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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하드웨어와 기타 측면에 대해 빨리 배우고 싶습니다. 추천할 만한 좋은 책이나 웹사이트가 있나요? 나 방금 시작 했어...

매개변수로 컴퓨터 하드웨어 이해

많은 독자들이 항상 다양한 유형의 하드웨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실 몇 가지 기본 지식과 매개변수만 이해하면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한 보다 합리적인 이해.

1. 매개변수를 보고 CPU를 식별합니다.

CPU는 중앙 처리 장치(Central Processor Unit)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논리 연산 장치인 A로 구성됩니다. 제어 장치와 저장 장치. 논리 연산 및 제어 장치에는 CPU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안 데이터를 임시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일부 레지스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집중해야 할 CPU의 주요 지표/매개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주파수

주요 주파수는 간단히 말해 CPU의 클럭 주파수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P4(Penn 4) 1.8GHz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1.8GHz(1800MHz)는 CPU의 주요 주파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클럭 사이클에 완료되는 명령어 수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주 주파수가 높을수록 CPU 속도가 빨라집니다. 주 주파수 = FSB X 승수.

또한 AMD의 AthlonXP 시리즈 프로세서의 주요 주파수는 Athlon XP170 및 180와 같이 공칭 PR(PerformanceRating) 값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 작동 주파수가 1.53GHz인 Athlon

XP는 180 등급으로 평가되며 이는 시스템 시작 자체 테스트 화면, Windows 시스템 시스템 속성, WCPUID 및 기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보여줄 탐지 소프트웨어.

2. FSB

FSB는 CPU의 외부 클럭 주파수로 마더보드와 CPU의 표준 FSB에는 주로 66MHz, 100MHz, 133MHz가 있습니다. 또한 마더보드에서 조정 가능한 FSB가 많을수록 높을수록 더 좋으며 이는 특히 오버클럭커에게 유용합니다.

3. 주파수 곱셈

주파수 곱셈은 CPU FSB와 기본 주파수 간의 차이의 배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thlonXP200 CPU의 FSB는 133MHz이므로 주파수 승수는 12.5배입니다.

4.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CPU와 마더보드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의미합니다.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SLOT이라는 카드형 인터페이스인데, 카드형 인터페이스를 갖춘 CPU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등 각종 확장카드처럼 마더보드에 수직으로 삽입된다. 물론 마더보드에는 SLOT 슬롯에 해당하는 슬롯이 있어야 하며 이 인터페이스를 갖춘 CPU는 제거되었습니다. 다른 유형은 소켓이라고 하는 주류 핀 기반 인터페이스입니다. 소켓 인터페이스가 있는 CPU에는 핀 수가 다르기 때문에 소켓370, 소켓478, 소켓462, 소켓423 등으로 불립니다.

5. 캐시(Cache)

캐시는 메모리보다 먼저 CPU와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속도가 매우 빠른 메모리를 말한다. 캐시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세서와 관련된 캐시에는 내부 캐시라고도 하는 L1 캐시와 외부 캐시라고도 하는 L2 캐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Pentium4 "Willamette" 핵심 제품은 423핀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400MHz 전면 버스, 256KB 전속 레벨 2 캐시, 8KB 레벨 1 추적 캐시 및 SSE2 명령어 세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1 내부 캐시(L1Cache)

이것이 우리가 흔히 1단계 캐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CPU에 내장된 캐시는 CPU의 작동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내장된 L1 캐시의 용량과 구조는 CPU 성능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컴퓨터 간에 데이터가 교환되는 횟수가 적을수록 컴퓨터의 컴퓨팅 속도는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캐시 메모리는 정적 RAM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CPU 다이 영역이 너무 클 수 없는 경우 L1 캐시의 용량을 너무 크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L1 캐시의 용량 단위는 KB입니다.

@2 외부 캐시(L2Cache)

CPU 외부 캐시, 외부 캐시는 비싸기 때문에 Pentium4 Willamette 코어는 256K의 외부 캐시를 가지고 있지만 Celeron 4 세대는 동일한 코어에는 128K만 있습니다.

