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소프트웨어 -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네트워크 기초 과정 전체 텍스트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제 1 장 컴퓨터 네트워크 개요

섹션 I 컴퓨터 네트워크 개요

지식 교육을 강화하다

첫째, 컴퓨터 네트워크의 정의

컴퓨터 네트워크는 서로 다른 지리적 위치에 분산되어 있는 독립적인 기능을 가진 여러 컴퓨터를 통신 장치와 통신 링크를 통해 연결하여 네트워크 운영 체제,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의 관리 및 조정 하에 자원 공유 및 정보 전송 (데이터 통신) 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현대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의 결합의 산물이다.

둘째, 개발

1 세대: 회로 교환을 사용하는 터미널 지향 컴퓨터 통신 네트워크는 본질적으로 호스트 중심의 스타 네트워크입니다.

2 세대: 그룹 스위칭 네트워크, 통신 서브넷 중심, 여러 컴퓨터 및 터미널은 주변 리소스 서브넷을 형성하고 데이터 교환은 그룹 교환을 사용합니다.

3 세대: 인터넷 (TCP/IP) 은 80 년대 중반에 등장했으며 "오픈 시스템 상호 연결을 참조 모델로 사용" 하는 표준 프레임워크입니다.

4 세대: 광대역 통합 서비스 디지털 네트워크 (B-ISDN). 1993 년 미국 정부는' 정보고속도로' 를 제안했다. 정보 고속도로의 특징은 광역, 고속, 상호 작용이다.

셋째, 시스템 구성

컴퓨터 네트워크는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이 긴밀하게 결합된 산물이며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에 이어 네 번째 매체이기도 하다.

네트워크 토폴로지의 관점에서 볼 때 컴퓨터 네트워크는 일부 네트워크 노드와 해당 네트워크 노드를 연결하는 통신 링크로 구성됩니다.

논리적으로 컴퓨터 네트워크는 통신 서브넷과 자원 서브넷으로 구성됩니다. 통신 서브넷은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을 담당하는 부분으로, 주로 컴퓨터 간의 데이터 전송, 교환 및 통신 제어를 완료합니다. 네트워크 노드와 통신 링크로 구성됩니다. 리소스 서브넷은 호스트 시스템, 터미널 컨트롤러 및 터미널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호스트 시스템은 로컬 또는 전체 네트워크의 데이터 처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또는 대형 데이터베이스 실행,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터미널 컨트롤러는 터미널 제어 및 터미널 정보 송수신을 담당하는 터미널 세트를 통신 서브넷에 액세스합니다.

시스템 구성의 관점에서 컴퓨터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하드웨어 시스템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1, 네트워크 하드웨어 시스템

네트워크 하드웨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컴퓨터 시스템, 터미널 및 통신 장치를 포함하여 컴퓨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하드웨어 장치를 나타냅니다.

(1) 호스트 시스템: 컴퓨터 네트워크의 주체로, 네트워크의 다양한 기능과 용도에 따라 서버와 워크스테이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버는 네트워크 운영 체제를 통해 온라인 워크스테이션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리소스를 즐기는 컴퓨터 장치입니다. 네트워크 워크스테이션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이며 클라이언트라고도 합니다. 네트워크 데이터가 발생하고 사용되는 주요 장소입니다. 원래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 외에도 부여된 권한에 따라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주로 네트워크 자원을 이용하여 자신의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이다. 워크스테이션은 디스크 없는 워크스테이션과 디스크 워크스테이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스크 워크스테이션은 독립형 기능과 로컬 처리 기능을 갖춘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마이크로컴퓨터입니다. 디스크 없는 작업은 하드 드라이브가 없는 마이크로컴퓨터로, 부팅 프로그램이 네트워크 어댑터 EPROM 에 저장되고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네트워크의 서버에 연결됩니다. 이 워크스테이션은 컴퓨터 바이러스가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서버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뿐만 아니라 불법 사용자가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복제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2) 터미널: 처리 능력이 없어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의 호스트를 통해서만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터미널에는 디스플레이 터미널, 인쇄 터미널 및 그래픽 터미널이 포함됩니다.

