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설문조사 계획을 세우고 싶습니다.
다음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휴대폰 시장 조사 보고서
1. 중국 휴대폰 시장 현황 및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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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체 시장 및 발전 전망
1) 이동통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휴대폰에 대한 소비자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2001년 중국의 휴대전화 사용자는 1억 4,500만 명에 달해 세계 최대 시장이 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중국 본토에서는 8,350만 대의 휴대폰이 조립되었으며, 그 중 4,390만 대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었습니다. 2002년 6월 말 현재 중국 전체 휴대전화 사용자 수는 1억 7,600만 명에 이르렀고 신규 사용자 수는 3,135만 7천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9%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오랫동안 모바일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로 자리매김했으며, 모바일 사용자 수는 월평균 약 500만 명씩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왔습니다(그림 1 참조). 사용자 유형별로 보면 2002년 사용자 증가세는 중저가 사용자가 계속해서 주도했으며 이 중 선불 사용자 비율은 24.1%에 달했습니다.
2) 2002년 중국의 휴대전화 사용자 증가율은 약 6천만 명에 머물 수 있으며 향후 3년 동안 중국의 전체 휴대전화 생산량은 연간 약 6천만 명 수준으로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2003년에는 9,500만 단위에 도달하며, 이 숫자는 1억 단위를 초과할 것입니다. "전자 산업 전망: 중국" 보고서: "2005년까지 중국의 휴대폰 사용자 수는 2억 6천만 명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는 계속해서 생산의 일부를 중국 제조업체에 아웃소싱할 예정입니다. 2005년에는 전 세계 휴대폰 사용자 수가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01년 20%에 불과했던 중국에서 제조된 휴대폰입니다. "이는 중국의 연간 휴대폰 생산량이 1억 4천만 대에 도달하여 세계 최대의 생산기지.
3) CCID Consulting의 조사에 따르면 최초 휴대폰 구매자가 대다수(70.5%)를 차지하지만 여전히 휴대폰 시장의 성장은 주로 China Mobile의 새로운 모바일 사업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은 휴대폰의 지속적인 개발과 적용으로 휴대폰 업그레이드 점유율이 점차 증가해 29.5%에 달해 시장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 시장 점유율
우리나라 시장에는 30개 이상의 휴대폰 브랜드와 12개의 GSM 제조업체, 19개의 CDMA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약 40개의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외국 브랜드는 주로 Motorola, Nokia, Ericsson, Samsung이고, 국내 브랜드는 주로 Bird, Kejian, TCL, Konka 등입니다. 2001년 매출 상위 10개 브랜드는 Motorola, Nokia, Samsung, Siemens, Bird, TCL, Ericsson, Philips, Eastern Communications 및 Alcatel로 전체 시장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2001년에는 국내 브랜드 휴대폰의 시장점유율이 2000년 7%에서 15%로 두 배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2002년 1월부터 5월까지 그 수치는 16%로 증가했으며, Kejian, TCL, Bird 휴대폰이 모두 상위 10위에 진입하면서 외국 브랜드 휴대폰이 세계를 장악했던 과거의 상황을 바꾸었습니다. CCID Consulting의 통계에 따르면 2002년 4월 말 현재 중국의 휴대폰 장비 시장 판매량은 거의 1,600만 대에 달합니다. 그 중 국내 브랜드 휴대폰의 시장점유율은 18%를 넘어섰다. 상위 10대 판매 브랜드는 Motorola, Nokia, TCL, Samsung, Siemens, Bird, Ericsson, Philips, Eastern Communications, Alcatel로 전체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중 국내 브랜드 TCL이 톱3에 진입했다. 국내 휴대폰 시장점유율도 1999년 2.5%에서 2002년 4월 20%로 늘었다. 정보산업부 전자정보제품관리부 국장 Zhang Qi는 최근 올해 첫 4개월 동안 국내 휴대전화의 생산과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TCL, Bird, Konka, Kejian, Haier 등 5개 기업의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345%, 매출은 364% 증가해 2002년 4월말까지 624만대를 수출했다. 중국 휴대폰 시장 점유율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데이터 출처: 2002년 5월 CCID Consulting