6. 멀티미디어 명령어 세트

멀티미디어 및 3D 그래픽 분야에서 컴퓨터의 응용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프로세서 명령어 세트가 등장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세 가지는 Intel MMX입니다. SSE/SSE2 및 AMD의 3DNOW! 명령어 세트. 이론적으로 이러한 명령어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이미지 처리, 부동 소수점 연산, 3D 연산, 비디오 처리 및 오디오 처리와 같은 많은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포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제조 공정

초기 프로세서는 0.5미크론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제조되었습니다. CPU 주파수가 증가함에 따라 원래 프로세스는 더 이상 0.35미크론 제품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0.25 마이크론 공정이 나타났습니다. 제조 공정이 미세할수록 단위 부피에 더 많은 전자 부품이 통합됩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0.18미크론과 0.13미크론을 사용하여 제조된 프로세서 제품이 주류입니다. 예를 들어 노스우드 코어 P4는 0.13미크론 생산 공정을 사용합니다. 2003년에는 Intel과 AMD의 CPU 제조 공정이 0.09mm에 도달할 것입니다.

8. 전압(Vcore)

CPU의 작동 전압은 CPU의 정상적인 작동에 필요한 전압을 말하며, 이는 제조 공정 및 개수와 관련됩니다. 통합 트랜지스터. 정상 작동 전압이 낮을수록 소비 전력이 낮아지고 발열도 줄어듭니다. CPU의 개발 방향 역시 성능 보장을 바탕으로 정상 작동에 필요한 전압을 지속적으로 낮추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 코어 Athlon

XP의 작동 전압은 1.75v인 반면, 새로운 코어 AthlonXP의 전압은 1.65v입니다.

9. 패키징 형태

일명 CPU 패키징은 CPU 생산 공정의 마지막 공정으로, 패키징은 CPU 칩이나 CPU 모듈을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공정이다. 보호 조치를 취하려면 일반적으로 CPU를 포장한 후 사용자에게 배송해야 합니다. CPU의 패키징 방법은 CPU 설치 형태와 장치 통합 설계에 따라 다릅니다. 넓은 분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소켓 소켓을 사용하여 설치하는 CPU는 PGA(그리드 어레이)를 사용하여 패키지하는 반면, Slotx 슬롯을 사용하여 설치하는 CPU는 모두 패키지를 사용합니다. SEC(단면 정션박스) 형태의 포장입니다. PLGA(PlasticLandGridArray), OLGA(OrganicLandGridArray) 등의 패키징 기술도 있습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으로 인해 현재 CPU 패키징 기술의 개발 방향은 주로 비용 절감입니다.

10. 정수 단위 및 부동 소수점 단위

ALU - 산술 논리 단위로, 이를 "정수" 단위라고 합니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과 같은 수학적 연산과 "OR, AND, ASL, ROL"과 같은 논리 연산 및 기타 명령이 논리 연산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작업은 프로그램 코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부동 소수점 단위 FPU(FloatingPointUnit)는 주로 부동 소수점 연산과 고정밀 정수 연산을 담당합니다. 일부 FPU에는 벡터 연산 기능도 있고 다른 FPU에는 특수한 벡터 처리 장치가 있습니다.

정수 처리 능력은 CPU 연산 속도를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표현이지만 부동 소수점 연산 능력은 CPU의 멀티미디어 및 3D 그래픽 처리와 관련된 중요한 지표이므로 최신 CPU의 경우 부동 소수점 단위 연산 능력이 강도는 CPU의 성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매개변수를 보고 마더보드를 식별하십시오.

마더보드는 모든 컴퓨터 액세서리의 일반적인 플랫폼이므로 마더보드를 구입하거나 사용할 때 먼저 마더보드의 핵심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능 및 기타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CPU, 메모리, 그래픽 카드 유형, 지원 가능한 PCI 장치 수 등.

1. 보드 종류

회로기판을 컴퓨터에서 마더보드로 사용하려면 다양한 보드 종류로 제작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마더보드를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플레이트 유형. AT 보드형은 가장 기본적인 보드형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표준 사이즈는 33.2cm이다. AT는 AT 아키텍처 마더보드를 개선한 버전으로 AT/C를 지원할 수 있다. ATX 전원 공급 장치도 ATX 아키텍처의 인기로 인해 감소했습니다.

ATX 보드는 ATX 섀시의 팬이 CPU를 분산시키기 쉽게 하는 수평형 대형 AT 보드와 같으며, AT 보드와 달리 보드의 외부 포트 중 다수가 마더보드에 통합되어 있다. 보드의 많은 COM 포트와 인쇄 포트는 출력 배선에 의존합니다. 또한 ATX에는 최대 4개의 확장 슬롯을 지원하여 크기, 전력 소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마이크로

ATX 소형 폼 팩터도 있습니다.

