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지난 2 년 동안 전 세계 3G 비즈니스가 추진되고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가 발전함에 따라 모바일 UGC 비즈니스가 부상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UGC 의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요인은 첫째, 전자 스토리지 장치의 용량이 증가하고 가격이 하락하는 동시에 스토리지 시스템이 표준화되어 휴대폰의 성능이 향상되고 다른 장치와 정보를 즐기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 둘째, 휴대폰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휴대전화로 실제 생활을 기록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셋째, 모바일 사업자는 UGC 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포인트를 개척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UGC 의 비즈니스 형식은 주로 모바일 커뮤니티 네트워크 및 모바일 비디오 * * * 입니다. 여기서 모바일 커뮤니티 네트워크는 한국, 유럽 및 미국 시장에서 이미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Juniper Consulting 에 따르면 커뮤니티 네트워크는 모바일 UGC 분야의 주류로 전 세계 사용자 수가 약 1400 만 명에 달합니다. 전 세계 모바일 UGC 분야 2007 년 매출은 5 억 7 천 2 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그 중 모바일 커뮤니티 네트워크 매출은 50 대 이상이었습니다. 2012 년까지 모바일 UGC 분야의 매출은 57 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커뮤니티 네트워크 비즈니스 매출은 21 로 하락하여 동영상으로 대표되는 개인 콘텐츠 * * * 가 주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 모바일 UGC 개발이 가장 좋은 나라입니다. 최근 2 년 동안 아시아 태평양의 다른 나라와 지역, 그리고 유럽의 이동사업자들도 잇달아 이 분야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 한국 SKT SKT 는 2001 년 모바일 커뮤니티 비즈니스인 싸이월드를 선보였다. 싸이월드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커뮤니티 사업 중 하나로, 한국에서 1500 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있어 한국 전체 인구의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싸이월드의 절대다수의 사용자들은 모두 20 대 안팎의 젊은이로, 일일 방문량은 2000 만 명에 이른다.
SKT 는 모바일 커뮤니티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 * * 로 UGC 개발 초점을 옮겼습니다. 2006 년 11 월 초 SKT 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의' 성인 서비스' 버튼을' UGC 비디오' 로 변경하여 Pandora TV, Damoimaura, Mncast, FreechalQ, Ya 와 함께 이 서비스의 하루 방문 빈도는 25 만 번이다.
*Vodafone 2007 년 2 월, Vodafone 은 MySpace 및 YouTube 와의 협력, 모바일 커뮤니티 네트워크 및 비디오 * * * * 비즈니스 참여, Vodafone 은 인터넷 유명 UGC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전면 진출을 희망하고 있다 Vodafone 사용자는 휴대폰을 통해 MySpace 에 액세스하고, MySpace 공간을 구축하고, 사진과 블로그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부 휴대폰에 MySpace 휴대폰 소프트웨어를 미리 설치해 사용자들이 Vodafonelive 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포털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시스템.
Vodafone 의 모바일 유튜브 서비스는 먼저 영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사용자는 휴대폰에서 비디오 프로그램 선택, 비디오 링크 전달, 비디오 단편 업로드 및 검색 등을 할 수 있으며, Vodafone 은 곧 다른 유럽 국가 시장에서 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Vodafone 은 사용자가 동영상 프로그램을 업로드하는 횟수와 시청자가 시청하는 횟수에 따라 공급자에게 비용을 지불할 계획이다. 따라서 동영상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사용자는 다른 사람과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도 얻을 수 있다.
* 영국' 3' 회사 영국' 3' 이 2005 년부터 이 업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폰을 통해 MMS 를 보내 자신의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으며,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 다운로드 요금에서 10 의 수익을 나눌 수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3' 회사와 YoSpace 로 다시 나눌 수 있다. 이 사업은 1 년 만에 동영상 다운로드 횟수가 1400 만 건에 달했다.
