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님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영춘권과 태극권을 함께 배워도 될까요?
불산 영춘권은 남종의 유명한 전통 무술 중 하나이며, 변화무쌍한 움직임, 유연한 사용, 튀는 펀치, 짧은 다리와 좁은 말, 인치를 잘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 주요 루틴에는 Xiaoniu, Xunqiao 및 Biaozhi 3세트의 복싱과 나무 인형이 포함됩니다. 대결 훈련은 Chishou입니다.
어린이 손은 영춘권의 독특한 2인 공격 및 방어 대결 훈련으로,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며 손을 맞잡고 쟁기질, 막기, 밀기, 밀기, 밀기 등 영춘권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레슬링, 공격과 방어. 숙련되고 성공한 사람은 천 조각으로 눈을 가리고 팔선 테이블에서 손을 구해 공격하고 방어하며 상대를 테이블에서 떨어 뜨려 승리할 수 있는데, 이를 "눈가리개 구조자"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영춘권 박수를 치기 위해서는 수련자의 손에 대한 뛰어난 지각 능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불산(Foshan), 조원(Zhao Yuan), 루바이헝(Lu Baiheng), 셰궈진(Xie Guozhen)의 세 명의 스승과 함께 영춘권을 수련했으며 '눈을 가린 구조자'를 마스터했으며 무술 친구들과 우호적인 토론을 많이 했습니다. 나는 영춘권이 근접 전투에서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회 때마다 센터가 옮겨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전통적인 불산 창법복싱에도 단점이 있다는 걸 늘 느꼈지만 돌파점을 찾지 못했다. 2000년 포산, 광저우, 홍콩, 마카오에서 열린 제1회 영춘권 구조대 초청 토너먼트에서 85kg 우승을 차지한 후 저는 영춘권 전투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혁신적인 탐구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연히 Chenjiagou의 Zhang Master와 나는 영춘권과 태극권을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는 좋은 친구가 되었고, 서로에게 기술을 가르쳐 주었고, 이로 인해 두 무술을 결합하게 되었습니다.
영춘권과 태극권의 무술 방법에 대해 수많은 비교 실험을 한 결과, 영춘권과 태극권이 무술 동작에서 서로를 보완하는 것이 매우 실현 가능하고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영춘권과 태극권(특히 진식 태극권)의 수련 관계에는 비슷한 점이 많다. 태극권 프레임은 몸체, 자유로운 손은 기능, 날아가는 손은 방향입니다. 영춘권의 오르는 길은 몸, 산다는 기능, 술손은 그 사이에 있다. 둘째, 신체 기술에 있어서 태극권은 밀고, 밀고, 뽑고, 기울이고, 전진하고 후퇴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신체 기술에는 쟁기질과 막기가 포함됩니다. 실제로 무술의 의미는 팔을 벌리고, 밀고 당기고, 비틀고 매달고, 손을 구부려 중앙에 머물고, 손을 똑바로 던지고, 공간을 차지하는 등 매우 유사합니다. 다리와 다리. 기술적인 면에서는 영춘권의 가장 특징적인 손 벌림이 태극권의 부드러운 감기와 비슷하고, 손을 닫으면 태극권의 역감기와 비슷하다는 점 등 공통점과 유사점이 있습니다. 영춘권은 나선형의 힘을 가지고 있고, 태극권은 비단을 감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영춘권의 지속적인 제거와 빠른 공격은 마지막 공격이 먼저 이루어지는 태극권 도입 실패와 거의 동일합니다. 실제로 중국 전통 무술의 주먹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남쪽과 북쪽의 잘 알려진 복싱인 영춘권과 태극권은 비슷한 복싱 원리를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두 복싱 기술을 실전에서 탐구하기 위한 좋은 기반이 된다. . 영춘권에서는 전투 중에 팔의 피부를 이용해 상대의 손에 달라붙게 하고, 상대의 손을 쟁기질하여 막는다. 팔을 사용하거나 손을 펼치는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를 때립니다. 그러나 때로는 싸움 중에 두 사람이 서로 얽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진식 태극권의 빠른 던지기가 큰 역할을 하여 상대를 쓰러뜨리고, 싸움 중에 무차별적인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영춘권과 태극권의 조합을 탐구하는 연습에서 제가 가장 깊이 경험한 것은 영춘권의 단기적인 제거를 태극권의 실크 감싸기와 흔들기와 결합하는 것입니다. 곡선을 그리며 짧은 다리와 좁은 말을 사용하여 이동합니다. 1인치의 힘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해결한 다음 태극권의 허리와 비단을 비틀어 직선에서 곡선으로, 그립이나 팔꿈치를 사용하여 지각을 사용하여 심하게 때립니다. Foshan Wing Chun의 전투 기술과 Chen Style Tai Chi의 빠른 던지기 기술이 결합되었습니다. 두 가지 복싱의 힘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영춘권의 기술 중 다수가 직선으로 안쪽으로 회전하는 반면, 첸 스타일 태극권의 펀치는 바깥쪽으로 회전하며 실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와인딩 강도. 외부의 어려움이 크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두 복싱 기술은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이러한 빠르고 빠른 조합은 종종 기적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영춘권 트릭은 이소룡의 가장 유명한 승리 기술입니다. 손을 걸는 방법은 손목을 바깥쪽으로 구부리고 손가락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사람의 손이 강철 갈고리를 형성하여 상대의 손을 인체의 자오선에서 바깥쪽으로 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사용할 때는 손목이 있어야 합니다. 전체 과정에서 힘이 넘치지 않고 느슨하고 부드러워야 하며, 오직 삼위일체만이 완전하고 바르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손을 잡는 것에서 수평 손바닥으로 상대방의 몸을 때리는 것으로 변화하는 것은 완전한 영춘권 스타일입니다. 태극권과 결합하면 손을 걸어 상대방의 공격 포인트를 제거할 수 있으며, 그 다음에는 오프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몸의 자오선을 이용해 전진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또 다른 예로 영춘권의 푸수(Fu Shou)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Fu Shou는 Wing Chun에서 적을 물리 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Wing Chun에서 Fu Shou를 잘 배우지 않으면 시간 낭비가 될 것입니다.
