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China는 Steam 플랫폼으로 명명되어 플레이어에게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까요?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Steam 플랫폼이 어떤 놀라움도 가져다주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중국의 게임 심사 시스템은 극도로 엄격해서 해외에서 나온 수준 높은 명작들이 아무리 많아도 실제로 중국에 진출한 게임은 거의 없다.
그러나 중국의 게이머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이익을 얻으려는 회사가 두 개 이상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제조사들이 고품질의 외국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동시에 막대한 대행사 운영 비용, 자본의 영리 추구 성격 및 엄격한 규제 시스템으로 인해 이러한 게임이 국내에 도입되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마법 개혁"이 조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반적으로 부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는 충전 전략의 변화가 게임의 급사를 초래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중국에 수입할 필요는 없으며,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고 싶다면 엄격한 심사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직접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본 참여 계층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독창적인 게임이 더 재미있을 때가 많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국내 서버가 부족하다는 점일 수도 있고, 플레이 시 네트워크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온라인 게임 액셀러레이터가 생겨났습니다. 액셀러레이터에 대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상황에 만족합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은 스팀 플랫폼에 대해 집단적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스팀이 감독 범위에 포함되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의 수와 품질이 이전보다 크게 낮아질 것이라는 두려움입니다.
그러나 직접 플레이하는 외국 게임, 특히 스팀(Steam) 게임은 감독 측면에서 늘 회색지대였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래서 매년 "Steam이 차단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국내 스팀 사용자가 많지 않아 눈에 띄지 않았지만, 최근 국내 스팀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스팀은 더욱 위험해졌다.
이때 스팀을 중국에 공식적으로 도입하고 스팀에 법적 지위를 부여하려면 국내 자본이 필요하다.
스팀 플랫폼은 어떤 놀라움을 가져올까요? 이것이 플레이어에게 가져올 수 있는 가장 큰 놀라움은 앞으로 Steam 플레이어가 더 이상 Steam에서 금지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