*Verizon wireless corporation 2006 년 3 월, 미국 Cingular wireless corporation 은 모바일 사용자에게 Rabble 서비스를 제공하여 커뮤니티 서비스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MySpace 와 유사한 커뮤니티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사용자는 휴대폰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이미지를 공유하고, 현지 사건이나 지리적 위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07 년 7 월, Verizon 무선 회사는 사용자가 짧은 번호' 98823' 을 통해 YouTube 웹 사이트에 비디오 클립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튜브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싱가포르 M1 회사 싱가포르 이동통신 사업자 M1 이 사용자 제작 및 * * * 동영상 서비스-METV, 사용자는 MMS 를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는 찾아보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업무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전시하고 다른 사람을 알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업무는 사용자와 나누는 모델도 만들어 사용자가 올린 콘텐츠로부터 이윤을 얻을 수 있고, 사용자가 업로드한 동영상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한 번 다운로드하면 사용자는 0.05 위안을 받을 수 있다. 2007 년 3 월 이 사업이 출범한 이후 동영상을 올린 사용자가 4 만 명을 넘어섰다. UGC 는 인터넷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응용 및 비즈니스 모델이 되고 있으며, 심지어 새로운 미디어 형식까지 형성되어 잠재적인 영업 기회가 어마합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06 년 미국 UGC 광고 수입은 4 억 5 천만 달러, 2007 년에는 두 배로 증가하여 10 억 4 천만 달러에 달했다. 2011 년에는 그 수입이 43 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언론그룹 거물들이 콘텐츠 제조 및 보급을 독점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UGC 의 출현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를 열고 있다.
인터넷 UGC 서비스가 번창하면서 모바일 인터넷 분야도 이 방향으로 탐구하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주요 모바일 사업자들은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모바일 커뮤니티, 모바일 비디오 * * * * 유류 비즈니스를 잇따라 출시하거나 인터넷 유명 브랜드와 직접 협력하며, * * *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UGC 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업자에 대한 UGC 의 비즈니스 기회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휴대폰으로 인해 UGC 에서 생성되는 콘텐츠가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네트워크 모두 점점 더 많은 콘텐츠가 기존 미디어나 인터넷 SP 에서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만들고, 자신의 기분과 보고 들은 것을 휴대전화로 기록하고,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 추세가 되고, 모바일 인터넷은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다.
엄청난 잠재 사용자 기반
사용자는 점점 더 자신의 창작물을 습관화하고 사랑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UGC 는 이미 많은 누리꾼들의 생활방식이 되었다. 이를테면 UGC 가 가장 활발한 BBS 와 블로그 분야에서는 국내에 이미 많은 사용자 집단이 있고,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터넷의 UGC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모바일 UGC 로 전환할 수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이익 형성
UGC 의 모바일 분야 발전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원을 가져올 것입니다. 인터넷은 비즈니스 모델과 관리 메커니즘에서 비교적 느슨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창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보호와 수익 분할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네트워크에서는 운영자가 부가가치가 있는 콘텐츠와 사용자에 대한 수익을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업자도 이러한 업무를 통해 트래픽을 자극하고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운영자가 더 많은 이윤을 얻는 것
잠재 시장이 어마할 뿐만 아니라, UGC 산업 체인의 참가자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도 이동사업자가 이런 업무를 발전시키는 데 유리한 요인이다. 모바일 음악과는 달리, 주요 수입은 전통 음악 업계에 의해 벌어진다. 반면, 모바일 사업자의 수입은 유류비에서 비롯된다. UGC 의 가치 사슬 참가자들 중에는 전통업계가 거의 없는 기업, 더 많은 인터넷 신흥 사이트, 콘텐츠는 분산된 사용자에게서 나온다. 운영자는 교섭 과정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 운영자가 종종 높은 이윤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충성도 향상
간단히 말해
UGC 는' user generated content' 의 약자로, 중국어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로 번역된다. 즉 네티즌들은 자신의 DIY 콘텐츠를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전시하거나 제공한다 UGC 는 중국에서 개인화를 제창하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웹 2.0 의 개념을 동반하고 있다.
UGC 모드에서 네티즌들은 더 이상 관객이 아니라 인터넷 콘텐츠의 생산자와 공급자가 되어 체험식 인터넷 서비스를 더 깊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첫째, UGC (사용자 제작 컨텐츠) 는' copy and paste' 편집에 의존하는 기존 뉴스 사이트와 구별됩니다.
둘째, 멀티미디어 수단의 광범위한 사용.
셋째, 새로운 수익 모델의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