3. 사용자 분석:
1) 사용자 연령 분포
이러한 휴대전화 소비 행태를 통해 30세 미만 사용자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1~25세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며, 1999년 15.8%에서 2001년 23.4%로 증가하여 점차 중요한 소비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30세 이상의 사용자 비율은 이번 조사 기준으로 26.8%로 감소했습니다. 31~35세 사용자 그룹은 26~30세 사용자 그룹에 자리를 내주었지만 여전히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노인 사용자 그룹, 일반적으로 휴대전화 사용자는 점점 젊어지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CCID 2001, 11
휴대전화 사용자 연령층 중 21~25세, 26~30세, 31~35세 소비자가 휴대전화 사용자 3명이다. 1999년부터 전화기를 많이 소비하는 그룹이 상위 3위 안에 들었고, 2000년 말에는 이 세 가지 소비자 그룹 중 특히 21-25세와 26-30세의 소비자 그룹이 3개의 비율을 합친 비율이 70%를 넘었습니다. 두 개의 소비자 그룹이 주요 그룹으로 2001년에는 이들의 합산 비율이 46%에 달해 전체 소비자 그룹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지만, 31~35세 사용자 그룹은 감소하고 있지만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조사자료에 따르면 여전히 20.6%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20세 미만 사용자 그룹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지만, 그 비중이 작고 성장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향후 몇 년간 여전히 '스타' 사용자 그룹이 되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개성을 반영한 패션을 추구하는 것은 젊은 층의 특징이기도 하다. 휴대폰을 선택할 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휴대폰 스타일에 더욱 주목하는 것. Motorola와 Bird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휴대폰 스타일을 디자인할 때 패션을 더욱 추구합니다. 국내 브랜드 중 버드의 제품은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유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 휴대전화 구매 시 고려사항
자료 출처: CCID 2001, 11
이 조사에서도 소비자는 휴대전화 구매 시 휴대전화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어 입력 기능이 없는 휴대폰은 시장 경쟁력이 없습니다. 음성 다이얼링 기능 역시 핵심 속성 중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토로라, 노키아, 버드, TCL 등이 출시한 다양한 휴대폰에는 이 기능이 추가됐다.
3) 휴대폰의 주요속성
자료출처 : CCID 2001, 11
휴대폰 구매동기를 조사한 결과, 맹목적인 추종 현상은 이미 그 비율이 매우 적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합리적으로 휴대폰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인해 사람들 간의 상호 접촉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휴대폰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일상적인 의사소통에 필요한 도구가 됩니다.
4) 사용자의 휴대전화 구매 예상 가격
데이터 출처: CCID 2001, 11
5) 소비자가 휴대전화 정보를 얻는 출처
인터넷이 사람들의 삶을 가득 채우는 오늘날, 많은 양의 정보가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옵니다. 전통적인 미디어는 여전히 사람들이 구매 정보를 얻는 주요 소스이지만, 사람들은 더 이상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지 않습니다. 인터넷은 속도와 대용량 등의 장점으로 인해 정보 전달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통 미디어의 주류 지위에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조사를 보면 전통적인 미디어인 신문과 텔레비전이 여전히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주요 소스이지만,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방식에서 인터넷(33.8%)이 차지하는 비중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Bird, Kejian, Motorola, Nokia 등 주요 제조업체는 인터넷을 통한 제품 홍보를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6) 휴대전화 구매 경로
이번 CCID 휴대전화 소비행태 조사를 통해 이동통신 시장이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는 점과 소비자의 구매 개념을 알 수 있다. 개발 측면도 점점 더 합리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제품 수요의 구조는 더욱 분명해지고 개인화되고 세련된 제품이 휴대폰 개발의 주류 방향이 되었습니다.