NLX 보드의 경우 브랜드 기계 제조업체가 더 선호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삽입된 마더보드처럼 보입니다. 한 부분은 로직 제어 칩이 장착되어 있고 기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스 보드의 다른 부분에는 AGP, PCI, ISA 및 기타 슬롯이 있으며 디스플레이 카드처럼 베이스 보드의 특수 포트에 삽입되므로 공간을 늘릴 수 있으며 분해 및 조립이 쉽습니다. .

2. 코어

메인보드 칩셋은 컴퓨터 마더보드의 핵심으로 마더보드의 주요 기술적 특징을 나타냅니다. 사용되는 다양한 마더보드 칩셋에 따라 다양한 컴퓨터 마더보드에서 지원하는 기능도 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마더보드는 Intel의 i845D 마더보드 칩셋을 사용합니다. 이전 제품인 i845와 비교할 때 i845D 마더보드 칩셋의 주요 변경 사항은 메인스트림 DDR 메모리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주요 기능은 마더보드 설명서의 소개와 관련이 있습니다. "i845D 칩셋은 I845D 칩과 ICH2 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ocket478 소켓이 있는 Pentium4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400MHz를 지원합니다.

FSB(전면 버스)를 지원합니다. AGP4X는 AC97 음향 효과를 통합하고 ATA100 하드 디스크 전송 사양을 지원합니다. "

3. 소켓 유형

CPU 소켓은 마더보드에 프로세서가 설치되는 곳입니다. 주류 CPU 소켓에는 주로 Socket370, Socket478, Socket423 및 SocketA가 포함됩니다. 그중 Socket370은 PIII 및 새로운 Celeron, CYRIXIII 및 기타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Socket423은 초기 Pentium4 프로세서에 사용되고 Socket478은 현재 주류 Pentium4 프로세서에 사용됩니다. 소켓

A(Socket462)는 AMD의 Duron 및 Athlon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또한 다른 CPU 소켓 유형도 있습니다: Pentium/Pentium MMX 및 K6/K6-2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Socket7 소켓, PII 또는 PIII 및 AMD

ATHLON에서 사용하는 SLOTA 소켓 등을 지원하는 SLOT1 소켓.

4. 지원되는 메모리 종류

요즘 누구나 사용하는 메인 메모리는 168라인 SDRAM과 184라인 DDRSDRAM 메모리입니다. SDRAM 메모리는 168개 라인, 64비트 대역폭 및 3.3v의 작동 전압을 가지며 PC66/100/133/150과 같은 다양한 사양을 지원하며 DDR 메모리의 주요 특징은 상승 및 하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작 주파수를 높이지 않고도 DRAM의 속도를 두 배로 높일 수 있습니다.

요즘 DDR 메모리는 주로 PC1600/PC2100/PC2700/PC3200 등 여러 사양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더보드 설명서에는 "2GB의 메모리 용량을 지원할 수 있는 184핀 DDR 메모리 슬롯 2개를 지원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문장은 168핀 SDRAM을 지원하지 않으며 삽입용 DDR 메모리 슬롯이 2개 있음을 나타냅니다. . 두 개의 DDR 메모리를 연결하십시오. 또한 DDR에 대한 다른 텍스트를 보면 이 마더보드는 PC1600/PC2100 표준 DDR 메모리만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지원되는 AGP 슬롯 ​​유형

AGP1X(266Mbps), AGP2X(533Mbps), AGP4X(1066Mbps), AGPPro 및 AGP 범용 슬롯(1066Mbps), AGP8X(2133Mbps) 및 기타 그래픽 카드 슬롯은 다릅니다. 뒷면에 나열된 그래픽 카드 사양 슬롯은 일반적으로 앞면의 그래픽 카드 사양 슬롯과 호환됩니다. 예를 들어 AGP4X 그래픽 카드 슬롯은 AGP2X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AGP4X 그래픽 카드는 AGP2X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카드 슬롯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참고: AGP2X/4X용 범용 슬롯도 있습니다).

