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구성 - TCP 에서 사용하는 재사용, 흐름 제어 및 혼잡 제어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TCP 에서 사용하는 재사용, 흐름 제어 및 혼잡 제어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1. 안정적인 개체 전송을 위해 연결 지향 3 회 핸드셰이크를 사용합니다.

2. 데이터 창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대기열 크기를 협상하여 데이터 대기열 전송을 달성합니다.

3.TCP 는 직렬화된 응답 및 필요한 경우 패킷 재전송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에 안정적인 전송 스트림 및 가상 연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긴 연설에서 발견 된 좋은 문장 중 하나입니다.

I. TCP 프로토콜

1, TCP 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 앱은 TCP 가 보내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 블록으로 나뉜다. TCP 에서 IP 로 전송되는 정보 단위를 메시지 세그먼트라고 합니다.

◆ TCP 가 메시지 세그먼트를 보내면 타이머를 작동시켜 대상이 메시지 세그먼트 수신을 확인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제때에 확인을 받지 못하면 메시지 세그먼트를 재전송합니다.

◆ TCP 가 TCP 연결의 다른 쪽 끝에서 데이터를 수신할 때 확인을 보냅니다. 이 확인은 즉시 전송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몇 분의 1 초 지연됩니다.

◆ TCP 는 헤더와 데이터의 체크섬을 유지합니다. 이는 전송 중 데이터의 변경 사항을 감지하기 위한 엔드 투 엔드 체크섬입니다. 수신된 세그먼트의 체크섬에 오류가 있을 경우 TCP 는 해당 세그먼트를 삭제하고 세그먼트 수신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TCP 데이터 세그먼트는 IP 데이터그램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IP 데이터그램의 도착은 무질서할 수 있으므로 TCP 데이터 세그먼트의 도착도 무질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TCP 는 수신된 데이터를 정렬하여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올바른 순서로 전달합니다.

IP 데이터그램이 복제되기 때문에 TCP 커넥터는 복제된 데이터를 폐기해야 합니다.

◆ TCP 는 또한 TCP 연결의 각 측면에 고정 버퍼 공간이 있는 흐름 제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TCP 의 수신측에서는 수신측 버퍼가 수용할 수 있는 데이터만 송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속도가 느린 호스트가 속도가 빠른 호스트로 인해 버퍼 오버플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TCP 는 바이트 스트림의 내용을 해석하지 않습니다.

2.TCP 헤더:

TCP 데이터는 다음 형식으로 IP 데이터그램에 캡슐화됩니다.

IP 헤더 20 TCP 헤더 20 TCP 헤더

TCP 헤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6 비트 소스 포트 번호 16 비트 대상 포트 번호

32 비트 일련 번호

32 비트 확인 일련 번호

4 비트 헤더 길이는 6 비트 u 를 유지합니다

희귀하다

제너럴모터스

C

K.p.

S

인적 자원

S

T S

Y

N F

N 16 비트 창 크기

16 비트 테스트 및 16 비트 비상 포인터

선택권

데이터

설명:

(1) 각 TCP 세그먼트에는 발신자 및 수신자에 대한 적용 프로세스를 찾는 데 사용되는 소스 및 대상의 포트 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값에 IP 헤더의 소스 및 대상 IP 주소를 추가하여 TCP 연결을 고유하게 결정합니다.

(2) 일련 번호는 TCP 발신자에서 수신자에게 전송된 데이터 바이트 스트림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며 메시지 세그먼트의 첫 번째 데이터 바이트를 나타냅니다. 바이트 스트림이 두 애플리케이션 간의 단방향 스트림으로 간주되는 경우 TCP 는 일련 번호를 사용하여 각 바이트를 계산합니다.

