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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스포츠 게임 '두더지 잡기' 교육 계획

사심 있는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의 도움으로 교육 작업이 더욱 과학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유치원 상급생을 대상으로 편찬한 스포츠 게임 '두더지잡기'의 수업안입니다. 꼭 학습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두더지 잡기" 1부에 대한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사진을 보고, 사진을 찍고, 사진을 찍어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작업, 경쟁 및 게임.

2. 두더지 잡기 게임에서 기어가기, 점프하기, 계속해서 쪼그리고 앉는 동작을 통해 아이들은 다리 근육을 단련하고 하지 근력을 키우며 협응력과 민첩성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3. 단체 경쟁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경쟁과 협력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4. 아이들의 신체 협응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5. 아이들의 협동심을 키우고 단결하고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세요.

교육 준비:

1. 집에서 만든 녹색 위장 천 매트, 분홍색 위장 천 매트, 땅뱀 머리 장식, 장난감 풍선 망치.

2. 4가지 색상의 포스트잇, 직접 만든 아이콘, 로또박스, 게임음악.

3. 어린이들을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네 그룹으로 나누고 각 어린이의 왼쪽 가슴에 해당 색상의 번호판을 붙입니다.

교육 과정:

1. 어린이들이 준비 운동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1. 아이들이 천 매트 주위를 뛰어다니도록 유도하세요.

선생님: ①아이들아, 바닥에 깔린 매트 본 적 있어? 가지고 게임할래? 게임을 할 땐 작은 눈으로 잘 보고, 작은 귀로 잘 들어보세요. 게임을 하기 전에는 몸을 움직여 보세요. 작은 손을 앞쪽과 옆쪽으로 편평하게 들어 올리십시오.

②자, 이제 한 팀이 다른 팀을 따라가며 선생님과 함께 달리도록 하세요.

2. 아이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준비 활동을 먼저 하도록 이끌어주세요.

2.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천 매트를 이용해 과제를 수행하며 게임을 합니다.

1. 첫 번째 과제로 그림 1을 보여줍니다. 각 그룹에게 매트 9개를 긴 카펫으로 연결하고 카펫 오르기 경쟁을 하게 합니다.

선생님: 우리는 이 매트를 사용하여 게임을 할 것입니다. 각 게임 전에 각 그룹의 어린이들은 함께 과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첫 번째 임무는 여기까지입니다. (사진1) 게임의 규칙, 잘 들어보세요. 이제 각 팀에 9개의 매트를 주고, 어느 그룹이 먼저 9개의 매트를 긴 카펫으로 연결했는지 확인합니다. 연결한 후 각 그룹은 줄 뒤에 순서대로 줄을 섭니다.

2. 두 번째 과제에서는 각 그룹에서 2명의 어린이에게 매트 중앙에 있는 원형 매트를 제거하고 구멍 속으로 뛰어드는 경쟁을 하게 합니다.

①매트에 붙어 있는 둥근 캡은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과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각 그룹의 1번과 2번 아이들이 나오도록 하세요. 게임의 규칙을 잘 들어보세요. 1번은 먼저 팀의 카펫 위에 있는 모자를 하나씩 벗을 것입니다. 그러면 2번이 모자를 넣습니다. 자신의 바스켓에 바스켓을 넣은 후 바스켓을 라인 뒤에 넣으면 1번과 2번이 빠르게 팀으로 돌아옵니다.

②다음에는 어떤 게임을 할지 맞춰보세요. 원을 그리며 점프하고, 발을 모아 점프하고, 점프한 후 라인 뒤에 줄을 섭니다.

3. 세 번째 과제인 그림 2와 그림 3에서는 각 그룹에서 한 어린이에게 긴 카펫을 3개의 짧은 카펫으로 분해하여 그림에 따라 배치하게 합니다.

스승님: 세 번째 임무가 다가옵니다! 각 그룹의 3번 어린이에게 게임 규칙을 잘 들어보세요. (그림 2) 긴 카펫을 그림에 따라 3등분하여 1, 2, 3, 1, 2, 3을 당깁니다. . 두 번 잡아당긴 후, 긴 러그를 작은 러그 3개로 나누어(사진 3) 그림과 같이 배열하세요. 3번 "준비"

4. 네 번째 작업으로 그림 4를 보여줍니다. 각 그룹의 어린이에게 작은 카펫 3개를 커다란 정사각형 카펫에 연결하도록 요청하세요.

