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문답 - 유치원 미술 교안 귀여운 병아리

유치원 미술 교안 귀여운 병아리

다른 사람에게 수업을 주는 교육자로서 교안을 편성해야 할 수도 있고, 우리가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수업시간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그럼 어떤 교안이 좋을까요? 다음은 내가 정리해 준 유치원 미술 교안이다. 귀여운 병아리들, 소장품 읽기를 환영합니다.

유치원 미술 교안 귀여운 닭 1 행사 대상:

1, 가위의 올바른 사용은 윤곽선을 따라 원을 완전히 잘라낼 수 있습니다.

2. 잘라낸 동그란 조합은 다른 모양의 닭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이 집단 앞에서 대담하게 표현하고 교류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4. 아이들에게 세심하고 진지한 학습 태도를 기르도록 가르치십시오.

이벤트 중점 사항:

동그란 조합을 서로 다른 모양의 병아리로 나란히 배열하다.

활동난이도:

다른 모양의 닭을 넣다.

이벤트 준비:

누구나 크고 작은 윤곽선이 있는 동그란 종이, 가위, 유화봉, 결선 펜, 깨진 색지, 풀이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동요를 도입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꼬마야, 너희들 작은 반에서 동요' 동그란 아기, 변했어' 를 배웠어, 기억나? 자, 이 동요를 읽어 주시겠습니까? 선생님: 동요 속의 동그란 아기는 매우 유능합니다. 태양, 풍선, 공, 수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동그란 아기가 또 꼬마와 마술을 할 것이다. 동그란 아기가 이번에 무엇을 바꿨는지 알고 싶어요? 그럼 우리 같이 얘기하자: 동그란 아기가 변했어, 뭐가 변했는지 봐, 알았지?

둘째, 시범 회화, 유아 관찰 및 제작 방법 논의.

1. 닭고기 한 마리 주세요.

토론: 이 닭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몇 바퀴 썼어요? 두 원이 같은 건가요? 작은 동그라미가 닭 한 마리로 변한 것은 무엇입니까? 큰 동그라미는요? 선생님: 작은 원과 큰 원이 함께 기대면 닭의 머리와 몸이 서로 연결되어야 하고, 갈라놓아서는 안 됩니다. 병아리의 안경, 입, 발에는 모두 낚싯줄이 그려져 있다.

3. 선생님: 이 병아리는 어린아이의 도움을 구하고, 동그란 아기와 좋은 친구를 사귀고,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요. 도와주시겠어요?

봐라,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크고 작은 동그란 아기를 많이 준비했다. 나중에 아이들은 먼저 윤곽을 따라 원을 자른 다음 작은 원과 큰 원을 취하여 그것을 닭으로 만들었다.

셋째, 선생님은 아이들이 병아리를 타일링하려고 한다고 시범을 보였다.

선생님: 아까 그림에 나온 닭처럼, 우리는 다른 닭처럼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병아리가 풀밭에서 게임을 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어떤 닭은 방금 그림에 나온 이 닭처럼 왼쪽으로 간다. 몇몇 병아리들이 오른쪽을 걷고 있다. 오른쪽을 걷는 병아리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변하죠? 선생님은 두 바퀴를 잘랐는데,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다. 누가 해볼까? 선생님: 이 두 가지 닭 외에도 벌레를 먹는 닭, 하늘을 바라보는 닭, 앞으로 나아가는 닭의 콜라주를 만들 수 있어요. (각각 다른 자세를 보여주는 닭) 미완성 닭 세 마리를 같은 방향으로 나란히 놓은 사진 한 장을 전시해 어린이들이 다른 덧셈으로 다른 자세를 바꿀 수 있는 닭을 찾도록 유도한다.

선생님: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에 따라 병아리를 나란히 놓고 여러 가지 귀여운 모양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같이 해보실래요?

넷째, 어린이 조작.

1, 요청:

① 가위를 사용할 때 안전에주의하십시오.

② 윤곽선을 따라 원을 자른다.

(3) 잘라서 종이 한 장에 넣고 합친다. 서로 다른 모양의 닭을 만들어서 붙일 수 있습니다.

④ 붙인 후 유화봉으로 작은 작은 풀들을 더하거나 색종이로 작은 꽃들을 잘라낼 수 있다.

2, 어린이 조작, 교사 투어 가이드.

5. 유아작품, 선생님과 유아를 전시합니다 * * * 동평합니다.

1. 아이들에게 그들의 콜라주 닭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다.

2. 혁신의식, 화면이 단정하고 내용이 풍부한 개인작품을 칭찬합니다.

반성을 가르치다

이 행사에서 나는 진짜 닭의 소개를 사용했다. 귀여운 병아리가 아이들을 끌어들여 공부에 매우 흥미를 가지게 했다.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열심히 관찰하며, 매우 잘 수행했다. 아이들은 나의 교수법과 방법을 좋아하고 확인했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에서 귀여운 병아리 2 의 디자인 컨셉

우리 소반 아기들은 그림에 낙서를 자주 해서 내 뜻대로 그림 임무를 완수하기 어렵고, 교육활동에서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수 및 연구 활동 학습을 통해, 나는 아이들이 그림 활동에 자신을 통합하고, 그들의 두뇌를 만들고, 그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할 때 흥미진진하게 공부하고, 관찰력이 예민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흥미가 풍부하며, 학습 과정에서 큰 적극성과 창조성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이들의 회화 능력을 더욱 키우고 그림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귀여운 병아리' 활동 수업을 설계했다.