따라서 마더보드가 어떤 유형의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는지가 올바른 그래픽 카드 선택의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마더보드가 AGP4X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AGP1X/2X/4X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매개 변수를 보고 하드 디스크를 식별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시중에 판매되는 하드 디스크는 주로 IDE와 SCSI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SCSI 하드 드라이브는 빠른 속도, 대용량 및 안정적인 사용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하드 드라이브 기술의 선두주자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주로 전문적인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IDE 하드디스크와 SCSI 하드디스크 사이에는 아직 기술적인 측면에서 약간의 격차가 있지만, 오늘날의 IDE 하드디스크도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회전 속도와 대용량, 가격이 저렴하여 가정용으로 가장 먼저 선택됩니다.

IDE 하드 드라이브는 내부 디스크 직경의 크기에 따라 5.25인치, 3.5인치, 2.5인치, 1.8인치 하드 드라이브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플래터 직경이 2.3인치와 1.8인치인 하드 드라이브는 주로 노트북 컴퓨터 및 기타 장비에 사용되며, 플래터 직경이 5.25인치와 3.5인치인 하드 드라이브는 주로 데스크탑 컴퓨터에 사용됩니다. 플래터 직경이 3.5인치인 하드 드라이브입니다. 인치는 이제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사용됩니다.

1. 하드 드라이브 용량

우리는 하드 드라이브를 구입할 때 먼저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를 묻습니다. 답변: 40GB와 80GB는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포맷 후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말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은 클수록 좋습니다.

둘째, 용량을 선택할 때 싱글 디스크 용량이 큰 제품을 우선시할 수도 있다. 단일 디스크의 용량이 클수록 기술이 더욱 발전하고 비용 관리가 더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40GB 하드 드라이브에는 단일 디스크 용량이 10GB인 경우 플래터 4개와 헤드 8개가 필요합니다. 단일 디스크 용량이 20GB로 증가하면 용량이 있는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 플래터 2개와 헤드 4개가 필요합니다. 40GB의 경우 플래터 1개와 자기 헤드 2개만 있어도 충분하므로 많은 비용을 절감하고 하드 드라이브의 작동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하드디스크의 속도

이 역시 모두가 주목하는 문제이다. 하드디스크 스핀들의 회전속도를 말합니다.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IDE 하드 드라이브는 주로 5400RPM(회전)과 7200RPM(회전)의 두 가지 속도로 나뉩니다. 용량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회전속도가 빠른 7200rpm 하드드라이브 제품이 우선 선택된다.

3. 하드 드라이브 전송 속도

하드 드라이브 전송 속도도 하드 드라이브의 중요한 매개변수 중 하나입니다. 주로 하드 디스크의 외부 및 내부 데이터 전송 속도를 나타내며 단위는 Mb/s(메가비트/초) 또는 MB/s(1MB=8Mb)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외부 전송 속도(burstdatatransferrate)는 하드 디스크의 버스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 인터페이스 속도를 나타냅니다. ATA/66/100/133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현재 하드 디스크의 전송 속도는 66-133MB/S에 달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내부 데이터 전송률은 자기헤드와 하드디스크 캐시 사이의 최대 데이터 전송률을 의미하며, 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주류 하드디스크의 최대 내부 데이터 전송률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350Mb/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하드 드라이브의 최대 내부 데이터 전송 속도는 500Mb/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하드디스크 캐시

하드디스크 캐시의 크기도 하드디스크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캐시는 하드디스크 내부의 고속 메모리를 의미합니다. 오늘날 하드 디스크에 사용되는 캐시 유형은 대부분 SDRAM이지만 EDODRAM과 같은 예외도 있습니다. 캐시 용량은 클수록 좋습니다. 이는 하드 디스크의 읽기 속도와 직결됩니다. 오늘날의 하드 디스크 캐시 용량은 대부분 2M이며, 8M로 더 큰 용량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시가 512K만 있는 제품도 몇몇 있기 때문에 다들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5. 하드디스크의 자기헤드

하드디스크에 사용되는 자기헤드의 주요 종류는 MR과 GMR이다. GMR 거대 자기 저항 헤드는 MR 헤드를 대체하기 시작했으며 하드 디스크 헤드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MR 자기 저항 헤드는 쓰기 헤드와 읽기 헤드가 분리된 헤드 구조를 사용하며 저항 변화를 통해 신호 진폭을 감지하고 신호 변화에 매우 민감하여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선되며, 판독된 신호 진폭은 트랙 폭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트랙을 매우 좁게 만들 수 있어 디스크 밀도를 높여 하드 디스크의 용량을 크게 할 수 있습니다.