(3) 전송 미디어: 네트워크 디바이스 간에 물리적 경로를 형성하여 정보 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동축 케이블, 트위스트 페어 및 광섬유입니다.

(4) 네트워크 상호 연결 장치: 주로 중계기, 허브, 라우터, 스위치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 간 상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네트워크 액세스 장치: 컴퓨터를 컴퓨터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 (예: 네트워크 카드, 모뎀 등).

2.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시스템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에는 주로 네트워크 운영 체제,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및 다양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운영 체제: 서버 운영 체제와 워크스테이션 운영 체제를 포함합니다.

서버 운영 체제: 서버에 설치되는 일반 멀티태스킹 다중 사용자로서, 주로 네트워크 내 자원 관리 및 할당, 네트워크 장치 액세스, 네트워크 사용자 간 통신 지원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인 windows nt/windows server 2000/NetWare/UNIX/Linux 등.

워크스테이션 운영 체제: 해당 자원의 정상적인 관리를 담당하는 기본 처리 능력에 대한 강력한 지원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windows 98/windows 2000/dos 등입니다.

통신 프로토콜: 네트워크상의 컴퓨터, 네트워크 장치 간, 컴퓨터와 네트워크 장치 간에 통신할 때 양 당사자가 준수해야 하는 통신 규칙의 규칙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패킷 스위칭 프로토콜 IPX,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 (TCP/IP), 이더넷 프로토콜 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운영 정보 통계, 보고, 경보 및 모니터링을 위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입니다. TCP/IP 프로토콜 클러스터에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은 단순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SNMP 입니다.

넷째, 분류

1. 네트워크 범위에 따라 광역 네트워크 (WAN), LAN (LAN) 및 MAN (Man) 으로 나뉩니다. 세 네트워크의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 가지 네트워크의 비교표

유형 분포 범위 전송 속도 적용

LAN 1KM 정도, 1 m 이상 단위.

남자 5-50KM 1M 한 도시

광역 네트워크는 수십 ~ 수천 킬로미터 이상의 전국적이거나 대륙간 네트워크이다.

2. 네트워크의 토폴로지에 따라 스타, 트리, 버스, 링, 메쉬 및 혼합형으로 나뉩니다.

3. 전송 매체별: 동축 케이블 네트워크, 트위스트 페어 네트워크, 광섬유 네트워크, 위성 네트워크 및 무선 네트워크.

4. 대역폭과 전송 능력에 따라 베이스밴드 네트워크 (좁은 밴드 네트워크) 와 광대역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로 나뉜다.

5. 인터넷의 성격에 따라 인터넷과 사설망으로 나뉜다.

6. 네트워크의 스위칭 기능에 따라 회로 교환망, 메시지 교환망, 그룹 교환망, 프레임 중계망, ATM 네트워크로 나뉜다.

통제 방법에 따라: 중앙 집중식, 분산 및 분산.

참고: 인트라넷은 내부 네트워크라고도 하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통합 LAN, WAN 및 데이터 서비스, 인터넷 관련 기술 및 TCP/IP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데이터 통신을 수행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기능

컴퓨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본 목적은 데이터 통신과 자원 공유를 실현하는 것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 통신

팩스, 이메일, 전자 데이터 교환 (EDI), 게시판 (BBS), 주문형 비디오 (VOD), 원격 로그인 및 정보 탐색

2. 자원 즐기기 * * *

* * * 제공되는 리소스는 주로 컴퓨터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 * 공유는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네트워크의 개별 컴퓨터 시스템의 전체 또는 일부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는 리소스의 실제 위치를 알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신뢰성과 가용성을 향상시킵니다.

