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 사람들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이건 무슨 게임인가요?
원산
1999년 4월, '배틀로얄'(Battle Royale/바톨? 로와이알)은 일본 소설가 다카미 히로유키가 쓴 호러 소설로 밝혀졌다. 처음에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주제가 너무 무섭고 비윤리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주목하지만 이해하지 못하는 이상한 아기와 같습니다.
소설의 설정은 이상하지만 단순하다. 전국의 중학교 3학년 반이 무작위로 선발되고, 선발된 반은 강제로 살인적인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 규칙은 다음과 같다.
반원 42명은 반경 6km의 외딴 섬에 제한되어 있으며, 주변 지역은 정부군이 지키고 있다.
살인 방법이나 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각 사람은 감시용 특수 목줄을 착용하고 있으며, 목줄을 떼어내거나 파괴하려고 하면 목줄이 터집니다. 즉시
각 사람에게는 3일간의 생존 보급품은 물론 나침반, 손전등, 호신용 무기가 지급됩니다
게임 시작부터 '금지된' 구역"은 1시간 또는 2시간마다 추가됩니다. "금지 구역"에 입장하면 목걸이가 즉시 폭발합니다.
24시간 연속으로 아무도 죽지 않으면 즉시 폭발합니다. 모두의 목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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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과 공포를 주제로 해서 작가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뚜렷한 결론이 나지 않았으나, 이후 소설 자체와 후속작인 영화(1세대), 만화 모두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칭찬과 2013년에 처음 출시된 배틀 로얄 게임(정확히 말하면 MOD)은 소설의 규칙에 따라 단순화된 제품입니다.
"DayZ"가 등장합니다
사실 지금까지 "좀비 오픈 월드 서바이벌"을 탄생시킨 이 게임에는 아직 공식적인 배틀 로얄 모드가 없다는 점도 부정확합니다. "DayZ"는 원래 "Arma 2: Operation Arrowhead"의 모드였기 때문에 XXXX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DayZ' 모듈의 등장은 'PVP 서바이벌 게임에 집중'하는 기본 메커니즘을 직접적으로 확립했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아무것도 없이 태어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보급품을 찾아야 하는 완전 개방형 세계입니다. 다양한 지표로 신체 건강을 모니터링하며 가장 큰 위협은 좀비/야생동물이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입니다.
아포칼립스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이런 사투가 플레이어들 모두 궁금하고, 지금 막 함께 싸운 동료들이 언제든지 뒤에서 총을 쏠 수도 있다는 설정이 있는 것 같다. "Dark Forest"의 게임 버전 "법률"의 완벽한 구현입니다. 후속작인 'H1Z1', '코로전',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에서도 이 설정을 프레임워크로 사용해 콘텐츠를 더 많거나 적게 추가했습니다.
'암드 어썰트'의 강력한 확장 기능 덕분에 DayZ MOD의 생존 시스템은 단순히 '배고프면 먹기', '목마르면 마시기', '아프면 자기' 그 이상이다. 게임 속 캐릭터는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 외출 후 불 옆에서 옷을 말리지 않으면 캐릭터가 감기에 걸리고 체력이 약해집니다. 이 때, 플레이어가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캐릭터가 아프게 되며, 건강한 상태(탈수 상태에 진입)보다 더 많은 물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도 치료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곧바로 사망하게 됩니다.피를 너무 많이 흘리고 붕대를 감으면 약해진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맵 곳곳에 좀비들이 흩어져 있는데 큰 위협은 아니지만 그래도 주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너무 큰 소리를 내면 주변 좀비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 매우 위험해집니다. 좀비들에게 둘러싸여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황하여 다른 생존자들의 총구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DayZ MOD가 한동안 인기를 얻은 후 "DayZ의 배틀 로얄 모드"도 나왔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 규칙은 여전히 배틀 로얄 모듈의 첫 번째 버전을 기반으로 하지만 DayZ의 독특한 메커니즘인 방황하는 좀비와 복잡한 생존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배틀 로얄은 더욱 흥미진진해지며, 플레이어는 더 이상 무작위로 태어나지 않고 모두 무장하지 않은 상태로 원을 그리며 모여듭니다. 불행하게도 보급품을 찾기도 전에 갈증으로 인해 체력이 심하게 감소했으며 일부 플레이어는 두 걸음도 떼지 못한 채 좀비에 의해 사망했습니다.
DayZ 모듈을 기반으로 한 배틀 로얄 모듈은 즉시 작동합니다. 많은 YouTube 동영상 제작자가 이 모드를 위해 특별히 게임 플레이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대중도 이 모드를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공정한 시작에서는 기술, 운, 경험에 의존하여 개발하고, 좀비를 피하기 위한 장비도 점차 구체화되고, 다른 플레이어를 피하거나 사냥하기 위한 보급품도 상대적으로 충분하며, 서바이벌 시스템에 따른 '출혈'과 '골절' 이벤트도 게임을 더욱 긴장감 있고 흥미롭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