Fushou는 근접 전투 및 근접 전투에서 상대의 직접적인 타격과 손바닥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손목의 힘에 의존하여 상대의 손 다리와 다리를 공격합니다. 예를 들어, 몸을 떠나 싸울 때, 상대가 정면을 바라보고 있을 때 즉시 펀치를 날립니다. 상대의 펀치가 다가오려고 할 때, 손을 사용하여 상대의 펀치를 대각선 아래로 치는 것입니다(이는 도와 매우 유사합니다). 포는 태극권이지만 줄이 훨씬 짧습니다.) 그리고 카운터 펀치로 상대방의 얼굴을 치는 것이 영춘권의 가장 본능적인 전투 방법입니다. 상대를 땅에 쓰러뜨리고 싶다면 태극권의 신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먼저 몸을 돌려 손을 사용하여 상대를 빗나간 다음 손에서 튀어 나와 허리를 돌려 감싸고, 다리와 발을 사용하여 그를 나선형으로 넘어뜨립니다.
위 두 가지 반격 사례의 주요 목적은 상대를 쓰러뜨려 지속적으로 물품을 구매하고 주도권을 장악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먼저 변화(태극권)를 격투(영춘권)로 바꾸고, 계속해서 격투(영춘권)에서 던지기(태극권)로 변화하며, 이 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실제 전투를 하게 되면 그 미스터리함은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이 두 가지 복싱 기술이 혼합되면 많은 그래플링 및 카운터 잡기 기술이 개발됩니다. 이는 두 가지 복싱 기술에 스파이럴 진과 실크 와인딩 진이 융합 된 결과입니다. 내회전과 외회전의 반응으로 운동 시 사용자에게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사용자가 상대의 손에 반응하여 즉시 빼내지 않고 상대의 손에 달라붙고 직진하면 그래플링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의 관절을 잠그고 다음을 사용하여 상대를 땅에 던집니다. 밀어내는 기술. 그래플링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에게 잡힌 경우 윙춘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를 동시에 해체하고 반격할 수도 있습니다. 영춘권을 사용하여 격투하는 손을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팔꿈치를 중앙으로 되돌린 다음 몸의 방향을 바꾸어 상대를 그물 안으로 끌어들인 다음 상대를 붙잡고 태극권으로 쓰러뜨리면 됩니다. 치 던지기.
"두 가지 복싱 기술을 탐색하고 결합하는 연습을 할 때 맹목적으로 동작을 추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근력 강화에 힘써야 합니다. 자신의 데드포스를 풀고 허리를 느슨하게 하지 않는다면 그러면 상대의 힘을 효과적으로 무력화시킬 수는 없지만 상대에게 강타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영춘권 쿵푸를 연습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므로 최종 분석에서는 '내외적으로 강함과 부드러움'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가 이 두 가지 스타일의 무술을 결합한 이유는 순전히 내 취향 때문이지 새로움을 위해서가 아니다. 무술에 있어서는 무적의 '특수기술'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 두 가지 심오한 복싱 스타일은 두 가지 복싱에 대한 연구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헌신적인 사람만이 그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항상 아는 것이 모르는 것보다 낫다고 믿습니다.
불산은 고대 무술 문화가 강하고 무예를 배우는 사람은 씨앗과도 같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통 무술을 응용한 나의 작은 시도는 포산에 있는 동료 무술 동료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나는 "무작정 주먹을 휘두르고 과대 광고"라는 비난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포산에게 감사드립니다. 징우 협회는 2004년 11월 포산 무술 축제 및 제1회 전국 무술 대회 폐막식에서 항상 "종파적 견해 포기"라는 개념을 옹호해 왔으며 실용적인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 나의 훈련 파트너 Chen Weiwen과 나는 파티에서 공연을 펼쳤고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고대부터 유명한 무술 도시인 Foshan과 North Boxing의 호환성을 깊이 깨닫게되었습니다. 다리는 가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