네트워크의 각 컴퓨터는 네트워크를 통해 백업 기계가 될 수 있습니다. 한 컴퓨터에 장애가 발생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로드 밸런싱을 통해 각 컴퓨터의 가용성을 높입니다.

4. 분산 정보 처리를 지원합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대규모 종합 문제는 서로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처리되며,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 자원을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근래에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여 여러 컴퓨터를 하나의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하여 대규모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동일한 성능을 사용하는 중대형 컴퓨터보다 경제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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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기본 개념

1, 데이터 통신: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을 결합하여 정보 전송, 교환, 저장 및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2.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데이터 유형은 연속 값이 있는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불연속 값이 있는 디지털 데이터입니다.

3. 신호: 데이터의 전자파 또는 전기 코드는 데이터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전기 신호의 형식에 따라 연속 값의 아날로그 신호와 이산값의 디지털 신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4. 채널: 신호가 전송되는 채널로 물리적 채널과 논리적 채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송 미디어는 일반적으로 물리적 채널이라고 하며 전송 미디어에 따라 유선 채널과 무선 채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채널은 일반적으로 논리적 의미, 즉 논리적 채널에 중점을 둡니다.

5. 데이터 전송 속도: 일반적으로 비트율로 측정됩니다. 비트율은 단위 시간 내에 전송되는 이진 데이터의 비트 수 (일반적으로 B/S) 로, 디지털 신호가 변조된 전송 속도, 즉 단위 시간 내에 전송되는 전기 신호의 수, 전송 속도라고도 하며 물리적 채널 성능의 데이터 전송 속도 (포터) 로도 사용됩니다.

채널 용량: 채널에 허용되는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입니다.

7. 처리량: 단위 시간 동안 전체 네트워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총 정보 양 (바이트/초 또는 비트/초) 입니다.

8. 채널 대역폭: 채널이 전송할 수 있는 신호의 주파수 폭을 나타냅니다. 이 값은 채널이 전송할 수 있는 신호의 최대 주파수와 최소 주파수의 차이입니다. 대역폭이 클수록 도달할 수 있는 전송 속도가 빨라집니다.

9. 오류율: 전송된 총 데이터 수에 대한 데이터 전송의 오류 데이터의 비율입니다.

채널 성능 지표에는 주로 채널 용량, 채널 대역폭, 처리량, 비트 오류율 등이 포함됩니다.

둘째, 물리적 채널 분류

1. 전송 미디어에 따라 케이블 채널 (예: 트위스트 페어, 동축 케이블, 광 케이블) 과 무선 채널 (마이크로웨이브, 적외선, 레이저) 으로 나뉩니다.

2. 전송 신호의 형식에 따라 아날로그 채널과 디지털 채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에 따라 전용 채널과 공용 채널로 나뉜다.

셋째, 전송 기술

1, 기저대역 전송 및 대역 전송

(1) 베이스밴드 전송

베이스밴드는 전기 신호 고유의 기본 밴드입니다.

베이스밴드 전송이란 디지털 장치에서 방출되는 디지털 신호를 그대로 채널에 전송하여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2) 밴드 전송

디지털 장치에서 전송된 디지털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조된 다음 전송되고 전송됩니다. 수신측에 도달하면 아날로그 신호는 전송에 사용되는 원시 디지털 신호로 조정됩니다.

(3) 광대역 전송

멀티플렉스 베이스 밴드 신호, 오디오 신호 및 비디오 신호는 동일한 케이블의 다른 주파수 대역에서 전송되도록 변조되었습니다. 광대역 전송 시스템은 문자, 사운드 및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비동기식 및 동기식 전송

(1) 비동기 전송

문자를 보낼 때 발신자는 각 문자의 시작과 끝에 시작 비트와 중지 비트 두 개를 추가하여 문자의 시작과 끝을 나타냅니다. 한 번에 한 문자만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전송되는 터미널 장치는 수신자가 전송 작업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채널에 신호를 보낼 수 있으며 각 문자의 전송 간격이 임의적이고 문자가 비동기적이기 때문에 비동기 전송이라고 합니다.

