이 걸리며 현재 대부분의 산업 디자인은 여전히 ​​제조에 집중되어 있으며 급여는 제조 표준에 더 가깝습니다.

따라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인터넷, 금융 등 평균 연봉이 높은 업종으로 가는 것이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선택이다. 크레인 후미에서 일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다른 산업보다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부모님은 내가 은행에 가길 바라셨다. 정말 현명한 조언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제조업 평균연봉도 낮고, 산업디자인 전공자의 소득도 낮다고 하면 명백한 허점이 있다. -공장 내 소득 근로자 지위는 제조업 가치의 평균 소득을 낮춥니다. 산업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R&D 직종은 일반적으로 제조업에서 중요성이 높으며 이들의 수입도 제조업에서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산업 디자이너의 임금은 평균적으로 근로자의 임금보다 훨씬 높아야 하지만 R&D 직위에서는 낮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그럼 제조업 R&D팀에서 왜 산업디자인이 여전히 꼴찌인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Zhongguo: 왜 산업디자인이 사무직 중에 블루칼라인가요?

제조업으로 돌아가 보면, 제품 경험이 있는 산업 디자이너라면 옆집 엔지니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엔지니어의 수입이 꽤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산업디자이너 부문을 넘어설 것이다. 오랫동안 제조업에 종사하다 보니 엔지니어가 디자이너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는 느낌이 점차 형성됐다. 이는 착각이 아니라 산업디자인 산업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1. 제품에는 ID가 하나만 필요한데 많은 엔지니어가 필요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산업디자이너 한 명이 제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어할 수 있지만 그에 상응하는 구조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고액의 ID 직책은 대개 대기업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Nokia에는 다양한 기능 부서에 수백 명의 인력으로 구성된 휴대폰 R&D 팀이 있었습니다. 한 명의 디자이너는 약 5명의 구조 엔지니어로 구성된 팀과 더 큰 팀에 대응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제품 품질과 발전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제품은 높은 연봉을 받는 수석 디자이너 자리를 제공하지만 동일한 자격과 급여를 가진 더 많은 수석 엔지니어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비례적인 관점에서 볼 때 엔지니어로서 당연히 높은 급여가 훨씬 높습니다. 디자이너는 볶음요리의 소금과 같습니다. 볶음요리를 맛있게 하려면 소금이 필수인데, 약간의 소금이면 충분합니다.

2. 디자인은 가치가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돈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는 확실합니다.

저는 산업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들이 모두 "당신의 디자인이 얼마나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얼마나 더 비쌀까요?"라는 질문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의 중요성은 이제 상식이 되었습니다. 좋은 디자인이 제품의 전반적인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동의하지만, 좋은 디자인이 제품의 판매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측정할 방법은 없습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이라 꿀이라고 하면 독이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디자인의 큰 부분은 제품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다른 사람을 감염시키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감정은 매우 주관적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느낍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저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디자이너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신감 넘치는 고객을 많이 만났습니다. 10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은 이중 맹검 테스트를 위해 제작하지 않는 한 귀하의 디자인이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증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옆집 엔지니어와 비교하면 설계의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한 견적을 계산할 수 있고, 제품에서 빠진 나사 하나에 대해 얼마나 많은 비용이 절약되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어느 정도 엔지니어의 급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는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는 나사를 원래 색상에서 검정색으로 바꾸는 데 돈을 썼습니다. 비용은 증가했지만 디자인 개선으로 인한 이점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슈뢰딩거가 죽인 고양이가 얼마나 오래 살았는지 알 수 없듯이, 디자이너가 얼마나 많은 공로를 인정받아야 할지 알 수 없는 것처럼...

확실성이 가치 있는 세상에서는 확실성만이 유일한 것입니다. 그것은 중요합니다. 독립성은 디자인의 약점입니다. 당연히 돈 이야기에 자신이 없습니다...

3. 디자이너는 레이펑이어야 합니다

디자이너가 강력할수록 예술가답지 않고, 제품 관리자나 CEO처럼 말이죠. 산업 디자인은 기술 혁신을 좋은 경험으로 포장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작업입니다. 좋은 제품은 좋은 경험의 연속이며, 사용자 경험은 처음부터 끝까지 제품의 전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경험의 모든 단계에서 항상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식을 바탕으로 우수한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실제로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어 제품 경험 전체를 책임지는 과정에서 다수의 종합적인 학제간 역량이 확장되어야 하며, 심지어 다른 분야에서도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디자이너들은 부서를 넘나들며 자원 봉사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결국 제품의 성공은 디자인에 달려 있지만 디자인은 그에 상응하는 인정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공유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 아닙니다. 신용과 결과. 속담처럼 레이펑은 돈을 받는 것은커녕 선행으로 평판도 얻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디자인이 점차적으로 디자인의 영향력을 표준화하고 정의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프로세스로 진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는 모두 나중의 일이고 공간이 부족하므로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의 직업적 특성은 제조 R&D팀의 디자인 교섭력이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고위직에 도달한 후에는 직무 책임이 불분명하므로 상사는 걱정합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제조업 분야에서 사무직 근로자와 생산직 근로자 사이에서 산업 디자인이 더 낮은 위치를 차지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마이크로: 임금은 동료에 의해 결정됩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산업이 번영할 때 전문가만이 번영할 가능성이 있다. 중간 수준의 관점에서 볼 때 전문성은 독특하고 전문 시장의 케이크는 큽니다. 산업 디자인계의 미시적 수준에서 케이크를 공유하는 사람이 적을수록 모두가 더 많은 케이크를 얻게 됩니다.

