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학교 2학년입니다. 항상 선택할 수 있는 소설이 없고 에세이를 잘 쓰지도 못합니다. 조언 구해요~~
안녕하세요: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장기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읽기 능력을 강화하고 모든 수업을 잘 들어야 합니다. 텍스트 내용과 표현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하며, 국내외의 고대 및 현대의 우수한 작품을 많이 읽고 지식의 영양을 흡수하고 글쓰기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주변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인생에서 사려 깊은 사람이 되고, 풍부한 글쓰기 자료를 축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연습을 예로 들면 다음 단계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질문의 의미를 검토합니다.
질문은 글을 쓰기 전에 주의 깊게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질문의 모든 단어와 구두점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일부 질문에는 구두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 '모교님께'라는 제목에는 느낌표가 있는데, 이는 글을 쓸 때 진심을 갖고 모교에 대한 사랑이 가득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심사 과정에서 논문의 초점, 중심, 자료 범위, 본문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십시오. 각 에세이 주제에는 에세이 내용에 대한 특정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습할 때 이러한 제한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1. 시간 범위. 일부 주제는 주제를 검토할 때 시간 범위를 검토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먼저 그림 자료의 시간 제한이 규정됩니다. "The Summer Vacation" "One thing", "여름방학"이라는 단어는 여름방학 동안 일어난 일로 쓰여진 한 가지를 제한합니다.
두 번째는 '점심 전과 점심 후' 등 글의 내용이 쓰여지는 시간 범위를 계몽하는 것인데, 기사의 내용은 점심 식사 전과 점심 식사 후에 작성해야 하며, 거기에는 일정한 시간이 있습니다. 시간.
세 번째는 '어린 시절의 흥미로운 일들'과 같이 쓰여진 내용의 구체적인 시간 배경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쓰여진 흥미로운 일은 어린 시절에 일어났을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잊을 수 없는 순간(An Unforgettable Moment)"인데,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일어난 일에 대해 써야 합니다.
2. 위치 범위. 공간(방향)을 표현하는 단어는 작품 제목에 자주 등장하며, 작성 중인 내용의 위치와 배경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Farmer's Market"이라는 질문은 농산물 시장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써야 합니다. 또 다른 예에서는 "On the way to school"은 학교에 가는 길에 일어난 일에 대해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 "Seaside", "On the Beach", "A Corner of the Coast"는 모두 해변을 의미하지만, 그것이 가리키는 구체적인 공간은 여전히 크기가 다소 다릅니다.
3. 객체 범위. 예를 들어 '내가 잘 아는 사람', '사람', '내가 존경하는 사람', '나의 좋은 사람' 등은 모두 다른 사람의 상황에 대해 쓰는 글이다. 포일. 상태는 "지원 역할"입니다. 또 다른 예로, "My Deskmate", "My Classmate" 및 "My Partner"라는 세 가지 질문은 모두 동급생을 지칭할 수 있지만, 세 가지 질문의 쓰기 개체는 기본적으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다양합니다. 는 유일한 사람이고(물론 이전 동료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나의 파트너"는 이 학교와 학급의 동급생, 이웃 학교의 어린이, 이웃의 어린이 등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범위가 훨씬 더 넓습니다.
4. 콘텐츠 범위. 행사에 대한 제한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는 일(An Unforgettable Thing)"은 진정으로 잊을 수 없는 것에 관해 쓰여야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기억하기"는 개인적인 경험에 대해서만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듣거나 본 것은 개인적인 경험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선생님의 두세 가지』에는 선생님에 대한 두세 가지만 쓸 수 있습니다.
5. 수량 범위. 일부 문제에는 글을 쓸 사람과 내용에 양적 제한이 있습니다. 그 양적 범위를 결정하고 문제에 명시된 양적 요구 사항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여름방학 때의 사건', '잊지 못할 사건', '이번 사건', '사람' 등. 또 다른 예로는 『학교생활에 한 가지 사건』, 『학교생활에 두세 가지 사건』이 있는데, 전자는 한 가지 사건만 쓸 수 있는 반면, 후자는 두세 가지 사건이 있어야 화제가 된다.
둘째, 질문의 초점, 즉 핵심 부분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많은 질문에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보통 '질문의 눈'이라고 부릅니다. 글쓰기의 핵심 부분.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는 것』이라는 제목은 장르(주로 사건을 기록하는 서사), 분량(한 항목), 내용(잊을 수 없는 것)을 규정하는데, 이 세 가지 요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잊을 수 없는". 이것이 질문입니다.
