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매개변수에 대한 용어 설명
휴대전화 매개변수 소개
<>TFT LCD 화면
TFT(Thin Film Transistor)는 박막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로 각 소자를 지칭합니다. LCD 디스플레이의 액정 픽셀은 그 뒤에 통합된 박막 트랜지스터에 의해 구동되므로 화면 정보를 고속, 고휘도 및 고대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TFT는 활성 매트릭스 액정 디스플레이입니다.
TFT-LCD 액정 디스플레이는 '트루 컬러(TFT)'라고도 알려진 박막 트랜지스터형 액정 디스플레이로, 디스플레이의 응답 속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정확한 제어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색상 수준. TFT LCD 디스플레이는 우수한 밝기, 고대비, 강력한 레이어링 및 밝은 색상이 특징이지만 상대적으로 전력 소비가 높고 비용이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UFB LCD 화면
UFB LCD는 초박형, 고휘도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UFB-LCD는 휴대폰 및 PDA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의 픽셀 피치를 줄여 더 나은 화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UFB LCD의 명암비는 STN LCD의 2배이며 밝기는 TFT 디스플레이와 비슷하며 전력 소모도 STN과 동일합니다. 디스플레이는 거의 동일하므로 기존 두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TN 화면
STN은 Super Twisted Nematic의 약자로, 기존에 사용하던 Grayscale 휴대폰 화면은 모두 STN의 장점이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으로 STN 화면의 색상 성능이 위에서 언급한 화면보다 여전히 훨씬 나쁘다는 것입니다.
회색조 STN을 제외하면 이제 STN은 주로 CSTN과 DSTN으로 나뉩니다. CSTN(Color STN 전송 LCD)은 일반 조명과 어두운 조명에서 우수한 디스플레이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실외, 특히 햇빛 아래에서는 디스플레이 내용을 구별하기 어렵고 백라이트는 조명 광을 생성하기 위해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 전력.
색상 수준 및 해상도
색상 수준은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나타내는 지표 표준으로, 이를 색상 지수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의 색상 풍부함과 섬세함은 색상 그라데이션에 의해 결정됩니다. 업계 표준에는 256색, 4096색, 65536색 및 260,000색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컬러스크린 휴대폰의 색상 그라데이션은 16배를 기준으로 증가합니다.
현재 컬러스크린 휴대폰의 색조지수는 낮음부터 높음까지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가장 낮은 색상은 256색이고 그 다음이 4096색이다. 현재 국내 주류는 65536색이다. 65536색은 일반적으로 육안 인식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는 16가지 색상으로 불리며 현재 국내 수준은 260,000가지 색상에 도달했습니다.
해상도는 화면에 표시되는 픽셀 수입니다. 물론 픽셀 수가 많을수록 화면이 더 선명해지고 텍스트의 선명도도 높아집니다. 128×160은 65K 컬러 화면의 기본 표준이 되었습니다.
카메라 및 픽셀
내장 카메라에는 CCD(광전하 결합 장치)가 내장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휴대폰 디스플레이 화면을 사용하여 표시합니다. 이미지와 휴대폰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픽셀은 카메라의 촬영 성능을 나타내는 표준입니다. 즉, 일반적으로 픽셀이 높을수록 촬영된 사진의 해상도가 높아집니다. 주류는 300,000픽셀이며 최고 해상도는 130만 픽셀에 이릅니다.
적외선 인터페이스
적외선 인터페이스는 차세대 휴대폰의 구성 표준으로 휴대폰과 컴퓨터 및 기타 디지털 장치 간의 데이터 교환을 지원합니다. 적외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장치가 자유롭게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은 장애물에 대한 회절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점대점 직선 데이터 전송을 위해 단거리 무선 통신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더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무선 인터넷 접속을 위해 적외선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적외선 연결 프로토콜만 설정되어 있으면 연결 케이블이나 PC 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MS 향상된 오디오 및 비디오 SMS
EMS: (향상된 메시지 서비스) 향상된 단문 메시지 서비스. SMS(문자 메시지)에 비해 EMS의 장점은 SMS와 같은 짧은 문자 메시지 외에도 간단한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및 기타 정보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EMS는 SMS 문자 메시지에서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로 전환하는 전환 기술입니다.
MMS 멀티미디어 메시징(MMS)
MMS: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WAP(무선 응용 프로그램 프로토콜)을 캐리어로 사용하여 비디오, 사진, 사운드 및 텍스트를 전송합니다.
MMS는 SMS(문자 메시지 서비스)와 EMS(향상된 메시지 서비스)에 이은 '3세대 단문 메시지 서비스'로 문자, 단순 메시지 등 주고받을 수 있는 미디어의 종류를 대폭 확장했다. 사진과 벨소리는 물론, 사진, 큰 차트, 음악 클립, 비디오 클립과 같은 복잡한 그림에도 MMS가 유용합니다.
현재 차이나 모바일의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휴대전화 사용자에게 공개되어 있으며 가격은 메시지당 0.5위안이다.
