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 글쓰기---표현방법, 의미, 범주, 서술방식, 서술, 설명, 토론 등
서사는 사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기사입니다. 시간, 사람, 장소, 원인, 과정, 결과는 서사의 6가지 요소입니다. . 물체를 설명하려면
물체의 움직임 상태, 형태 또는 변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내러티브 글쓰기는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을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로 독자에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서사는 인물과 사건을 기록한 것, 일기, 여행기, 전설, 뉴스, 소통, 소설 등 폭넓은 범위를 포괄하며 모두 서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내러티브는 삶의 경험에 대해 쓰고 삶에 대한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내러티브와 설명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사를 내러티브라고 합니다.
그러나 서사적 글쓰기에는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적절한 토론과 서정성이 동반된다.
서사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수필, 소설 등 서술형 문학 작품이 포함됩니다.
협의의 서사란 사람을 기록하고, 서술하고, 장면을 기술하고, 사물을 기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람, 사물, 장면, 사물의 양상적 변화와 발전을 서술하고 기술하는 글의 일종을 말한다. 사회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에는 뉴스, 커뮤니케이션, 특집, 보도, 여행 기록, 일기, 방문 기록, 회고록, 일부 편지 등이 포함됩니다.
내러티브는 삶의 경험에 대해 쓰기 때문에 삶에 대한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 문단 편집] 서사의 특징
서사의 특징은 인물, 시간, 사물, 장면 등을 통해 특정 중심을 표현합니다.
내러티브는 사람, 서사, 장면, 사물 등을 설명하는 기사를 말합니다. 고대 기록, 전기, 서문, 표, 연대기 등은 물론 현대 뉴스, 통신, 브리핑, 특집, 전기, 회고록, 여행기 등도 모두 서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서사를 작성할 때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먼저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사람, 사건, 풍경을 기록하든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사람, 사건, 원인 및 결과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불완전해집니다.
둘째, 단서는 명확합니다. 관찰하는 각도와 서술 방식은 다를 수 있지만, 각 기사에는 소재를 연결하고 기사 전체를 관통하는 중심 단서가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느슨해질 것입니다.
셋째, 인칭 대명사는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1인칭 "나"로 기술하든, 3인칭 "그"로 기술하든 관계없이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넷째, 시간, 장소, 사람, 원인, 과정, 결과입니다.
다섯째, 정리하세요. 좋은 서술형 기사에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구성입니다. 아무리 말 많고 재치 있는 글이 많아도 지저분한 기사는 선호되지 않습니다.
서사는 서술이 주를 이루지만 서술, 가사, 토론이 있는 경우가 많아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하다. 유연한 서술형 서술형입니다.
[이 문단 편집] 서술형의 분류
등장인물의 외모, 언어, 행동, 심리 등을 활용하여 사람 중심의 서술을 주로 합니다. "뒷모습"과 같은 설명.
사건 기록에 중점을 둔 서사는 '일면'과 같이 사건의 발생, 전개, 과정, 결과를 기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봄』처럼 그려진 장면을 중심으로 한 서사는 주로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사물에 초점을 맞춘 서사는 주로 사물을 중심으로 하며, 『백양백양을 찬미하다』와 같이 상징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한다.
[이 문단 편집] 좋은 서사 쓰기 - 사람에 대한 글쓰기(1부)
초등학교 때 작문을 접했을 때 우리가 가장 먼저 쓴 것은 서사였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우리는 여전히 글쓰기를 계속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사를 쓰는 것입니다. 서사는 어떻게 하면 서사 서사를 잘 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사람에 대한 서사를 쓰면서 흔히 어떤 문제에 부딪히며,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그리고 문제를 해결한 후 사람에 대한 좋은 서사를 쓰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 모든 것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서사는 우리가 가장 먼저 접하는 글이라고 할 수 있고,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접하는 문학적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서사는 누구나 쓸 수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서사입니다. 쉬운? 우리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다는 사실을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러한 문제는 어느 정도 보편성을 갖고 있습니다.
1. 이야기가 구식이다. 선생님에 대한 글을 쓸 때는 밤늦게까지 숙제를 해야 하고, 비오는 날에는 우리를 집에 보내줘야 하고, 부모에 대한 글을 쓸 때는 항상 바람이 불고 눈이 올 때에도 우리를 데려가서 잘 지냅니다. 처음에는 오해를 하고 마침내는 다시 좋아집니다. 사랑하는 동창 여러분, 지금은 1980년대의 패션이 21세기의 우리 마음을 지배하게 두지 마십시오. '남을 흉내낸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2. 만들어진 캐릭터가 너무 고정관념적이다.