MR 헤드에 비해 GMR 헤드는 자기 저항 효과가 더 좋은 소재와 다층 박막 구조를 사용하므로 MR 헤드보다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더 높은 저장 밀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MR 헤드의 디스크 저장 밀도는 3Gbit~5Gbit/in2(평방 인치당 1기가비트)에 도달할 수 있는 반면, GMR 헤드는 10Gbit~40Gbit/in2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6. 하드디스크 탐색 시간

하드디스크 탐색 시간 역시 하드디스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매개변수 중 하나입니다. 주로 하드 디스크의 평균 탐색 시간(averageseektime), 트랙 간 탐색 시간(singletrackseek), 최대 탐색 시간(maxfullseek), 평균 대기 시간(averagelatency) 등을 나타냅니다. 단위는 ms(밀리초)입니다.

하드디스크의 평균 탐색 시간은 하드 디스크 헤드가 데이터가 있는 트랙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며 요즘은 값이 작을수록 좋습니다. IDE 하드 디스크의 시간은 대부분 9ms 미만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트랙 간 탐색 시간은 자기 헤드가 한 트랙에서 다른 트랙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며 이 시간도 최대한 짧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최대 탐색 시간은 하드 디스크 헤드가 처음부터 필요한 데이터 블록을 찾을 때까지 이동하는 데 걸리는 전체 시간을 의미합니다. 값이 작을수록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주류 IDE 하드 디스크의 최대 검색 시간은 대부분 20ms 이내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평균 대기 시간은 자기 헤드가 데이터가 있는 트랙으로 이동한 후 필요한 데이터 블록이 자기 헤드 아래에서 계속 회전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가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4. 매개변수를 보고 모니터를 식별하세요.

모니터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1.CRT 디스플레이

가시 영역

시각 영역은 모니터가 표시할 수 있는 최대 그래픽 범위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약 15인치/ 17인치는 실제로 브라운관의 크기를 의미하지만 실제 시청 영역은 이 크기보다 훨씬 작습니다. 14인치 모니터의 시야 영역은 12인치에 불과한 경우가 많고, 15인치 모니터의 시야 영역은 약 13.8인치, 17인치 모니터의 시야 영역은 대부분 16인치 정도입니다. 모니터를 구입할 때 시야 범위가 넓어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비용 효율적인 모니터를 선택하십시오.

Dot Pitch/BarPitch(DotPitch/BarPitch)

도트 피치는 픽처 튜브의 가장 중요한 기술 매개변수 중 하나이며 단위는 mm(밀리미터)를 나타냅니다. 브라운관의 양면 동일한 색상의 가장 가까운 형광점 사이의 직선 거리입니다. 도트 피치가 작을수록 모니터에 표시되는 그래픽이 더 선명해집니다. 현재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도트 피치 0.28을 사용합니다. 또한, 수평 도트 피치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0.28 도트 피치 브라운관의 수평 도트 피치는 0.24입니다.

픽처 튜브에는 ShadowMask와 ApertureGrilleMask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격자 피치는 그림자 격자 브라운관의 평행 격자 사이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섀도우 마스크형과 섀도우 그리드형 브라운관은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섀도우 마스크형 브라운관을 사용하는 장점은 장기간 사용해도 그리드 피치가 변형되지 않고,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섀도우 그리드는 더 많은 빛을 투과시켜 더 높은 밝기와 대비를 달성하여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해상도

해상도는 디스플레이 화면의 해상도를 정의합니다. 디스플레이의 대역폭이 특정 해상도에서 허용되는 대역폭보다 크면 이 해상도 비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800X600dpi, 1024X768dpi 등과 같이 가로 방향의 픽셀 수(수평 해상도)와 세로 방향의 픽셀 수(수직 해상도)를 나타내는 제품으로 표시됩니다.

모니터의 해상도는 모니터의 크기, 브라운관의 도트 피치, 회로 특성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새로 고침 시 모니터가 얻을 수 있는 해상도는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75Hz 이상의 속도가 실제 해상도입니다. 요즘에는 일부 제조사의 광고에 명시된 최대 해상도가 극히 낮은 재생 빈도 조건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해상도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75Hz 이상에서는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없으므로 이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주사율

주사율이란 모니터 화면이 새로고침되는 속도를 말하며 단위는 헤르츠(Hertz)입니다. 새로 고침 빈도가 낮을수록 이미지의 깜박임과 떨림이 더 심해지고 눈이 더 빨리 피로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새로 고침 빈도가 80Hz 이상에 도달하면 이미지의 깜박임과 흔들림이 기본적으로 제거됩니다. .

