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자위, 청청 내 마음이 무슨 뜻이야?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은' 시경 정풍' 에서 나왔다. 이 시는 한 여자가 성루에서 그의 사랑하는 사람이 오랫동안 그를 만나지 않기를 기다리며, 초조해서 그녀가 왔다갔다하며, 하루 만나지 않는 것은 마치 3 개월 간격으로 있는 것 같다.
작품 원문
' 시경 정풍 자위'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 세로 나는 가지 않는다, 아들은 오히려 소리를 내지 않는다?
청청자 페이, 유유히 생각해. 내가 가지 않더라도, 자닌은 오지 않느냐? 꾀죄죄하여 성궐에서 꾀죄하다. 하루도 만나지 못했는데, 마치 3 월 사이 같다.
번역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유유한 것은 나의 심경이다. 비록 내가 너를 만나러 가지 않았어도, 설마 너는 이대로 소식을 끊느냐?
청청은 너의 착용이고, 유유한 것은 나의 생각이다. 비록 내가 너를 만나러 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주동적으로 올 수 없단 말이냐? < P > 왔다갔다하는구나, 이 높은 도시 위층에 있네. 하루는 너의 얼굴을 보지 못했구나, 벌써 3 월이 된 것 같아!
주석
(1) 자위 (진): 주대 독서인의 복장. 자, 두 번째 인칭 대명사,' 너'. 위: 옷깃, 옷깃.
(2) 다중 (yí) 소리: 오디오 전송. 후계자,' 홍합' 을 통해 주고 부친다는 뜻 (버전 1); 시 (s): 계속 (버전 2)
(3) 페: 여기 페옥의 리본.
(4) 꾀다 (T) 사이: 혼자 왔다갔다하는 모습.
(5) 성궐: 성문 양쪽의 관루.
작품감상
' 청청자위',' 청청자페' 는 연인의 옷으로 연인을 대신한다. 상대의 옷 장식이 그에게 이렇게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그로 하여금 잊지 못하게 하였으나, 그리움이 맴도는 것을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지금 막혀서 약속에 갈 수 없어, 연인이 와서 만날 때까지 기다려야만 했다. 가을물을 입을 수 있고, 그림자도 없고, 짙은 사랑은 서글픔과 원한으로 변할 수 없다. "내가 너를 찾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소식을 전할 수 없었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가 너를 찾아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주동적으로 올 수 없었니? " 제 3 장은 장소를 밝히며 성루에서 오랫동안 연인이 오지 않아 마음이 심란해 왔다갔다하며 하루 만에 만나지 못했지만 헤어진 지 3 개월이나 되는 것 같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작품평가 < P >' 모시서' 는 "학교를 찔러도 폐업하고 난세는 학교가 건성하지 않다" 고 판단했다. < P > 공영달숙은 "정국쇠난은 학교를 고치지 않고 학자가 흩어지거나 떠나거나 남아 있기 때문에, 진그 유자는 학교 폐지를 찌르기 위해 떠나는 자를 미워하는 말을 싫어한다" 고 더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세 장 모두 묵은 사람이 가는 사람의 말을 책임지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P > 친근한 오영생운: "구평: 처음 두 장은 고리로 돌아가 묘하고 완곡하고 완곡하다. 막장 변조. " ("시의회 통과") 이 시장법의 묘함을 밝혀 냈지만 아직 중 삼매를 얻지 못했다. < P > 시 전체는 5 자도 안 되지만 주인공이 연인을 기다리는 동안 타는 듯한 정이 눈앞에 있다. 이런 예술적 효과의 획득은 시인이 창작에 대량의 심리 묘사를 사용했다는 데 있다. 시에서 이 남자의 동작을 표현하는 것은' 고르다',' 달다' 라는 단어로만 주로 필묵이 그의 심리활동을 새기는데 쓰인다. 예를 들면, 앞의 두 장은 연인에 대한 음문도 없고 그림자도 없는 원망, 말장'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3 월 사이' 의 독백이다. 두 가지 원망의 말,' 종나' 와' 자녕' 으로 거론하며, 애타는 정 속에는 자긍심이 없는 태도가 없고, 무한한 상상을 낳게 하며, 글자가 적고 뜻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미의 내면은 혼자 수사 기교를 과장하여 주관적 시간과 객관적 시간의 대비를 초래하여 강렬한 감정심리 이미지를 표현한 것으로, 과장된 것으로 묘사될 수 있고, 꾸밈을 따라 기묘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리 묘사 수법은 후세 문단에서 이미 남김없이 발전해 왔으며, 그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 시는 이미 선제되었다. < P > 그래서 전종서 지적: "아들" 구름:' 내가 가지 않더라도, 아들은 오히려 소리를 내지 않을 것인가?' 자닌이 안 올까?' 자신을 박책하고 남에게 큰 기대를 걸다. 이미 후세 소설 로맨스 심리 묘사를 펼쳤다. "("파이프 테이퍼 편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