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예절의 나라입니다. 예절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에티켓이란 사회적 교류 활동에서 사람들이 형성하는 행동 규범과 규범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표현에는 예의, 예절, 외모, 의례 등이 포함됩니다.
중국의 예절과 의례: 고대 중국에는 제사(祭儀)가 상서로운 예식, 혼례(婚禮)가 혼례(婚禮), 손님사(客事)가 손님 예식, 군사(兵事)가 군사 예식, 장례(葬儀)가 5가지가 있다. 나쁜 것.
민속계에서는 예절에는 출생, 왕관, 결혼, 장례식이라는 네 가지 삶의 의례가 포함된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에티켓은 정치와 생활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정치적인 범주에는 천지사원에 제사를 드리는 제사, 조상과 성인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 지방의 스승을 공경하는 술자리, 회식, 군사의례 등이 있다.
정치 예절
천제
주나라 때부터 시작된 천제제는 교외 제사라고도 불린다. 동지날 수도 외곽. 고대인들은 먼저 존재 숭배에 주목했고, 하늘 숭배는 달 숭배와 별 숭배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이 모든 구체적인 예배는 일정 수준에 이르면 천국 예배로 추상화된다. 주(周)나라 사람들은 하늘을 숭배했는데, 이는 은나라의 '황제' 숭배에서 발전한 것이며, 최고 통치자는 황제였으며, 왕의 권력은 하늘에 바쳐져 최고 통치자를 섬겼다. 천국 숭배의 인기는 청나라 때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지구를 제물로 바친다
하지(下至)는 땅을 숭배하는 날로, 그 예절은 대략 하늘을 숭배하는 것과 같다. 한대에는 지신을 지모(地母)라 부르며 인류를 축복하는 여신이자 사회의 신이라고도 불렀다. 땅에 드리는 최초의 제사는 피의 제사였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땅을 파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풍수 신앙이 널리 퍼지게 되었고, 땅에 제사를 드리는 예절에는 산과 강, 땅의 신, 곡식의 신, 농작물에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
조상사제도
조상사제도는 조상숭배의 산물이다. 조상 사원은 인간 세계에서 죽은 자의 영혼을 위해 사람들이 지은 거처입니다. 황제의 종묘제도는 황제를 위한 7사, 왕자를 위한 5사, 관리를 위한 3사, 학자를 위한 1사이다. 일반 사람들은 사원을 지을 수 없습니다. 종묘의 위치는 대문 왼쪽에 황제와 왕자들이 모셔져 있는 곳이다. 의사는 관자놀이 왼쪽과 관자놀이 오른쪽에서 잔다. 서민들을 위한 사당은 기숙사 부엌 옆에 있다. 희생하는 동안 시체를 선택하려면 점술도 필요합니다. 시체는 대개 손자와 자녀가 제공합니다. 사원의 주요 신은 나무 직육면체로 제사를 위해서만 모셔져 있으며, 제물은 이름으로 부를 수 없습니다. 제사를 지낼 때는 "기수", "돈수", "공수", "진수", "기수", "집착", "기수", "칭찬활", "찬수" 등 9개의 절을 합니다. 최고 활 ". 종묘의 제사에는 역대 황제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되는데 『예서·곡리』에 따르면 고제, 요제, 순제, 우제, 황제 등 백성에게 공헌한 모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 원왕, 우왕. 한나라 이래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묘지와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태조는 교토에 모든 왕조의 황제를 위한 사찰 건립을 시작했습니다. 가경(嘉智) 시대에는 역대 36명의 황제를 모시기 위해 베이징 부성문(富成门)에 역대 황제를 위한 사당을 건립하였습니다.
희생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에는 주공이 최초의 성자로 여겨졌고, 당나라에서는 공자가 최초의 성인으로 여겨졌다. Yan Hui는 첫 번째 교사였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사면' 의식(제사를 위해 음식과 음료를 차리고 음악은 있지만 시체는 없음)이 학습 의식이자 공자를 숭배하는 의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일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제사를 지내고, 각 현과 학교에도 공자와 연의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때 공자는 '가장 성스러운 스승'으로 불렸다. 청나라 때 성경(요녕성 심양)에 공자묘(孔廟)가 있었는데, 북경을 도읍으로 정한 후 수도황제학원을 황실로 삼았고 공자는 그를 '공자묘'라고 불렀다. 대성에서 가장 신성한 문학선전의 대가." 취푸의 사원 시스템, 제사 도구, 악기 및 예절은 베이징 태학(Beijing Taixue)을 기반으로 합니다. 농촌 술자리는 조상과 성인에게 제사를 드리는 산물이다.
