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푸사 박람회의 유래
사찰시장, 축제라고도 불리는 사찰박람회. 이러한 명칭은 사찰박람회의 형성 과정에서 남겨진 역사적 흔적이라 할 수 있다. 사회풍습의 형성에는 깊은 사회적, 역사적 이유가 있다. 사찰의 풍습은 불교사찰과 도교사찰의 종교활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동시에 민간신앙활동과 함께 발전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인기 있는.
중국에 불교가 전래되기 시작한 것은 동한시대부터다. 동시에 도교도 이 시기에 점차적으로 형성되었다. 그들은 서로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였고, 남북조 시대에는 각자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당송시대에는 전성기를 이루며 다양한 종교활동이 나타났다. 크리스마스 축하 행사, 제단 제단, 물과 땅의 아쉬람 등 불교와 도교의 경쟁의 초점은 첫째, 사찰과 도교 사찰의 건립이다. 두 번째는 신자들을 설득하고 대중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댄스, 연극, 관광 등 종교의식에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한 오락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런 식으로 충실한 남녀들이 모여들고 끝없이 즐길 뿐만 아니라 많은 일반 사람들도 기꺼이 그 즐거움에 동참합니다. 불교와 도교는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사찰 밖으로 나가 영향력을 확대하는 경우가 많다. 북위시대에 성행했던 불상활동이 바로 그러한 경우이다. 소위 걷는상은 신불상을 수레에 싣고 도시와 농촌을 행진하는 종교의식이므로 도시를 순찰하는 것, 도시를 순찰하는 것 등으로도 불린다. 북위 소문제가 태화 9년(485년)에 수도를 낙양으로 옮긴 후, 매년 석가모니 탄신일에 불상 순행대회가 거행된다. 불상이 여행을 떠나기 전날, 뤄양시의 모든 사찰에서 불상을 징명사로 보냈습니다. 한때는 천 개 이상의 불상이 있었습니다. 행렬은 악귀를 쫓는 사자를 앞세워 깃발과 깃발, 깃발을 들고 이어 음악과 각종 연극, 각종 곡예 등이 이어져 매우 생동감 넘쳤다. 당송 이후 신을 숭배하고 사찰 박람회를 순찰하는 것은 대부분 이 시기 도상 활동의 계승과 발전이었다. 그리고 점차 쓰촨(Sichuan), 후광(Huguang), 서하(Xixia)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원명대 이후에는 초상화의 스타일이 쇠퇴하여 기록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불교와 도교의 조각상 외에도 사찰과 사찰에는 도교 사원을 보유하고 정기적으로 일부 의식이나 불교 활동을 수행하며 신자와 평신도가 단식하고 강의를 듣고 예배하기를 기다립니다.
원래 민간신앙이었던 포상놀이와 포상신앙 활동은 불교, 도교, 신신과 결합됐다. 그 활동은 점차 농촌에서 불교 사원과 도교 사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불교와 도교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면 다양한 시민사회단체도 앞장서서 모임에 참석해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사찰과 도교사찰은 점차 종교활동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집회의 장소가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종교 활동은 점차 세속화되고 있어 협상을 통해 국민이 주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이러한 활동의 매력과 생동감을 크게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활동이 더욱 인기 있고 재미있어지면서 상업적인 분위기도 증가시킵니다. 종교계와 사회 각계의 공동 지원으로 사찰 박람회 활동이 더욱 발전해 왔습니다.
이 시기 사찰 박람회의 수와 규모는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사찰 박람회 활동의 내용으로는 여전히 신을 숭배하고 경연에 중점을 두는 반면, 민속적인 측면에서는 상업과 무역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사원 박람회는 명청 왕조는 물론 현대에도 완성되고 완성되었습니다.
초기 사찰 박람회는 경제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소통이 필요해지면서 제사 활동을 유지하면서 점차 시장 거래 활동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사찰박람회는 사찰시장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에서 중요한 시장형태가 되었다.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성전 박람회에 오락 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춘절 기간에 사원 박람회를 방문하는 것은 춘절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역별로 사찰박람회의 구체적인 내용은 조금씩 다르며, 각각의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