(2) 동기식 전송

동기화 모드에서 발신자는 일련의 문자 (또는 블록) 를 연속적으로 보내고, 한 문자 바로 다음에 한 문자가 오고, 각 데이터 블록 앞뒤에 1 바이트의 동기화 문자 SYN 만 추가되며, 수신자는 이 문자가 수신할 데이터만 인식합니다. 동기 전송은 송수신 속도가 일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즉, 수신측은 계량 끝에 따라 신호를 보내는 빈도와 시작 및 종료 시간에 따라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측은 송신측의 신호와 일치하도록 자신의 수신 시간과 반복 빈도를 교정합니다.

비동기식 전송과 동기식 전송의 비교

전송 모드 전송 장치의 장점과 단점

문자의 비동기 전송은 간단하고 저렴하며 비효율적이며 느립니다.

메시지 또는 패킷의 동시 전송 전송 효율이 높고, 오류율이 높으며, 제어가 복잡하다.

3, 단일 작업, 반이중, 전이중

세 가지 통신 모드 비교

표 3 가지 통신 모드 비교

통신 방식의 전송 방향에 대한 채널 수는 발신자에 의해 제한되므로 그 열세를 이용해야 한다.

단일작업 고정 단방향 1 한쪽은 송신만 할 수 있고, 다른 쪽은 라디오 TV 만 받을 수 있고, 구조가 간단하고 비효율적이며, 정보를 한 방향으로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이중 시간 제한 양방향 통신은 비효율적인 무전기와 같은 정보를 서로 다른 시간에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전이중 양방향 통신은 구조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고성능 컴퓨터 간에 동시에 정보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단일 작업: 지정된 방향으로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채널만 있으면 구조가 간단합니다.

반이중: 채널에서 한 방향으로만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른 시간에는 반대 방향으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러한 통신 방식은 항공, 내비게이션, 무전기, 대부분의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과 같이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경우에 자주 사용되며 두 개의 채널이 필요합니다.

전이중: 양방향으로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효율이 가장 높고 사용하기 쉬우며 컴퓨터 간 통신에 자주 사용됩니다. 두 채널이 각각 두 방향으로 신호를 전송하고 각 끝이 전송되는 동안 정보를 수신해야 합니다.

전이중은 두 세트의 전송선 또는 멀티플렉싱 기술을 통해 두 개의 별도 채널이 필요합니다. 이런 통신 방식은 성능이 가장 좋고, 설비가 가장 복잡하고, 비용이 가장 많이 든다.

넷째, 데이터 교환 기술

컴퓨터 통신에서 두 컴퓨터는 통신 회선을 사용하여 여러 중간 노드 또는 중간 노드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됩니다. 정보를 전송할 때 중간 노드 컴퓨터나 컴퓨터 네트워크는 정보의 구체적인 내용에 신경 쓰지 않고 정보가 목적지로 전송될 때까지 한 노드 컴퓨터에서 다른 노드 컴퓨터로 정보를 전송할 책임이 있습니다. 중간 노드와 관련된 이러한 통신을 "데이터 교환" 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데이터 교환 방식은 회로 교환과 스토리지 교환으로 나눌 수 있으며, 스토리지 교환은 메시지 교환과 그룹 교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레임 릴레이 및 비동기 전송 모드 (ATM) 는 빠른 패킷 스위칭 기술입니다.

1, 회로 교환 기술

회로 교환 기술이라고도 하는 채널 기반 액세스 방법은 전화와 유사하며 연결 설정 (채널 설정), 데이터 전송, 연결 해제 (채널 해제) 세 가지 통신 프로세스를 거쳐야 합니다. 장거리 대량 데이터 전송에 적합합니다.