회식
부하가 상관을 만나면 서로 절을 해야 한다. 공작, 후작, 왕비가 만나면 두 번 절을 한다. 서쪽에 살면 먼저 절을 하고, 동쪽에 사는 윗사람이 절을 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서로 만날 때 선배와 동생의 이름으로 인사를 합니다. 밖에 있을 때에는 네 번 절하고, 가까이 있을 때도 절을 하라.
군사 의식
정복, 세금, 수렵, 건설 등을 포함합니다.
2. 생활양식에는 오제(五祭), 고자제(高子祭), 나오제(祭祭), 출생식(祭祭禮), 즉위식(祭禮禮), 음식예절(儀式禮), 선물예절(祭禮禮) 등이 있다.
생활예절
출생식
임신하지 않은 여성의 아이 낳기 위한 요청부터 아기의 첫 번째 생일까지 모든 의식은 장수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고자의 희생은 자식을 구걸하는 예절이다. 이때 남부 교외에 제단을 세우고 첩과 후궁이 모두 참여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는 고자에게 제사를 지냈고, 진나라에서는 고자를 제물로 바치는 예절이 정립되어 청나라 황제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황성 동쪽 용안문 북쪽, 단 아래에 고자상이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고호 제사가 없었지만 같은 의미의 '줄바꿈' 의식이 있었다. . 출생식은 고대부터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탄생식에는 '삼왕조', '보름달', '백일', '한 살' 등도 포함됩니다. 산초는 아기가 태어난 지 3일 만에 모든 면에서 선물을 받는 날입니다. 아기의 머리카락은 아기가 생후 1개월이 되면 면도됩니다. 100일째에는 삼촌 표창식과 작명식을 거행한다. 아이가 한 살이 되면, 아이의 인생 운명과 직업적 성공을 점치기 위해 주저우(Zhuzhou) 의식이 거행됩니다.
성인식
즉위식이라고도 하며, 성인의 반열에 오른 남성에게 거행되는 대관식이다. 즉위식은 젊은 남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참여하는 입관식에서 진화한 것으로, 씨족사회에서 유행하였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즉위식 제도를 따랐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가관은 음악을 동반하기 시작했습니다. 즉위식은 당·송·원·명대에 실시되었으나 청나라 때에는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착용, 바지 착용, 머리끈 착용 등 고대 통과의례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잔치 에티켓
잔치는 손님을 위해 요리되어 술을 마시게 하는 옌리(Yanli)입니다. 궁에서 열리는데요. 주빈은 마음껏 마셔도 됩니다. Yanli는 중국 음식 문화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축제 연회는 중국 민속 음식 관습에서 축제 음식 예절을 형성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위안샤오를 먹으며, 청명절에는 찬밥과 차가운 음식을 먹으며, 5월 단오절에는 쌀만두와 레알가주를, 중추절에는 월병을, 라바쌀은 죽, 섣달 그믐 날 만두 등은 모두 축제 의식의 일부입니다. 특정 명절에 특정 음식을 먹는 것도 식사예절이다. 잔치의 좌석배치, 음식을 대접하는 순서, 술을 초대하고 건배하는 예절 등 모두 남성과 여성, 우월과 열등, 선후배 관계, 기도와 기도에 대한 사회적 관습에 대한 금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최고의 예의
주로 손님을 맞이할 때의 예의입니다. 손님과 교류할 때 선물을 주는 에티켓에는 계층적 차이가 있습니다. 군자가 손님을 만나면 주인을 꿩처럼 대하고, 아랫 관리가 만나면 거위를 지처럼 대하고, 높은 관리가 만나면 양을 대접합니다. 지.
