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XE 시뮬레이션을 열 때 Ridge Racer에 검은색 화면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충분하고 운영 체제에 문제가 없다면 게임 설정이 잘못된 것입니다. 에뮬레이터 요구 사항도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게시해 보겠습니다. 이거 대가가 쓴 글인데 감탄합니다.
EPSXE 구성 디버깅 및 최적화 가이드(풀 버전)
PS 에뮬레이터의 지속적인 출현은 우리 PC 플레이어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뮬레이터가 속속 등장했습니다. 아니, 또 하나의 획기적인 PS 시뮬레이터가 등장했는데, 바로 EPSXE입니다. EPSXE의 최신 버전은 1.20 버전입니다. 이 버전은 핸들 진동 기능을 추가하고 언제든지 파일 저장 및 검색을 지원합니다. (1.20 버전이 완전히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기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만 다운로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으며 여전히 심각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_^. 문제가 무엇인지는 여기에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저에게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다시! 이 기능은 결국 게임 개발자의 원래 의도를 바꾸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았어!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많이 한 후 본문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epsxe 1.20 전체 설치 버전과 Ps의 BIOS 파일(*.bin)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bios 파일을 Epsxe 설치 폴더에 있는 bios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EPSXE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e:
run cdrom은 ps 디스크를 실행합니다.
run iso는 iso를 실행합니다. ps 디스크 이미지(가상 디스크)의 경우, 여기서는 BlindRead 3.0을 사용하여 ps 디스크의 iso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사 인터페이스는 매우 명확하여 초보자도 처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un ps-exe는 ps 디스크의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run bios는 주로 메모리 카드를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ps 시스템의 BIOS를 실행하지만 이제는 많은 메모리 카드 관리 소프트웨어이므로 이 기능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디스크를 변경하면 실제 디스크나 ISO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종료…………
run:
이 하위 메뉴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습니다
config:
가장 중요한 열입니다
video 비디오 플러그- 드롭다운 메뉴의 옵션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하여 설정하세요. 여기서는 pete의 플러그인 시리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voodoo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친구들은 여기에서 lewpy의 글라이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플러그인의 설정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이 있고, 다른 것들은 플러그인의 긴 목록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제 말을 믿으세요. 이전 두 플러그인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Pete의 플러그인은 dx, dx6.0, OpenGL, Soft, tnt의 5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최신 버전은 1.47인데, 그 중 dx가 dx7.0에 해당합니다. 6.0이든 7.0이든 OpenGL을 사용하면 너무 느리거든요. 그래픽 카드가 tnt2 이상인 경우 OpenGL을 사용하세요. 소프트에 관해서는 2D 게임이든 3D 게임이든 소프트 가속 측면에서 모든 PS 시뮬레이터 중에서 최고입니다. 내 말을 믿을 수 없다면 EPSXE와 VGS를 EPSEX의 효과와 비교해보세요. 하드웨어 가속을 직접 따라잡는 반면 VGS의 효과는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침을 흘리는 MM이 너무 많아서...). 하지만 일반적으로 그래픽 카드가 너무 큰 경우에는 여전히 2D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사용합니다. 깨지고 "강력한 코어"를 가지고 있으므로 2D 및 3D를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nt 그래픽 카드를 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tnt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언급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tnt2에서 이 플러그인의 성능은 그다지 좋지 않고 OpenGL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보다 느립니다. Pete는 이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지 않았으며 현재 버전 번호가 1.32이므로 계속 dx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ete의 플러그인 옵션은 비슷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용만 쓰겠습니다.
3D 엔진을 선택할 장치를 선택하고 감마(밝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조정하려면 감마 조정을 확인하세요.
