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게임 모델러가 되고 싶은 것은 몇 가지 소프트웨어를 마스터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1. 소프트웨어 수준을 넘어 소프트웨어를 이해하려면 코로 소프트웨어를 이끌어야 합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여러 가지가 눈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우선, 제가 이야기해야 할 것은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학습 패턴을 확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 큰 수준을 이해해야만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방법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이끌리기보다는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많아서 배우지 않거나 주류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비주류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많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결국 다 배워도 소용이 없습니다. 3D 모델링 산업과 기타 지저분하고 불필요한 작은 소프트웨어를 잘 섞어서 최대한 멀리 가십시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우리가 주로 알아야 할 것은 현재의 주류 응용 방향입니다. 현재 3D 모델링의 주요 응용 방향은 차세대 게임 모델링입니다. 일부 대형 플레이어만이 북서풍을 마실 수 있습니다. . 인기가 없는 것은 우리의 설명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셋째, 어디에서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비디오 튜토리얼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실제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특히 게임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잘 배우고 싶다면 이해하기 쉽고 포괄적이며 상세한 비디오 튜토리얼 세트가 필요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단계를 건너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우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델링을 이제 막 시작한 많은 학생들이 학습을 시작하자마자 포기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배우는지 모르거나, 배운 동영상 튜토리얼이 이해가 안 되기 때문에 한동안 어리둥절해지고, 삶에 대한 의심이 들기 시작하는데, 많은 친구들의 모델링 학습 역사가 끝나기도 전에 말이죠. 시작됩니다.
?수년간 3D 게임 모델링에 종사해 온 베테랑으로서 이 분야의 많은 비디오 튜토리얼을 수집하고 정리했으며 매일 밤 무료 라이브 3D 게임 모델링 수업을 제공합니다. 가르치는 것은 기본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시골스러운 재미가 가득합니다. 이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진지하게 배우고 리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숫자는 296, 중간 숫자 집합은 676, 끝 숫자는 289입니다. 위의 세 숫자 집합을 순서대로 결합하면 됩니다. 자신의 힘을 키우고 싶다면 소통을 더 많이 해야 한다. 타인의 장점을 끊임없이 흡수해야만 더 강해질 수 있다. ?4 요즘 주류 3D 소프트웨어 한두 가지만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비용, 기술 축적, 업무 효율성 등 객관적인 요인으로 인해 이제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데 소프트웨어 한두 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작업하는 프로젝트 수가 증가하고 관련 프로세스의 적용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것들이 교차 사용됩니다. Max 대략적인 모델 구축, zbrush 하이 모델 조각, Maya UV 디스플레이, Max 뼈 스키닝, Maya 이동 조정, 조명 재질 렌더링 등의 다양한 용도와 이전 프로세스를 뒤집을 수 있는 업계의 기술 혁명은 무엇입니까?
이 업계에 깊이 관여했고 의욕이 있다면 어떤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싶은지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및 스크립팅 언어는 조만간 모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은 단지 과정을 배울 수도 있고, 일부는 관심이나 일 때문에 깊이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CG, 컴퓨터 그래픽. 이 내용을 배우는 후반 단계에서는 프로그램 알고리즘, 프로그램 매핑 기술 및 스크립트 최적화도 이해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뛰어난 CG 아티스트가 모두 프로그래머의 절반이기도 하다고 말합니다. 진짜 팔각형 터치가 되도록 영감을 주세요~하하하하~~. 5. 소프트웨어는 도구일 뿐이고 숙달되어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모델링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도구는 도구일 뿐입니다. 물론 3D 모델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델링 능력입니다. 원본 그림은 캐릭터나 장면을 건네줍니다. 기초가 탄탄하다면 이 그림 속 사물의 구조를 빠르게 분석한 다음 높은 효율성과 높은 품질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능력을 어떻게 훈련해야 할까요? 이는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묻고, 더 많이 보라는 8자 만트라에 지나지 않습니다.