다섯 가지 제사
는 문, 집안, 우물, 난로, 중류(중류)에 제사를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봄에는 가정을, 여름에는 난로를, 6월에는 중류를, 가을에는 문을, 겨울에는 우물을 숭배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때에는 계절에 따라 5번의 제사를 지냈는데, 맹동 3월에는 '라오제'가 있었는데, 총 1번의 제사를 지냈다. 당, 송, 원 시대에는 사명(橫命), 중류(中流), 국문(國文), 국흥(國興), 태리(魔伯), 호(胡), 조(趙)를 숭배하는 것을 포함하여 '황제에게 7제(七祭)'라는 이론이 채택되었다. 명·청대에는 여전히 오제(五祭)를 지켰으며, 청나라 강희제 이후에는 문·문·중·우물에서의 특별한 제사를 중단하고, 화로를 23일에만 모셨다. 음력 12월 24일에 하늘을 향해 말하는 부엌신의 민속 전설과 일치하며, 설화는 일관되고, 국가 제사 의식은 민속 형식을 채택한다.
누오 의식
선사시대부터 시작되어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주(周)나라의 누오(Nuo) 의식은 사계절 내내 악령을 쫓아내고 전염병을 쫓아내는 것이었다. 주 사람들은 자연의 움직임이 인간사의 행운과 불운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계절이 바뀌고, 추위와 더위가 바뀌고, 역병이 퍼지고, 귀신이 그 상황을 이용하여 문제를 일으키므로, 악을 쫓아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누오를 행해야 합니다. Nuo 의식의 주요 신은 Fang Xiangshi입니다. 한 왕조 시대에는 방향시와 일치하는 12마리의 짐승이 누오 의식에 등장했습니다. 위(魏), 진(秦), 남조(南朝), 수(隋), 당(唐)조는 한(汉)제를 따랐고, 누오(Nuo) 의식에 오락적인 요소가 추가되었으며, 방향시(Fang Xiangshi)와 신화 속 짐승 12명의 역할은 음악가들이 연기했습니다. 현재까지 남아 있는 구이저우(貴州)의 투지아누오(土家樂) 의식은 가장 완전하고 전형적인 예식이다.
사회적 에티켓
악수 에티켓
악수 에티켓은 고대 유럽인들이 서로에게 무기를 들고 다정함과 우정을 표현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던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나중에 패션이 되어 유럽과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었습니다. 우리나라도 1911년 혁명 이후 예의에 익숙해졌습니다. 오늘날 비즈니스 상호 작용에서 악수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사 선물입니다.
악수 방법:
양 당사자 각각 오른손을 뻗어 서로 1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고 손바닥을 앞뒤로 살짝 뻗습니다.
악수 에티켓
곧게 펴고, 오른손 네 손가락을 모아 엄지손가락을 위로, 손바닥을 왼쪽으로, 손 사람의 키는 서로 손을 잡았을 때 허리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웃는 얼굴로 서로를 바라보며 몇 마디 말을 주고받아야 한다.
악수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음이 편치 않고 상대방을 주시하지 마십시오.
2 악수 시간은 너무 길면 안 된다(보통 3초~5초 정도) );
3 악수할 때 상대방의 팔을 두드리지 않는다.
4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 악수할 때.
(정상적인 관계라면 양쪽이 서로를 약간 힘을 주어 잡고 위아래로 흔들어도 되고, 친밀한 관계라면 약간의 힘을 가해 위아래로 흔들어도 됩니다. 두 사람 사이에 매우 우호적이거나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몇 번이나 손가락 끝만 잡거나 상대방의 손가락 끝을 넘겨주거나 상대방의 손에 손을 감싸는 것은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악수 에티켓
악수 시 지켜야 할 원칙: 귀한 사람이 먼저 온다.
상급자 사이에서는 윗사람이 먼저, 선배와 후배 사이에서는 선배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는 여자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같은 수준에서는 누가 먼저 손을 내밀지 말아야 합니다.
참고: 악수하는 두 당사자가 위 순서 중 2가지 이상을 충족할 경우 일반적으로 지위를 먼저 고려하고 나이, 성별을 차례로 고려합니다.
참고: 소개를 할 때는 가장 높은 위치의 사람이 먼저 소개되어야 합니다(낮은 위치의 사람이 먼저 소개되고 그 다음 높은 위치의 사람이 소개됩니다).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앞에 있어야 합니다(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먼저 손을 뻗습니다).
