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한 말이 되어버린 OnlyOnPlayStation Horizon 등 독점 게임의 가치는 무엇인가?
독점 게임에 관해서라면
앞으로 더 많은 독점 게임이 PC 플랫폼에 출시될 것임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Horizon: Zero Dawn" Steam 상점 페이지)
(PlayStation Studios 상점 페이지)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왜 소니는 플레이어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독점 게임을 PC 플랫폼으로 보내는가?
오랜 기간 출시된 게임으로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소니의 자사 게임은 종종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당 수천 위안 상당의 콘솔을 기꺼이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비해 279위안 상당의 게임은 훨씬 더 비싸게 받아들여집니다. 그리고 수명 주기가 끝날 때 독점 게임을 PC로 가져오는 것은 실제로 게임에 관심이 있지만 콘솔 구입을 꺼리는 많은 플레이어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의 목적은 그 이상입니다. 이러한 게임이 일종의 '광고'가 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Days Gone")
"Horizon: Zero Dawn"을 예로 들자면, PS5가 출시되자 소니는 이 게임이 PS5 플랫폼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게임 "Horizon: Forbidden West". 그렇다면 새 게임 "Forbidden West"가 출시되면 PC 플랫폼에서 "Zero Dawn"을 플레이한 플레이어 중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Sony가 게임을 PC로 이식하기를 바라며 3~4년을 더 기다릴 의향이 있을까요?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게임을 경험하기 위해 PS5를 구입하시겠습니까? 다른 게임을 PC로 가져오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유사한 품질의 게임을 더 많이 플레이하려는 플레이어의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여전히 Sony 콘솔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소니에게 이는 확실한 거래입니다.
("Horizon: Forbidden West")
이 시점에서 독자들은 Nintendo와 Sony가 Nintendo의 독점 게임에 대해 완전히 반대되는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콘솔도 일부라는 것을 발견했을 것입니다. Nintendo의 많은 독점 게임은 처음부터 Nintendo 콘솔 이외의 플랫폼에 로그인하는 것을 고려한 적이 없습니다 (예 : Joy-Con에 의존하는 게임 "Ring Fit Adventure"). 독점 게임의 경우 독점 전략은 플레이어를 유치하는 것이고 독점권을 해제하는 것도 새로운 플레이어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이러한 수익 지향 전략에 문제가 없지만, 콘솔 입장에서는 항상 플레이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제작, OnlyOnPlayStation이라는 문구가 공허한 말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PS5 증명 주기에 소니가 다시 한 번 헤비급 독점 게임을 내놓는다면, 언젠가 게임을 기다리지 않고 게임용 콘솔을 구매할 플레이어가 얼마나 될까요? PC 플랫폼으로?
소니에게 독점 게임은 콘솔 전쟁의 해자와 같은 것인데, 지금은 이 해자가 스스로 파헤쳐져서 다시 경쟁자들이 도시에 들어오면 벽 아래 있는 사람들이 흘러가는 걸까. 강인가 아니면 말라버린 강인가? 우리는 아직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