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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하는 법을 배우는 법?

노래기법은

1, 목소리와 발성

"성악 예술 방면에 이런 질문을 하면' 어떻게 한 거야?' 보컬 아트에서 목소리의 구성과 운용 원리를 가장 짧은 언어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이 방면에 여러 가지 관점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가장 보편적인 의견은 모든 큰 가수들이 그가 영예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명확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가수에게 자신의 방법에 대해 마음대로 이야기하라고 하면, 어떤 사람들은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신이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기도 한다. 노래를 부를 때 사용하는 장기는 매우 섬세하고 다양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가수들, 혹은 더 정확히 말하자면, 모든 가수들은 무의식적으로 혹은 습관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왜 그렇게 하는지 말할 수 없지만, 이' 예술가' 의 특징은 여전히 논리적인 이유가 있다. 그들이 어떤 가수의 습관이 된 것은 이 가수의 개성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특징들이 그 가수의 높은 성취를 보장한다는 것이다. 가수는 연습과 경험을 쌓음으로써 혀와 목이 어떤 위치에 있어야 어떤 음을 더 잘 낼 수 있는지 점차 알게 되었다. 가수는 이론이나 계산을 통해 아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 알게 된다. 하지만 이 지식은 그 혼자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똑같은 아름다운 목소리를 부를 수 있지만, 완전히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

"그래서 얼마나 많은 학자가 몇 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대담하게 말할 수 있으며, 이들 방법 중 어느 것도 (즉, 더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 다른 누구에게도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이런 질문을 하고 싶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설령 내가 실제로 특별한 창법이 있다 해도, 그것은 나 혼자만 어울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2, 목소리 분류

"일반적으로 목소리와 관련된 문제는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것을 많이 말할 수 있다. 목소리 분류에서 나는 다음과 같은 상황을 보았다. 많은 젊은 여성 가수들은 항상 자신이 소프라노인지 소프라노인지 아니면 소프라노인지, 저음인지 모르기 때문에 고민한다. 물론' 진짜' 테너와 낮은 베이스는 쉽게 구분할 수 있지만, 고바리톤과 극적인 테너의 차이를 분별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많은 젊은이들은 자신이 테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학습 과정에서 매우 괴로워한다. 그들에게 음역이 너무 높은 악곡을 자주 부르는데, 실제로는 바리톤이다. (참고) "

3, 주의해야 할 문제

" 교육에서는 학생의 음역이 크게 확장되고 목소리가 크게 바뀌면서 바리톤이 테너가 되는 경우가 많다. "

"응용 음역을 억지로 확대하거나 목소리의 타고난 특성을 강제로 바꾸지 마십시오. 타고난 음역이 넓으면 목소리가 적절히 발전되면 음역이 위 아래로 확장될 수 있지만, 딱딱한 확장은 결코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소리를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강압하는 것이 가장 쉬운 일이지만, 이렇게 강압할 때 그에 따라 다른 방향의 소리를 잃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바리톤이 자신의 높은 소리 영역을 확장하려고 한다면. 그는 필연적으로 점차 저음을 잃을 것이다. 테너가 자신의 능력 범위 내에 있지 않은 저음 몇 개를 억지로 짜내려고 한다면, 그는 결코 정상적인 테너 캐릭터를 잘 부를 수 없을 것이며, 2 ~ 3 년이 지난 후에는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테너, 테너, 테너, 테너, 테너, 테너, 테너)

4, 발성

"나는 또한 매우 중요한 문제, 즉 발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발성을 후두와 혀의 위치로 이해한다. 그리고 목소리의 특징. 많은 가수들은 가장 나쁜 결점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목청을 내거나 지나치게 뒷소리를 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체질이 강하고 가장 튼튼한 발성 기관도 이런 소리를 견딜 수 없다. 이것이 많은 배우들이 곧 무대를 떠나거나 무명의 지위에 안주해야 하는 이유이다.

한 가수가 발성법을 제대로 운용할 수 있다면, 45 세는 그의 전성기일 것이며, 그는 적어도 50 세까지 충만한 목소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나이에 이르거나 좀 더 크면 자신의 노래 생활을 끝낼 준비를 할 수 있다. 아직 정력이 넘치는 큰 예술가는 관객이 먼저 그의 능력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정확하고 고정된 발성 방법을 요구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목구멍을 열어야 한다."