수평 주사율(Horizontal Scanning Frequency)이라고도 불리는 수평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에 수평 라인을 주사하는 횟수를 말하며, 단위는 kHz입니다. 수직 주사율이라고도 불리는 수직 주사율은 수평 주사율과 화면 해상도에 의해 결정되는 단위입니다. 수직 주사율은 화면 이미지가 초당 몇 번이나 다시 그려지는지를 나타냅니다. 화면이 새로 고쳐지는 횟수.

비디오 대역폭(Bandwidth)

대역폭은 특정 전자 장치가 처리할 수 있는 주파수 범위를 의미하며 디스플레이가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범위를 결정합니다. 비디오 대역폭(BandWidth)은 전자총이 초당 스캔하는 총 픽셀 수를 의미하며 단위는 메가헤르츠(MHz)입니다. 이론적으로 비디오 대역폭은 수평 해상도, 수직 해상도 및 수직 새로 고침 빈도의 곱입니다. 대역폭이 넓을수록 처리할 수 있는 주파수가 높아지고 이미지 품질도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전문가용 모니터와 일반 모니터의 비디오 대역폭 차이는 엄청납니다. 대역폭이 높을수록 모니터 가격도 더 비싸집니다. 고급형 모니터의 대역폭은 200MHz 이상에 달할 수 있지만 일상적인 가정용 모니터는 대역폭이 충분하면 우리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약 100MHz가 필요합니다.

2. LCD 액정 디스플레이 기사

LCD 디스플레이를 이해하려면 다음 사항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밝기/대비

LCD 디스플레이 밝기 단위는 평방미터 캔들파워(cd/m2) 또는 니트(루멘)로, LCD 모니터는 노트북 모니터보다 백라이트가 더 많기 때문에 밝기가 노트북 모니터보다 훨씬 더 밝게 보입니다. 밝기는 일반적으로 150nits에서 500nits 사이입니다. 높은 밝기 값은 확실히 더 높은 제품 성능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시중에 나와 있는 일부 저가형 LCD 모니터의 경우 화면 중앙의 밝기와 프레임 일부 영역의 밝기 차이가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나는 등 밝기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LCD 모니터를 구입할 때 밝기의 균일성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즉, 제품의 디스플레이 효과를 위해서는 화면 중앙과 4면의 균일한 밝기가 필요하며 눈에 띄는 밝기는 없습니다. 4면이 어두워지는 현상은 LCD 모니터를 구입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명암은 LCD 모니터가 풍부한 색상 그라데이션을 반영할 수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매개변수입니다. 명암이 높을수록, 밝기가 높고 어두운 부분이 있는 사진을 볼 때에도 복원된 사진의 레이어링이 더 좋아집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LCD 모니터의 명암비는 일반적으로 150:1에서 350:1 사이이며 고급형 LCD 모니터는 이보다 더 높습니다. 가격이 비슷할 때는 먼저 대비가 더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야각

LCD는 빛의 투과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표시하기 때문에 시야각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LCD의 단점 중 하나는 시야각이 작다는 것입니다. LCD에서는 직접광과 경사광이 모두 동일한 표시 영역의 픽셀을 통과하므로 보는 각도보다 큰 각도에서 화면을 보면 이미지의 잔상과 변색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시야각이란 LCD 화면 이미지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최대 각도를 의미합니다. 시야각은 클수록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LCD의 시야각은 좌우 대칭이지만 반드시 상하 대칭인 것은 아닙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15인치 LCD 모니터의 수평 시야각은 일반적으로 120도 이상인 반면, 수직 시야각은 수평 시야각보다 훨씬 작습니다. 일반적으로 수평 시야각은 상하 95도 또는 상하 비대칭입니다. 더.

응답 시간

신호 응답 시간은 픽셀이 밝은 부분에서 어두운 부분으로, 그리고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으로 변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응답 시간은 LCD 모니터의 각 픽셀이 입력 신호에 응답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LCD 모니터의 응답 시간이 20~100ms였지만 이제는 새로운 모델에서 가능합니다. 20ms 이내에 달성하세요. 응답 시간이 짧을수록 동영상이 사용자에게 그림자처럼 느껴지게 만드는 현상이 줄어듭니다.