다음 해상도, 색상 깊이. (16비트 컬러 또는 32비트 컬러), 텍스처 품질(텍스처 품질), 캐싱 유형은 속도와 이미지 품질 사이의 선택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함께 논의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1024*768, 32비트 컬러, 32비트 텍스처(R8G8B8A8), DYNAMIC입니다. 그러나 속도 대신 이미지 품질을 희생해야 하는 경우에는 캐시 유형, 색상 심도, 해상도 및 텍스처 품질을 선택합니다. 캐싱 유형을 동적에서 무거움으로 줄여도 이미지 품질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텍스처 품질을 꼭 낮추고 싶다면 R5G5B5A1로 다운그레이드하면 됩니다. 이는 R4G4B4A4와 동일한 16비트 맵이지만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는 ALPHA 채널 수가 1개로 줄어들고, 저장된 3개의 채널이 각각 하나씩 RGB에 추가되므로 이전에는 조정하지 마십시오. 속도를 높이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선형 필터링의 경우 스프라이트가 없는 표준 또는 스프라이트가 없는 EX를 선택하세요(스프라이트가 없는 EX는 일부 그래픽 카드의 그래픽 가장자리에 버가 발생할 수 있음). 표준 또는 EX를 선택하지 마세요. 2D 화면에서 "퍼즐 효과"를 보고 싶지 않은 경우.
ues fps 제한은 컴퓨터가 무엇이든 관계없이 이 옵션을 선택한 다음 fps 제한 상자에 60을 입력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ps 기계의 속도입니다. 게임이 빠르고 느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건너뛰기를 사용하면 키 프레임이 아닌 일부 프레임을 건너뛰는 속도가 느린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약 15프레임 정도 개선됩니다. 그러나 최종판과 같은 일부 경우에는 2D 장면과 3D 캐릭터가 결합된 판타지 및 기생충 이브와 같은 게임에서는 화면 스크롤이 약간 고르지 않고 약간 눈부실 수 있습니다. 선택할지 말지 결정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감정에 달려 있습니다.
오프스크린 드로잉 TNT2 그래픽 카드의 경우 표준을 선택하십시오. 다른 그래픽 카드로 쉽게 EX를 시도하지 마십시오. 이 옵션은 일부 특수 개체 및 효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무엇이든 선택할 수 있지만 일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급 블렌딩 하드웨어는 대부분의 주류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픽 카드에서는 사진이 너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감마를 조정하세요. 없음을 선택하면 이미지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프레임 버퍼 텍스처 그래픽 카드가 충분히 강력하지 않은 경우 에뮬레이트된 vram을 선택하세요. gfx 카드 버퍼를 선택하면 회전을 볼 수 있습니다. ff9에서 적을 만날 때 그래픽에는 다른 게임의 특수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특수 효과를 보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정말 가치가 없으므로 하지 마세요. . 검정색을 선택하면 속도가 전혀 향상되지 않으며 일부 특수 효과를 수행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파 멀티패스를 선택하면 반투명 효과가 꺼지지만 속도에는 영향이 없으므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마스크 비트 감지 활성화는 문자 그대로 마스크 비트 감지 허용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옵션을 선택한 후 일부 그래픽 카드가 즉시 충돌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scanline Interlaced Scanning TV를 출력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링되지 않은 프레임 버퍼 업데이트는 컷신 필터링 및 최적화를 비활성화합니다. 컷씬이 매우 부드럽게 재생되는 경우에는 이 옵션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PS 디스크의 현재 D 버전은 너무 묽기 때문에 디스크를 사용하여 재생하세요. 원활하지 않은 것은 정상입니다. 가상 디스크로 만든 후에는 원활하게 재생됩니다.
색상 디더링 색상 디더링은 16비트 색상 심도로 인한 색상 전환을 제거하기 위해 색상 디더링을 사용합니다. 16비트 색상을 사용할 때는 선택해야 하지만 32비트 색상을 사용할 때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풀 vram 프리미티브에 문제가 없다면 이 옵션을 선택하지 마세요. 게임 속도가 크게 느려지고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특수 게임 수정 활성화에는 특수 게임에 해당하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려면 오른쪽의 작은 사각형을 클릭하세요. 마지막 옵션인 PC fps 계산 사용은 엄청난 속도 향상 옵션이므로 사용하세요. 조심해서요. 그러나 소프트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이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3D 게임의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이 플러그인은 CPU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알았어! 아래에서 소개하고 싶은 것은 충격적이고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는 Lewpy 플러그인입니다. 전제는 부두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부두 카드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정말 운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에뮬레이터는 부두에 맞게 특별히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부두1만 있어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에뮬레이터를 Pentium 166 시스템에서 실행하여 살펴보세요.
