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필기체 캘리그라피를 잘 쓸 수 있나요?
서예가 후궈싱(胡國興)이 쓴 『필기백일비』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필기체 연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필기체 감상 방법도 알려줄 것입니다.
또한 그는 필기체 서예의 구조와 붓놀림, 구성을 '서예 백가지 비법'으로 요약했다. 즉,
서예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타고난 재능과
책은 고귀하고 정신과 형식과 질은 떨어지며 책의 질은 높다
진짜 고귀함은 설레고 풀은 고귀하다. 큰 글자는 촘촘하고, 작은 글자는 넓고 넉넉하다
행간 단어 생생하고 철저한 배치 방식과 흰색 구성이 있어야 한다
구조가 표준화되어 있고, 키가 크고 편안하며 도트 그림이 단단하고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점들이 배치되어 있지 않고, 체스 그림이 배치되어 있지 않으며, 사각형이 정사각형이 아니고, 원이 둥글지 않고, 고리가 있습니다.
힘줄이 많은 사람은 살도 풍부하고, 밑이 서투른 사람은 윗도 서툴고, 밑이 영리한 사람은 너무 영리하다.
자연에서 배우고 조각, 역겨운 것, 둔한 것, 둥글고 둥글고 깊은 것을 피하십시오.
평화, 단순함, 고요함, 견고함 및 부드러움은 모두 손목과 손목에 도움이 됩니다.
뼈는 손가락에서 생기고 뼈와 피는 물에서 생기고 물은 갓 뽑아야 한다
살은 먹에서 생기고 먹은 반드시 갓 연구한 종이는 약하다, 펜은 약하다, 종이는 강하다, 펜은 강하다
잉크는 가볍고, 진정되고, 순수하고, 조밀하고, 둔하다. 제목은 뚱뚱함과 부드러움 모두에 적합합니다. 마른 사람.
뚱뚱한 사람은 뼈가 있어야 한다. 마른 사람은 살과 뼈가 있어야 하고, 심지어 뼈와 힘도 있어야 한다.
건식 레시피를 섭취해 촉촉하게 만들어보자. 뾰족한 부분을 숨기지 않고 고르게 섞으세요.
걸리지도, 줄어들지도, 줄어들지도 않고 잡고 싶으면 놓아준 다음 닫으세요.
각도를 보여주지 않고 곧게 뻗은 이슬은 월급을 모으기 위한 것도 아니고 뱀이나 지렁이를 만들기 위한 것도 아니다
부드럽지 않고 곧게 펴지 않으면 여우선에 바늘을 걸어 드러내는 것이 금기이다. 만년된 묵은 포도나무
두꺼워지고 시들어가는 것은 담을 허무는 것과 같으며, 머리핀처럼 곧게 펴는 것은 금칼과 같으니라. 원뿔처럼 칠해진 소파처럼 왼쪽이 위아래로 올라와야 한다
수근이 길고 좁아서 뒤쪽을 향하고 있어서 크기가 복잡하고 길이가 고르지 않다
피칭, 구부리기, 구부리기, 말리기는 금물이다
연결이 가능하다면 억지로 연결하지 말고 고르게 뭉쳐야 한다. 흐름은 적당해야 한다
희박하지만 흩어지지 않으면, 촘촘하고 질식하지 않으면 위험할 것이다. 강하면 흐름이 미끄럽다.
늦다. 아름다움을 얻으려면 속도를, 힘을 얻으려면 속도를, 신을 따르지 않으려면 늦게, 땅을 잃기 위해서는 속도에 헌신하십시오.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축적하고, 영적 깨달음을 얻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면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