또한, 본 설문조사는 제조업체에게 소비자 심리와 수요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장에 더욱 부합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의미 있는 참고 제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휴대폰 기술 발전 동향
1. 기능
1) 휴대폰은 많은 현대인의 업무와 생활에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통화 기능만 있던 '빅 브라더'부터 현행 '2.5G', '3G' 스마트폰까지 그 역할은 더 이상 단순히 전화를 걸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사람들의 모바일 업무, 여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강력한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어디에서나 창의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휴대폰은 우리가 손에 쥐고 있는 개성입니다. 휴대폰에는 점점 더 많은 기능이 있으며, 뛰어난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이러한 창의성을 "과시"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소프트웨어란 무엇인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한 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데, 바로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에 굳어져 있다는 점이다. 소프트웨어 코드는 높은 품질, 높은 신뢰성 및 신뢰성을 보장해야 한다. 실시간 성능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레벨로 구성됩니다(그림 참조). 첫 번째 레벨은 주로 RF(무선 주파수 신호) 칩과 통신하고 명령을 처리하는 운영 체제(OS)입니다. 일부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예: GSM, GPRS 또는 CDMA, W-CDMA)을 기반으로 하는 두 번째 수준은 전화번호부, 단문 메시지 등과 같은 내장된 로컬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J2ME 개발 플랫폼은 일부 휴대폰에 통합되었습니다. 즉, 제3자가 개발한 세 번째 수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수준은 J2ME 플랫폼에서 개발된 일부 KJava 응용 프로그램(예: 다양한 게임, 사진 탐색 등)입니다. , 케이블을 통해 외부 PC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일부 API 인터페이스 기능은 물론, 외부 응용 서비스 제공자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수준의 간단한 다이어그램
OS에 관한 한 하드웨어 장치(주로 칩)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업체마다 자체 운영 체제가 있지만 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 열려있습니다. 현재 주류 운영 체제에는 Symbian, Linux, Win-CE 등이 포함됩니다. 중간에 있는 KVM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개방형입니다.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표준은 모두가 이 표준을 따르는 한 최상위 계층의 개방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준에서는 키보드나 터치 스크린과 같은 휴대폰의 장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업체와 휴대폰 모델마다 인터페이스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최상위 애플리케이션 계층은 상대적으로 개방적입니다. KJava와 같은 개방형 언어를 사용하면 제3자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3) 단순 통화부터 모바일 오피스까지
휴대폰의 원형은 1940년대 처음 등장해 1990년대 군용 통화용으로 사용된 무전기와 매우 유사하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의 "빅 브라더"의 전신. 그 당시에는 휴대폰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념도 없었고, 휴대폰에 부가가치 서비스도 없었습니다. 이후 휴대폰은 군사용에서 상업용 및 민간용으로 점차 전환되기 시작했습니다. 휴대폰 사용자의 요구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휴대폰과 해당 소프트웨어 기술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고급 휴대폰 기능의 셀링 포인트가 되었고, 휴대폰은 PDA와 통합되기 시작했으며, 음성 시대를 맞이하고 모바일 오피스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 특정 기능의 확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A. 인터랙티브 현재 휴대폰 인터랙티브 인터페이스 디자인에서는 초기에는 거의 보이지 않았던 애니메이션과 패턴이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도입됩니다. 일.