게스트와 호스트가 악수할 때 손을 뻗는 순서가 다르다. 손님을 맞이할 때는 주인이 먼저 손을 내밀고, 손님을 배웅할 때는 손님이 먼저 손을 뻗는다. 손님이 도착하면 대개 주인이 먼저 손을 내밀어 환영의 표시를 하고, 손님이 떠날 때는 대개 손님이 먼저 손을 내밀게 됩니다. 손님이 먼저 손을 내밀어 주인이 머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악수 금기
양손 악수 금지, 왼손 악수 금지, 악수 금지, 장갑 끼고 악수 금지, 더러운 손으로 악수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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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수 금지 안구 질환이나 눈 결함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손은 주머니에 넣고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은 채 악수하세요.
명함 매너
비즈니스 카드는 현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입니다.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일종의 자기소개서이자 '연락처 카드'이다.
비즈니스맨은 명함의 선택과 제작, 명함을 주고 받는 예절을 숙지해야 합니다.
명함 에티켓
사양 명함의 규격은 일반적으로 길이 8.6cm~10cm, 너비 5.5~6cm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명함 크기는 9cm × 5.5cm입니다.
색상은 대부분 흰색, 유백색, 연한 파란색, 연한 노란색 및 기타 색상입니다.
레이아웃 가로 및 세로 (가로 명함 줄 순서는 위에서 아래, 단어 순서는 왼쪽에서 오른쪽)
명함의 질감이 부드럽고 내마모성이 뛰어난 흰색 판지에 적합합니다. , 향지 등
그래픽 명함의 패턴은 단순해야 하며, 텍스트는 간체자를 사용해야 하며 명함의 같은 면에 두 글자를 번갈아 인쇄하지 마십시오. 동일한 내용을 간체자로 인쇄하고 양면에 다른 문자를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표준 명함의 내용:
나의 소속(회사 로고, 회사, 부서), 직위(이름, 직위, 직위)
연락처 (부대 주소, 전화번호, 팩스, 우편번호, 부대 웹사이트, 개인 이메일 또는 휴대폰 등도 기재할 수 있습니다.)
명함 배부 에티켓 - 명함 요청 방법
1. 먼저 명함을 건네주세요. (예: 안녕하세요! 제 명함입니다. 앞으로도 연락주시고 잘 부탁드려요!)
2 상대방에게 명함 교환을 제안합니다. (예: 우리 명함 교환해도 될까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명함 교환해도 될까요?)
3. 상대방에게 명함을 요청하세요. 지위가 높은 사람 (오랫동안 당신의 이름을 동경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조언을 구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만나서 반가워요 앞으로 조언을 구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아요! 어떻게 연락해야 할지 모르시나요?)
4. 동료나 후배에게 명함을 요청하세요(나중에 어떻게 연락하나요?)
참고:
누군가 명함을 달라고 했는데 주고 싶지 않다면 재치있게 표현하고 직접적으로 거절하지 마세요. 어떻게 말하나요?
명함이 없으면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명함 전달 순서 : 일반적으로 낮은 직위가 높은 사람에게 명함을 먼저 전달하고, 젊은 세대가 나이 많은 사람에게 먼저 명함을 전달한다. 신사는 먼저 여성에게 명함을 전달하고 여성은 답례로 선물을 줍니다. 여러 사람에게 명함을 전달하는 경우 시간은 시계 방향으로 높은 것에서 낮은 것, 가까운 것에서 먼 것(원탁)이어야 합니다.
명함 전달 방법 : 웃는 얼굴로 명함의 앞면을 상대방을 향하게 한 후 양손으로 건네준다(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이용) 명함 위쪽 모서리를 상대방에게 갖다대고) 인사를 합니다. (예: 이것은 내 명함입니다. 더 많은 조언을 해주거나 계속 연락하십시오!) 명함을 건네거나 받을 때, 한 쪽이 명함을 건네거나 받는 경우, 두 사람이 명함을 주고받는 경우에는 양손을 사용하십시오. 동시에 오른손으로 건네주고 왼손으로 받아야 합니다. 명함을 전달할 때에는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몸을 숙여 전달해야 합니다.
명함 건네기와 받기 에티켓 - 명함 받는 방법
1. 명함을 받을 때는 일어서거나 숙이고 웃으며 아래 두 개를 잡아야 한다. 양손으로 명함 모서리를 잡습니다. 명함을 받은 후에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상대방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2. 명함을 읽은 후에는 잘 보관하고 함부로 만지작거리지 마세요. 3. 임시로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경우에는 명함 위에 다른 물건을 놓지 말고, 그럴 때에는 명함도 잊지 말고 챙겨가세요. 당신은 떠나.