양식 데이터 교환 기술 비교

전환 기술, 특수 점, 작업 위치, 장점 및 단점

회로가 통신을 교환하기 전에 물리적 또는 하위 채널을 설정하고 통신 후 채널을 해제합니다. 물리적 계층 장치와 비트 장치가 있는 정적 할당 채널 회선 작업은 간단하고 실시간적이며 활용도가 낮습니다.

스토리지 교환 메시지 교환 저장 전달은 메시지 단위로 전송되며 길이는 제한이 없습니다. 네트워크 계층 채널 활용률이 높고 신뢰성이 높습니다. 쌍방은 동시에 일할 수 있고, 실시간성이 떨어진다. 그룹 교환에서 노드는 높은 처리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패킷 교환은 패킷 단위이며 길이는 일반적으로 1~nKbit 입니다. 네트워크 계층 회선 활용도, 속도 (64Kbps), 처리량, 오류율, 유연성이 우수합니다.

두 가지 전형적인 패킷 교환 기술의 비교

기술 작업 위치의 특징과 단점을 전환하다.

프레임 릴레이 링크 계층은 프레임을 프레임 단위로 수신하고 전달하며 라우팅 기능이 있는 전송 속도는 2.048Mbps 입니다.

비동기 전송 모드 (ATM) 링크 계층은 셀 단위로, 셀의 고정 길이는 53B 이며 발신자는 타임 슬라이스를 독점하지 않습니다. 실시간성이 좋고, 오류율이 높고, 전송률이 2.2Mbps 이며, 지연이 적다.

2. 스토리지 스위칭 기술

통신 쌍방은 하나의 물리적 채널을 완전히 점유할 필요가 없으며 전송된 데이터 유닛에는 대상 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간 노드는 항상 자체 노드로 전송된 데이터 유닛을 임시로 저장하고 다음 노드로 전달할 유휴 경로를 찾습니다.

스토리지 교환은 메시지 교환과 그룹 교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들 간의 주요 차이점은 전송되는 데이터 단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메시지 교환의 데이터 단위는 길이에 제한이 없는 메시지이고, 그룹 교환은 데이터 단위의 길이 (일반적으로 1 천에서 수천 비트까지) 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룹 교환에서는 긴 메시지를 먼저 몇 개의 짧은 메시지로 나눈 다음 그룹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지식 교육을 강화하다

첫째,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기본 개념

1, 네트워크 프로토콜

컴퓨터 네트워크 엔터티가 통신하는 데 사용하는 통신 언어로 정보 전송 순서, 정보 형식 및 정보 내용에 대한 규칙 또는 규칙 집합입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의미, 구문 및 타이밍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의미: 프로토콜을 구성하는 프로토콜 요소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서로 다른 유형의 프로토콜 요소는 쌍방이 표현할 서로 다른 내용을 지정하고, 프로토콜 요소는 제어 정보 또는 명령 및 응답을 나타냅니다.

구문: 데이터 또는 제어 정보의 데이터 구조 또는 형식을 나타냅니다.

타이밍: 규칙이라고도 하며 이벤트가 실행되는 순서입니다.

2. 네트워크 계층

복잡한 컴퓨터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향식 단계별 미세 조정 방법을 사용하여 계층형 네트워크 구조를 구축합니다. 경우에 따라 각 계층은 비교적 독립적인 기능을 구현하여 처리하기 어려운 복잡한 문제를 처리하기 쉬운 작은 문제로 분할하고 각 계층은 상위 계층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계층 구조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 레이어는 서로 독립적입니다.

(2) 우수한 유연성

(3) 표준화가 용이합니다

(4) 각 계층은 가장 적합한 구현 기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아키텍처: 컴퓨터 네트워크의 계층 및 프로토콜 모음입니다.

4. 네트워크 토폴로지: 네트워크 구조라고도 하며 네트워크 노드 및 링크의 기하학적 위치를 나타냅니다. 노드는 호스트, 허브, 라우터 등과 같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네트워크 단위입니다. , 기능에 따라 종점과 환승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엔드 노드는 통신의 소스 또는 대상 노드이며 호스트 또는 터미널과 같은 액세스 포인트라고도 합니다. 중계노드는 네트워크 통신 중 정보를 제어하고 전달하는 노드 (예: 허브, 스위치 등) 입니다.