B. 개인 비서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 개인 비서는 전화번호부, 명함 지갑, 달력, 일정, 알람 시계, 음성 다이얼링, 녹음 및 기타 기능이 MP3 재생 기능에 반영됩니다. , FM 라디오 기능, 게임 등
C. 소프트웨어 확장성 휴대폰에 KVM을 탑재하고 Java 프로그램을 해석하면 응용 소프트웨어의 소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몇 가지 간단한 추가 기능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4) KJava의 다채로운 세계
GPRS와 W-CDMA는 KJava 휴대폰의 급부상을 촉진했습니다. 현재 많은 제조업체에서 KJava 애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일부 휴대폰 제조업체는 Motorola의 국내 최초 KJava 휴대폰 A6288 및 최신 388 휴대폰, Siemens의 6688i, Nokia의 9210 등과 같은 자체 KJava 휴대폰을 출시했습니다. Xiamen Xiamen도 국내 최초의 이중 채널 GPRS 모바일을 출시했습니다. , 휴대폰의 미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동시에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KJava 서비스 시장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휴대폰에 해당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동시에 모토로라, 에릭슨, 노키아 등 주요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은 모두 KJava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관심과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China Mobile의 GPRS 네트워크 공식 상용화 전후에 KJava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전국 대회를 시작했습니다. 기술 보유량. 그들은 제3자가 개발한 우수한 소프트웨어가 자사 제품의 개발 및 판촉에 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KJava를 사용하여 지도 쿼리 및 위치 확인, 주식 거래,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고 전문적인 응용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KJava의 장점은 비교적 개방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휴대폰 사용자는 휴대폰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휴대폰 기능을 확장할 수 있으며, KJava의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한 텍스트를 뛰어넘고 그래픽을 지원하므로 휴대폰 인터페이스가 텍스트를 완전히 뛰어넘게 됩니다. 정적 콘텐츠는 서비스를 더욱 입체적이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5) 현재 휴대폰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A. 메모장, 전화번호부
B. 휴대용 컴퓨터 기능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C. 무선으로 인터넷에 연결하고, 이메일을 주고받고, 온라인 정보를 받습니다.
D. 전자 잡지, 전자 서적, 게임, 주식 프로그램 등을 다운로드합니다.
E. 오디오 및 비디오 문자 메시지(EMS), 텍스트, 사진,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일치하는 휴대폰과 교환하고 자신만의 사진 애니메이션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F. 팩스, WAP, 텍스트 편집,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달력, 주소록 등 다양한 모바일 오피스 기능
G. 지리 정보 조회, 위치 확인 및 탐색 기능
>6) 미래 트렌드: 올인원 컴퓨터는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갖게 될 것이다
미래의 휴대폰은 전화를 걸고 정보를 받을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이미지 전송까지 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인터넷 액세스 및 게임 측면에서 다목적 "숫자 및 기호 프로세서"로서 컴퓨터, 텔레비전, 전화, 전신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통합"이 될 수 있습니다. , 차량 제어, 차량 유지 관리 등 휴대폰으로 냉장고, 자동 판매기를 제어하여 자동으로 돈을 입출금하고 티켓 예약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2. 기술적 특징(첨부파일 참조)
3. 휴대폰 액세서리의 미래(예시)
1. 휴대폰의 주요 액세서리 , 충전기, 헤드폰
2. 휴대전화 배터리:
1) 우리나라 휴대전화 사용자는 1억 7,600만명에 달해 세계 최대 모바일 시장이다. 전화 소비자. 휴대폰에는 휴대폰 배터리가 최소 1개 이상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당 연간 평균 배터리 1개 구매를 기준으로 하면 휴대폰 배터리의 연간 시장 규모도 300억 위안이 넘습니다.
2) 2001년 초 조사에 따르면 휴대폰 사용자가 사용하는 다양한 배터리 브랜드 중 3대 제조사인 노키아(24.64%), 모토로라(18.84%), 에릭슨(15.94%)이 국영 브랜드 배터리는 시장 점유율 59.42%를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도 23.2%를 차지합니다. 현재 국내 배터리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순정 배터리와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3)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휴대폰 배터리 제조업체는 50개가 넘고 그 중 20개가 넘는 유명 업체가 있으며 수작업 공방도 셀 수 없이 많다. 낮은 산업 접근 기준과 느슨한 시장 감독 메커니즘으로 인해 "금 채굴"을 위해 이 지역으로 많은 양의 자본이 유입되어 휴대폰 배터리에 많은 품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001년 11월 각급 품질 검사 부서의 현장 검사에서 밝혀졌습니다. 많은 위조 및 불량 휴대폰 배터리가 일부 지역에서는 전체 시장의 최대 30%를 차지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60%를 초과하기도 합니다.
4) TCL 및 Desai와 같은 대규모 전자 그룹이 선도적인 기술, 강력한 재무 건전성, 발전된 판매 네트워크, 특히 완벽하고 세심한 애프터 서비스 약속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휴대폰 배터리 생산에 개입한 후, 이는 국내 휴대폰 배터리 시장에 새로운 패턴을 가져올 것이다. 그 중 TCL은 2001년 8월 2일 가격 인하에 앞장섰다. 최대 터미널 가격은 원래 168위안에서 100위안으로 최대 40%까지 인하됐다. 가격 인하를 '킬러 무기'로 활용해 시장을 청산하고 업계를 청산하세요.
