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는 사라질지도 모른다! 5G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가 온다. 게임은 당연히 클라우드에서 해야 한다.
다가오는 5G라고 하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모바일 네트워크의 문제는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G 네트워크를 통해 QQ에서는 통화와 채팅이 가능해졌습니다. 3G 시대는 스트리밍 미디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며 이제 5G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모두가 이미 마음 속에 답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5G 적용에 대한 아이디어는 이미 몇 가지 나와 있다. 5G는 다중 동시성, 높은 대역폭, 낮은 대기 시간이 특징입니다. 이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은 현재 플랫폼은 클라우드 컴퓨터와 클라우드 게임입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의 등장은 더 이상 우리가 스스로 기계를 축적하고 더 높은 구성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실상 많은 돈을 절약해 주었고 시간도 많이 절약해 주었습니다.
처음 대학에 입학했을 때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샀는데,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게임을 할 때 굳이 높은 그래픽을 켤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게임을 추가하면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 모든 이미지 품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더 이상 하드웨어 성능으로 인해 게임이 제한될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요, 며칠 전 Tencent가 START 클라우드 게임 내부 테스트 초대장을 열었습니다. 이번에는 "오래된 골동품"을 가져와 전장으로 돌아갑니다. 5G의 지원으로 Tencent의 START 클라우드 게임이 Tencent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제2의 인생을 되살리다! 오래된 컴퓨터도 명곡을 연주할 수 있다
이번에 테스트에 참여한 장비는 두 가지다. 5G는 WiFi를 동반한 화웨이 5G를 뜻하고, 오래된 골동품은 학창시절에 사용하던 노트북입니다(HD520 코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i5-6300U).
이 오래된 아기는 정말 역사가 있습니다. "DNF" 게임을 할 때 많이 괴롭혔던 것 같아요...
다시 START 클라우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게임, 텐센트는 한동안 예열을 해왔지만, 본 공식 블로그의 팬 수를 보면... 충분히 널리 퍼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괜찮아요. 내부 베타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분들도 많이 줄었어요. 고마운 일이죠(웃긴).
정보를 입력한 뒤 약 반나절 만에 내부 테스트에 합격했다는 메일을 받았기 때문에 '오래된 골동품'을 꺼내고 위게임을 다시 다운로드했다.
이번 내부 베타에서는 "Fortnite", "NBA2KOL2", "Blade and Soul", "Path of Exile" 등 4가지 게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작지만 초기 버전입니다. 이해할 수 있는 단계 내부 테스트입니다. 먼저 물을 테스트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부 베타 자격만 있으면 WeGame의 이 게임 커뮤니티에서 워드 클라우드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네트워크 상태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연이 20ms 이상인 경우 클라우드 게임을 열 수 없습니다.
이는 Tencent의 플레이어 기반을 고려하면 네트워크 연결이 좋지 않은 플레이어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자신의 평판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Sword and Soul"을 사용하여 최고 화질을 켜기 위한 성능 요구 사항이 여전히 매우 높습니다.
여기에는 오래된 앤티크 컴퓨터를 설치하고 테스트할 필요가 아직 없습니다. HD520에 대한 느낌이 남아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창을 클릭한 후 '블레이드 앤 소울'의 로딩 속도가 그렇지 않습니다. 빠르고, 대기 시간이 40초 이상입니다. START 클라우드 게임이 클로즈 베타 버전이고 서버 디버깅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게임 경험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이미지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조정하고 빛과 그림자 효과를 켰습니다. CPU 로드도 한계에 도달하지 않았고, GPU도 움직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
부드러움 측면에서는 플레이 후 프레임 레이트가 60FPS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나는 뚜렷한 프레임 저하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소소한 발견이 있었습니다
<엑자일 랜드>를 열고 플레이하려고 하던 중 우연히 이 그래픽 카드의 모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2017년에 출시된 NVDIA Tesla V100-SXM2-32GB 입니다. 서버측에서 출시되어 사용된 GPU는 당시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GPU였다고 할 수 있어 성능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5G 네트워크에서는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된 후에도 사진의 세부 사항이 보존된다는 것을 경험에서 알 수 있습니다. 비록 호스트에서 직접 실행하는 것만큼 화질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모양과 느낌이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게임의 딜레이가 140ms 정도라는 점이다. 비록 임팩트가 크지는 않지만 무의식적으로는 딜레이가 있다는 느낌이 항상 든다...
START 클라우드 게임에는 화면 지연에 대한 일부 최적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 인터페이스에서 화면 지연은 10ms 미만입니다. 코드율은 15 주변에서 변동합니다. ?
풀 플랫폼! Mac OS에서도 모바일 게임 가능
사실 이전에는 Huawei, Google, NetEase, Tencent 등 소규모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많이 있었습니다. , Microsoft, Sony, Xiaomi 및 기타 거대 기업은 자체 클라우드 게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Tencent와 NetEase는 아마도 중국 최고의 구현업체일 것입니다.
NetEase Cloud Games는 자체 게임 외에도 Tencent의 'Honor of Kings', 'Jianwang 3 Fingertip Jianghu', 'Duoduo Auto Chess', Giant Network 'Ball' 등도 모두 지원합니다. Battle',
중국 모바일 게임즈의 'VGAME' 등의 제품. 신제품에는 '청춘삼국지2', '잔솽파미쉬' 등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더 개방적입니다.
그리고 실제 테스트 해본 결과 '혼카이 임팩트 3'의 영상은 매끄럽고 딜레이도 높지 않은데 '아너 오브 킹즈'의 프레임 레이트는 특별히 안정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특정 지연이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휴대폰이 과잉 성능을 발휘하는 시대에는 혁명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고, Mac OS에서도 웹에서 클라우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먼저 나오고 컴퓨터는 더 이상 성능을 위해 경쟁하지 않습니다.
START 클라우드 게임은 Windows 플랫폼 외에도 Android, Mac OS 및 iOS 플랫폼도 지원합니다. 미래에. 모든 플랫폼에서 상호 운용이 가능한 게임이 그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구성 없이도 대규모 주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어 수년간 유휴 상태였던 '오래된 골동품'이 예비 부품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낮은 지연 시간, 고대역폭 5G에 의존합니다. 추세로 볼 때, 하드웨어는 더 이상 우리에게 꼭 필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클라우드'는 5G의 주류가 되었고, 5G는 게임의 또 다른 혁명이 될 것입니다.
이런 골동품 기계는 더 이상 게임을 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5G의 물결로 인해 다양한 플랫폼 간의 경계가 점점 더 흐려지고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콘솔 게임을 할 수 있고, 게임 콘솔에서도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조금씩 연결되어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