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는 성인이 무료로 인터넷에 접속하도록 허용할 권리가 있나요?
'중화인민공화국 미성년자 보호법'에 따르면, 이 법에서 말하는 미성년자는 18세 미만의 공민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약 3억 6,7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30%를 차지합니다. "2003년 중국 국민경제사회발전통계공보"에 따르면, 이 연령층의 미성년자 학력분포는 각종 중등직업학교 학생이 1,240만 2천 명, 전국 일반 고등학교 학생이 1,964만 8천 명, 전국 일반 고등학교 학생이 19,648만 명이다.
전국 중학교 학생은 6,690만6천명, 일반 초등학교 학생은 1억1,689만7천명으로 전체 인구의 16.7%인 2억1,585만3천명에 이른다.
우리나라의 가정용 컴퓨터 보급률은 10대도 채 되지 않으며, 경제적으로 낙후된 지역에서는 이 숫자조차 도달할 수 없습니다. 경제적으로 낙후된 일부 지역에서는 대부분의 학교에서 아직 컴퓨터 강좌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교의 학생들에게 컴퓨터는 여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컴퓨터를 접하고 배우고 사용하려면 인터넷 카페에 가야만 합니다. 인터넷 서핑을 해보세요. 2002년에 국가는 "인터넷 접속 서비스 사업장 관리에 관한 규정"을 공포했으며, 이 규정은 "인터넷 접속 서비스 사업장 운영 단위는 미성년자의 사업장 출입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인구의 16.7%를 차지하는 미성년자는 어디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걸까요?
1994년 유네스코가 공포한 '공공도서관 선언'은 공공도서관이 연령, 인종, 성별, 신념, 국적, 언어에 관계없이 사심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공공 도서관은 대중에게 개방되어 있으므로 미성년자의 전자 열람실 이용이 거부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공공도서관에 설치된 전자열람실에는 미성년자도 출입이 가능한가요?
현재 공공 도서관과 지역 사회 문화 방송국에서는 전자 열람실에 미성년자를 수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관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인과 직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Jiangyin 시립 도서관은 '학생 부모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을 채택했으며 보호자는 이를 서면으로 승인하고 연락처 정보를 남겼습니다. 미성년자가 보호자 서명이 있는 '통지서'를 지참하고 전자열람실에 입장할 경우, 반드시 도서관 직원의 전화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자 열람실에서는 미성년자가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과 그들이 탐색하는 웹사이트를 모니터링합니다.
둘째, 전자열람실 내 컴퓨터를 미성년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구역화 관리 방식을 채택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인터넷 영역, 교육 영역, 명확한 업무 분담, 관리 용이성입니다. 교육 영역은 주로 미성년자에게 컴퓨터 지식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탐색 환경이 없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인터넷 서핑과 컴퓨터 사용의 차이가 명확하고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3명, 부모님 동반. 이 방법은 저학년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더 실용적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실습 능력이 부족하고 자제력이 부족합니다. 공공 도서관의 전자 열람실에서는 공개 독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부모가 컴퓨터에 동행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효율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두 세대 간의 가족 소통도 강화됩니다.
전자열람실에서 인터넷을 서핑하는 미성년자들은 전자열람실의 운영 방식과 관리 방법에 대해 새로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첫째, PC방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기와 부를 축적한 중요한 매체이자, '블랙 PC방'이 형성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그럼 전자열람실에서도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나요? 전자열람실에서 미성년자도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나요? 대답은 분명히 '아니요'입니다. 그러나 미성년자들은 호기심이 많지만 특정 분별력이 부족합니다. 전자열람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교육과 지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미성년자들이 인터넷 서핑을 하며 온라인 게임에 시간을 낭비한다면 분명히 득보다 실이 더 클 것입니다. .
그리고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은 '공격, 전투, 경쟁'을 주요 구성요소로 갖고 있다. 미성년자들은 오랫동안 레이싱, 슬래시, 폭파, 총격전 및 기타 게임을 플레이해 왔습니다. 뜨겁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인해 도덕 인식이 쉽게 흐려지고 가상 게임과 실제 생활의 차이가 경시될 수 있으며 이러한 목적이 있다고 잘못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방법은 합리적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견해가 형성되면 비디오 게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덕적 일탈, 일탈 행위, 심지어 불법 범죄까지의 문제는 점차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문화부는 전국적인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하이에서는 초등학생과 중등학생을 위한 코드를 개정하고 관련 내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유용하고 계몽적인 탐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음란물, 폭력물, 반동적 웹사이트를 단호히 제거, 차단하고 네트워크 감시 및 관리를 강화한다. 수동 관리와 기술 모니터링의 조합을 준수하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원격 컴퓨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의 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완전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현재 일부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성년자의 사상도덕건설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기 위한 여러 의견'에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한 세대 한 세대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들로부터 시작하여 숭고한 사상자질과 선량한 도덕수양을 갖춘 유능한 건설자와 후계자들을 수천명 양성하고 창조하는 것은 장기적인 전략적 과업이자 시급한 실천과업입니다. 우리는 당의 위업의 계승자와 사회주의 위업의 번영을 보장하는 전략적 관점에서, 그리고 적당히 번영하는 사회를 건설한다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미성년자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좋은 사회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미성년자를 위한 네트워크 정보의 교육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문명화된 인터넷 접속 및 네트워크 안전 지식을 학교 도덕 교육의 중요한 내용으로 포함하여 미성년자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유해한 정보에 저항합니다. 전자 열람실은 기존 네트워크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성년자에게 매력적인 다양한 문화 활동을 조직 및 수행하고, 온라인 수업을 개설하며, 문화 활동 자원 봉사자들이 인터넷과 같은 현대 기술 수단을 사용하여 미성년자의 학습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로 인해 전자열람실은 미성년자들의 사상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중요한 온라인 문화공간이자,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회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