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광 아래의 풍경은 어떻게 찍는가, 역광 아래의 풍경 촬영 기교
디지털 풍경촬영에서 역광촬영은 어느 정도 촬영이 어렵고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진 기술이다. 역광은 장면의 뒷면에서 나오는데, 우리가 촬영한 주체는 종종 직사광이 없는 어두운 부분이어서 장면의 명암 계층과 선을 쉽게 표현하지 못하고 대비가 크고 변화가 많다. 풍부한 촬영 기교와 경험이 없어 촬영 대상의 노출이 정확하지 않아 역광 촬영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사진작가는 역광 촬영 작품을 촬영할 때 다음과 같은 기술을 능숙하게 활용하고 익힐 수 있어야 한다.
1. 노출은 바디의 노출을 기준으로 하고 나머지는 무시합니다. 일출이나 일몰을 촬영한 경우, 하늘이나 태양의 노출 값을 주요 근거로 해야 한다.
2. 화훼, 식물, 인물, 동물 등 윤곽이 선명하고 질감이 투명한 장면을 촬영할 때는 어두운 배경을 대비로 선택하고, 노출할 때 하이라이트를 측광의 근거로 삼아 강한 광비 대비를 만들고 역광 효과를 강화하여 윤곽이 선명하고 주체가 돋보이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3. 실루엣 효과를 촬영할 때 노출은 밝은 배경 밝기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4. 역광 촬영 시 카메라가 강한 광원을 정면으로 향하고 있기 때문에 글레어의 영향에 주의해야 합니다. 후드를 사용하거나 손, 모자, 판지 등을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 앞을 가리거나 촬영 각도를 조정하여 글레어를 방지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역광 촬영 효과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실루엣 효과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파일 라이트 효과입니다. 다음은 같은 시간, 장소, 소재가 다른 촬영 방식의 역광 사진으로 효과가 완전히 다르다.
백라이트 아래의 측면 조명 효과
5438 년 6 월 +2005 년 10 월 내몽골 이마제나기 사막에서 촬영한 낙타 대상대다. 당시는 역광 상태에 있었지만 태양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빛을 비추는 낙타 캐러밴과 모래언덕 윗부분은 밝은 실루엣을 그려내고 넓은 면적의 어두운 검은 배경과 역광 아래 독특한 윤곽 효과를 형성했다. 촬영할 때 측광 위주로 평균 측광을 2 ~ 3 개 줄여 노출이 과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윤곽 효과
실루엣 효과의 촬영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촬영할 때 밝은 영역 노출을 기준으로 환경만의 독특한 색상과 분위기를 주로 구현합니다.
배경이 간단하고 방법이 있다
풍경촬영은 주체의 선택과 안배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배경에 대한 처리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배경은 주체 뒤의 풍경이 주체를 돋보이게 하여 주체가 있는 환경을 강조하는 것이다. 배경은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주체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배경 처리는 사진 사진 구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촬영에서 정성껏 선택해야 화면 내용을 정확하게 다듬고 시각적 이미지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상적인 배경은 간결하고 순수하며, 시각적 요소가 정교하고, 색조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경험 많은 사진작가는 각종 기교를 동원하여 배경의 간결함을 실현하는 데 능숙하며, 배경에서 불필요한 주체의 두드러진 요소를 모두 빼야 한다. 결론적으로 배경을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모호법입니다.
즉, F2 또는 F2.8 과 같은 큰 렌즈 조리개를 사용하여 필드 깊이를 최소화하고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피사체 뒤의 배경을 또렷하게 흐리게 하여 가상으로 잘 보이게 합니다.
두 번째는 차단법입니다.
상승하는 구름, 미묘한 흰 안개, 나무의 가지와 잎, 산, 벽 등의 물체의 양면을 이용하여 배경을 숨기고 주체를 강조하는 것이다.
셋째, 회피법.
촬영 높이를 조정하거나, 지평선의 어수선한 풍경을 뒤로 젖히고, 하늘 배경에서 주체물체를 깔끔하게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또는 도로, 물, 잔디를 배경으로 주체의 윤곽을 선명하게 하고 간결한 배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긴 초점 렌즈를 사용하여 배경을 줄이고, 지저분한 장면은 화면에서 제외된다.
기러기 남비': 푸르른 자연하늘을 배경으로 흩어진 기러기가 머리 위로 날아가며 주체가 선명하다.