(1)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연습하세요:
초보자는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어떻게 표현하나요? 이때는 게으르지 말고 더 많은 정보와 참고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습관이다. 연습을 하기 전에 참고 자료를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이를 엄격하게 따르십시오. ? 어느 날 작업 중인 캐릭터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여 지식 보유량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고 인체 구조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림 그리기가 필요한 기술인지 묻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3D 모델을 만드는 것은 서로를 보완하는 것입니다. 모델링 능력은 그림을 통해서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미술 전공 학생들이 처음 접할 때 미술 기초가 없는 학생들보다 3D 모델링을 더 빨리 배울 것입니다. 그러나 미술 기초가 없는 사람들은 열심히 노력하는 한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빠르게. . 앞서 말씀드린 연습이 많다는 것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는 뜻인데, 이 두 가지 훈련의 목적은 3D 모델 연습에 더해 빠르게 형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창작할 때 더 많이 복사하고 남들이 어떻게 연습하는지 배워야 한다고 말하기는 쉽지만 전혀 지속하지 못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0,000시간의 법칙은 이 업계에서 절대적으로 실현 가능하지만, 익숙한 영역에서 벗어나 익숙하지 않은 분야를 더 많이 연습해야 빠르게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학습 초기에는 매우 불안할 것입니다. 이때는 익숙한 영역에서 벗어나는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열정과 인내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더 물어보세요:
이해가 안 되면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세요.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세히 알아보기:
cg 포럼으로 이동하여 위대한 거장의 작품을 읽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대처하는지 확인하세요. 모르는 문제는 초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미술사에 관한 책을 더 많이 읽어서 미의식을 기르고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캐릭터 창작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6 이야기가 너무 많았으니 본론으로 들어가 게임 모델링에 어떤 소프트웨어가 사용되는지 이야기해 볼까요?
(1) Maya 소프트웨어:
미국 회사인 Autodesk가 생산하는 세계 최고의 3차원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전문 영화 및 TV 광고,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스턴트 등 Maya는 완전한 기능, 유연한 작업,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쉽고, 매우 높은 제작 효율성과 매우 사실적인 렌더링을 제공하는 영화 수준의 고급 제작 소프트웨어입니다.
Maya 게임 모형 제작은 마야 게임 모형 제작자가 원작자가 제공한 원화 원고를 바탕으로 게임 내 환경, 기계, 소품, 캐릭터, 동물, 괴물 등의 모형을 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마야 게임 캐릭터 모델 제작과 마야 게임 씬 모델 제작으로 구분됩니다.
Autodesk Maya는 Disney, Square Enix, Naughty Dog 등 많은 애니메이션 및 게임 회사에서 사용됩니다. Max에 비해 Maya는 포괄적인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2) 3dsmax 소프트웨어:
3ds Max는 모델링에 적합하며 모델링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Max와 Maya가 같은 회사에 속하게 되면서 많은 기능들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고, UI까지도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 업계에서는 Max를 사용할지, Maya를 사용할지의 관건은 자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에서 어느 것을 사용할지 입니다.
3ds Max 또는 MAX라고도 하는 3D Studio Max는 Discreet Company(나중에 Autodesk Company에 합병됨)에서 개발한 PC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3차원 애니메이션 렌더링 및 제작 소프트웨어입니다. 그 전신은 D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한 3D Studio 소프트웨어 시리즈입니다. Windows NT가 등장하기 전에는 산업 수준의 CG 제작이 SGI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에 의해 독점되었습니다.
3D Studio Max Windows NT 조합의 등장으로 갑자기 CG 제작의 문턱이 낮아졌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 게임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X 등 영화 및 TV 영화의 특수 효과 제작에도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맨 2, 라스트 사무라이 등 Discreet 3Ds Max 7 이후에는 공식적으로 Autodesk 3ds Max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3) ZBrush 소프트웨어:
Zbrush의 가장 뛰어난 기능은 "무제한"입니다. (컴퓨터) 스컬프팅은 기존 모델링 소프트웨어에 비해 사용자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만으로는 Zbrush가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나 특수 효과와 관련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Zbrush는 일반적으로 하이모델 스컬프팅에 중점을 둡니다. 모델을 작성하고 전체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여전히 다른 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 업계에 입문하려는 많은 신규 이민자들은 ZBrush만 알고 전체 프로세스를 알지 못하는 큰 실수를 범합니다. 마스터 수준이면 다른 문제입니다.