간단한 판단 방법은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저가형 LCD 모니터에서는 커서가 빠르게 움직일 때 마우스가 위치를 잡고 잠시 움직이지 않을 때까지 사라집니다. 시간이 다시 나타나고 일반 속도로 이동할 때 이동 중에 마우스 움직임의 흔적도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는 액션이나 3D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VCD를 시청할 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신호 응답이 느린 LCD 모니터에서는 이미지 테일링, "고스팅" 및 기타 현상이 나타나 디스플레이 효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구매 시 제품 매뉴얼이나 리플렛에 제시된 지표를 살펴보는 것 외에도 실제 테스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크기

모니터의 크기는 브라운관의 대각선 길이이며 단위는 인치(1인치 = 2.539cm)입니다. LCD의 크기는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실제 디스플레이 크기를 말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LCD 모니터의 주요 크기는 13.3, 14, 15, 17, 18인치 등입니다. LCD 모니터의 가격은 주로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LCD 화면의 크기.

해상도

LCD는 CRT 모니터와 달리 고정된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해상도에서는 화면이 가장 잘 보입니다. 확장 또는 압축 방식.

최적 해상도보다 작은 사진을 표시할 때 LCD 디스플레이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나는 예를 들어 800*600배의 해상도를 표시하는 경우 디스플레이에만 표시됩니다. 중간에 800*600 픽셀을 사용하여 그림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신호 해상도가 일대일 대응이므로 사진이 너무 선명하다는 점입니다. 작은.

다른 하나는 확장 방식으로, 800*600 화면을 1024*768 해상도로 확장하여 계산을 통해 표시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처리된 신호는 픽셀 1개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to-one. 사진이 크더라도 이미지가 왜곡되어 선명도와 정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14인치/15인치 LCD 모니터의 최고 해상도는 1024*768이고, 17인치 LCD 모니터의 최고 해상도는 1280*1024입니다.

5. 매개변수를 보고 메모리를 식별합니다.

메모리 칩과 덜 복잡한 제조 공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강력한 많은 제조업체가 완성된 메모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구입하거나 사용할 때 주의하세요.

1. 작동 주파수

메모리의 작동 주파수는 메모리의 표준 사양입니다. 예를 들어, PC100의 표준 메모리 주파수는 100MHz이고, PC133의 주파수는 133MHz입니다. DDR 메모리는 SDRAM 메모리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동일 주파수 SDRAM을 기준으로 데이터 전송량이 2배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DDR266 메모리는 133MHz로 실행될 때의 대역폭이 2배입니다. , 실제 작동 주파수는 266MHz이고 대역폭은 2.1GB/S입니다.

DDR333 메모리를 구매하고 싶은데 판매자가 DDR266 메모리를 준다면, 이를 식별하는 비교적 간단하고 실행 가능한 방법은 -7과 같은 DDR 메모리의 액세스 시간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7.5나노초는 일반적으로 DDR266 메모리이고, -6나노초는 일반적으로 DDR333 메모리이며, -5나노초는 일반적으로 DDR400 메모리입니다.

DDR의 후속 규격인 DDRII는 DDR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DDR의 이중 데이터 전송 속도를 바탕으로 DDR보다 2배 빠른 4중 데이터 전송으로 발전했습니다! 133MHz FSB에서도 실행되는 경우 작동 주파수는 532MHz/S이고 대역폭은 4.2GB/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CAS 값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메모리에는 CAS(ColumnAddress

Strobe, 컬럼 주소 스트로브) 지연 시간이 있습니다. 정보 큰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메모리에 저장된 모든 정보는 행(Column)과 열(Row)을 통해 위치합니다. CL은 해당 위치를 찾는 데 걸리는 클럭 사이클 수를 나타냅니다.

SDRAM의 경우 일반적으로 2와 3의 두 가지 값 옵션이 있는 반면, DDR 메모리는 2와 2.5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CAS 값이 작을수록 좋다는 뜻이다. 즉, DDR 메모리 값이 2.5인 제품보다 성능이 좋다는 뜻이다. CAS 값이 2인 제품이 필요하다면 돈을 내야 한다. 선택 시 2.5 제품을 사용하는 JS에 주의하세요. 제품은 모든 사람에게 판매됩니다(실제로 메모리 테스트 소프트웨어로 사용하거나 테스트할 수 있음).