고조적으로 풍경을 촬영하다
고조, 일명 밝은 음조. 일반적으로 연한 색조의 사진을 고조 사진이라고 합니다. 고조 사진의 색조는 대부분 연한 색으로 옅은 회색부터 흰색까지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간결하고 명료하여 흰색을 기조로 주제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고조된 사진은 고품격의 연한 톤을 위주로 하지만 층이 풍부해 작은 어두운 색조를 배제하지 않는다. 옅은 색조 면적이 크고 소량의 어두운 톤이 두드러져 화룡점정 역할을 할 수 있다.
높은 자태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다섯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는 밝은 색의 풍경을 선택하고, 피사체와 동반자의 색은 최대한 가까워진다. 둘째, 밝은 색 배경을 선택하고 흰색 또는 연한 회색 배경으로 어두운 색의 주체를 돋보이게 합니다. 이러한 빛의 배경은 비, 안개, 구름, 연기, 끝없는 산과 광대한 물일 수 있다. 셋째, 전면 또는 분산 라이트를 사용하여 이미지가 부드럽고 대비가 평평한 효과를 얻습니다. 화창한 날, 평평하고 직사광선으로 그림자없는 전광상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비오는 날에는 대칭적이고 평평한 확산 또는 반사광을 이용하여 대비가 부드러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노출량을 늘리고 상황에 따라 정상 광도 값을 기준으로 0.5 ~ 1.5 의 노출량을 증가시켜 배경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광비를 조절하고, 광비는1:2 이내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빛의 비율이 너무 크면 강조 표시가 완전히 손실되거나 회색 톤이 어두워져 높은 자세 사진의 특징을 잃게 됩니다.
자연 풍경 사진에서는 섬세한 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섬세하고 공허하며 광활한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한다. 이용할 수 있는 자연적 배경이 많다. 예를 들어 강남 풍경을 촬영할 때, 종종 빈 개념을 바탕으로 주체경물을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다. 구도는 간단하고 수법은 가깝지만 나머지는 점차 몽롱한 원나무, 담수, 안개, 비, 연기로 변한다. 그리고 설경을 찍는 것이다. 순백색에 가까운 눈은 고조 화면을 찾는 절호의 배경이다. 건축 풍경 사진에서는 풍경 코너 반을 선택하거나 한쪽을 집중시키는 방법을 자주 사용하여 관람객의 주의를 텅 빈 공간으로 끌어들이고 묵상과 상념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또 하늘을 배경으로 높임을 찍고 노출은 주체의 광도 값을 기준으로 한다. 하늘이 과도하게 노출되어 순백색을 띠면 전체 화면의 고조 효과를 잘 표현할 수 있다.
조용히 풍경을 촬영하다
낮은 키, 일명 어두운 톤. 일반적으로 색조가 강한 사진을 낮은 키 사진이라고 합니다. 낮은 키 사진의 색조는 대부분 검은색과 짙은 회색이며, 짙은 회색에서 검은색까지 여러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면 전체의 색조는 비교적 두껍고 깊다. 일반적으로 진한 블랙을 기조로 주제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엄숙하고, 무겁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산전수전, 여유로운 특징을 나타낸다. 대부분의 낮은 키 사진은 어두운 그림자이지만 작은 영역의 흰색 강조 표시도 배제하지 않습니다. 넓은 영역의 어두운 색조로 인해 작은 덩어리의 흰색이 특히 뚜렷하여 시각적 중심이 형성되어 전체 화면이 생동감 있게 나타납니다.
낮은 키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6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색조가 깊은 장면을 선택한다. 배우자의 색조는 상대적으로 깊어야 하며 피사체의 낮은 키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둘째, 어두운 배경을 선택하면 순수한 검은색이나 어두운 배경이 밝은 색의 주체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렌즈 방향에서 볼 때 바디는 빛의 면적이 작고 윤곽광이며 어두운 이미지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측광 또는 측면 역광을 사용합니다.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역광) 넷째, 노출량을 줄이고 상황에 따라 정상 측광값에 따라 0.5 ~ 1.5 의 노출을 줄여 배경을 어둡게 해야 한다. 다섯째, 광비가 커서 1: 4 또는1:8 보다 클 수 있습니다. 여섯째, 태양의 그늘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태양이 비출 수 없는 산, 벽 등의 그림자를 배경으로 그림자 속의 어수선한 선을 숨기는 것이다.