이 플러그인의 기본 설정은 게임을 매우 잘 실행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몇 가지 주요 옵션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그 중 일부는 피트의 것과 유사하므로 더 이상 의미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앞서 Pete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그 밖의 모든 것에는 기본 설정을 사용하면 됩니다.
왼쪽 상단의 1234는 4개의 프리셋을 저장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1234는 부두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최대 4개의 부두 카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병렬 처리용.
다음은 해상도와 재생 빈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voodoo2 이상은 1024*768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재생 빈도는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따라 다릅니다. 최소한 85Hz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 상자:
프레임 건너뛰기 voodoo2 이상을 끄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되면 켜기를 선택하세요.
프레임 속도 제한 Custom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의 프레임 속도를 60으로 선택하세요.
Framecap 방식 여기서 새로 선택하면 됩니다.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면 3D 화면과 컷씬이 나옵니다. 엄청나게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기계가 정말 느리지 않다면 선택하지 마세요!
바이리니어 필터링 선형 필터링 옵션은 일반적으로 스프라이트 없이 활성화를 선택하지만 Dead 또는 Alive 플레이 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일부 옷의 종아리 질감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문제가 줄어듭니다. 화질은 모든 사람이 결정합니다.
텍스처 창 이 옵션은 3D 게임의 2D 메뉴에 대한 옵션으로, 다른 옵션을 선택하면 파이널 판타지와 같은 게임의 메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 설명하지 않은 옵션도 있습니다. 이 옵션과 같이 기본 설정을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Sync 동기 새로 고침 보유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에 관계없이 이 항목을 비활성화하십시오.
밴시 코드는 아마도 부두 밴시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옵션일 것입니다. 밴시 카드가 없다면 선택하지 마세요.
mdec 형식 컷씬의 재생 방식은 그냥 기본 텍스처 방식을 사용하세요. Direct wirte(화면에 직접 쓰는 방식)는 애니메이션이 극도로 부드럽지 않은 이상 선택하지 마세요.
실험적 뒤집기는 일반적으로 ON입니다.
ff7 텍스처 창 수정은 Final Fantasy 7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메뉴 수정 옵션입니다.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선택하지 마십시오.
오른쪽의 활성화된 동적 캐싱은 일반적으로 선택 사항이지만 속도를 위해 선택하지 않은 채로 둘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언급해야 할 또 다른 플러그인이 있는데, 바로 kaazzuya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입니다. 이 소프트 가속 플러그인은 pete의 소프트 가속 플러그인보다 CPU 요구 사항이 훨씬 낮지만 가능합니다. 2D 사진은 3D 사진보다 약간 나쁠 뿐이지만 vgs의 3D 사진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설정은 비교적 간단하므로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게시해 주세요.
XA 읽기 활성화를 제외하고 사운드 플러그인 옵션의 5개 확인란을 선택해야 합니다. XA 오디오 트랙에 대한 지원은 버전 1.20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오디오 트랙이 고르지 않아서 매우 부드럽지 않고 정말 불편합니다. 또한 영상이 고르지 못하게 되어 아무것도 아닌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여기에 있는 여러 사운드 플러그인 중에서 씰 오디오 드라이버가 가장 호환성이 좋고, CPU 사용량도 가장 낮으며, 사운드 카드 요구 사항도 가장 낮고, 음질도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그냥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Final Fantasy 9를 플레이할 때 충돌을 일으키며, Parasite Eve를 플레이할 때 메뉴 사운드 효과를 들을 수 없습니다.