5) 휴대폰 배터리의 종류:
A. 카드뮴-니켈 배터리는 휴대폰 배터리 중 가장 초기 형태입니다. 메모리 효과가 있습니다. 즉, 매번 충전하기 전에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초의 휴대폰 배터리는 모두 카드뮴-니켈 배터리였지만 현재는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B. 니켈수소 배터리는 기존 니켈-카드뮴 배터리보다 대기 시간이 길고 메모리 효과가 뚜렷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려면 전원을 모두 사용한 후에 재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 현재 휴대폰 배터리 중 대기시간이 가장 긴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다. 메모리 효과가 없으며 현재 일본의 기술이 가장 발전되어 있습니다. 단지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것뿐입니다. 리튬 배터리의 또 다른 특징은 배터리가 과열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가 타버릴 것입니다. 아직도 생각해보면 리튬 배터리는 처음 발명되었을 때 매우 불안정했습니다. 몇 년간의 노력과 극복 끝에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D. 폴리머 배터리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A. 배터리 내부에 액체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콜로이드 고체를 사용합니다. B. 3.6으로 얇은 배터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V, 400mAh 용량, 두께는 0.5mm로 얇을 수 있습니다. C. 배터리는 다양한 모양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구부리고 변형할 수 있으며 폴리머 배터리는 최대 약 90도까지 구부릴 수 있습니다. D. 단일 고전압 액체 전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배터리는 여러 개의 배터리를 직렬로 연결해야만 고전압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폴리머 배터리에는 액체가 없기 때문에 단일 배터리 내에서 여러 층으로 결합하여 높은 전압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전압.
E. 공기 아연 배터리: 이 배터리의 음극은 아연으로 되어 있어 특성이 뛰어납니다.
6) 현재 휴대폰 배터리의 발전 추세는 리튬 이온 배터리이며, 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메모리 효과가 없고 방전이 필요 없으며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B. 높은 작동 전압. 일반적으로 단일 리튬이온 배터리의 전압은 3·6V이고, 니켈수소 배터리와 니켈카드뮴 배터리의 전압은 1·2V로 3배 정도 차이가 난다.
C.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 높은 비에너지. 리튬 이온 배터리의 비에너지는 니켈 카드뮴 배터리의 두 배 이상입니다. 같은 용량의 니켈수소전지와 비교해 부피는 30%, 무게는 50% 줄일 수 있다.
디. 고품질 리튬 이온 배터리의 수명은 1,200배 이상에 달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유형의 배터리보다 훨씬 높습니다.
E. 안전하고 빠른 충전. 리튬이온 배터리를 특수 기술로 가공해 2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안전성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F.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허용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20℃~+60℃ 사이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고온 방전 성능은 다른 유형의 배터리보다 우수합니다.
3. 헤드폰:
1)
4. 기생시대 - 휴대폰 배터리(새로운 개념의 제안)
첨부 :
이동통신산업 보고서
교통이 국민경제의 기간산업인 것과 마찬가지로 정보의 생성, 처리, 전송에 있어서는 정보의 전달(즉, 통신) )은 정보화 시대의 기초이다. 정보화 시대는 편리하고 원활하게 발전된 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이를 전제로 합니다.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통신 산업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역동적인 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통신산업에 있어서 이동통신은 발전 추세로서 특히 활발하며 그 발전 속도는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오늘날 이동통신의 급속한 발전은 정보산업에서 가장 눈부신 '백점'이자 사회경제적 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1 업계 소개
소위 이동통신이란 통신의 쌍방 또는 적어도 일방이 이동 중에 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움직이는 물체(자동차, 선박, 보행자)와 고정된 지점 사이 또는 움직이는 물체 사이의 통신 등이 있습니다.
