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게임을 만드는 방법 ?
뱀을 탐내는 사람은 주 장면의 첫 프레임에 다음 코드
//-flash MX 탐뱀 게임 (1Kb) 제작 Strille. 버전 2.2, * 를 입력합니다
//create a text field to write score and instructions
//성적을 출력하고 지시하는 텍스트 상자를 작성합니다
< p// 시작 정보 표시
beginfill (0xeeee); 라인 스타일 (1); 리네토 (511,0); 리네토 (511,256); 리네토 (0,256); Endfill ();
// 경계를 따라 배경 그리기
key.addlistener (t);
// 기존 Object 를 키보드 프레임 청취로 사용 (새 Obejct 를 만들 필요가 없으므로 공간이 절약됨)
< t.onkeydown = function
// 키의 ASCII 코드 가져오기 (변수 c 는 매번 상대 ASCII 코드를 가져옴)
if (! (cgt;; Gt; 2)) {
// 화살표 키 표현 (c = 0,1,2 or 3)
if (c! = q[0])
// 대기열 q
q.unshift (c) 에 새 화살표 키만 저장합니다.
복귀;
// 대기열에 저장하고 메서드 (함수)
}
// 공백 또는 기타 키를 누르는 화살표 키
와 다른 메서드 (함수) 를 종료합니다// 뱀의 시작점 좌표 (왼쪽+오른쪽: x, y 좌표로 간주될 수 있음)
q = [];
// 키를 저장하는 대기열 (따라서 한 프레임에서 x 좌표를 변경하면 모든 프레임의 x 좌표에서 작동함)
< m = [];
// 음식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좌표와 뱀
createEmptyMovieClip("s ",w = 0);
// 뱀과 음식을 저장하는 빈 동영상을 만들고 뱀의 카운터 재설정 (w)
e = 2 * (m [x-520] = 2 *)
// 지우기 카운터 설정 (e) to 4, 현재 방향 설정 (r) 위 (1), 뱀이 음식을 통과하면 즉시 음식 위치를 현재 설정된 위치로 설정
onenterfraram
C = q.pop ();
// 대기열에서 다음 전환 라운드 추출 (대기열이 비어 있을 때 추출 수는 정의되지 않음)
if (c10! = r10)
// 정의되지 않음 및 180 도 회전 여부 확인
if (c! = 정의되지 않음)
r = c;
// 현재 방향을 새 방향으로 변경
x += [-1,-65,1,65] [r] * 8;
// 뱀을 새 x 위치로 이동 (-1 = left, -65 = up, 1 = right, 65 = down)
(x520) 또는! (int(x/520) 33)) {
// 새 위치가 뱀 위 또는 경계 밖으로 나오면 gameover
delete onenterframe
// 주 루프 함수 종료
t.text += "no! 네가 졌다. " Return;;
// 출력 GAME OVER! 주 프로그램
}
with (S. createemptymovieclip (w, w)) {
를 종료합니다 Lt; 16);
// 먼저 음식을 빨간색
if (w++)//blue snake color the other times
로 설정합니다.
_ x = x520; _ y = int (x/520) * 8;
// 뱀의 위치 설정
lineTo(0,-7); 리네토 (-7,-7); 리네토 (-7,0); 리네토 (0,0);
// 정사각형 정사각형 그리기
}
m [x]+= 1;
// 현재 위치를 뱀 몸체
if (m [x] = = 3) {
/
// 지연 삭제 카운터 5 (뱀은 매번 5 씩 증가), 점수 계산 및 출력 (음식 1 개에 10 점 추가)
Do {} while (m [c = (s [0]. _ x = 8+random (64) * 8)+(s [0]. _ y = 8)
// 빈 위치 배치점을 찾아 값을 저장하고 음식의 무비 클립
m [c] = 2;
// 선택한 위치를 2 보다 큰 회로에서
}
if (e) {
//로 설정합니다
// 마지막 무비 클립 가져오기
delete m [C. _ x+65 * C. _ y]; Remove movieclip (c) :
// 배열 m 에서 해당 요소의 값을 제거하고 무비 클립
}
e++;
// 뱀의 삭제 카운터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