자연 경관 촬영에서 낮은 키 효과의 사진은 대부분 특별한 날씨나 시간 (예: 음운이 휘몰아치는 경치) 으로 비장하고, 대기적이고, 두터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침이나 저녁, 낮은 각도의 태양광은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고, 광선은 투사시간이 길고, 그림자 면적이 커서, 다양한 장면의 투영 평면을 분리할 수 있으며, 화면의 몇 가지 중요한 측면을 강조하여 입체적이고 색조가 깊은 풍경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간들을 최대한 활용해 낮은 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야간 조명을 사용하여 촬영하십시오. 낮과는 달리, 희미한 달빛, 조명, 불꽃놀이를 제외하고는 밤 땅이 캄캄하다. 삼각대와 리본 케이블 석방으로 긴 노출도 낮은 야경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산야 가을의 아침: 아침노을이 하얀 가을 갈대와 초가지붕을 비추고, 어두운 배경이 표현할 주제를 돋보이게 한다.
가상현실의 배계폭포
폭포와 시냇물은 자연 경관 중에서 가장 시적인 경관이다. 산 깊은 곳에서 그들은 날아가고, 눈물결이 흩날리며, 폭포가 비범하고, 풍채가 아름답다.
적당한 계절을 선택하고 특색 있는 시냇물과 폭포를 찾는 것이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화폭의 선택에서는 폭포가 넓고 급한 기세를 표현하기 위해 가로폭을 자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깊고 큰 폭포를 표현하기 위해, 3000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늘 멀리언을 이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부드러운 돌출을 표시하기 위해 중간 거리의 사각형 프레임을 사용했습니다. 개울폭포는 계곡에 많이 있어서 촬영할 때 종종 선회할 여지가 없다. 파노라마를 찍으려면 중광각 렌즈를 써야 한다. 그것의 국부와 클로즈업으로 말하자면, 장초점 렌즈는 빼놓을 수 없다. 촬영 높이에 대해 평소 시선에 접근하여 친근하고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아래를 보면 폭포의 화면 투시가 크게 바뀌어 표현 수준과 양에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뒷면에서 촬영할 때 화면 투시에서 폭포의 높이는 실제 느낌보다 더 웅장하다. 촬영 방향은 보통 약간 가로로 향하는 방향을 사용하며, 화면이 답답하지 않도록 너무 곧게 펴서는 안 된다.
이 몇 가지를 제외하면 더 중요한 것은 폭포를 촬영할 때 화면 진실성에 대한 처리다. 몽환적이고 시적인 경지의 획득은 허실의 동시 발전에 달려 있다. 실상과 허위의 이용은 상호 보완적인 두 방면이다. 만약 화면이 모두 실제 장면이라면, 사람들에게 억압감을 줄 것이다. 반대로, 화면은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고, 진실된 곳이 전혀 없어, 공허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 따라서 허무와 실재의 상보성, 상호 호호, 상호 성장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화면에서 무한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주로 카메라 셔터 속도 선택에 반영됩니다. 물보라 사진을 찍으면 고속 셔터를 사용하여 물방울을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폭포의 동적 추세를 부드럽고 우아하게 보이기 위해서는 셔터 속도를 최소화하고 느린 셔터 속도로 촬영해야 합니다. 그리고 셔터 속도가 느릴수록 폭포가 부드럽고 과장될수록 표현력이 높아진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셔터 속도는 1/2 초에서 1 초, 심지어 몇 초까지입니다. 느린 셔터를 구현하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네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조리개를 줄이고 노출 시간을 상대적으로 연장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어두운 비 오는 날이나 아침저녁으로 촬영하는 것이다. 셋째, 낮은 선택 감도를 설정함으로써; 넷째, 중성회색 거울을 넣는다. 느린 문을 사용할 때 지터를 피하려면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시키고 케이블 해제를 사용하여 셔터를 열어야 합니다. 케이블 릴리스가 없으면 셀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액 감로': 채석과 이끼 사이에 시냇물이 흐르는 곳은 분명 옥액 감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운 꿈인 것 같다. 이런 부드럽고, 허황되고, 찰랑거리는 기묘한 효과는 특히 부드러운 정이 넘친다. 촬영할 때 조리개 F 13 을 사용하며 최대 8 초 동안 노출됩니다.
먼저 촬영할 파노라마 사진 한 장을 선택한 다음 가치 있는 주제를 찾기 시작한다. 풍경을 여러 사변형으로 구성된 격자로 머릿속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풍경의 모든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문 사진작가는 뷰파인더에 가로줄과 세로줄이 달린 무광택 유리를 사용합니다. 일부 디지털 카메라는 이러한 안내선을 LCD 화면에 전자적으로 투사했습니다. 만약 너의 카메라에 이 기능이 없다면, 지우개 가능한 소프트 펜으로 LCD 에 선을 긋을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촬영주체를 여러 부분으로 쉽게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금 분할점을 찾는 데도 도움이 된다.
