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교육은 확실히 미래의 교육인가요?
VRAR+ 교육은 과연 미래 교육일까요?
업데이트 시간: 2017년 04월 06일 20:23 출처: AR 호우호우 데이트 모바일 버전
교육의 미래는 무엇일까? 교육법칙에 부합하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선진 생산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한 문장 추가: 지금은 돈을 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가정을 바탕으로 논의를 시작할 수 있으며, 문제에 대해 이런 식으로 생각함으로써 올바른 일을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해변에서 죽다). 지금 교육을 통해 돈을 벌고 싶다면 중관촌으로 가서 도로 위의 광고판과 작은 광고의 요구에 따라 회사 목표를 디자인하십시오.
저는 교육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사고방식과 관점이 결정됩니다. 저는 생의학 공학, 심리학,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성인용 제품(아동용 제품과 다름)에 대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고 있으며 인터넷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업무 경험상 연구소에서 미래 제품에 대해 많이 고민해왔기 때문에 조금 앞서가는 것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제브라나이트가 성인교육과는 많이 다른 어린이 교육을 하고 있지만, 모든 교육은 미래교육의 흐름에 맞춰야 하고, 어린이교육도 미래교육을 대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Zebra Rider는 아직 제대로 된 길을 밟지 못했고 중국 교육 전체의 변화도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교육에 있어서는 확실히 사회, 정치, 경제, 과학기술, 문화, 민생 등 모든 측면을 다룰 수 있는 복잡한 주제입니다. 개념, 시스템, 시스템 및 국가 상황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념적 경계가 화면과 제품 사고로 제한되어 있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중국의 교육 산업은 별들의 은하계와 같아서 그 본질을 식별하기가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복잡성은 '중국'이라는 단어에 있다. 해외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신기술과 새로운 교육제품/모델이 뒷받침하는 교육의 변화는 중국에서는 찾을 수 없고 이식될 수도 없는 알인 것 같습니다. 중국의 교육시장은 기술과 교육발전의 법칙을 따르지 않는(중국에 대한 C2C 카피가 전혀 효과가 없는) 이차원 공간인 것 같습니다. 중국의 미래 트렌드에 맞춰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큰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도약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있기 마련이다. 그러면 원래의 질문과 가설로 돌아가서: 미래 교육을 지금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 단계, 눈을 감아주세요. 국가 상황과 시스템을 선택적이고 일시적으로 '무시'하세요! 국가적 상황을 이야기하면 미래교육을 하지 말라. 시스템을 이야기하면 제도화됐다는 뜻이다(<쇼생크 탈출>의 설명 참조). 국가적 여건에 맞춰 빨리 돈을 벌기 위한 일을 하고 싶지 않다면(부동산은 나가서 우회전하면 우리보다 빨리 돈을 벌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교육은 다른 형태로 이루어진다고 굳게 믿으면 된다. 미래와 중국 교육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먼저 눈앞에 있는 혼란을 일시적으로 "무시"해야 합니다. 이런 '감은 눈'은 냉소주의나 맹목적인 이상주의가 아니라, 사물의 본질을 통찰하고 산업/사용자 가치에 집중하며 자기계발에 집중하는 기업가 정신에 입문하는 '선'입니다.
두 번째 단계, 믿어주세요. 미래는 달라질 것이라고 믿으세요. 나는 기업가(또는 나 자신)에게 최면을 걸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아이패드, 구글 글래스, 립모션, 묘 손목밴드, 3D 프린터 등이 미래가 아니라면 무엇인가에 대해 암시할 필요는 없다. ? 이것이 미래라면 교육은 지금과 같을까요? 20년, 30년 전, 부모님이 우리 나이고, 우리가 지금 우리 아이들 나이였을 때, 인생이 이와 같을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오늘날의 삶에 대처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능력을 배워야 합니까?
한 나라의 국내 여건과 제도는 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이 산업 발전을 제한하는 핵심 요소, 심지어 유일한 요소가 된다면 그것은 그 산업이 발전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그러나 파괴적인 요인(일반적으로 기술) 또는 업계 실무자들의 혁신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현대사회, 특히 정보화시대에는 파괴적 요인이 존재하는 시대에 현대 자동차, 항공기, 무선통신기술, 컴퓨터, 인터넷, 모바일 등 산업의 혁명적인 변화를 정치, 제도, 문화, 이념만으로는 막을 수 없습니다. 휴대폰... 지난 10년 중국에서라도 국가 상황이 산업을 결정한다면 미디어 업계에는 웨이보가 없고, 금융 업계에는 알리페이가 없고, 통신 업계에는 위챗이 없을 것이다. , 국가 여건이 영향력을 결정할 수는 있지만 산업의 발전을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미래의 1조 달러 시장인 교육이 전적으로 시장 수요에 의해 주도된다고 믿지 않습니다. 인구 규모와 시험 시스템에 따라 결정되는 시장 수요는 이미 존재해 왔습니다. 모바일 인터넷과 대화형 기술 이러한 거대하고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날 때 교육 시장은 도약하고 파괴적인 발전을 하기보다는 원래의 제품, 서비스 모델 및 개발 경로를 계속해서 확장할 것입니다. 주변 부모님들은 현재의 교육적 필요성을 깨닫고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거나 일을 일으키는 사람이 우리가 아니라는 뜻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교육하고 국정을 이야기하는 것은 역사가 IT인들에게 부여한 사명과 기술이 우리에게 주는 변화의 힘을 이해할 만큼 우리에게는 결단력과 용기가 부족하고 지혜도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줄 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스스로에게 "부끄러운 일이야!"라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 번역하면 항상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영어로 하면 더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 , 사회학, 인류학, 역사, 경제학 및 기타 거시적 관점(교육은 결코 기술이 아님)을 사용하여 거시적 관점에서 거시적 회고를 통해 교육을 살펴보고 교육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육에 관해 우리는 외부인이며 우리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못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제품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교육 모델을 해석합니다.