명함 관련 주의사항:
다른 사람의 명함에 관련 없는 내용을 적지 마십시오. 비즈니스나 사교 행사에 참석할 때는 명함을 꼭 지참하세요.
명함 건네기와 받기 에티켓 - 명함 배치
지참하는 명함은 명함집이나 양복 재킷의 내부 주머니에 넣어야 합니다. 또는 서류가방.
명함을 다른 주머니, 특히 엉덩이 주머니, 치마 주머니, 지갑에 넣는 것은 예의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명함은 자신의 명함과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국 예절은 중국 문화에서 '유사 신앙' 역할을 합니다. 중국의 예절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모든 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테이블 매너, 환대, 방문 시 인사 등
현재 '8예절4예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8예절'이란 '외모예절', '예절예절', '예절예절'을 뜻합니다. 말하는 예절', '남을 대할 때의 예절', '걷기의 예절', '관찰할 때의 예절', '관광할 때의 예절', '식사 예절' 등이다. 여기에는 깨끗한 얼굴, 단정한 옷차림,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우아한 태도가 포함됩니다. 식사 예절에는 위생에 주의하고, 음식을 소중히 여기며, 검소하게 먹고, 우아하게 식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말하는 예절에는 문명화된 언어 사용, 침착함, 인내심을 갖고 경청함, 성실하고 친절함 등이 포함됩니다. 타인을 대하는 예절에는 교사를 존중하고, 파트너에게 우호적이며, 관대하고 예의바르며, 성실하게 타인을 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걷기 예절에는 교통법규 준수, 양보, 노약자 돕기, 솔선하여 자리 양보 등이 포함됩니다. 관람예절이란 예술공연이나 체육대회를 관람할 때 질서를 지키고 환경을 배려하며 세심하게 감상하고 정중하게 응원하는 것을 말한다. 방문 예절은 경관을 배려하고, 문화재를 보호하고, 민속 풍습을 존중하고, 공공 윤리를 준수하는 것입니다. 의례 예절은 문명 예절을 중시하고, 규칙에 따라 예절을 실천하며, 경외감을 갖고, 엄숙하고 엄숙하며, 예절과 풍습을 존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4대 의식'이란 입학식(7세), 성장식(10세), 청년식(14세), 성인식(18세)을 의미하며, 미성년자에게 문명화된 에티켓을 강화하도록 지도합니다.
10개의 의례 동작과 2개의 정기 의례 동작이 있습니다. 이는 양방향 상호성, 질서, 필수성, 적절한 의사소통 및 행동 원칙의 원칙을 담고 있습니다.
10가지 의례 동작은 건배, 일배 경례, 양배 경례, 삼배 경례, 절례, 손잡기, 미손 경례, 건수 경례이다. , 절 경례 및 절 경례.
일반적인 에티켓 두 가지는 처음 만날 때 부모님에게 인사하는 것과 친구, 반 친구, 동료에게 인사하는 것입니다.
손 넘기기 경례
가슴 앞에서 손을 깍지 끼고 앞에서 뒤로 끌어당겨 손 넘기기 동작을 취합니다. 굴복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거리에 따라 높을 수도 있지만 가슴보다 낮지는 않습니다.
매일의 만남과 송별선물.
절례
손을 가슴 앞으로 잡는 것은 주먹을 잡는 것보다 가볍지만 손을 잡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약간 절하거나 전혀 절하지 않습니다.
노인, 동급생, 친구를 존경하고 매일 경례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번의 경례(절)
팔을 쭉 뻗은 후 가슴 앞으로 모아 손을 꼭 잡습니다. 남자의 왼손이 앞에 있고, 여자의 오른손이 앞에 있습니다. 활 (30도).
팔은 허리와 함께 움직이되 머리는 움직이지 마세요
처음 누군가를 만날 때, 어른들에게 공경을 표할 때, 가족 예절을 지킬 때 사용합니다. 단 한 줄.
정기 선물.
두번 절(다시 절)
팔을 얼굴 앞으로 쭉 뻗고 손을 꼭 쥐세요. 활 (45도). 허리와 함께 팔을 움직이고 머리는 가만히 유지하세요.