5. 링크: 두 노드 사이의 선.

둘째, 일반적인 네트워크 토폴로지

네트워크 토폴로지의 선택은 전송 미디어 및 미디어 액세스 제어 방법의 선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토폴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별

모든 컴퓨터는 하나의 중앙 노드, 일반적으로 호스트 또는 허브에 연결됩니다. 중앙 담당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정보를 수신하여 해당 워크스테이션에 전달할 책임이 있습니다. 트렁킹 및 데이터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 링

폐쇄 루프로 연결된 네트워크 노드로 구성됩니다. 각 노드는 왼쪽과 오른쪽에 인접한 노드에 연결되어 결국 "링" 을 형성합니다. 정보는 한 방향으로 점별로 전달됩니다. 각 노드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는 중계기를 통해 이 루프에 연결되고 신호는 같은 속도와 방향으로 다음 노드로 전송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네트워크에서 루프에 대한 액세스 제어는 토큰 전송을 통해 해결됩니다. 토큰은 하나 이상의 이진 숫자로 구성된 코드일 수 있는 일반적인 기호입니다. 토큰을 받은 워크스테이션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토큰이 하나뿐이므로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형적인 예는 IBM 의 토큰 링 네트워크입니다.

3. 버스 유형

동일한 미디어 또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 노드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버스 토폴로지는 패시브 통신 회선을 백본으로 사용하며 네트워크 컴퓨터는 해당 인터페이스 (예: T 자 헤드) 를 통해 회선에 연결됩니다. 이런 백본 케이블을 버스라고 합니다.

모든 스테이션은 하나의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 번에 하나의 장치만 정보를 전송할 수 있어 충돌이 발생하기 쉽다. 신호 반사를 방지하려면 통신 전송선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 신호 반사를 방지하는 장치, 즉 종단 장치를 라인의 양쪽 끝에 설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더넷은 버스 기반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사용합니다.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미디어 액세스 제어를 위해 IEEE802.3 CSMA/CD 를 사용합니다.

위의 세 가지 유형은 가장 기본적인 네트워크 토폴로지이며 LAN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네트워크 토폴로지입니다. 또한 트리 및 메쉬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종종 이러한 조합을 사용합니다. 다음 표에서는 여러 네트워크 구조를 비교합니다.

여러 네트워크 구조 비교

네트워크 유형, 특수점, 장단점, 응용장소

별모양의 슬레이브 노드 간 통신은 반드시 중앙 노드를 통과해야 한다. 구조가 간단하고 프로토콜이 간단하며 오류를 쉽게 감지하고 격리할 수 있습니다. 중앙 노드 장애로 인해 전체 네트워크가 마비될 수 있습니다. 지능형 건물에는 노드 간 데이터 교환이 적은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버스 유형에는 채널이 하나뿐이며 한 번에 하나의 노드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 케이블 연결 유지 관리 용이성, 장애 감지 어려움, 버스 LAN 또는 이더넷과 같은 분산 처리

링형 루프 단방향 전송, 구조가 간단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FDDI, IBM 토큰 링과 같은 광섬유 연결 안정성이 떨어지는 어려운 LAN 재구성에 적합합니다.

트리 별이 확장됨에 따라 루트 노드와 하위 트리 노드는 모두 스타 노드와 비슷한 성능을 가진 네트워크로 사용될 수 있으며, 스타 노드보다 지연 시간이 적고 계층 관리가 더 많습니다.

메쉬 대규모 광역 네트워크는 각 노드와 다른 노드 간에 최소 두 개의 링크가 연결되어 있어 성능, 안정성, 구조, 제어가 복잡합니다.

네트워크 성능의 상당 부분은 네트워크 토폴로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요소는 안정성, 확장성 및 비용입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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