촬영 주제를 찾기 위해 손가락으로 관찰할 수도 있다. 양손의 검지와 엄지손가락으로 직사각형을 형성한다. 웃기게 보일 수도 있지만 주제를 빨리 찾을 수 있다. 물론, 일정한 각도로 접은 판지나 빈 미끄럼틀로도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개요 및 파노라마
사진 한 장에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런 조감도의 고공 촬영 방식은 약간의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사진작가는 낮에 비행할 때 창문에서 직접 촬영할 수 있어 실제 지리적 구조를 사실적으로 기록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이 조건이 없다면, 최고점을 찾으려고 노력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위 모서리에서는 산에서 계곡이나 만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도시에 있다면, 고층 건물도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파노라마 사진을 얻기 위해 같은 방향으로 계속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많은 디지털 카메라에는 이 파노라마 사진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카메라에 이 기능이 없으면 4 ~ 6 장의 가장자리가 겹치는 사진을 간단히 촬영한 다음 Photoshop 이나 기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고정 조리개 및 셔터 값을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사진을 촬영할 때 자동 노출을 사용하면 사진 사이의 전환에 밝기 점프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으로 모션 표시
동적 선은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초원에 개울을 놓을 수 있는 것과 같이 사진의 구조에서 더 생생한 요소를 얻을 수 있도록 선택한 사진 주제로 풍경의 작은 부분을 그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사진명언) 이 선들은 단순히 사진의 중심에 놓여서는 안 되고 비스듬히 놓아야 한다.
또한 거리와 벽도 동적 선으로 적합합니다. 관람 범위 안의 벽이 관중의 방향으로 확장될 때까지 카메라를 이렇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느긋한 변화를 가져왔다. 이 선은 로케이션 범위 내에서 끝나야 하지만, 단순히 사진의 다른 끝에서 시작하지 마세요. 이 선들이 사진 속 단순한 직선을 통과하게 하지 마세요. 살짝 구부리거나 다른 모양의 선이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습니다.
AnselAdams 는 매우 위대한 풍경 사진사입니다. 1930 년대 후반에 그는 지역 시스템 방법을 사용하여 완벽한 흑백 사진 촬영을 했다. 컬러 사진의 경우 사진의 모든 영역에 색조가 필요하다는 지침도 유효하며 색조는 그레이스케일 값입니다.
사진 속의 이상적인 밝기 분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먼저 카메라를 한쪽에 두고 머리 속에서 촬영 대상을 그레이스케일 값으로 변환해야 한다. 자, 순수 수학의 관점에서이 사진을 봐야합니다. 각 밝기 영역에는 백분율 값이 있습니다. 100% 는 진한 검은색을 나타내고 0% 는 순백색을 나타냅니다. 노출이 매우 좋은 사진에는 노출이 과도하거나 노출이 부족한 영역이 없습니다. 너는 어떤 빛 조건 하에서도 적당한 노출 시간을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사진의 각 영역에는 레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디테일 촬영
모든 관광지에서 대량의 사진을 찍는 것은 흔하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사진 작가는 여행 과정을 설명하는 특정 장소 또는 매우 특별한 지역을 선택합니다. 일련의 사진의 내적 일관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디테일 촬영이 중요하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일반적인 풍경 촬영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너는 일하는 현지인, 고전적인 요리나 현지의 식물과 동물을 촬영할 수 있다. 가능한 한 간단하게 국부적인 물체나 세부 사항을 촬영하고 전형적인 구도 방식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큰 힘을 들여 찍은 풍경과 잘 대비될 수 있다. 관객들은 이곳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에 나오는 이야기도 느낄 수 있다. 집에 돌아온 후 자신이 주목하고 있는 강이 어느 강인지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노트북을 휴대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바로 이곳의 정보와 촬영한 소재를 기록할 수 있다.
야간 촬영: 노출 부족이 필요합니다.
전형적인 야경 분위기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연해야 한다. 눈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하세요. 일반적으로 이미 늦었다. 네가 기다려야 할 것은 가로등이 켜진 순간이다. 이때 해가 이미 져서 가로등에서 나오는 인조광이 건물에 투사되었다. 하늘에서 진한 파란색의 색조를 얻으려면 수동 모드에서 의식적으로 노출이 부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약한 광선만 있는 영역을 찾아 현재 포토메트릭 데이터를 기록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이 참고치가 있으면 일련의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측정된 노출 데이터를 참고로 더 밝고 어두운 세 가지 조리개 데이터로 촬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들 중 한 장은 항상 적절하게 노출될 것이다. 그러나 짙은 남색 하늘은 구름 한 점 없는 밤에만 촬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