상사에게 좋은 선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한 줄을 "바이(Bai)"라고 합니다. 최대 2개의 라인이 필요하며 이를 "Bearing Again"이라고 합니다.
세 번 절한 후(이마와 손에 경례)
굳건히 서서 엄숙하게 서십시오.
"손은 심장에 붙어 있습니다." 손은 가슴과 배 사이에 붙어 있으며, 남자는 왼손이 앞에 있고 여자는 오른손이 앞에 있습니다. 팔꿈치와 손이 일직선이 되도록 함께 쌓으세요. 손은 "하늘과 땅과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하늘의 덕은 위대하고 강하며 장수하며 믿음이 있고 위대한 시작이니라. 땅의 공덕은 지음이 크고, 관용이 크며, 풍요로움이 크며, 주는 것이 크다. 두 미덕 모두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덕은 시간과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하이이' 손을 앞뒤로 밀며 이마 앞으로 밀고 팔을 쭉 뻗는다.
"경례(절)." 머리, 목, 팔은 움직이지 않고, 허리는 깊이 숙인다(90도).
"싱." 일어나서 손을 이마에 올리세요.
"다시 인사합니다(다시 인사)."
"싱"
"이마 손." 손을 이마에 대고 밀어냅니다.
"세 줄의 경례(세 번 절)"
"싱"
"의식이 완료되었습니다." 복부.
천지의 조상과 스승을 공경하고, 특별한 경우에 부모를 공경하며, 인생의 큰 선물을 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집단 경례에 사용됩니다.
선 자세로 행하는 세 가지 의식이 있는데, 이를 '이마와 손을 다시 절한다'라고 하는데, 이는 고대의 '다시 머리를 숙인다'에 해당한다.
조우(Kowtow) 의식
고대인들은 종아리와 발뒤꿈치로 땅바닥에 앉았다고 해서 '주' 또는 '꼿꼿이 앉기'라고 불렀습니다. 이 훌륭한 의식을 거행하는 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고대인들이 행한 가장 큰 의식은 'Kowtow Again' 의식이었습니다. 먼저 앉아 몸을 곧게 펴고, 엉덩이가 종아리로부터 떨어지지 않게 하세요. 즉, 무릎을 꿇지 마세요. 먼저 기도하고 두 번의 인사말을 하세요. 기도하는 행위는 두 손을 이마 앞에 모아서 낮추고, 앞 땅에 엎드려 기도하며, 두 팔을 함께 앞으로 기울이는 것입니다. 세 번째 경례를 할 때는 손바닥이 위쪽을 향하게 하고 두 손을 아래로 벌리면서 벌립니다. 몸을 숙이고 손등을 앞쪽 땅에 대고 이마를 땅에 두드립니다. 세 번째 의식 동작은 두 손을 모으고 이마를 손바닥에 대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의식 행위는 점점 더 커지는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다시 절하고 절할 수도 있고, 한번만 절할 수도 있습니다. 기립은 "다시 이마 손 경례"와 "이마 손 경례"입니다. 3개는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많아도 여전히 3개입니다.
천지에 공경하여 조상을 공경하고, 특정한 경우에 조상을 공경하고, 특정한 경우에 친부모와 조상을 공경하고, 결혼식 날 부부가 서로 절하는 등 특정한 의식에만 사용됩니다. . 함부로 할 수는 없습니다. 함부로 하는 것은 예절 위반이자 상대방에 대한 모욕입니다.
손잡기
후배의 손바닥은 아래로, 선배의 손바닥은 위로 향하게 하여 두 손을 나란히 뻗어 후배의 손을 잡는다. 장로들은 앉아서 젊은 사람들의 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가족의 예절. 결혼할 때의 커플 에티켓.
손잡이식
은 학생들이 공자에게 경의를 표할 때만 사용되며, 교사는 공자를 대신하여 예의를 보답합니다. 공자상에서는 공자가 선물을 돌려주는 제스처를 취했다. 두 손은 가슴 앞에서 교차하여 밖으로 밀어 수평으로 보여줍니다.
선생님은 이 선물을 함부로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
절
손을 내리고 절하세요. 활은 크거나 작을 수 있으며, 낮을수록 공손합니다.
노인들이 선물을 돌려줄 때 고개를 끄덕이고 절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손잡기식
손을 가슴과 배 사이에 위치시키며, 남자는 손을 왼쪽, 여자는 오른쪽에 놓는다.