강력한 기능과 직관적인 작업 흐름으로 3D 산업 전체에 혁명을 일으킨 디지털 조각 및 페인팅 소프트웨어입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ZBrush는 현대 디지털 아티스트에게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도구를 제공합니다. 실용적인 아이디어로 개발된 기능적 조합은 아티스트의 창의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ZBrush에서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여 조작이 매우 원활하게 느껴집니다. ZBrush는 최대 10억 개의 다각형으로 모델을 조각할 수 있으므로 한계는 아티스트 자신의 상상력에 달려 있습니다.
(4) Headus UVLayout 소프트웨어:
UV 제거를 위해 특별히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MAYA와 비교할 때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 이건 단축키를 길게 누르고 마우스를 직접 움직여서 동작을 수행하는 방식인데, 손으로 편집할 때 클릭하고 당기는 대신 슬라이드해서 사용하면 꽤 굉장해요! 그리고 그의 자동 부스의 UV 효과는 꽤 좋습니다. MAYA의 Relax와 비슷하지만 이 부스는 평범하고 아름답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5) BodyPaint 3D 소프트웨어:
출시되자마자 많은 주요 할리우드 제작사에서 즉시 채택하여 시장 최고의 UV 매핑 소프트웨어가 되었습니다. 이 점을 증명합니다. Cinema 4DR10 버전에서는 Cinema 4D의 핵심 모듈에 통합되었습니다.
(6) PS 소프트웨어:
그것이 바로 Photoshop입니다. Photoshop은 주로 픽셀로 구성된 디지털 이미지를 처리합니다. 다양한 편집 및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을 효과적으로 편집하세요. PS에는 이미지, 그래픽, 텍스트, 비디오, 출판 및 기타 측면을 포괄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7) Vray 렌더러 소프트웨어: 모델링, 텍스처 그리기 및 재료 설정 이후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게임 산업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영화 애니메이션의 오프라인 렌더링을 수행하지 않는 한 실시간 렌더링 게임은 vray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7. 두 가지 주요 주류 소프트웨어인 3dsmax 소프트웨어와 Maya 소프트웨어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MAX의 장점은 모델과 플러그인에 있습니다. 풍부한 모델 라이브러리, 빠른 모델링 방법, 탁월한 렌더링 플러그인 및 빠른 렌더링 속도를 갖추고 있어 게임 모델, 건축 투어,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MAYA의 장점은 애니메이션과 특수효과에 있습니다. 모델 측면에서는 MAX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모델링 속도가 느립니다. MAYA의 애니메이션 모듈은 MAX에 비해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애니메이션 영화와 장편 영화 애니메이션은 모두 MAYA로 제작되고 있으며, "트랜스포머", "스파이더맨"과 같은 SF 영화의 애니메이션과 특수 효과도 MAYA로 제작됩니다. 완성되었으므로 MAYA는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집중합니다.
사실 어느 쪽도 사용하기 편리하지도, 강력하지도 않다. 둘 다 포지셔닝이 달라서 비교하기 어렵다. MAX는 전문적인 3D 소프트웨어로 포지셔닝된 반면, MAYA는 강력한 기능 서로 다른 분야에 직면해 있습니다. 건축과 게임에서는 MAX가 주류입니다. 실제로 MAX보다 MAYA가 더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생깁니다. 어느 것이 더 좋고, 어느 것이 더 강력합니까? 사실 미술 예술가에게 필요한 것은 연필뿐입니다. MAX와 MAYA는 둘 다 화판과 마찬가지로 크기나 강도에 차이가 없습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수년 간 게임 작업을 해왔고 항상 MAX를 사용해 왔습니다. 회사에 오는 어떤 사람들은 모델링에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 묻곤 합니다. MAX에서 해당 기능이 있는 곳마다 빠르게 시작하게 되었고, MB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분들을 위해 해당 기능을 알려주면 빠르게 시작되므로 해당 기능을 추상화하는 것은 MAX 및 MAYA와 같습니다. . 8. 특정 사례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논리를 통해서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국내 게임 시장의 활발한 발전과 함께 게임 장면 모델링에 대한 업계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모든 무생물은 게임 장면 모델 제작자에 의해 모델링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산과 강, 도시 건물, 식물 등은 모두 게임 장면의 범위 내에 있습니다. 여기서 편집자는 주로 초보 모델러에게 귀중한 소프트웨어 참조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 장면 모델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일부 소프트웨어를 편집했습니다.