이동통신은 현대 과학기술 발전의 산물이다. 이는 사람들의 삶과 일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자체 기술이 더욱 발전하고 향상됨에 따라 그 기능은 더욱 강력해지고 응용 범위도 더욱 확대되어 미래의 주요 통신 수단이 될 것입니다.
현재 가장 흔하고 친숙한 이동통신은 주로 음성신호를 전송하는 휴대폰이다. 이 기사의 설명도 이에 기초하고 있지만 나중에 소개하겠지만 미래 이동 통신의 주요 전송은 데이터 서비스, 즉 모바일 인터넷과 이를 기반으로 실행되는 멀티미디어 신호입니다.
다음에서는 이동통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이동통신의 원리와 시장 세분화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이동통신의 원리 소개
현대 무선통신은 19세기 헤르츠의 전자파 방사 실험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마르코니의 대서양 횡단 무선통신을 통해 무선의 능력이 확인되었다.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 그 이론적 근거는 나중에 Maxwell이 확립한 방정식입니다.
그러나 현대 이동통신 실험은 1920년대 초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일어났다. 당시 이동식 경찰차에는 무선 수신기가 설치되어 콘솔에서 단방향 메시지를 수신했습니다. 1930년대 초에는 이동 송신기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최초의 양방향 이동 통신 시스템이 사용되었습니다. 1930년대 후반에는 주파수 변조 이동 통신 시스템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동통신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이동국(MS), 기지국(BS), 이동통신교환센터(MSC), 장거리 및 근거리 통신망과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기지국과 이동국은 수신기, 송신기, 안테나 및 기타 장비로 구성됩니다. 각 기지국에는 무선 셀이라고 불리는 신뢰할 수 있는 고유한 통신 범위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여러 기지국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 교환 센터는 하나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 단말은 기지국에 무선 신호를 보내고, 기지국은 (유선 장비를 통해) 신호를 이동 교환국으로 전송한다. 이동 교환국은 이동 통신 시스템의 정보 교환 처리와 중앙 집중식 제어 및 관리를 수행한다. 동시에 이동 교환 센터도 공중 전화망에 연결됩니다.
(2) 이동통신 산업의 시장 세분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 이동통신 시장은 다음과 같이 분류될 수 있습니다.
그 중 , 기본 장비에는 주로 모바일 스위치, 모바일 기지국 등이 포함됩니다. 소비자 제품에는 휴대폰, 휴대폰 배터리, 충전기 등이 포함됩니다.
현재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통신 운영 시장은 독점 상태이며 정부의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제조업은 시장화 수준이 높다. 높은 기술적 한계로 인해 고급 이동통신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소수의 기업에 의해 독점되고 있으며 여전히 수익이 높습니다. 중저가 제품은 기술 함량이 낮고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익이 해마다 감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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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이동통신 산업 현황
100년의 발전 끝에 이동통신은 바다, 육지, 공중, 심지어 수중까지 잇달아 발전해 왔다. , 지하 및 심층 공간 모두 전문 네트워크에서 공공 네트워크로 발전하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이동통신은 마이크로전자공학 기술과 컴퓨터 기술과의 긴밀한 융합을 바탕으로 혁명적인 도약을 거듭해 왔다. FDMA, TDMA, CDMA 등 다양한 신기술이 속속 등장했다. 세대를 거쳐 새로운 시스템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 지 불과 20년 만에 1세대 아날로그 이동통신 시스템은 거의 역사가 되었고, 2세대 디지털 이동통신 시스템은 널리 보급되었으며, 3세대 글로벌 통합 이동통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출시될 예정이다. 2010년에는 이동통신장비가 전체 통신장비 매출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1) 현대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사
1940년대 후반 벨 시스템의 제안에는 '셀룰러'라는 개념이 등장한 이후 이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자리 잡았다. 이동통신 분야.