"입을 크게 벌리는 것은 목구멍을 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지 마라. 성악을 조금 아는 사람이라면 숨만 쉬면 목구멍을 열 수 있어 입을 크게 벌리지 않아도 된다. "

"하지만 목구멍을 제대로 열려면 자연스럽게 입을 벌리고 턱을 내려야 한다. 물론 고음을 부를 때는 입을 크게 벌려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소에 가까운 모양을 유지해야 한다. 거울 앞에서 삼키는 연습을 자주 하고, 입 뚜껑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의사에게 목을 검사하게 하는 것처럼 유익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

"A 음을 크게 발음할 때는 이 음이 삼키는 뒤에서 형성된다고 느껴야 하지만, 이 모음을 보내기 전에 인두가 잘 열려 있어야 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5, 사운드의 지렛대

"사운드가 발송되면 적절한 지렛대를 주어야 하므로 호흡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 우선 공기를 가득 빨아들여야 한다. 소리를 낼 때 폐가 절반밖에 안 되면 소리가 곧 지렛대 (힘) 를 잃게 되고, 동시에 음이 정확하지 않을 위험이 발생한다. 공기를 제대로 들이마시려면 가슴을 펴고 복근을 느슨하게 해야 한다. 숨을 내쉬면 과정이 반대다. 횡격막, 위 및 기타 중요한 기관 주위의 탄력 근육은 이러한 연습을 통해 더욱 튼튼해지고 숨결을 잘 지탱할 수 있다. 그것들은 숨결을 조절하는 중요한 요소이고, 소리는 가스에 의해 결정된다. "

"횡격막의 기능을 풀무에 비유할 수 있다. 풀무 임무를 수행한다. 성악의 모든 예술은 흡족함과 정확하고 절약적으로 사용하는 데 있다. 가수는 아무리 좋은 청각과 소망이 있더라도, 만약 그가 숨결을 제어하지 못한다면, 그는 음을 잘 부르지 못하거나 생기가 없고 불쌍한 목소리를 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그래서 학생들이 호흡의 예술이 무엇인지 알게 되자 그는 목적지로 가는 올바른 길을 밟았다."

"코로 숨을 쉬면 심호흡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흡입한 가스가 너무 빨리 소비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또한 코는 공기를 걸러내고 공기를 따뜻하게 해 주므로 입으로 숨을 쉬는 것보다 더 유익하다. 숨을 연습하는 모든 연습을 부를 때는 반드시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폐는 숨을 내쉬는 동안 가능한 한 여기를 풀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시 숨을 들이마시고 근육을 튼튼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6, 3 개의 사운드 영역

"사람의 목소리는 자연스럽게 가슴 사운드 영역, 중간 사운드 영역, 머리 사운드 영역의 세 가지 사운드 블록으로 나뉩니다. 머리 소리 영역은 가짜 소리 영역이라고도 하지만 테너는 거의 가짜 소리처럼 들리지만 실제로는 반음 (mezzovoce) 소리를 낼 수 있다. 반 소리는 남성에게 합법적이다. 순수한 거짓 소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 3). 테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중성구역이다. 이 사운드 영역은 그의 목소리의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중간 사운드 영역이 올바르게 사용되면 가장 높은 사운드 영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음을 부를 때 소리의 질과 발성의 이완은 이 고음 앞의 몇 음의 창법에 크게 좌우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어떤 가수들은 주로 테너인데, 고음을 부를 때 머리를 지나치게 높이 젖히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하면 후두음, 눌린 소리가 난다. 청자를 매우 불쾌하게 하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가스를 좀 더 깊게 저장해서 상부 호흡기가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온몸으로 소리를 느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소리에는 감정, 흥분, 힘이 없을 것이다. 많은 가수들이 목소리조건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기교상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지만, 그들은 노래할 때 감정이 없고, 가수를 유명하게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목소리를 얻지 못한다. 그들의 목소리가 충만하지 않고 영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