중국어는 훌륭하고 아름다운 언어입니다. 중국어 어휘에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형용사가 많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 반 친구들은 사람에 대해 쓸 때 완벽하게 쓰고 실제 감정이 부족합니다. 엄마는 항상 친절합니다. 항상 엄격하고, 선생님은 항상 배려해 주시고, 결점이 없는 성격은 온전하지 않습니다.
3.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어야 합니다. (1)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여 캐릭터가 건조해 보입니다. (2) 서사가 너무 밋밋하고, 감동이 없고, 자신도 움직일 수 없는 작품은 남을 감동시킬 수도 없다. (3) 표현이 너무 단조롭고, 밋밋한 서사만 있어서 물 끓인 것처럼 지루하다.
이러한 문제를 토대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요즘 우리의 작문은 대개 즉흥성을 강조하는 교실 작문입니다.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외 노력이 우리가 취해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1단계: 과외 활동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작문을 잘하는 학생들은 읽기를 선호하거나 좋은 발췌 습관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피트의 얼음이 얼려면 하루도 안 걸린다”는 속담이 사실입니다. 우리는 삶이 지루하고 쓸 것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개념은 잘못된 것입니다. 삶은 평범하지 않다. 비록 평범하더라도 우리를 충격에 빠뜨리고 기분을 요동치게 만드는 미묘한 일들이 많다. 우리를 따분하게 만드는 주변의 것들, 녹음 습관이 부족해서 좋은 자료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삶의 현실과 더불어 다른 사람에게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캐릭터를 어떻게 묘사하는지 참고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이 묘사한 캐릭터를 캐릭터 템플릿으로 사용하여 읽은 후 깊은 인상을 받는 캐릭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글의 목적이 주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 허구의 현실은 실제 현실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1. 삶을 관찰하고 마음으로 경험해 보세요.
2. 노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작은 영감이나 감동을 주거나 충격을 주는 순간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3. 낭독을 통해 등장인물의 묘사를 흉내내고, 낭독을 통해 소재를 그려보세요.
2단계: 중심 결정
기사는 사람에 관한 것이므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친숙한 사람을 선택하므로 어떤 사람을 선택할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 사람을 어떻게 묘사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분명히 우리의 예전 글쓰기 방식은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일반적으로 인물의 특정한 성격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그 사람을 칭찬하거나 비판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인물에 대한 설명을 통해 큰 의미를 반영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이지'의 사회적 배경은 이렇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람에 대한 서사를 쓸 때 다음과 같은 중심을 세울 수 있습니다.
1. 단순히 특정 인물의 성격 특성을 표현합니다.
2. 인물 특성을 칭찬하거나 비판합니다.
3. 이 사람과의 "나"의 상호 작용을 회상하여 그에 대한 "나"의 향수를 표현합니다.
4. 특정 사람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이를 표현합니다. . 그와 같은 특성을 지닌 사회 속 사람들의 집단은 사회적 배경을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처음 세 가지 유형의 센터를 더 자주 선택합니다. 네 번째 센터를 작성할 수 있으면 매우 훌륭하지만 주제가 크기 때문에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몇 사람과 몇 가지 사물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서사 쓰기는 한 사람에 대한 쓰기, 두 사람에 대한 쓰기, 그룹에 대한 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한 사람에 대해 쓸 때 "한 사람에 대해 한 가지를 써라" 또는 "한 사람에 대해 여러 가지를 써라"라고 쓸 수 있습니다. 그룹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와 같습니다. 사실, 우리는 그룹에 대한 글을 모든 사람에게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머지 모드에는 고유한 장점과 주목해야 할 핵심 사항이 있습니다.
(1) 하나의 것, 하나의 사람
? 이런 서사는 비교적 완전한 것을 통해 사람을 표현하기 때문에 그 내용이 구체적이고 생생해야 하므로 선택해야 합니다. 전형적인 이벤트의 경우 가장 인상 깊고 가장 감동적인 것을 선택하세요. 이 이벤트는 캐릭터의 가장 전형적인 특성을 보여주거나, 인물의 다양한 특성을 천천히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이벤트에 등장합니다. 마치 우리가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가 천천히 전진하고, 서사 과정에서 등장인물의 살이 서서히 형성되는 것과 같습니다.