3. 메모리 라벨링에 대한 상식

또한 DDR 메모리 칩의 번호 매기기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면 모든 사람이 DDR 메모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HY DDR 메모리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HYXXXXXXXXXXXXXXX-XX

1234567891011

1: HY Marker의 공장을 나타냅니다.

2: 메모리 칩 유형 - 5D: DDRSDRAM

3: 프로세스 및 작동 전압 - V: CMOS, 3.3V; U: CMOS, 2.5V

4: 칩 용량 및 새로 고침 빈도 - 64: 64MB, 2kref; 28: 128MB, 8kref 12

: 512MB, 8kref; 칩 구조(데이터 너비) - 4: 4BANK

7: I/O 인터페이스 - 1:SSTL_3

8: 칩 커널 버전 - 공백: 1세대 A; : 2세대; B: 3세대 3세대; C: 4세대

9: 에너지 수준 - 공백: 보통, L: 낮은 에너지 소비

10: 포장 형태 TSOP, TQFP, F: FBGA

11: 43:233MHz; 55:183MHz; HDR266B; LDR200

6. 코어 주파수를 보고 그래픽 카드를 식별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그래픽 카드의 기본 작동 주파수입니다. 일반적으로 값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ATI의 RV250(Radeon9000/9000Pro)은 0.18미크론 제조 공정을 사용하며 최대 10억 픽셀/초의 4개의 병렬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Radeon

코어 주파수가 다른 점을 제외하면 Radeon 9000과 9000 Pro는 완전히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Radeon9000은 코어 주파수 250MHz

GPU와 400MHz DDR 메모리(200MHz*2)를 탑재한 반면, 9000Pro의 코어/메모리 주파수는 275MHz/550MHz

DDR(275MHz*)입니다. 2) 따라서 후자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2. 비디오 메모리에 대하여

비디오 메모리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용량

비디오 메모리에 관해 말하면 이 그래픽 카드는 16M, 하나는 32M 그래픽 카드 등이라는 것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비디오 용량을 나타냅니다. 메모리. . 비디오 메모리는 프레임 버퍼, Z 버퍼, 텍스처 버퍼 등의 데이터 정보를 저장하는 대형 창고와 같습니다. 이들은 모두 비디오 메모리의 용량을 차지하며, 사진 해상도와 색상 깊이가 증가함에 따라 비디오 메모리 용량도 커집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비디오 메모리 속도

비디오 메모리 속도는 비디오 메모리 입자의 나노초 단위로 표현되는 비디오 메모리의 작동 주파수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6ns, 5ns, 4ns, 3.5ns, 3ns, 등. 비디오 메모리 작동 주파수 = 1/비디오 메모리 속도, 예를 들어 5ns 비디오 메모리 작동 주파수 = 1/5ns = 200MHz.

비디오 메모리의 비트 폭과 대역폭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비디오 메모리의 정보는 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래픽 카드 코어와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교환해야 합니다. GPU 또는 VPU) 이는 메모리 비트 폭의 개념과 관련됩니다. 비디오 메모리의 비트 폭은 비디오 메모리 입자와 데이터 교환을 위한 외부 사이의 인터페이스의 비트 폭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8비트, 16비트, 32비트 등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비디오 메모리가 초당 제공하는 최대 데이터 교환량입니다. 우리는 그래픽 카드 GPU에서 계산된 데이터를 비디오 메모리와 교환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이 충분히 높지 않으면 그래픽 카드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입자 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즉,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 X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X 비디오 메모리 수입니다. 입자/8.

예를 들어 GeForceMX440SE 그래픽 카드는 HY5DV "64" "16" 22AT라는 번호의 hynix4nsDDRSDRAM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숫자로 판단하면 단일 칩의 대역폭은 64MB입니다. 8개의 비디오 메모리 칩을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64MB이고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16X8 = 128비트 DDR이며 4개의 비디오 메모리 칩만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메모리입니다. 용량은 32MB이고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16X4= 64비트 DDR입니다.

3. 픽셀 채우기율

픽셀 채우기율은 그래픽 카드를 구입할 때 자주 듣는 용어입니다. 픽셀 채우기 속도란 무엇입니까? 픽셀 채우기 속도는 디스플레이 칩/카드가 초당 디스플레이에 그릴 수 있는 도트 수입니다.

예를 들어 화면 해상도를 800X600으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그러면 화면에 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800X600=480000픽셀이 필요합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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