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지시의 민속풍습
1. Fengxiang 채색 점토 조각품
Baoji Fengxiang 채색 점토 조각품은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명나라 때 생겨났으며 원래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이었습니다. 아이들을 보호하고, 악령을 물리치고,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축복을 받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주로 성관진 류잉 마을에 배포됩니다. 펑샹현. 2006년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Fengxiang 채색 점토 조각품이 첫 번째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2년과 2003년에는 류잉촌 민속 공예 명장 후신(Hu Shen)과 후신민(Hu Xinmin)이 제작한 점토말과 점토양이 그해 십이지 우표의 주요 이미지로 선정됐다. 같은 마을, 같은 수공예품에 '국민명함'으로 알려진 십이지 우표가 두 번 연속 인쇄된 것은 우리나라 우편 역사에서 이례적이다.
2. 마소서화(Ma Shao Shehuo) 얼굴 화장
마소서화(Ma Shao Shehuo) 얼굴 화장은 바오지서화(Baoji Shehuo)에서 파생된 새로운 민속 공예품입니다. 말 숟가락은 바오지(寶治) 시골 지역에서 흔히 사용되는 물 떠는 도구이다. 옛날 농촌에는 신과 요괴의 단순한 형상이 그려진 나무 말 숟가락을 걸어 집을 지키고 악귀를 쫓는 풍습이 있었다.
1980년대 바오지 민속 예술가들은 이 풍습에서 영감을 받아 말 숟가락 뒷면에 서화 가면을 그려 독특한 마샤오 서화 가면을 형성했습니다. Mashaoshe의 인기 있는 안면 마스크는 주로 신들의 로맨스와 삼국지의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사람들은 나무 삽, 조롱박, 양동이 및 셔틀에 서화 가면을 그려 새로운 전시 예술을 형성하려고 시도했습니다.
3. 서루진강(Xilu Qinqiang)
서록진강(Xilu Qinqiang)은 산시성 진강(陝西秦强) 오페라 중 하나로 그 유래를 따서 시푸(Xifu) 지역과 간쑤(Gansu) 지역에 퍼졌습니다. , Xilu Bangzi의 음악은 반곡에 속하며 Qu Pai 및 기타 곡으로 보완됩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노래 곡과 금지 스타일을 계속 사용하며 지역을 사용합니다. Xifu의 특징인 Baoji 방언으로 단어를 발음합니다.
연기는 불타면서도 섬세한 말이 필요하고, 얼굴 화장은 곧고 관대하며, 등불 휘두르기, 대마 휘두르기, 천둥 그릇 5개 두드리기, 매트 굴리기, 계란 꼬집기, 계란 꼬집기 등 독특한 묘기를 많이 물려받았다. 쌀 키질 등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서복의 진희극은 전성기를 맞이했다. 2008년, 시푸 진 오페라 가문의 유명한 학생인 Lv Mingfa는 "산시성 최초의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 - 진 오페라의 대표 계승자"라는 명예 칭호를 받았습니다.
4. Xifu Shehuo
Baoji는 Shaanxi Shehuo 예술의 가장 대표적인 지역으로 Chencang District, Longxian, Fengxiang 및 Qishan과 함께 "Xifu Shehuo"라고 불립니다. 유명한 곳은 다른 카운티에 있어요. Baoji Shehuo에는 Shanshehuo, Cheshehuo, Horseshehuo, Backshehuo, Lishehuo, Dishehuo, Blackshehuo, Gaoxinshehuo, 죽마, 죽마, 육상 보트, 사자 및 용 등불이 포함됩니다.
배우들이 역사적, 현대적으로 잘 알려진 인물을 연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려운 동작과 엄격한 개념을 사용하여 강력한 예술적 매력과 함께 고전적인 스토리 조합을 형성합니다. 특히 이러한 민속예술은 진희극의 등장인물과 밀접하게 결합되는 경우가 많으며 오랜 역사적 매력과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요즘 바오지의 여러 곳에서는 매년 춘절이나 등불 축제 기간에 사교 불꽃 공연을 펼치며 기쁨을 표현하고 축제 분위기를 과장하며, 추수를 축하하고 평화를 기원하며 액막이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악을 처벌하십시오. Baoji Shehuo는 첫 번째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선정되었으며, 따라서 Baoji는 "중국 Shehuo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서복곡
서복곡은 바오지(寶絲)의 독특한 송패(宋絲) 노래 형식으로, 진나라(秦秦)의 도읍인 융성(隆成)에서 처음 등장했다. 진(秦)나라의 궁중음악으로 '영성진희(永成秦樂)'라고 불리며 나중에 대중에게 소개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가 바뀐 후 영인들은 더 이상 진나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명나라 이후에는 "용성청취"로 바꾸었고, 서복곡, 봉상소곡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플랫 스트링 곡과 오버 스트링 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ingxian은 "Xiao Gong Diao"라고도 불리며 노래 스타일은 민요와 비슷하고 완곡하며 Yue Xian은 "Zhenggong Diao"라고도 불리며 노래 스타일은 열정적이고 오페라에 가깝습니다. 주로 앉아서 노래를 불렀으며 가끔 일부 음악 수업에서 이를 무대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산시성에서 열린 민속 예술 공연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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