(2) 한 사람에게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
중학교 서사에 필요한 단어 수는 600 단어입니다. 따라서 한 사람에 대해 쓰기 위해 많은 것을 사용할 때, 보통은 2~3개 정도인데, 4~5개를 넘으면 이런 글은 지루할 것 같아요. 쓸 내용이 너무 많아서 한 번에 다 써버리면 되거든요. 그러한 기사에는 적절한 세부 사항이 필요하며 단락은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것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다양한 관점과 여러 가지 특성을 나타내지만, 사람의 전형적인 성격의 특정 측면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서로 관련된 여러 가지를 사용하는 것을 배제하지는 않습니다.
(3) 두 사람에 관한 기사
일반적으로 두 사람 사이의 어떤 우정이나 인물 간의 새로운 관계를 반영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기사를 쓰기 전에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 두 사람 사이의 연결과 일차적, 이차적 지위를 통해 두 인물이 서로 출발하고 영향을 미쳐야 함을 깨닫는다.
우리가 이 단계를 이야기하는 이유는 우리가 쓰고 싶은 사람이 몇 명인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글쓰기의 초점이 무엇인지 알아야만 실제로 글을 쓸 때의 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학생 여러분, 정식으로 글을 쓸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문단 편집] 좋은 서사 쓰기 - 사람에 대해 쓰기(2부)
이전 글에서는 글을 쓰기 전에 준비해야 할 단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자료 준비, 센터 설립, 캐릭터 및 이벤트 식별. 이 글에서는 주제 검토, 주제 형성, 자료 선택, 구조의 4단계에 대해 주로 설명할 것이며, 이 4단계를 완료하는 것은 이 글의 전체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네 단계.
4단계: 질문을 검토합니다.
문제 복습은 오래된 주제이지만, 여전히 많은 학생들이 주제와 관련 없는 실수를 저지르는 수고를 하기 때문에 여기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우리 학생들의 문제 복습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올바른 문제 검토 방법. 주제를 올바르게 검토하려면 다음 세 가지 사항을 달성해야 합니다.
1. 주제에 사람에 대한 글이 필요한지, 아니면 사물에 대한 글이 필요한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건에 관한 기사에서는 사람이 주인공일 뿐이며 사건 전체를 통해 주제가 주로 부각됩니다.
2. 질문의 제한된 범위를 살펴보세요. 제목은 글을 쓸 사람, 시간, 장소를 제한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의 상담사"는 1인칭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일부 자료는 학교와 집에서 사람의 다양한 행동에 대해 작성해야 하며, 일부 자료는 "아빠", "변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버지의 과거와 현재의 다른 모습에 대해 글을 쓰도록 요구합니다.
3.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위 제목은 제목에 있는 핵심 단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기사가 있는데, 제목이 "좋아요"라는 단어를 많이 쓸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예배는 다른 감정입니다. "할머니의 미소"의 주제는 미소에 관한 것입니다.
5단계: 주제 정하기
일반적으로 사람에 대한 글쓰기가 분명히 필요한 내러티브에는 이미 제목이 지정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명제 또는 반명제입니다. 가능한 제목 초안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목은 기사의 창입니다. 좋은 제목을 작성하면 기사에 많은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서사적 에세이에 좋은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일반적으로 우리는 당신이 그 사람에 대해 쓰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람을 제목으로 사용합니다. 제목에 몇 가지 수식어를 추가하여 그 사람의 주요 특징을 적을 수도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빠"와 같은 사람 또는 "잊을 수 없는 그 사람"에 사람에 대한 내 감정을 적는 경우, "나"는 기본적으로 등장 인물에 대해 논의하지 않습니다.
2. 기사에서 이 사람에 대한 주관적인 감정을 강조하고 싶다면 제목에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 "옮긴 사람" 등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 등등..
3. 기사에서 사람의 변화 과정을 강조하고 싶다면 "그 사람은 변했다", "장샤오바오의 새로운 이야기", "탕자는 금을 가지고 돌아왔다" 등을 쓸 수 있습니다.
4. 두 사람의 관계와 교류를 강조한다면 '함께 보낸 날들', '베스트 프렌드', '잊을 수 없는 우정' 등을 쓸 수 있다.
