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르담 드 파리의 주요 등장인물
에스메랄다
에스메랄다는 파리 노숙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거리 공연으로 생계를 꾸리고 있다. 그녀는 결백하고 동정심이 많으며 사람들을 기꺼이 도와줍니다. 그녀는 마음 속으로 최선을 다해 모든 사람을 대합니다. 그녀는 거지의 왕국으로 길을 잃은 시인 그랭구아르의 생명을 구했고, 처형 당시 과거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콰지모도에게 물을 보냈으며, 연인의 배신을 결코 의심하지 않고 그녀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에 대해 나쁜 점은 클로드의 힘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항복하는 것보다 죽는 것을 택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교회와 법원으로부터 '마녀', '살인자'라는 비난을 받고 교수형을 선고받았다. 그녀의 파괴는 봉건 독재의 잔인한 통치와 교회의 사악한 권력에 대한 강력한 고발이며 또한 사람들의 진리, 선,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를 불러일으킵니다. 당시 교회와 법원의 무책임함을 부각시켰고, 거짓 고발을 통해 국민의 분노를 잠재웠다. 작가는 에스메랄다의 성격을 아름다움과 친절의 화신으로 묘사하여 그녀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독자들의 무한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봉건 교회와 왕권에 대한 강한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콰지모도(Quasimodo)
콰지모도는 파리 노트르담의 종지기로, 위고의 이상에 담긴 '선함'을 구현한 인물로, 아름다움과 추함을 바탕으로 한 위고의 이상형이다. . 대비의 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그는 외모가 추악했습니다. 그는 기하학적 인 얼굴, 사면체 코, 말굽 모양의 입, 고르지 않은 치아, 한쪽 눈, 귀머거리, 꼽추 등 극도로 추악한 외모를 가졌습니다. 마치 하나님이 그에게 모든 불행을 가져온 것 같았습니다. 조롱을 받지만 마음은 고상하고 정의감이 있는 사람입니다. 에스메랄다에 대한 그의 동경은 감사, 연민, 존경이 뒤섞인 일종의 부드러움, 일종의 이타적이고 영원하며 고귀하고 단순한 사랑이며, 이는 클로드의 사악한 소유욕과도 전혀 다르며, 클로드의 사악한 소유욕과도 다르다. 플레이보이 피버스의. 이 이미지를 통해 휴고는 인간 영혼의 아름다움에 대한 모델을 확립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또한 선이 악을 이기고 성실이 위선을 이긴다는 이론을 구현합니다.
클로드 프롤로
클로드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총대리인 이중 성격을 지닌 인물이다. 의젓하고 옷을 잘 차려입었지만 영혼이 더럽고 뱀이나 전갈처럼 독이 있는 위선자입니다. 한편으로 그는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그는 콰지모도에게 질투심 때문에 에스메랄다를 납치하라고 지시합니다. 페뷔스는 에스메랄다를 비난하고 그녀의 사랑을 얻지 못해 에스메랄다를 죽인다. 반면에 그는 종교적 금욕주의의 희생자였으며 장기간의 금욕으로 인해 그의 영혼이 왜곡되었습니다. 그가 세상의 기쁨을 잃었다는 것을 깨달을수록 그는 세상과 세상에 있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더욱 미워하게 됩니다. 이 소설에서 가장 심오한 인물이다.
Phoebus de Châteaupers
Phoebus는 젊은 장교입니다. 태양신과 이름이 같고,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남자와 똑같은 외모와 몸매를 갖고 있으며, 아름다움과 낭만을 좋아하는 로맨티스트이기도 하다. 그는 아름다운 여성을 좋아하지만 결코 충성심이 없으며 꽃밭에서 놀고 있습니다. 소설 속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에스메랄다의 사랑을 속였다고 말하는데, 이는 실제로는 매우 이기적이지만 실제로는 또 다른 아름다움의 집합입니다.
피에르 그랭구아르
그랭구아르는 에스메랄다가 구출한 떠돌이 시인이다. 방황을 통해 이 시대와 사회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므로, '장미'와 '빵' 사이의 선택은 실제 '빵'에 더욱 치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