청중: 교육의 사용자는 사람입니다. 교육 서비스는 사회입니다. 이 모델에서 사람은 어느 정도 상대적인 상수입니다.
목표: 교육의 목표/가치 = 기술의 계승, 즉 정보(지식)의 효과적인 전파 얼핏 보면 교육용 제품/서비스는 매우 인터넷적인 특성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인간의 기술 향상". 그리고 핵심은 바로 이것이 교육용 상품/서비스가 일반적인 인터넷 정보 상품/서비스와 다른 점이다. 후자는 정보 전달만 고려하면 되고, 전자는 인간의 능력 향상을 보장해야 한다.
콘텐츠: 콘텐츠는 교육 제품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교육의 내용(미래에 가르쳐야 할 내용, 일부 내용은 영원함)을 결정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와 사회적 생산, 즉 교육목표이다.
도구: 도구는 교육 제품 및 교육 서비스의 또 다른 구성 요소입니다. 콘텐츠 + 미디어 형태는 함께 책, 비디오와 같은 교육 제품을 구성합니다. 도구는 기술과 가장 관련이 있는 요소입니다.
시나리오: 콘텐츠, 교육 방법 및 도구에 따라 상황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언어 교육 방법 및 종이 서적은 일반적으로 서비스가 오프라인임을 결정하는 반면 비디오 및 웹캠은 온라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기술도 중요한 요소지만 사람의 습관, 생활 방식, 문화, 환경, 경제 등 여건에 따라 제약을 받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전자책을 읽는 것은 습관이 아니고, 영상채팅을 하는 것도 낯설게 느껴집니다.
이로부터 해석되는 법칙/트렌드:
시대와 기술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교육제품의 본질은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교육 개혁의 가장 큰 원동력은 기술이 주도하는 생산성이다. 기술은 교육의 내용, 도구, 형식, 교육 방법 및 시나리오를 결정합니다. (이것이 우리 IT 인력이 변화에 참여하고 심지어 변화를 주도하는 이유입니다!) 전통적인 교육 실무자들은 다른 요소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콘텐츠가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교육(또는 전 세계)을 변화시키는 기술의 추세는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을 복원/시뮬레이션하고, 자연의 정보 표현(교과서에서 멀티미디어, 가상 현실에 이르기까지) 및 상호 작용을 복원/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방법(키보드부터 터치, 음성, 제스처, 근전위, 시선, 뇌파 등). 우리는 자연의 신비를 끊임없이 해독하고 이를 복사하거나 시뮬레이션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혁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주요 교육 변화에서 기술은 핵심 원동력이며, 모든 변화는 결코 한 가지 요소만을 목표로 삼지 않으며 교육 콘텐츠의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교수법의 변화도 결정합니다. . 변화. 미래의 교육은 목표, 내용, 도구, 매체, 형식, 시나리오 측면에서 달라질 것입니다.
교육 개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영향력이 큰 범위를 갖고 교육의 효율성(효과)을 크게 향상시켜야 한다.
교육의 변혁에서는 대개 사람들의 습관, 개념, 의식, 문화가 처음에는 저항으로 작용한다(뒤돌아보기, TV, 컴퓨터, 인터넷, 아이패드, 전자책...).
과거
'교육개혁'의 종이와 활자 인쇄: 기술의 발달로 입소문, 거북이 껍질, 죽간에서 빛으로 정보 매체가 전달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았더라도 매체 형식, 커뮤니케이션 형식, 사용 방식, 사용 시나리오 등이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고 수많은 사람과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역. 이것이 바로 변화입니다!
'교육개혁'에서 가르치는 물질적 개혁: 현대의 모든 개혁은 국가이념과 생산성의 요구에 부응하지만 내용의 변화나 교육관념의 변화일 뿐이다. . 변화에 대해 이야기도 하지 말자!
'교육 개혁'의 전자교실: 종이책과 칠판 손글씨부터 영화 프로젝션까지 미디어 매체가 제시되는 방식만 바뀔 뿐 정보는 전파될 수 없다. 이것은 변화가 아니다!
교육 개혁의 컴퓨터 ppt: 컴퓨터는 절대적으로 혁명적이지만 중국 교실에서 ppt는 또 다른 영화 프로젝션에 불과하며 여전히 교실 상황입니다. 위와 동일합니다. 이것은 혁명이 아닙니다!
원격교육과 온라인 학교, 교육의 새로운 힘: 내용에는 변화가 있지만 도구와 방법에는 새로운 기술이 사용되지만 당시에는 청중이 너무 적고 없었습니다.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변화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