7, 하프톤 창법의 단점 제거

" 앞서 이미 하프톤 창법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하프톤 창법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성악 예술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덧붙이고 싶습니다. 반음창법의 개념은 대체로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자연의 목소리는 거의 없지만, 숨결이 있는 지지이다. 정확한 호흡지점이 있어야 소리가 아름다운 품질을 갖게 된다. 물론, 지나치게 숨을 몰아쉬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목소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그래서. 반 소리는 마치 충만한 목소리의 집중인 것 같다. 반음창법에 필요한 숨결은 충만한 목소리에 필요한 만큼 많다. 숨결 지지가 없는 소리는 항상 미약하고 힘이 없다. 그것은 멀지 않아, 아주 짧은 거리에서도 들을 수 없다. 반대로, 가장 가벼운 소리가 깊은 숨결에 대한 지지를 받는다면, 그 소리는 멀리 전해지고, 소리는 듣기 좋고, 표현력이 있다. "

"한 가지 더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이 가수의 자연성구에서 작은 소리가 나면서 한 음의 강함을 불러 달라고 요구하면 목구멍의 위치와 소리의 특징을 바꿀 위험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만약 그에게 부적절한 음구에서 작은 소리가 나온다면, 소리를 강화해야 할 때 소리의 성질과 특성을 바꿔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리명언). "

8, 불완전한 목소리

"목소리의 많은 결점을 구체적으로 언급해야 한다. 그것들은' 백음',' 후두음',' 콧소리',' 양소리' 이다 콧소리가 가장 고치기 어렵다. 일부 교사, 특히 프랑스 교사들은 소리를 * * * 울리기 위해 소리를 모두 비강으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자연스러운 방법으로만 좋은 * * * 소리를 얻을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 * * * 소리만 방해할 수 있습니다. 호흡은 당연히 코를 통과해야 한다. 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 콧구멍에서 목소리를 보내지 마세요. "

' 백성 '(vocebianca) 은 숨결이 없는 머리소리이며, 무광택 소리이므로 백성이라고 합니다. 이 단점을 없애기 위해서는 입을 다물고 노래 연습을 할 수 있고,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깊은 지렛대를 느껴야 한다.

"노래를 부를 때 목구멍을 충분히 크게 열지 않으면' 목' 소리가 난다."

"비음에 관해서는 이 단점을 바로잡는 것이 가장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고치지 않고, 내가 말했듯이, 유일한 수정방법은 목구멍을 열고 아랫배에서 부드러운 입뚜껑으로 소리를 보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소리가 여전히 코에서 나온다면, 그것은 소리의 형성이 너무 앞섰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노래의 기본 법칙에 어긋난다. 학생이 콧소리를 내는 습관이 있다면. 모음 (A, E, I, la, le, Li 등) 만으로 연습하도록 할 수 있어 이런 해로운 습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누가 이미 정확한 호흡 방법을 익히기 위해 애를 썼다면, 그는 당연히 이러한 모든 단점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

' 양매 소리' 는 목소리를 강요한 탓이다. 가벼운 오페라만 부를 수 있는 가수의 목소리는 많지만, 큰 오페라에서 자주 노래를 부른다. 이런 노래를 듣는 것은 어떤 즐거움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가수들은 곧 자신의 목소리를 망칠 것이다. 그들이 항상 목이 아프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발성기관은 항상 과도하게 긴장한 상태에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누가 오랫동안 신선한 목소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그는 절대 자신의 목소리의 능력 한계를 넘을 수 없다. 양 울음소리' 를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노래를 아예 멈추고, 다시 자신의 전공으로 돌아갈 수 있을 때' 폐쇄창법' 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다.

9, 폐쇄창법

"이 방법은 특정 목소리의 단점을 바로잡는 데 유용하지만 다른 목소리에는 해로울 수 있다. 모든 것은 입과 인두의 구조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목을 조이기 위해 고민을 느낀다면, 그는 절대 입을 다물고 노래를 부르지 말아야 한다. 목소리가 너무 개방적인 사람들에게는 입을 다물는 창법이 호흡을 연습하는 훌륭한 예비 연습이다. "

"폐쇄 창법은 목소리의 유연성에 좋다. 많은 가수들은 매일 입을 다물고 노래를 연습해야 한다. 나의 개인적인 경험은 이런 연습의 장점을 증명할 수 있다. 입을 다물고 노래하는 법은 목소리의 유연성을 높이고 성대를 쉬게 한다. 내가 아는 한, 과도한 피로로 인해 망가진 목소리 중 일부는 이런 방법으로 정상으로 돌아갔다.

"

참고 자료: 바이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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