(1) 게임 장면 모델링 소프트웨어 선택
모델링 소프트웨어: 3DS Max, Maya, C4D
사용 가능: 3DS Max.
가장 기본적인 것은 물론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3DS Max, Maya, C4D입니다. 하지만 Maya와 C4D 소프트웨어는 영화, TV, 애니메이션 및 특수 분야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임 장면 모델을 모델링하려면 3DS Max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utodesk 3dsMax는 Autodesk에서 출시한 대규모 도구 소프트웨어로 게임,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디자인 및 기타 분야에 더 적합합니다.
(2) UV 소프트웨어는 게임 장면 모델러에게 필수입니다.
UV 소프트웨어: 모델링 소프트웨어에는 자체 UV 시스템, UVLayout 및 Unfold3D가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 가능: UVLayout.
모델링 이후의 작업은 UV를 펼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UV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UVLayou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Vlayout은Unfold3d에 비해 몇 가지 확실한 이점이 있습니다.
a: 선택한 가장자리를 미러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복잡한 유기체에 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즉, 모델의 자세가 매우 이상하더라도 대칭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Unfold3d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닙니다.
b. 매우 지능적인 전개에는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는 여러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c. 모든 기본적인 기존 전개 UV 작업을 제공합니다. Unfold3d에는 이 기능이 없습니다. 모든 작업은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ZBrush와의 협업에 치명적인 uv 블록의 크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zb의 uv 사분면이 그보다 작기 때문입니다. (zb는 사악한 소프트웨어입니다)
d. uv를 직접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max의 uvunwarp 기능을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zb uvlayout ps는 렌더링 초기 단계에서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max는 단순한 렌더러입니다.
(3) 텍스처 드로잉 소프트웨어
텍스처 드로잉 소프트웨어: Adobe Photoshop, SubstancePainter, 3DCoat , BodyPaint, Mary
추천 소프트웨어: 각 소프트웨어마다 장점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지는 않겠습니다. 1.AdobePhotoshop("PS"라고도 함)은 Adobe Systems가 개발하고 배포하는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입니다. ps는 그래픽 디자인과 그리기를 위한 강력한 도구이지만 게임 디자인에 있어서도 단점이 있습니다. 즉, 3차원 모델에 텍스처를 그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2.SubstancePainter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PBR 소재 제작 소프트웨어로 기존의 Photoshop 드로잉, Max 또는 Maya 보기 효과,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루하고 하드웨어 소모가 많은 프로세스인 엔진 보기를 종료합니다. 간단히 말해 엔진에 직접 지도를 그리고 그린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3.3DCoat는 게임 모델의 세부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세부 디자인을 가속화할 수 있는 3D 모델의 실시간 텍스처 그리기 및 세부 조각 기능을 통합합니다. . Miaomiaoxue의 교육 웹사이트에서 PS, BodyPaint, SubstancePainter 및 3DCoat와 같은 소프트웨어로 만든 텍스처 튜토리얼을 보았습니다.
4.BodyPaint는 온라인 게임 모델을 그리고 매핑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인 CINEMA4D 그리기 기능의 별도 모듈입니다. Zbrush는 정점을 칠하고 이를 텍스처로 변환합니다. Mudbox는 Autodesk의 조각 소프트웨어입니다. Zbrush 외에도 텍스처 그리기 및 레이어 추가 측면에서 Mudbox가 더 좋습니다.
5.Mary는 아바타 영화 제작을 위해 탄생한 3D 모델 렌더링 및 텍스처링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만 있으면 게임 장면 모델링, UV 확장, 텍스처 그리기까지 전 과정을 처리하는 소프트웨어가 모두 가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편집자는 지금까지만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재능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더 나은 소프트웨어 권장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