기능적 관점에서 셀룰러 시스템은 무선 하위 시스템, 스위칭 하위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하위 시스템, 처리 하위 시스템 및 외부 네트워크로 구성됩니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기지국(BTS: BaseTransceiverStation), 기지국 제어기(BSC: Basestation Controller), 이동 서비스 교환 센터(MSC: Mobileswitching center), 방문 사용자 위치 등록부(VLR: Visitorlocation)로 나눌 수 있다. 등록), 홈 사용자 위치 등록(HLR: Homelocation Register), 운영 및 유지 관리 센터(OMC: Operation and Maintenance Center), 인증 센터(AC: Authentication Center), 모바일 단말(MT: Mobile Terminal) 및 무선 인터페이스( WP: 무선 포트) 등
셀룰러 이동통신 기술은 3세대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현재는 2세대에서 3세대로 전환되는 단계에 있다.
1. 1세대 셀룰러 이동통신 시스템 - 아날로그 셀룰러 이동통신 시스템
이 시스템은 1971년 12월 벨사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셀룰러에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이동통신시스템 HCMTS. HCMTS는 1978년 설치되어 1983년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980년대 미국 아날로그 시스템의 국가 표준인 AMPS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시뮬레이션 시스템 중 AMPS는 대표적인 시스템 중 하나이다. 동시에, 다양한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기타 아날로그 셀룰러 이동 통신 시스템도 크게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유사한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표준을 개발하지 않았으며 시스템을 상호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명백한 단점은 2세대 이동통신의 발전을 이끄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2세대 셀룰러 이동통신 시스템 - 디지털 이동통신 시스템
1세대 이동통신에서는 용량병목 현상, 시스템 간 비호환성 등의 문제로 인해 더 높은 용량과 세계적으로 통일된 표준을 갖춘 2세대 이동통신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은 우수한 간섭 방지 능력, 잠재적인 대용량 및 다른 정보 기술과의 통합 능력으로 인해 2세대 셀룰러 이동 통신의 벤치마크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디지털 이동통신 시스템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며 과거 아날로그 시스템 시장을 점차 점유하고 크게 확대해왔다. 중국에서는 AMPS 등 아날로그 시스템의 개발이 중단된 반면, 이동통신을 위한 글로벌 시스템(GSM: 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이 급속도로 발전해 세계 최대의 GSM 시장이 됐다. 표 2-2는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여러 디지털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위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서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시장에는 널리 사용되는 세 가지 주요 기술 표준, 즉 유럽 및 전 세계에서 주로 사용되는 GSM, 북미에서는 IS-136, JDC(일본 디지털 셀룰러) 또는 PDC(태평양 디지털 셀룰러)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2세대 디지털 이동통신 시스템은 아직 여러 측면에서 원래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고, 기술의 발전과 시스템 전송 능력에 대한 사람들의 점점 더 높은 요구 사항으로 인해 초당 수천 비트의 데이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전송 용량은 더 이상 고속 데이터 전송에 대한 일부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으며, IP와 같은 일부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없는 경우 GPRS(General Packet Radio Services)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9~150kbps의 전송용량을 갖는 기타 시스템이 등장하기 시작하여 3세대 이동통신기술로 전환되는 중간기술이 되었다.
3.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
1990년대 ITU는 글로벌 보편적·종합 서비스를 담당하는 3세대 미래 공중이동통신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했다. 기본 출발점으로. WARC-92 회의에서는 글로벌 네트워킹 구현을 위해 총 230MHz 주파수 대역 1885~2025MHz, 2110~2200MHz를 3세대에 할당했다.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은 국제적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한일 양국은 2001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2년 월드컵을 대비해 상용화할 예정이다.
