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비디오 카드가 꼭 있어야 하나요?
비디오 카드는 컴퓨터 호스트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게임과 전문 그래픽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현재 민간 그래픽 카드의 그래픽 칩 공급업체는 주로 ATI 와 nVIDIA.
그래픽 카드의 기본 구성 요소
국가 정치 보위국. OGPU 를 참조하십시오
전체 이름은 그래픽 처리 단위이며 중국어는 "그래픽 프로세서" 로 번역됩니다. GeForce 256 그래픽 프로세싱 칩을 출시할 때 처음 제기된 개념을 NVIDIA 진행합니다. GPU 는 CPU 에 대한 그래픽 카드의 의존도를 낮추고, 특히 3D 그래픽 처리 측면에서 기존 CPU 의 일부 작업을 수행합니다. GPU 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은 하드웨어 T & amp; 입니다. 큐브 환경 재질 매핑 및 정점 혼합, 텍스처 압축 및 T& 매핑, 이중 텍스처 4 픽셀 256 비트 렌더링 엔진 등 , 하드웨어 T &;; L 기술은 GPU 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비디오 카드의 기본 기능은 컴퓨터의 그래픽 출력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비디오 카드가 모니터에 연결된 경우에만 디스플레이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는 디스플레이 칩, 디스플레이 메모리, RAMDAC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화면 화면의 속도, 색상 및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포함하여 컴퓨터 화면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초기의 단색 그래픽, 컬러 그래픽, 고급 그래픽, VGA (비디오 그래픽 어레이) 디스플레이 그래픽 어레이에 이르기까지 IBM 이 주도하는 그래픽 사양입니다. VGA 의 텍스트 모드 해상도는 720*400, 드로잉 모드 해상도는 640*480* 16, 컬러 모드 해상도는 320*200*256 이며, 이 256 색 디스플레이 모드는 이후 그래픽 카드의 * * 가 됩니다 이후 각 디스플레이 칩 업체들은 VGA 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했으며 SVGA(SuperVGA), XGA(eXtended Graphic Array) 등의 용어가 등장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디스플레이 칩 제조업체는 3D 기능을 VGA 와 통합하여 3D 가속 카드와 3D 그래픽 카드라고 불렀습니다.
픽셀 채우기 비율
최대 픽셀 채우기 비율은 3D 시계에 렌더링 패스를 곱한 횟수입니다. 예를 들어, NVIDIA GeForce 2 GTS 칩의 코어 주파수는 200 MHz 이고 각각 두 개의 텍스처 셀을 포함하는 네 개의 렌더링 파이프가 있습니다. 충전율은 4x2 픽셀 x2 억/초 = 160 억 픽셀/초입니다. 이곳의 픽셀은 우리가 디스플레이에서 본 화면을 구성한다. 800x600 해상도에서는 단일 * *, 800x600 = 48 만 픽셀 등 1024x768 해상도와1024x768 = 우리는 종종 게임을 하고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디스플레이 칩은 더 많은 픽셀을 렌더링하므로 충전율은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방금 GTS 의 충전률이 654.38+0 억 6 천만 픽셀/초라고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MX200 을 보세요. 표준 코어 주파수는 175 이고,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두 개뿐이므로 충전율은 2x2 픽셀 x 65438+7500 만 픽셀/초 = 7 억 픽셀/초입니다. 이것이 그 성능이 GTS 의 절반인 중요한 이유입니다.
기억
메모리의 약어를 표시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 주된 역할은 디스플레이 칩에서 처리할 데이터와 처리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그래픽 코어의 성능이 높을수록 비디오 메모리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주 메모리가 SDR 로 용량이 크지 않았다. 현재 시중에는 기본적으로 DDR 규격이 있으며, 일부 하이엔드 카드는 더 나은 성능의 DDRII 또는 DDRIII 세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현재 DDRII 는 더 나은 것이 아니라 최악 중 하나).