전문 케이크의 크기(고용 시장의 총 경제적 가치)가 거시적 수준의 산업 상황과 중간 수준의 직업적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면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의 급여는 실제로 동일 산업의 양과 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약 세상에 단 한 명의 산업 디자이너가 있다면 모든 제조 회사는 필연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 유일한 디자이너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경우 산업디자인의 전문적 특성 자체가 우려스럽더라도 이 디자이너의 수입은 결코 낮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자유시장에서 '희소성'이라는 단어의 힘이다. 그러나 디자이너 산업은 희소성과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희소성의 의미는 단순히 수요를 초과하는 공급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핵심 요소가 있는데, 하나는 수요이고 다른 하나는 공급입니다. 만약 10개 회사에 디자이너가 필요하지만 실제로는 1명의 디자이너만 지원한다면 이 사람은 부족할 것이고, 반대로 시장에 디자이너가 필요한 회사가 1곳만 있는데 10명의 디자이너가 지원한다면 디자이너 급여는 다음과 같습니다. 협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기본적인 경제상식이며, 모두가 이해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다면 산업 디자인이 희소성과 관련이 없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산업 디자인 시장은 점점 작아지고 있으며 수요는 정점을 지났습니다.

전체 하드웨어 제조 기업 자체는 이미 개편의 후반 단계에 있습니다. 이전에 세분화된 제조 브랜드가 여러 거대 브랜드로 통합되었으며, 하드웨어 디자인의 다양성이 APP 다양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산업 디자이너의 경우도 감소했습니다. 중국 휴대전화 시장을 예로 들면, 우리나라 인구가 13억 명인데, 모든 사람이 휴대전화에 대한 수요를 갖고 있다면 휴대전화 시장의 총 수요는 13억 대가 될 것입니다. 2008년 이전에는 몇몇 주요 제조업체 외에도 휴대폰 시장에 수많은 모방 휴대폰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1년 이내에 수천 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휴대폰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각각의 다른 디자인 뒤에는 디자이너의 입장이 있었습니다. . 2008년 최초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세대의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모방 휴대폰 시장은 점차 여러 주요 안드로이드 휴대폰 제조업체로 나뉘어졌습니다. 수십 개의 휴대폰 브랜드가 13억 명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수요가 증가하고 산업 디자인 분야의 직위가 바뀌었습니다. 이후 2012년쯤 샤오미가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해 균형을 깨뜨렸다. 나머지 수십 개의 스마트폰 브랜드는 새로운 개편을 시작했다. 예를 들어 소니에릭슨, 모토로라, 노키아 등 거대 기업들이 잇달아 몰락했고, 이 기간 동안 수많은 디자인 포지션이 사라졌다. 오늘날 여러 회사의 디자인은 이미 13억 인구의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매년 시장에 출시되는 주류 휴대폰 스타일은 수십 가지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스마트 하드웨어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업계 일자리는 추가되는 속도보다 빠르게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앞서 일자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것과 비교하면 현재 전반적인 디자이너 일자리 공급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2. 산업 디자인에는 동료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산업 디자이너 = "과학과 공학" + "예술"

매년 발표되는 산업 디자인 채용 공고는 몇 개에 불과합니다. , 그러나 전국의 산업디자인 졸업생 수는 최소한 수천 명에 달합니다. 일반적인 구매자 시장에서는 임금이 낮을 때 자신이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합니다.

이런 현상은 갓 졸업한 졸업생들 사이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산업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적어도 제가 살던 시대에는 산업 디자인이 과학, 공학, 미술 전공으로 구성된 이중 경로 입학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공계 학과의 입학은 다른 공과대학과 동일한 대학 입시 점수를 기준으로 하며, 입학 후 미술 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예체능 전공자는 미술 시험을 치르게 되며, 미술 시험 점수는 다른 과목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대상이 됩니다. 이로 인해 일부 학생들은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대학 입시를 위해 미술 시험 경로를 선택하게 되며, 대학 진학 후 혼란스러워하며 산업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전공으로 전향하게 됩니다. 옆집 이공계의 다양한 공학 전공자들과 비교하면, 같은 계층의 산업디자이너들은 두 배나 많은 직업을 갖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동료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한 산업 디자인의 구매자 시장은 더욱 철저하고 임금은 수익성이 없습니다. 미술 관련 친구들에게는 제 발언이 다소 공격적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미술 관련 디자이너들이 능력이 없다는 뜻은 아니었습니다. 존경하는 사람들도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입니다. 더욱이 이공계 학과 입학은 특히 불리하다. 예를 들어, 진리를 모르는 학생들을 많이 모집하고, 대학에서 관심 없는 과목을 강요당하고, 결국 디자인을 하지 않게 된다. 결국 디자인은 폭이 넓은 과목입니다. 결국 잘하는 사람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예술적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든, 예술 분야에서 강한 사고력을 갖춘 사람이든 모든 면에서 균형 잡힌 능력을 갖춘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디자인 등록을 위한 이중 채널과 산업 디자이너의 공급 과잉을 초래한 것은 바로 이러한 특성입니다.