등장인물의 관점에서 본 에세이 문제에는 일반적인 무뚝뚝한 스타일 외에도 "내 옆에 레이펑"이라는 은유적인 스타일도 있습니다. 나에게——"; 칭찬 표현: "그 사람은 착하다"; "나는 그 사람을 가장 잘 안다" 등과 같은 진술 여기서 우리는 학생들이 단순히 참신함과 차이점을 추구하고 결국 질문으로 인해 에세이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질문을 공식화하는 몇 가지 전통적인 방법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습니다. 주제를 혁신하는 것은 큰 주제입니다. 우리 Qiaoxue.com에 계속 관심을 가져주세요.
6단계: 자료 선택
이전 기사에서 학생들이 자료를 선택할 때 흔히 겪는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실패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재료 선택의 혁신이 단지 완벽한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물론 우리는 또한 재료 선택의 혁신이 사회의 어두운 면을 묘사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아버지가 바람과 눈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나를 병원에 데려가셨다는 글 등, 크고, 공허하고, 실생활에 비현실적인 자료를 시험관님이 싫어하십니다. 세기, 타이핑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재료를 어떻게 선택합니까?
1. 삶의 소소한 세부사항에 대해 적어보세요. 사실 부모님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매일 함께 생활하며 삶의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이면 끝없이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빠는 매일 저녁을 준비하기 위해 공부하고 집에 오기를 기다리거나, 당신에게 나쁜 습관; 엄마는 가끔 잔소리를 많이 하지만 당신에게는 여동생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사소해 보이는 일에도 사실은 부모님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누구에 관해 글을 쓰든, 삶의 작은 세부사항부터 시작하여 설명을 확장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시대의 새로운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사람에 대해 쓰십시오. 관대하고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도우려는 사람에 대해 쓰고 싶다면 낡은 공식을 없애십시오. 시대는 날마다 변하고 있고, 매일매일 새로운 사람, 새로운 것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그 때 당신은 당신보다 젊습니다. 경쟁의식이 강해지면 사람도 변한다?
3. 특정 시대나 장소의 사람들에 대해 쓰세요. 특별한 시대의 사람들은 사스 시대와 같이 특별한 상태를 자주 보여줍니다. 주변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했나요? 서로 다른 사회적 위치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며, 집에 있는 아빠와 사무실에 있는 아빠는 매우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7단계: 구조
기사에 대한 좋은 프레임워크를 설정하는 방법은 작성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가 하고 있는 작업을 어느 정도 결정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처음, 본문, 끝 부분에 무엇을 써야 할까요? 손자의 병법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전투는 이상하고 옳은 것보다 나을 수 없으며, 이상한 것과 옳은 것의 의미는 패배할 수 없습니다. 마치 끝없는 순환처럼 이상한 것과 옳은 것이 서로 생겨나고 수행합니다. 빈곤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작곡의 구조는 뿌리 깊은 것으로서 그 근원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사람에 대한 우리의 서사는 다음과 같은 구조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론: 등장인물의 외모 설명 + 주제 강조
2. 준비: 다양한 각도에서의 선택
3. 제목 공개 : 캐릭터의 이념적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하는 내용을 한 가지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4. 깨달음: 주제를 면밀히 따르거나 감정을 토론하거나 표현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람에 대한 서사 작성의 기본 구조를 정리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글을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사람에 대한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문단 편집] 좋은 서사 쓰기 - 사람에 대한 글쓰기(2부)
우리는 첫 번째와 두 번째 글에서 사람에 대한 글쓰기의 기본 틀을 확립해야 합니다. 글을 쓰는 방법, 글의 내용을 풍성하게 만드는 방법, 인물에 생기를 불어넣는 방법, 사람의 외모와 성격에 대해 글을 쓰는 방법, 인물의 구체적인 특징을 표현하는 방법 등을 알고자 합니다. 그 꿀팁을 하나씩 공개하겠습니다.
서사 쓰기의 핵심은 캐릭터입니다. 서사 쓰기의 목적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쓰는 방법과, 캐릭터를 살과 피,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 사람마다 외모, 언어, 행동, 생각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글쓰기의 첫 번째 가이드는 설명입니다.
캐릭터 설명에는 인물 묘사, 언어, 행동 묘사, 심리 묘사 등이 포함됩니다.