어떤 질문은 좀 더 암시적이어서 키워드가 무엇인지 좀 더 주의를 기울여 그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My "Silly" Dad(나의 "Silly" 아빠)"에서 "silly(바보)"라는 단어는 아이러니인데, 표면적으로는 멍청하다는 뜻이지만 실제로는 바보가 아니라는 뜻이다. 또 다른 예로는 '엄마의 '나쁜' 성격'이 있습니다. 이 '나쁜' 성격은 사실 아이러니한 부분이 있는데, 이는 엄마의 좋은 습관과 좋은 스타일을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질문의 눈'을 찾는 데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제목이 문장이라면. '의문하는 눈'의 대부분은 '누구? 뭐?'라고 대답하는 말의 일부다. '선생님 사랑해요'의 '사랑', '아빠 웃으셨어요'의 '웃음' 등. 질문이 문구인 경우 "질문의 눈"은 대개 수정 부분인 앞쪽에 있습니다. "행복한 축제"의 "행복", "사랑스러운 금붕어"의 "귀엽다" 등. "내가 좋아하는 활동"의 "사랑" 등등. 물론 질문은 끝없이 다양하며 이 두 가지 방법으로 모든 것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My Deskmate"라는 질문은 실제로 중심 내용을 규정하지 않습니다. 자료를 기반으로 기사의 초점과 중심을 결정해야 합니다.
셋째, 질문의 의미를 검토한 후 글쓰기 스타일을 결정하세요.
서사에는 사건 묘사, 인물 묘사, 장면 묘사, 사물 묘사 등 네 가지 주요 장르가 포함됩니다. ', 'Good XX'는 사람을 묘사하는 장르를 사용해야 하고, '우리 캠퍼스'는 주로 장면을 묘사하는 장르를 사용해야 하지만 사람과 사물도 분리될 수 없습니다. "사랑스러운 금붕어"는 오브제 형태여야 합니다. 일기, 읽은 후의 반성 등은 대부분 제목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명제 구성을 접하게 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주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공된 반명제 구성 주제를 분석하고 이해하여 주제에 어떤 규정이 포함되어 있는지, 무엇을 이해하는지 알아보세요. 그런 다음 자료를 비교하고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전체 구성 질문을 함께 읽고 원활하고 일관성이 있는지 확인하고 부적절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에세이 문제의 절반을 채울 때, 우리는 선택에 대해 생각해야 하고, 삶의 사람이나 사물이 우리 마음 속에 다시 떠오르도록 하고, 가장 인상적인 것을 글쓰기 내용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XX를 사랑해요"라는 제목은 이미 있는데 "사랑"입니다. 당신이 누구를 사랑하고 무엇을 사랑하는지는 당신이 익숙한 소재(사람이나 사물)를 기준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아빠 사랑", "선생님 사랑", "모교 사랑", "독서 사랑", "우표 모으기 사랑"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좋은 센터를 세우세요
1. 센터는 의미 있고 건강해야 합니다. 기사가 진실을 칭찬(혹은 칭찬)하고, 비판(또는 폭로)하고, 설명하는 내용은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읽은 후 교육을 받고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목표가 달성될 수 있다면 이 기사는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2. 중앙이 집중되어야 합니다. 기사는 하나의 중심을 중심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흩어질 수 없으며 두 개 이상의 중심을 가질 수 없습니다.
3. 초점은 참신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료를 다각도, 각도, 방면에서 잘 살펴서 작은 것에서 큰 것을, 외부에서 내부를 보고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이념적 내용을 깊이 파헤쳐야 합니다.
'열심히 알뜰한 할머니', '고향의 가을이 좋아' 등 제목에서 바로 알 수 있는 중심 사상을 정한다. 제목의 요구 사항. 일부 에세이 주제는 중심 아이디어를 직접 규정하지만 "의미 있는 활동", "이 일이 나를 교육했습니다" 및 기타 주제와 같이 중심 아이디어를 결정하는 일반적인 범위를 규정합니다. 중심 아이디어를 결정하는 것은 전자의 경우보다 더 복잡합니다. 더 큰 자유도를 갖지만 규정된 범위에 의해서도 제한되어야 합니다. '수업 간 10분', '우리 아빠' 등 일부 작문 주제에는 중심 사상이 전혀 포함되지 않고 글쓰기에 선택할 소재의 범위만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중심 사상이 불분명한 문제는 지양해야 한다. .
(3) 재료 선택
작문을 작성할 때 주제를 검토하고 중심을 결정한 후 중심 아이디어의 요구에 따라 적절한 재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자료를 파악하고, 센터와 관련이 없는 자료는 모두 폐기해야 합니다.