①선생님: 왜 이렇게 정사각형이 됐어요? 두 명의 어린이에게 카펫을 올리는 방법을 보여 달라고 하여 그들이 어떤 게임을 할지 추측해 보세요.

②세 명의 어린이를 초대하여 구멍에 들어가 스쿼트를 해보세요. 아이들에게 어떤 게임을 하고 싶은지 추측해 보라고 하세요. 아이들에게 두더지 잡기 게임의 이름을 알려주세요.

3. 아이들은 두더지 잡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1. 그림 5를 보여주고 각 그룹의 아이들에게 땅에 구멍을 만들고 그 위에 서도록 요청합니다. 두더지 잡기 왕 주변 광장에서 그림에 따라 지정된 줄에 서서 실제 버전의 두더지 잡기 게임을 시작할 준비를 하세요. 홀이 준비되고, 땅다람쥐가 홀에 들어가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선생님은 먼저 두더지 잡기를 시연하고 음악을 연주합니다.)

2.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한 아이가 Whacker King으로 선정됩니다.

3. 상황에 따라 역할을 바꿔서 두더지 잡기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세요.

IV. 휴식 활동

매트를 벗고 음악을 들으며 휴식 활동을 해보세요.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

공원에서 야외 게임 대회 수업을 마친 후 이번 지역 차원의 대회에 참가하도록 추천 받았습니다. 이러한 야외 스포츠 활동을 고민하면서 시행착오 끝에 다기능 천매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원 지도자의지도하에 교육 계획은 여러 번 수정되었으며 각 수업마다 작은 이득이 없을 것입니다. 대회에서 이상적인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그러나 이것이 최종 판단은 아니며, 단지 자신의 단점을 지적하여 자신의 단점을 명확히 보고 단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가 있으면 개선 방법과 작업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이번 행사의 아쉬운 점부터 말씀드리자면, 행사를 모두 마친 후 처음으로 이런 대규모 대회에 참가하게 되면서 제 자신의 상태와 상관없이 제 자신을 통제하기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는 가르치는 태도가 다른 동료 교사보다 뒤처집니다. 아이들의 놀이를 정리하고 즉석에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도 약해 현장에서의 언어 구성과 표현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전체 활동은 모든 어린이에게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어린이들이 이번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두더지 잡기 게임을 좋아하지만 사전 준비 작업이 너무 많고 실제 운동할 시간이 너무 적으며 운동량도 너무 적습니다. 대규모 학급에 속한 어린이의 운동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전체 활동 중에 아이들은 게임을 하기 전에 매트를 접합하는 작업을 완료해야 하므로 스포츠 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스포츠 게임이라는 단어에만 일방적으로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졌지만, 얻은 것도 많다고 느낀다. 적어도 나에게는 새로운 교사로서 이런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 과정에서 저는 많이 성장했고,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유치원 원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수업시간에도 끊임없이 지도해 주셨고, 수업 계획을 반복적으로 수정하는 것부터 각 단어를 고려하도록 지도하는 것까지, 완전한 수업 계획을 완성하는 방법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진지한 정신은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록 유아교육과를 졸업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경험과 수업을 통해 전문 지식과 업무 태도 측면에서 많은 지식을 배웠고 이는 평생 저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고방식을 교정하고, 긍정적으로 직면하고, 문제를 정면으로 직면하고, 배우고, 적응하고, 해결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두더지 잡기' 파트 2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음악에 맞춰 아이들이 '두더지 잡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육성합니다. 신호.

2. 과감하게 음악을 느끼며 몸의 움직임을 만들어 보세요.

3. 어린이들이 음악 게임이 가져다주는 행복을 연주하고 경험하도록 격려합니다.

4. 활동 중에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며 과감한 게임을 펼쳤습니다.

5.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활동의 요점과 어려움:

활동의 요점: 음악 신호에 따라 "두더지 잡기" 게임을 합니다.