활동 목표

1, 동요를 하면서 아이에게 병아리를 그리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도록 지도하고, 자신의 병아리를 자유자재로 치장한다.

3. 가능한 한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말을 좋아하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도록 한다.

준비할 활동

1, 지식과 경험 준비: 닭의 외모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2. 재료 준비: 신나는 피아노 곡, 귀여운 병아리 세 마리, 그리고 그림 재료들;

3. 환경준비: 상황을 만들어 아이들을 활동에 녹여주고, 배경화면이 귀엽고 풍부하며, 아이들이 좋아한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교육 중점: 아이는 병아리를 그리는 법을 배우면서 동요를 하면서 병아리의 외모 특징을 이해한다. 아이들은 감히 그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병아리를 장식한다.

교육의 어려움: 아이들을 그림 활동에 녹여 그림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교육 과정

수수께끼 소개-병아리 관찰-동요, 병아리 그리기-병아리 장식-행사 종료.

활동 과정

1, 병아리를 맞춰봐, 수수께끼로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음악을 틀고, 음악이 아이를 행사장으로 데려오면서, 아이를 앉혀 활동을 시작하라고 초대한다.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너희들에게 작은 손님을 데려왔다. 그것은 쉬고 있다. 선생님의 수수께끼를 주의 깊게 듣고, 누구인지 알아맞힌 후, 우리는 함께 그 이름을 외치며, 그것이 나오는 것을 환영한다, 알았지?

"뾰족한 입, 꽃 스웨터, 벌레와 좁쌀을 즐겨 먹으며 온몸에 털이 나고 말을 할 줄 안다."

선생님: 꼬마야, 그 이름을 아는 사람 있니?

양: 닭.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총명하다. 우리 함께 오늘의 작은 게스트를 초청할까요?

양: 좋아요!

2, 닭을 관찰하고, 아이들과 그 감정을 키우십시오.

선생님: 제가 초대한 게스트가 귀여워요? 모든 아이들이 와서 그것을 보고 환영해 주시겠습니까? 아이들과 닭을 안내하고, 귀엽다고 자랑하고, 그들과 소통하고, 먹이고, 그들에게 감정을 갖도록 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이야기를 듣고 그림 활동을 이끌어냅니다.

선생님: 얘들아, 병아리 이야기를 들어 보자. 아이들은 반드시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선생님은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봄이 오고, 꽃이 피고, 풀이 푸르고, 냇물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 날, 병아리가 달걀 껍질에서 나왔다. 하나, 둘, 셋. 그들은 눈을 뜨고 동쪽, 서쪽, 하늘, 땅을 바라보았다. 닭 세 마리가 모두 솜털 공처럼 귀여워요. 그들은 풀밭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아이고, 놀고 있어, 가장 작은 닭이 실수로 길을 잃었어. 어디서나 찾을 수 있지만 찾을 수 없습니다 ... "

선생님: 우리 작은 손님은 그의 어린 동생과 여동생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는 어린이들이 사진 몇 장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유치원생들이 모두 함께 형과 누나를 찾도록 도와주길 원했다. 아이들이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귀여운 닭 3 활동 목표:

1, 초보적인 학습은 재결합과 연계를 통해 동그란 닭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2. 닭의 뾰족한 입을 꼬집고 보조재로 닭의 눈을 장식해 보세요.

3. 처음에는 메이슨 활동에 관심이 있었고, 메이슨 활동을 전개하기를 원했다.

이벤트 준비:

미장판 한 조각, 고무진흙 두 조각, 그리고 팥이나 녹두도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동요를 읽고, 추측 게임을 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동요' 수탉 머리, 암탉머리' 를 함께 읽고, 교사와 학생들은 추측 게임을 한다.

둘째, 장난감 닭을 관찰합니다. 닭의 기본 특징을 감지하여 아이의 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이게 뭐예요? 닭은 어떤 모습인가요?

선생님은 동요' 병아리' 를 암송하여 닭의 기본 특징을 요약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병아리. 길기,

뾰족한 입, 둥근 몸,

푹신한 외투를 입고

벌레와 밥을 즐겨 먹는다.

셋째, 아이들이 미장이로 닭을 만드는 것을 탐구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이게 뭐예요? 어떻게 고무점토로 닭 한 마리를 만들 수 있습니까?

넷째, 제작 방법을 시연합니다.

뭉친 커다란 점토가 손바닥에 동그란 몸을 비볐다.

작은 점토가 다시 동그란 머리로 결합되었다.

닭머리에 뾰족한 입을 하나 꼬집다.

팥이나 녹두를 머리 양쪽에 박아 닭의 안경으로 삼다.

닭 머리와 몸을 살살 연결하다.

5. 제작요구를 제기하여 유아들이 요구에 따라 대담하게 벽돌 쌓기 활동을 전개하도록 독려한다.

아이의 조작 활동, 선생님은 관찰을 순시하고 필요한 지도와 도움을 주셨다.

6. 유아를 조직하여 서로 진흙판에 있는 병아리를 감상하고, 교사는 칭찬과 격려를 해준다.

일곱째,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병아리' 를 읽도록 독려한다.

上篇: 엔지니어 실습 요약 下篇: WeChat 빨간 봉투 동적 이모티콘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