먼저 인물 사진을 통해 인물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 초상이란 주로 캐릭터의 외모, 의상, 자세, 표정 등을 포함한 캐릭터의 외모를 말합니다. 초상화 묘사는 캐릭터의 정적 상태 또는 캐릭터의 동적 상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외관을 설명하는 데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1. 간단한 획으로 특징을 설명합니다.
2. 수사적 기술을 사용합니다. 3 , 작가의 사랑과 미움을 맡김
4. 한 사람의 여러 초상화
초상화를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할 점:
1. 초상화; 묘사는 사람을 묘사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눈에서 코로, 코에서 입으로, 입에서 귀로, 귀에서 머리카락으로, 얼굴에서 인물로 쓴다. 일반적으로 클로즈업을 위해 사람의 외모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Lu Xun은 "눈을 그리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눈 그리기"는 초상화 쓰기의 핵심입니다. 그는 『축복』에서 린 부인의 눈에 대해 14번이나 썼는데, 그녀의 눈의 변화 하나하나가 당시 인물의 심리와 성격 변화를 드러냈다. 눈을 모두 써야 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루쉰은 사람의 외모 중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클로즈업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화'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Lu Xun은 Xianglin 자매의 "채색된 눈"에 대해 썼지만 Runtu에 대해 글을 쓸 때 Xianglin 자매의 "회색 머리"에 대해서도 썼습니다. 그것은 내가 기억하는 붉고 둥근 것이 아니었지만 소나무 껍질처럼 두껍고 서투르고 갈라져 있었고 "룬투의 삶의 고난과 고통을 반영"했습니다.
2. 인물 묘사는 정형화되거나 얼굴 화장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사람은 보이는 그대로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과 외모가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름다운 외모가 반드시 아름다운 영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외모와 성격의 대비가 독자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adfly"에 나오는 중년의 등에는 다리가 절름발이이고 얼굴이 못생겼으며 칼자국이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왕희봉은 아름답고 잘생겼지만 무자비합니다.
둘째, 그들의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1. 사람들의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화되어야 하며 캐릭터의 출신, 성장, 경험 및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사람들이 읽을 때 그의 목소리를 듣고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해야 합니다.
루쉰 씨는 “인물의 언어 묘사는 독자가 그 사람의 말을 통해 그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고 지적했다. 언어. 이 상태를 달성하려면 다음 두 가지 사항이 달성되어야 합니다.
1. 캐릭터의 언어에 대한 설명은 캐릭터의 나이, 경험, 정체성, 문화적 성장 및 기타 특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이지』에 나오는 공이지는 항상 “말하는 사람”입니다. 기사에서 농부가 말한 진실을 기술할 때, 격식을 차려 쓰면 말은 대개 간단합니다. 분명히 삶의 현실과 동떨어져 있습니다.
2. 캐릭터의 언어 설명은 캐릭터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노력합니다. 공이지가 하는 말 하나하나가 그의 신랄함을 드러냈다.
셋째, 사람들의 행동을 통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행동은 삶의 본질과 캐릭터 성장의 논리에 부합해야 합니다. 구체적이고 특징적인 행동을 선택하여 캐릭터의 성격과 심리적 활동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은 자신의 생각과 성격의 표현이다. 마오둔은 "캐릭터의 성격은 행동을 통해 표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송의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시나이안은 '장면'을 마련했다. 오송이 양강에서 호랑이와 싸우다'는 오송의 '싸우는' 방식을 모두 담고 있으며, 오송의 전략 재치와 우월한 무술을 행동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물의 행동을 묘사할 때 주의할 점은 캐릭터의 행동의 생생함. 소위 생생하다는 것은 작가가 캐릭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그가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도 써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전형성이란 등장인물이 왜 이런 짓을 하고 저러면 안 되는지를 작가가 써야 한다는 뜻이다.
넷째, 심리를 통해 사람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내면 세계는 매우 풍부하며, 심리적 묘사는 캐릭터의 내면의 기쁨, 분노, 슬픔, 기쁨, 사랑, 그리움, 우울, 고통, 원망, 두려움, 질투 등을 충분히 드러내는 것입니다. . 심리적 기술의 일반적인 방법에는 내면의 독백, 생각과 기억의 연합, 꿈과 환각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기사가 심리 활동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심리 활동에 관해 글을 쓸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특정 캐릭터가 특정 환경에서 발생한다고 작성해야 합니다. 『숯장수』에서 “숯장수가 얇은 외투만 입고 있는 게 안타깝고, 추운 겨울인데도 숯값이 싸서 추울까봐 걱정된다”는 말이 생각난다. 숯 장수는 얇은 옷만 입고 있었고, 숯을 팔기 위해서는 날씨가 좋기를 바랄 뿐이었다.