구성 재료를 선택할 때 몇 가지 사항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1 재료는 정품이어야 합니다. 우리의 작문에는 자신의 눈으로 보고, 듣고, 경험한 것들을 최선을 다해 쓰도록 노력하여 진실한 마음으로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내용이 사실이어야 한다고 해서 기사에 담긴 합리적인 상상과 연상이 배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재료는 전형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때로는 사용할 수 있는 재료가 많아 이를 비교 분석하고, 사용 가능한 재료 중에서 중심 아이디어를 가장 잘 반영하는 재료를 선택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재료는 일반적으로 매우 일반적인 재료입니다.
3. 자료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작문을 쓸 때에는 인물(인물의 언어, 동작, 태도, 심리활동 등을 파악), 사물(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를 명확하게 적는다), 사물, 장면 등에 대해 써야 한다. 구체적이고 생생한 방법. 그러므로 우리가 선택하는 자료의 내용은 구체적이고, 풍부하며, 철저해야 구체적이고 생생한 글을 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에세이 제목은 "내가 본 새로운 패션"입니다. "진실함, 구체적, 전형적"의 요구 사항에 따라 세 가지 자료를 선택하여 적어주세요. (전체 에세이를 작성할 필요는 없으며, 내용만 적어주세요.)
(4) 개요를 잘 세워라
중심을 정하고 자료를 선택한 뒤에도 자료 정리를 꼼꼼히 하여 먼저 쓸 내용, 다음에 쓸 내용, 어떤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지, 어떤 개요를 어떻게 시작하고 끝내고 전환할지 모두 전체적으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글을 쓸 때 누락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디어 내용에 대한 글 개요를 작성하고, 글 개요에 따라 섹션별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작문 개요에는 일반적으로 작품 제목, 중심 아이디어, 핵심 포인트, 단락 수준 등의 부분이 포함됩니다.
개요를 작성할 때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① 항상 기사의 중심에 집중하세요. ② 합리적인 생각이나 단서가 있어야 하며, 이는 시간적 단서, 사물의 전개에 대한 단서, 사물 단서나 인물 단서 등이 될 수 있다. ③ 핵심을 파악하고 신중하게 생각하라. 무엇을 자세히 써야 할지, 무엇을 간략하게 써야 할지, 어떻게 시작하고 끝내야 할지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5) 초안 작성
위의 4단계를 완료하면 기사의 대략적인 개요가 마음속에 형성되고 이를 작성하는 것이 초안의 초안입니다. 기사.
초안을 작성할 때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시작, 끝, 전환, 세부 사항 등에 주의하면서 작성 개요에 따라 단계별로 작성합니다.
2. 생각나는 대로 적고, 단어를 사용해 문장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공백으로 두고 계속해서 써도 됩니다.
3. 텍스트는 단순하고 명확하며 대중적이어야 하며 진실된 느낌을 담고 있어야 합니다. 구두점을 잘 사용하도록 주의하세요.
4. 구도에서 제목에 주목하고 중심을 적절하게 강조하세요.
(6) 수정 및 전사
작문 수정은 글쓰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입니다. 작문을 수정하는 과정은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 과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정을 기사의 "아름다움"에 비유하는데, 이는 매우 생생합니다.
작곡을 어떻게 수정하나요? 루쉰 씨는 "작문을 마친 후에는 최소한 두 번 읽어야 하며, 불필요한 단어, 문장, 문단을 후회 없이 삭제하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먼저 전체를 생각하고, 그다음 부분을, 먼저 내용을, 그 다음 텍스트를 살펴보고 결함을 찾아보세요.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사의 내용이 적절하고 중심이 명확한지 확인하세요. 내용이 중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는 중심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제와 센터와 관련이 없는 내용과 문장은 삭제하고, 센터와 관련된 불분명하고 불특정한 자료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다시 작성하고, 누락된 부분은 채워야 한다.
둘째, 기사가 잘 정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문단 수준의 배치가 적절하고 합리적인지 여부. 개요를 확인하여 상세하고 집중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부적절한 장소가 있으면 조정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반복되는 문단이 있으면 삭제해야 합니다.
셋째, 기사의 문장이 매끄럽고 표현이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단어나 문장, 말이 적절해야 하고, 말이 안 되거나 불필요한 것은 고쳐야 합니다.
넷째, 기사에 오타가 있는지, 구두점을 적절하게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오타나 부적절한 구두점을 최대한 없애고 수정하고, 마무리한 후에는 블록체로 통합문서에 깔끔하게 복사해 넣으세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