널(Null) 시리즈 플러그인의 음질은 훌륭하다고 할 수 있지만, 고칠 수 없는 안타까운 문제가 있다. 즉, 사운드가 항상 한 비트 느리다는 사운드 효과를 생각해보자. 게임에서 적을 때리는 기분이 어떤가요?
피트 플러그인 효과도 좋은데 소리가 너무 작아요.
kazzuya directsound 드라이버의 사운드 효과는 상당히 하드록하고 충격적이지만 사운드 카드와 CPU 요구 사항이 Seal보다 높습니다.
epsxe spu core 이 플러그인은 호환성이 최악입니다. 많은 게임에서 소리가 이상하고 CPU 사용량이 가장 높습니다. 단순히 쓸모없는 플러그인이지만 이 플러그인입니다. Final Fantasy 9를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유일한 플러그인입니다. Final Fantasy에서 이 플러그인의 성능은 그야말로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Epxe가 1.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게임에서 이 플러그인의 성능이 갑자기 좋아졌습니다. 지금은 이 플러그인을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효과 플러그인의 설정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하나씩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CDROM 광학 드라이브 설정 아래의 세 가지 확인란은 여러 특수 게임에 해당하므로 일반적으로 선택하지 마십시오. 중간에 사용 중인 광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를 선택하세요. 위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TSG 광 드라이브 플러그인을 선택하세요.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지침에서도 권장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바로 플러그인입니다. 구성을 클릭하여 설정하세요. 방금 설정한 것과 일치하게 유지하는 광학 드라이브 문자에 대한 옵션도 있습니다. 다음은 캐시 크기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4M이면 충분합니다.
BIOS 여기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권장하는 bios 1001을 선택하면 됩니다.
MDEC 여기에는 두 개의 확인란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컷씬을 보고 싶지 않은 경우가 아니면 필수입니다. 두 번째는 Final Fantasy 및 Alien Armor와 같은 일부 Square 게임을 위한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재생 속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모리 카드 메모리 카드 선택
게임 패드 컨트롤러 설정 컨트롤러 설정 인터페이스는 매우 명확하고 직관적이지만 일부 게임에서는 디지털/아날로그 모드에 주의해야 합니다. 디지털 제어가 필요하며 일부 게임에서는 아날로그 제어가 필요합니다. 게임 중에 F5를 눌러 전환하거나 컨트롤러 설정(오른쪽 상단)에서 먼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플러그인에서는 F5 키가 부두 도터 카드 사용 시 다른 용도로 정의되어 있으므로 이 키는 사전 설정만 가능합니다. 특수한 상황이 있는데, FF9 미국판에서는 게임 시작 전 크래킹팀이 작성한 로그가 있는데, 여기서는 아무 키나 눌러야 하는데, 입력 후에는 디지털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F5 키를 사용할 수 있으면 쉽게 전환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여기서 내 방법은 슬레이브 컨트롤러를 디지털 모드로 설정하고 이를 사용하여 이전 로그를 건너뛴 다음 호스트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재생하는 것입니다. 물론, 키보드를 사용하여 연주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옵션:
SIO를 선택하고 국가를 자동 감지합니다.
치트:
치트 코드, 일부 게임은 플레이하려면 치트 코드가 필요합니다.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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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기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알고 보니 9K도 넘는 것 같은데, 저도 모르게 이렇게 길게 썼네요. 원래 의도는 최대한 포괄적으로 작성하려고 했는데, 게임이 다르고, 하드웨어 구성이 다르고, 드라이버가 다르고, 플러그가 다르다고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 다양한 플러그인 설정... ...이러한 옵션은 epsxe에 무한한 변수를 생성합니다. 에뮬레이터 웹사이트의 웹마스터가 원래 EPSXE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하고 싶었지만 작업량이 너무 많아서 포기해야 했던 기억이 납니다. EPSXE를 플레이하는 것은 힘들고 재미있는 일입니다. 제가 Epsxe를 공부하는 것처럼 고통스럽고 행복한 게이머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니 9K에 비해 많은 것이 헛되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