둘째, 등장인물의 미묘한 감정 기복과 복잡한 심리적 변화를 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르키의 "어머니"의 마지막 장에서는 닐로브나가 스파이를 발견했을 때 흔들리고 두려움과 내면의 갈등을 겪다가 확고하고 차분해지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다섯째, 사람들의 활동과 환경을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사람들은 늘 일정한 사회적 환경 속에서 살아가며, 인물의 성격 형성은 그 사람이 살아가는 환경과 관련이 있다. 그 환경에 대해 잘 쓰는 것은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마르크스는 "사람이 환경을 만들고, 환경도 사람을 만든다"고 믿었고, 마오둔 역시 "인물은 특정 환경에서 움직여야 하므로 작품에는 환경이 쓰여져야 한다"고 믿었다. 작품 속 환경 묘사 "사회적 환경이든, 자연환경이든 꼭 필요한 장식은 아니지만, 등장인물의 생각과 행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서사는 환경을 묘사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
학생들은 환경 묘사가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1) 풍경 묘사라고도 알려진 자연 환경 묘사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입니다.
장면 묘사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캐릭터의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묘사합니다. (2) 계절과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장면을 묘사합니다. (4)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묘사하는 것. ?
풍경을 묘사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l. 풍경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파악하세요.
2. 장면을 설명하기에 좋은 각도를 선택하세요.
3. 장면 묘사는 등장인물의 감정을 관통해야 합니다. 작가나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주변 풍경에 의식적으로 통합시키고, 작가의 감정을 글의 풍경에 직접적으로 침투시켜야 합니다.
4. 대비 방법을 사용하여 장면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essings"의 시작과 끝 부분에 축복이 쓰여지는 풍경과 분위기는 행복한 풍경을 사용하여 Xianglin 자매의 비극을 대조하여 낡은 사회에 대한 작품의 비판적 힘을 더욱 강화합니다.
5. 자연 풍경은 Gorky의 "Petrel"과 Mao Dun의 "Before the Thunderstorm"과 같이 특정 사회적 환경에 대한 은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사회 환경 고양이 글쓰기: 사회 환경은 좁은 의미에서는 인물이 움직이는 장소, 배경, 분위기 등을 의미하고, 넓은 의미에서는 사회 생활을 의미한다. 특정 역사적 시대의 사회 생활. 인간 관계의 총체.
사회 환경을 설명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시대적 특성을 지닌 독특한 색상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종종 다양한 인물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세기의 전형적인 신인류와 신인류는 모두 특정 시대 배경에서 생성된다. ?
2. 지역적 특성이 뚜렷해야 합니다. 루쉰은 "축복"을 썼을 때 많은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루 타운의 풍습을 묘사했으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 글에서는 여러 가지 문자 묘사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묘사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가 쓰는 문자는 종이 위에 점점 더 풍성해지고 생생해질 것입니다.
내러티브 스타일에 대한 지식
1. 내러티브 읽기 강의 계획서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내러티브, 뉴스, 커뮤니케이션)
1. 이야기의 요소(사건의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를 지적할 수 있다.
서사 텍스트에 묘사된 사건, 인물, 풍경과 그것이 표현하는 사상적 의미를 이해합니다.
2. 서술형 인물(1인칭, 3인칭)과 서술형 순서(전향적 서술, 플래시백, 막간)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한다.
3. 서사의 중심 사상을 요약하고, 서사의 중심과 소재의 관계를 이해하며, 서사의 적절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4. 서술, 서술, 토론, 서정, 설명 등 서술방식의 종합적 활용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5. 서사텍스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기법(상징, 대조, 호일 등)과 수사기법(은유, 의인화, 평행법 등)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서사언어의 정확하고 생생한 특성을 이해한다.
2. 지식 포인트 설명
1. 서사에는 일반적으로 6가지 요소가 있으나, 일부 서사에서는 그 중 일부 요소가 독자에게 친숙하거나, 일부 요소가 설명되지 않아 표현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경우 생략할 수 있다.