두 가지 주요 인터페이스 기술
AGP 인터페이스
가속 그래픽 포트 (Accelerate Graphical Port) 는 Intel 에서 개발한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표준으로서 낮은 PCI 버스 대역폭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인터페이스 기술입니다. 비디오 카드를 시스템의 주 메모리에 연결하면 CPU 와 그래픽 프로세서 사이에 더 빠른 버스가 직접 열립니다. 그 발전은 AGP 1.0(AGP 1X/2X), AGP2.0(AGP4X), AGP3.0(AGP8X) 을 거쳤다. 최신 AGP8X 의 이론적 대역폭은 2. 1Gbit/ 초입니다.
PCI Express 인터페이스
PCI Express 는 차세대 버스 인터페이스이며, 이를 사용하는 그래픽 제품은 2004 년에 ga 되었습니다. 200 1 봄' 인텔 개발자 포럼' 에서 인텔은 PCI 버스와 다양한 칩의 내부 연결을 차세대 기술로 교체하여 3 세대 I/O 버스 기술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후 200 1 연말, Intel, AMD, DELL, IBM 을 포함한 20 여개 업계 선두 업체들이 신기술에 대한 규범 초안 작성을 시작하여 2002 년에 PCI Express 로 정식 명칭을 정했다. 이론적인 속도가 10Gbit 이상이기 때문에 격차는 이미 PCIE 에 의해 거의 맞았지만, PCIE 가 ISA 를 대신하는 것처럼 시간이 걸리며, PCIE 를 지원하려면 9 15 이상의 북교여야 하므로 PCIE 가 AGE 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현재 가장 핫한 듀얼 카드 기술
SLI
스캔라인 인터레이스 기술은 3dfx 가 Voodoo 에 적용하는 기술입니다. SLI 선으로 부두 카드 두 장을 연결했다. 일할 때 부두카드 한 장은 렌더링된 화면에서 홀수 줄을 스캔하고, 다른 한 장은 짝수 줄을 스캔하여 두 개의 비디오 카드를' 연결' 하여' 두 배' 의 성능을 달성한다.
메인스트림 소프트웨어 효과
DirectX
DirectX 는 단순한 그래픽 API 가 아니라 Microsoft 에서 개발한 널리 사용되는 API 입니다. 여기에는 directgraphics (direct3d+directdraw), 직접 입력, 직접 재생, 직접 사운드, 직접 디스플레이, 직접 설정, 직접 미디어 객체 등의 여러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완벽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체계를 제공합니다. 다만 3D 그래픽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다른 방면은 어둡게 보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DirectX 는 원래 Windows 3. 1 시스템 그래픽 및 사운드 처리 능력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제 전체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모든 측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터페이스로 발전했습니다.
Direct3D
DirectX 는 Microsoft 가 개발하고 발표한 멀티미디어 개발 패키지입니다. 이들 중 일부는 DirectDraw 라고 하며 그래픽에 강력한 액세스 및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그래픽 렌더링 API 입니다. DirectDraw 에서는 direct3D 라는 3d 그래픽 관련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가 썼기 때문인지, 어떤 사람들은 3D 그래픽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OpenGL
OpenGL 은 OpenGraphicsLib 의 약어로, 이 분야의 산업 표준인 3 차원 그래픽 처리 라이브러리입니다. 컴퓨터 3D 그래픽이란 데이터로 설명된 3D 공간을 계산을 통해 2D 이미지로 변환하여 표시하거나 인쇄하는 기술입니다. OpenGL 은이 변환을 지원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SGI 가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개발한 IRIS GL 에서 유래한 것으로 플랫폼 간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OpenGL 로 발전했습니다. SGI 는 1992 년 7 월 1.0 버전을 발표하여 산업 표준이 되었으며 1992 가 설립한 독립재단 OpenGL 아키텍처 검토위원회 (ARB) 가 통제했습니다. SGI 와 같은 ARB 회원은 투표를 통해 표준을 생성하고 사양 문서 게시를 개발하여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자체 시스템 구현을 개발합니다. ARB 사양을 통과한 모든 테스트의 구현만 OpenGL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5 65438+2 월 ARB 승인 버전 1. 1, 최신 버전 사양은 1999.5 에 채택된/kloc-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