3. 빈부격차가 크고 급여계층화가 뚜렷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산업디자인 취업시장 전체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으며, 평균 연봉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 평균 뒤에는 산업 디자인이라는 독특한 산업 생태계가 있습니다. 업계에는 BAT 프로그래머와 맞먹는 수입을 가진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이 많아 평균 수입을 늘리고 있지만, 음식과 의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디자이너들이 더 많습니다. 평균 소득을 감소시킵니다.

실제로 산업 디자인 취업 시장에는 다양한 직무 계층이 존재하며, 이해를 돕기 위해 두 가지 극단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통합 추세가 있습니다. 제조 산업에서는 소수의 거대 기업의 제품과 생산 능력이 전 인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에서는 제품 판매량이 수백만 개에 달하며 디자인의 역할은 규모에 따라 확대됩니다. 기업의 흥망성쇠는 당연히 디자인에 투자할 의향이 있고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기업에서는 디자이너들이 큰 관심과 존경을 받으며, 대우도 다른 기업들에 못지 않습니다. 반면, 산업디자이너의 수혜를 받는 중소기업이 많아 전체적인 공급이 과잉이고, 대표적으로 디자인회사들이 초급 산업디자인 직위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에 눌린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회사에 대해 안 좋은 인상을 갖고 있는 것도 그렇고, 나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경험이 쌓일수록 남는 건 한숨과 감사뿐이다. 일자리도 구하지 못하고, 착취당할 기회도 찾지 못하고, 수많은 신입 졸업생들을 흡수하고 훈련시키는 우리 신입생들. 그리고 나도 한때 그들 중 하나였습니다.

산업 디자인은 하드 모델이다

이렇게 말하면 산업 디자인이 직장에서 어떻게 분포되는지는 누구나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 디자인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아마도 바닥과 천장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을 것입니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열악한 제조업에 의존하고 있으며, 중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다른 제조업에 비해 취업 측면에서 다소 불리한 입장을 취하고 있는 산업디자인계 종사자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가난합니다.

그러므로 정말로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목표라면 산업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확실히 하드 모델입니다. 결국 산업용 매크로부터 전문 마이크로까지 산업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직 업계에 진출하지 않은 친구들은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돈은 사기 어렵다는 말처럼 저는 행복합니다. 삶과 일은 단지 수입을 위한 것이 아니고, 특히 디자인도 금전적인 수입 외에는 많습니다. 그리고 최소한 인터넷이나 금융, 부동산 분야에 진출한다면 재능이 없을 수도 있지만, 디자인을 하면서 행복하기보다는 부유한 산업의 밑바닥에 있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직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열의가 있는 이들에게는 직업을 바꾸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디자이너가 되어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빠른 방법.

인내를 선택한 이들에게 희소식은 앞으로 산업디자인이라는 직업의 급여와 사회적 지위가 점점 더 높아진다는 점이다. 최근 몇 년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거대 기업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은 점차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패키지형 경험으로 변화해 왔으며, 특히 기술 제품의 등장으로 인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분리가 어려워졌습니다. iOS를 구매하려면 아이폰을 선택해야 하고, 아이폰을 구매하려면 iOS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기술 대기업은 점차 다른 하드웨어 분야로 확산되고 있으며, 시계, 전구 등 과거에 인터넷 연결이 없었던 일부 하드웨어 제품도 점차 사물 인터넷 트렌드에 포함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추세에 힘입어 거대 기업의 합병 추세는 계속될 것이며, 중-고급 산업 디자인 직위의 수는 서서히 증가할 것입니다. 1차 산업디자인 시장은 여러 차례의 개편을 거쳐 비교적 안정된 단계에 진입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사회적 지위는 유지될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향후(약 10년) 산업디자이너의 생활 여건은 여전히 ​​개선되고 있으며, 결국 전체적인 일자리 수요 격차가 안정되면 중·장년층의 비율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 업계 평균 연봉은 점차 높아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드 모드를 선택하고 여전히 도박 테이블에 머물 용기가 있다면 어떻게 이 파도를 붙잡아 두각을 나타내고 산업 디자인 군대에서 확률이 낮은 성공 이벤트가 될 수 있을까요? 대답은 간단하면서도 복잡합니다. 디자이너로서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드는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 (계속)

돈이 없어요 감사합니다 미친듯이 좋아요, 수집, 전달,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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