2. 1인칭 이야기와 3인칭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의 말투나 관점에서의 내레이션은 '작은 주황등', '공이지' 등 1인칭이다. 1인칭으로 쓴 글이라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쉽고, 친밀감과 현실감을 느끼며 읽힌다.
『황제의 새 옷』처럼 기사에 등장하는 인물, 사건, 장면 등을 3인칭 시점에서 서술하세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측면에서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이야기의 단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서로서의 시간 전달 2. 한 사람 3. 한 가지; 대부분의 내러티브에는 두 개 이상의 단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지노 씨』의 기사에는 작가와 후지노 씨의 상호작용을 서사적 단서(명백한 선)로 삼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애국심과 생각과 감정이 은폐되어 있습니다.
4. 서사의 순서는 전진서사, 회상서사, 막간서사의 세 가지 유형을 익혀야 한다. 순차 서술이란 사건을 서술할 때 사건의 발생, 전개, 결말의 순서대로 적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플래시백은 서술할 때 나중에 일어난 일을 앞에 쓰고, 먼저 일어난 일을 뒤에 쓴다는 뜻이다. 독자가 그 기원과 과정을 이해하도록 결말을 먼저 말하십시오. 예를 들어 감탄사는 서사 과정에서 다른 관련 플롯을 삽입해야 함을 의미하며 "에피로드"와 같은 후속 이벤트를 계속 설명합니다. 배꽃".
5. 서사에 흔히 사용되는 계층적 분할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황제의 새 옷』을 사건과 전개 과정에 따라 나누는 것
(2) 공간적 변형에 따라 나누는 것, "노산지에" 등
(3)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등 내용 변화에 따라 나누기
(4) 문자 및 내용 변화에 따라 나누기 ''말 나누기' 등의 장면
(5) '열매꿀' 등 감정변화에 따라 나누기 : 벌을 별로 안 좋아한다 - 벌이 보고 싶다 - 벌을 칭찬한다 - 나는 벌이 되고 싶다.
(6) '귀중한 셔츠', 서정적 - 서정적 - 서정적, 논쟁적 등 표현의 변화에 따라 구분한다.
6. 서사 텍스트에 있어서 서사, 서술, 논증, 서정 등의 표현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특징과 기능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서사 텍스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기법(상징, 대비, 박판 등)과 수사기법(은유, 의인화, 평행법 등)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서사의 정확하고 생생한 특성을 이해한다. 언어.
7. 서사는 서술과 서술을 주요 표현수단으로 활용하지만 예술적 개념을 발전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키기 위해 토론과 서정, 설명을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다수는 다양한 발현 방법을 포괄적으로 적용합니다.
1 서사 : 인물의 경험과 사물의 발전과 변화 과정을 표현하는 표현 방식.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이며 중요한 표현방식이다.
2 설명 : 사물의 생김새와 움직임, 성질과 형태, 인물의 생김새와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생생하게 묘사한 것입니다.
3 설명 : 사물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설명하거나 설명하기 위해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4 서정적 : 작가가 작품의 중심인물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의 감정을 쏟아내는 글 표현으로 직접 서정성과 간접 서정성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는 것은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는 뜻이다. 간접 서정성은 서사, 묘사, 토론에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5 토론: 작업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이유를 작성하세요.
8. 서술형 언어의 특징: 정확하고 생생함.
요약:
1. 서사의 요소
2. 서사 속의 인칭대명사
3. 서사의 단서: 1. 단서로서의 시간 전달 2. 한 사람 3. 한 가지 4. 단서로서의 한 가지
4. 서사의 순서: 네 가지 유형: 전방 서술, 회상, 막간, 보충 서술
5. 서사의 구분
6. 서술형 글쓰기의 표현방법 : 서사, 묘사(언어, 행동, 외모, 심리, 태도, 환경 등 또는 정면, 측면), 토론, 서정성, 설명 등
7. 서술형 언어의 특징: 정확하고 생생함
8. 서술적 표현기법 : 선묘, 포일, 렌더링, 대비, 복선, 복선 등
요약:
1. 서사와 문학 작품에 대한 읽기 질문에 대한 답변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먼저 기사의 내용을 요약하고 다음 핵심 사항을 파악합니다.
(1) 파악 서사요소의 특징, 주로 사물을 쓰는 사람은 무엇을 쓸지 명확해야 하고, 사람에 대해 집중적으로 쓰는 사람은 무엇을 쓸지 명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