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멸 진행자
도쿄와 동포를 떠난 노신도 역사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센다이의 학교에서 두 가지 일이 발생하여 결국 퇴학을 결정하고 센다이를 떠나기로 했다. 우선 이른바' 유출' 부정행위로 학생회 주임은 루쉰 () 이 후지노 () 선생이 문제를 풀었기 때문에 시험에 합격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유명한 슬라이드 프로젝트입니다. 일본 동창들의 환호성 속에서 노신은 자신의 동포가 러시아 스파이로 참수되는 것을 보았고, 그의 옆에는 무감각한 중국 방관자들이 가득 앉아 있었다. 따라서 멸시를 당하고 멸시를 받는 사람의 무감각과 희망이 눈에 띄게 보이는 이 두 가지 일은 한 사람에게 동시에 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일종의 이중 경멸이며, 일종의 끝없는 어둠이다. 가장 말할 수 없는 것은 이런 경멸 속에서 나는 용서할 수 없는 자신에 대한 경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노신은 의연히 퇴학하여 센다이를 떠나 도쿄로 돌아와 그의 집필 생활을 시작했다.
이에 대해 우리는 그런 이중 경멸과 반성의 궤적을 따라 노신의 만년의 반항과 발버둥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절망에 불을 붙여 자신을 밝히는 것이다. 도쿄가 실패한 후 노신은 신해혁명의 조기 사망, 군벌의 피비린내 나는 학살, 문인의 항복, 진영의 비판을 겪었다. 소설로' 국민성' 을 개조하겠다는 큰 소망은 모래를 어둠에 뿌리는 것과 같다. 청춘은 이미 사라지고, 꿈은 환멸되고, 사람은 끝없는 역사의 어둠 속에 잠겼다. 빛도 어둠도 믿지 않고' 미래의 금빛 세계' 도 믿지 않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요? 그는 절망에 불을 붙이고 자신을 비출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공 zizhen 의시를 생각 나게합니다:
\ "올해 나는 먼저 펜을 구울 것이다, 나는 시를 확인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물론, 나는 노신을 위해 센다이에 왔다. 하지만 센다이에 있는 노신은 여전히 꿈이 가득한 젊은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게다가, 나는 줄곧 소위 작가의 옛집을 좋아하지 않았다. 나는 마오 돈, 심종문, 포크너, 톨스토이, 도스토예프스키, 우고의 옛집에 가본 적이 있다. 내가 본 것은 텅 빈 집과 단조로운 가구와 문구에 불과하다. 내 눈에는 외로움과 처량함이 가득하다. 작가가 영생하는 이유는 그들이 텅 빈 옛집이 아니라 반복해서 읽을 수 있는 글을 남겼기 때문이다.
친구가 마침내 학교와 연락해서 사람을 보내 유명한 계단 교실로 데려갔다. 노신은 바로 그 교실에서 후지노 선생의 생리 해부학 수업을 들었다. 모든 것이 예상 중이다. 텅 빈 교실 안에는 칠판 한쪽에 후지노 씨와 노신 선생의 큰 사진이 걸려 있었다. 그 중 한 책상 위에 간판을 놓아 사람들에게 이것이 노신의 그해 자리라고 알려 주었다. 벽은 벌거숭이로, 간혹 물이 새서 남은 물때가 한두 군데 있다. 가을의 햇빛이 창문으로 비스듬히 들어와서 이 순간에 시간을 고정시켰다. 교실은 약간 축축한 나무 냄새로 가득 찼고, 낡은 마루가 발밑에서 신음하고 있었다.
원래는 단풍의 계절이었는데, 이번에는 일본에서 괜찮은 단풍을 본 적이 없다. 오사카, 교토, 도쿄, 센다이가 아닙니다. 모두가 네가 잘 지내지 못한다고 말한다. 올여름은 너무 덥고 지속 기간이 너무 길다. 나뭇잎이 모두 일찍 말랐는데, 이것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것이다.
내가 이미 모든 희망을 포기했을 때, 갑자기 노신 선생의 교실 밖에서 장엄한 단풍을 보았다. 계단 교실 바로 옆에는 버려진 3 층 오래된 건물이 있다. 오래된 건물의 전체 벽은 무성한 나뭇가지와 덩굴로 꽉 싸여 있었고, 단풍은 폭포처럼 지붕에서 쏟아졌다. 가을날의 햇살처럼 물이 맑아서 단풍에 뿌리면 폭포가 화염의 절벽으로 변한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당신 앞에서 뒹굴고, 솟아오르고, 선회하고, 환상으로 변하고, 빛나고. 건물 전체가 찬란한 불길 속에서 불타고 환호하며, 마치 화염에서 들려오는 미친 노랫소리와 한숨을 들을 수 있는 것 같다.
"... 추위에 열광하다; 하늘의 심연을 보다. 모든 사람의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절망을 면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