2000MHz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하고 데이터 전송 속도가 2000kbit/s라는 점에서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은 'IMT-2000' 또는 '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s-2000' 시스템이라고도 불린다. IMT-2000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통일된 주파수 대역, 통일된 표준, 전 세계적으로 원활한 적용 범위
*높은 스펙트럼 효율성
*높은 서비스 품질, 높은 기밀성 성능
*최대 2Mb/s 속도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차량 속도 환경: 144kb/s
*보행 환경: 384kb/ s
p>*실내 환경 : 2Mb/s
*2세대 시스템의 전환과 진화가 용이함
*저렴한 단말기 가격
3세대 시스템에 대하여 구체적인 이동통신 내용은 "(2) 이동통신 발전 동향 - 전송속도 2Mbps의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이동통신의 발전 추세 - 전송속도 2Mbps에 달하는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
1. 현대 이동통신의 발전 추세
세계의 눈부신 발전 속에서 지난 20년간 이동통신을 보면 현대 이동통신의 발전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전화의 발전 속도는 유선 유선전화의 발전 속도를 크게 앞지르며 모바일 통신의 하이라이트가 되었습니다. 정보통신산업
1997년 미국 "Business Week"의 예측에 따르면, 201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휴대전화는 약 2억 대, 유선전화는 약 10억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13억 대는 연평균 성장률 25%로, 유선전화는 14억 대로 연평균 성장률 4%에 그칠 것이다. 국제전기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Union)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전 세계 신규 휴대전화 사용자 중 50% 이상이 휴대전화 사용자였으며, 선진국에서는 이 비율이 75%에 달합니다. 현재 유럽의 많은 국가에서는 휴대전화 보급률이 40%를 넘었습니다. 그 중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은 휴대전화 보급률이 65%, 63%, 57%에 달해 세계 3위권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몇 년간 휴대전화의 연간 성장률이 유선 유선전화의 연간 성장률을 크게 앞질렀다.
외신 종합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전 세계 휴대전화 사용자는 약 5억7000만명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10%에 달하며 보급률은 이를 넘어섰다. 개인용 컴퓨터의. 지난해 말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PC 대수는 4억3000만대였으며, 휴대폰이 이를 따라잡았고 현재는 5억대까지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유럽과 미국에서는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 상태이며, 휴대폰과의 격차는 점차 벌어지고 있다.
21세기에는 이동통신이 양적, 사업적 규모 측면에서 유선통신을 능가할 매우 중요한 의사소통 도구가 될 것은 확실하다. 이동통신은 급속한 성장 시장과 놀라운 확장 가능성으로 미래 전체 정보통신(정보통신) 산업의 눈부신 하이라이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의 비중은 나날이 증가하여 모바일 인터넷을 형성하게 될 것이며, 최근 글로벌 인터넷과 모바일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으로 모바일 IP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데이터 전송은 곧 모바일이 될 것입니다. 이는 모바일 통신이 제공하는 자유와 인터넷의 풍부한 콘텐츠가 결합됨을 의미합니다. 사용자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IP 서비스에 액세스하여 웹 페이지를 탐색하고 파일을 전송하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 데이터는 가까운 미래에 40~50% 증가할 것입니다. GPRS(일반 패킷 라디오 서비스) 및 WAP(무선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는 현재 모바일 데이터 통신의 핫스팟이 되었습니다. GPRS는 기존 GSM 인프라에서 최대 115kbit/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달성할 수 있는 반면, WAP는 모바일 네트워크 및 인터넷은 그들 사이에 다리를 놓았습니다. 이 두 가지 신기술은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촉진하고 모바일 인터넷의 새로운 추진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는 개인 정보, 모바일 뱅킹, 자판기, 도난 방지 경보, 홈 오토메이션 및 기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유형의 비즈니스는 향후 2~3년 내에 폭발적인 성장 추세를 보일 것입니다. 차세대 휴대전화는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하고 휴대용 컴퓨터보다 더 많이 팔리는 미디어폰이 될 것입니다.
그림 2-3과 2-4는 이동통신과 인터넷의 융합, 모바일 서비스의 멀티미디어화를 반영하고 있다.
일본 NTT의 도코모(DoCoMo)사가 1992년 2월 22일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아이모드 서비스(인터랙티브, 정보, 인터넷, 아이)를 출시한 이후 매주 평균 8만명의 이용자를 추가했으며, 현재 6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1년 3월에는 1,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DoCoMo는 약 500개의 웹사이트와 10,000개 이상의 자체 구성 웹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그 중 절반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고 나머지 절반은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모드의 성공은 데이터 사업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입증했다.
2005년에는 이동통신 음성사업이 더 이상 성장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0년에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음성 서비스를 넘어설 것입니다.
3)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