경례하기 전에 서서 국기를 게양하세요. 성실함과 진실성을 보여주세요.
악수, 손 흔들기, 손 흔들기, 포옹하기, 일어서기, 박수치기, 고개 끄덕이기, 고개 숙이기, 대답하기, 웃기, 묻기, 양보하는 것 역시 예절이며 '의식'과 '의례'의 범주에 속한다. 모습".
위의 에티켓 행동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대개는 평등하고 상호적인 건네주기 인사와 친구들 사이에서 공손한 인사만 사용한다. 상대방이 무엇을 하든 자신이 갚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예절의 법칙은 오고 가는 것, 양방향의 호혜, 질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경례를 하면 그도 경례를 되돌려주어야 한다. 지위나 직위가 아무리 높더라도 은혜에 보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례하고 무례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응답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고개를 숙이는 것은 모두 예의에 대한 보답입니다.
하늘과 땅의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지만 하늘과 땅의 조상은 선물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들은 우리에게 '선물'을 주었고, 우리는 그 은혜를 갚고 보답하고 있을 뿐입니다.
에티켓 행동은 에티켓과 에티켓이라는 두 가지 기본 가치 규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위의 사항은 기본사양일 뿐입니다. 의식 행위에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화, 관습, 습관이 다르며 장소에 따라 예의범절도 다릅니다. 기본적인 공식과 차이점이 있어야만 구별되고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일본, 한국, 유교 문화의 영향을 받은 기타 국가와 지역은 유교 문화 전통을 유지하며 모두 유교 문화의 한 분야입니다. 독특하고 적절하도록 자신의 전통에 따라 경의를 표하십시오. 중국 본토에서는 군주제에 의해 예절이 극단으로 치달아 이제는 중단되었습니다. 주 예절의 기원으로 돌아가서 서양 문화의 성과를 결합하고 국내외에서 고대와 현대를 연결하는 예절을 공식화해야 합니다. . 다양한 장소에서 구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에티켓은 고대의 에티켓을 계승하고, 에티켓의 행동은 사람들을 멀리하고 서로를 존중하게 만듭니다. 동시에 사람의 마음에 적응하고 사람 사이의 거리를 단축하며 서로 사랑할 수 있도록 '손잡기' 의식을 늘리기 위해 발전하고 변화합니다. 둘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예절운동은 겸손한 모습, 도덕적 성품은 단호하고 올곧은 모습, 도덕적 성품은 우아하고 고상한 모습으로 변화됐다. 사람들에게 경례하는 것은 우주에 조화를 가져옵니다.
요약
에티켓의 기본 규칙: 보복은 양방향, 평등과 상호주의, 질서 있고 올바른 것입니다.
예절의 기능은 예절은 존경을 낳고, 존경은 감정을 낳고, 존경은 거룩함을 낳는다는 것입니다. 예의에서 비롯되는 존중은 일, 공부, 타인을 대하는 데까지 옮겨질 수 있습니다. 헌신적이고 존중하며 사람을 존중한다는 것은 사람이 일류의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예의와 예의를 잃으면 모든 일에 무례하고 이류, 삼류가 됩니다. 조상의 의례는 먼저 사람들을 존경하게 만듭니다. 악수는 존경이 아닌 애정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격향상, 민족성향상을 위해서는 무례함이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에티켓은 곧은 길을 중심으로 중요한 길과 용서의 길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시(초)의 법칙: 자신을 낮추고 남을 존중하며, 존중과 양보의 길을 실천하세요.
갚음의 법칙: 서로에게 솔직하게 갚고, 오는 것과 가는 것에 보답하라. 복숭아와 충야오로 보답하시면 됩니다. 보복해서도 안 되고, 가볍게 보복해서도 안 되며, 보복해서도 안 된다.
예절을 아는 사람은 이성을 알고, 예의를 아는 사람은 이성을 알고, 예의를 아는 사람은 이성을 알고 있다.
예의는 마음에서 나오고, 예절은 자신에게서 나온다.
'자기부정'과 '자제'의 합성어. '예의 회복'과 '인(仁)'의 결합.
공자는 “자제하고 예를 회복하는 것이 인(仁)이다.
”
공자는 “인(仁)은 자신에게 달려 있고 남에게 달려 있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