모바일 주문형 비디오
주문형 비디오: VOD(주문형 비디오)는 네트워크와 비디오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여 주문형 비디오를 구현합니다. 프로그램의 수요 시청 및 재생, 동적 비디오 이미지, 정적 사진, 사운드, 텍스트 및 기타 정보를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실시간, 대화형, 주문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모바일 VOD를 위해서는 2.5G 및 3G 통신 네트워크와 더 높은 구성의 컬러 화면 휴대폰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KJAVA
소위 KJAVA는 현재 JAVA 환경과 협력할 수 있어 프로그래머가 다양한 플랫폼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JAVA는 현재 대화형 웹 페이지 디자인 기술에 널리 사용됩니다. 내장된 KJAVA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원격 서버에서 휴대폰으로 게임, 비디오 게임 및 만화 그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서비스 및 데이터 업데이트도 매우 편리해집니다. .
블루투스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로,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전자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몇 미터 거리 내에서 서로 통신할 수 있으며 전송 속도는 초당 1MB에 달합니다. 과거에는 적외선 인터페이스의 전송 기술을 사용하려면 전자 장치가 가시 범위 내에 있어야 했지만, 이제 Bluetooth 기술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없앨 수 있습니다.
WAP(무선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WAP는 에릭슨, 노키아, 모토로라 등 통신 업계의 거대 기업이 1997년 무선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포럼(WAP 포럼)에서 개발했습니다. 네트워크상의 정보는 휴대폰이나 기타 무선 통신 단말기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HTML과 유사한 마크업 언어인 WML(Wireless Markup Language)을 사용하는데 이는 인터넷의 HTML(Hyperfile Markup Language)과 동일하며 WAP Gateway를 통해 일반 웹 페이지에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WAP를 통해 사용자는 무선 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정보나 회사 웹사이트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어 진정한 무선 인터넷 접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GSM(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세계에서 가장 성숙한 디지털 휴대전화 네트워크 표준 중 하나이며 현재 전 세계 휴대전화의 약 75%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 GSM입니다.
GPRS(General Packet Radio Service)
GPRS는 기존 GSM 시스템에 개발된 새로운 패킷 데이터 베어링 서비스로, GSM을 결합해 최대 데이터 통신 속도가 9600비트에서 향상됐다. /초 ~ 171.2Kbit/초. 우리는 GPRS를 더 높은 수준의 GSM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CDMA(Code-Division Multiple Access) 코드 분할 다중 접속 기술
최근에야 기업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로 높은 주파수 이용률, 낮은 전력 휴대폰 소비 및 기타 이점. China Unicom이 출시한 CDMA는 2.5세대 기술입니다. 현재 3세대 CDMA 표준에는 WCDMA, CDMA2000 및 TD-SCDMA가 포함됩니다.
3G(3세대 3세대 이동통신 기술)
1세대 아날로그 휴대전화(1G)와 GSM 등 2세대 디지털 휴대전화(2G)와의 비교 그리고 3세대 TDMA 일반적으로 3세대 휴대전화는 무선통신과 인터넷 등 멀티미디어 통신을 결합한 차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을 말한다. 이미지, 음악, 비디오 스트림 등 다양한 미디어 형태를 처리할 수 있으며, 웹 브라우징, 전화회의,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무선 네트워크가 다양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실내, 실외 및 운전 환경에서 각각 최소 2Mbps(초당 메가바이트)와 384kbps(초당 킬로바이트)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 및 전송 속도는 144kbps입니다.
MMC, SD, TF 외장 확장 카드
기존 모바일 메모리 카드에 비해 MMC(MultiMediaCard, 멀티미디어 메모리 카드)의 가장 눈에 띄는 외장 기능은 크기가 더 작다는 점입니다. —일반 우표 크기(CF 카드 크기의 약 1/5)에 불과합니다. 또한 MMC는 작동 전압이 낮아서 CF, SM 등 이전 세대 제품보다 전력을 더 절약합니다. 현재 공통 용량은 64MB/128MB이다. ATP전자가 1GB 대용량 MMC 카드 출시에 앞장섰다.
SD 카드는 보안 디지털 카드로, 대용량, 고성능, 특히 보안 및 기타 기능을 갖춘 다기능 메모리 카드인 보안 디지털 카드입니다. MMC 카드보다 데이터 저작권 보호를 위한 비밀번호 인증 기능(SDMI 규격)을 추가하였습니다. 현재는 MP3, 디지털카메라, 전자책, 마이크로컴퓨터, AV기기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MMC 카드에 비해 크기는 살짝 두껍고, 용량은 훨씬 큽니다. 또한 이 카드의 읽기 및 쓰기 속도는 MMC 카드보다 4배 빨라 초당 2MB에 달합니다. MMC 카드와도 호환되며 대부분의 SD 카드 슬롯은 MMC 카드를 지원합니다.
TF 카드는 현재 MOTO가 개발한 가장 작은 플래시 메모리 카드로, 크기가 11mm×15mm×1mm에 불과한 초소형 메모리 카드로, 현재 최대 저장 용량은 128MB이다. TFlash 카드는 SD 인터페이스로 변환되어 일반 카드 리더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