활동 난이도 : 음악을 느끼면서 과감하게 몸의 움직임을 만들어 보세요.

활동 준비:

음악, 땅다람쥐 사진, ppt, 에어 해머, 땅다람쥐 후드, 농장주 후드, 서클.

활동 과정:

1. 시작

소개: 마법, 마법을 사용하여 땅거미의 그림을 만듭니다.

교사: 이것은 우리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2. 기본 부분

(1) 게임 속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PPT를 재생합니다.

교사: 땅바닥뱀 떼가 농장에 들어갔습니다. 주인장의 지휘 하에 곳곳에서 먹이를 찾기 시작했는데, 이때 농장 주인이 갑자기 이 땅바닥뱀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옆에 있던 막대기를 집어들고 두더지를 물리치기 시작했고, 마침내 두더지를 모두 물리쳐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교사: 방금 애니메이션에는 어떤 캐릭터가 등장했어요?

선생님: 아이들은 이 게임을 뭐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선생님: 아이들아, 이 게임을 같이 하자.

(2) 음악을 듣고, 음악을 느끼고, 움직임을 만들어 보세요.

1. 전체 섹션을 들어보세요. 음악에 맞춰 게임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음악에 게임 플레이의 비밀을 숨겨두었습니다.

①이 음악을 듣고 무엇을 발견했나요? 무엇이 떠오르나요?

2. 구간별 음악 듣기 ① 첫 번째 구간의 음악 듣기 교사: 지금 영상에서 이 음악이 나올 때 누가 등장했어요? 우리는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나요?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아이들은 최초의 뮤지컬 고퍼의 동작을 만들고 학습한 내용을 서로 공유합니다.

②음악의 두 번째 부분을 들어보세요. 교사: 방금 영상에서 이 음악이 나올 때 누가 등장했어요? 우리는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나요?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두 번째 음악 섹션에서는 아이들이 농장 주인의 행동을 만들어보고, 배운 내용을 서로 공유합니다. ③ 음악의 세 번째 섹션을 들어보세요. 교사: 이 음악은 다람쥐를 발견하는 농장주입니다. 지구를 대표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할 수 있을까요? 쥐와 농장 주인은 어떨까요?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동작을 만들고 함께 음악을 듣습니다.

④ 음악의 네 번째 부분 듣기 : 이 음악을 듣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을 것 같나요? 우리는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나요?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동작을 만들고 함께 음악을 듣습니다.

⑤음악 다섯 번째 부분을 들어보세요. 이 음악은 농장주가 땅바닥뱀을 물리칠 때 승리를 부르는 음악인가요? 땅다람쥐와 농장주를 대표하기 위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무엇입니까?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동작을 만들고 함께 음악을 듣습니다.

(3) 게임 방법과 게임 규칙을 설명하는 교사: 음악이 시작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음악이 시작되면 우리 땅다람쥐가 먼저 나타나고 그 다음에 농장 주인이 땅다람쥐를 발견합니다. 두더지 잡기 세션 동안 작은 두더지는 뛰어다닐 수 없으며 원 안에 서서 동작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더지는 맞기를 피하기 위해 쪼그려 앉을 수 있으며, 쓰러진 두더지도 쪼그리고 앉아야 합니다. 최종 승리의 음악이 울리면, 새끼들은 자리로 돌아가야 합니다. 음악이 종료되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4) 교사는 아이들이 다양한 역할로 게임을 시작하도록 안내합니다. (게임을 2~3회 진행합니다.) 1. 모든 아이들에게 땅쥐 역할을 하게 하고, 교사는 역할을 맡습니다. 농장 주인의 역할.

2. 몇몇 어린이에게 땅다람쥐 역할을 하게 하고, 다른 어린이에게 농장주 역할을 하게 합니다.

3. 모든 교사를 게임에 초대합니다.

3. 종료

1. 음악을 틀면 아이들이 떠납니다.

선생님: 꼬마들아 우리 오늘은 놀아서 피곤해.

IV. 활동 확장:

1. 미술 영역 - 두더지 그리기

2. 공연 영역 - 두더지 잡기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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