(3) 새 연결이 설정되면 SYN 플래그가 1 으로 변경됩니다. 일련 번호 필드에는 이 호스트에서 선택한 접속의 초기 일련 번호 ISN 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호스트에서 전송할 데이터의 첫 번째 바이트의 일련 번호는 ISN+1 입니다. SYN 플래그는 일련 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4) 전송된 각 바이트가 계산되기 때문에 확인 일련 번호에는 확인을 보낸 터미널에서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일련 번호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확인 일련 번호는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수신된 데이터 바이트의 일련 번호에 1 을 더한 번호여야 합니다. 일련 번호 확인 필드는 ACK 플래그가 1 인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5) 32 비트 확인 일련 번호 필드는 ACK 플래그와 마찬가지로 항상 TCP 보고 헤더의 일부이므로 ACK 를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연결이 설정되면 이 필드는 항상 설정되고 ACK 플래그는 항상 1 으로 설정됩니다.

(6)TCP 는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전이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연결의 각 끝에는 각 방향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일련 번호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7)TCP 는 화동 창구 프로토콜로 표시할 수 있으며 선택적 확인이나 거부가 없습니다. 따라서 TCP 헤더의 확인 일련 번호는 발신자가 바이트를 성공적으로 수신했음을 나타내지만 확인 일련 번호가 나타내는 바이트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현재 데이터 스트림의 선택한 부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8) 선택적 필드의 길이가 가변적이므로 헤더 길이를 설정해야 합니다. TCP 헤더는 최대 60 바이트입니다.

(9) 6 개의 플래그 비트 중 많은 비트를 동시에 1 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Urg- 비상 포인터가 유효합니다.

◆ 확인-일련 번호가 유효한지 확인합니다.

◆ PSH-수신자는 가능한 한 빨리 메시지 세그먼트를 애플리케이션 계층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 RST-재연결

◆ 동기화 일련 번호는 연결을 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 핀--발신자가 전송 작업을 완료합니다.

(10)TCP 흐름 제어는 연결의 각 끝에서 선언된 창 크기를 통해 제공됩니다. 창 크기는 확인 번호 필드에 표시된 값부터 시작하는 바이트 수이고 확인 번호 필드는 수신자가 받을 바이트 수입니다. 창 크기는 16 의 필드이므로 최대 창 크기는 65535 바이트입니다.

(1 1) 전체 TCP 패킷 (TCP 헤더 및 TCP 데이터) 을 확인하고 덮어씁니다. 이 필드는 필수 필드이며 발신자가 계산 및 저장해야 하며 수신자가 확인해야 합니다. TCP 체크섬은 UDP 헤더 체크섬과 동일하게 계산되며 의사 헤더도 사용됩니다.

(12) 긴급 포인터는 양수 오프셋이고 황용 일련 번호 필드 값의 합계는 긴급 데이터의 마지막 바이트를 나타내는 일련 번호입니다. TCP 의 비상 모드는 전송 방향 반대편에서 긴급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13) 가장 일반적인 옵션 필드는 최대 메시지 크기 MMS 이며 각 접속자는 일반적으로 통신의 첫 번째 메시지 세그먼트에 이 옵션을 표시합니다. 로컬 터미널에서 수신할 수 있는 메시지 세그먼트의 최대 길이를 나타냅니다.

둘째, TCP 연결 설정 및 종료

1, 연결 프로토콜 설정

(1) 요청자는 고객이 연결할 서버의 포트와 숨겨진 질병의 초기 일련 번호 (ISN) 를 나타내는 SYN 섹션을 보냅니다. 이 SYN 세그먼트는 메시지 세그먼트 1 입니다.

(2) 서버는 서버의 초기 일련 번호가 포함된 SYN 메시지 세그먼트 (메시지 세그먼트 2) 를 회신으로 반송합니다. 또한 확인 일련 번호를 고객의 ISN 플러스 1 으로 설정하여 고객의 SYN 세그먼트를 확인합니다. SYN 은 일련 번호를 사용합니다.

(3) 고객은 서버의 SYN 세그먼트 (세그먼트 3) 를 확인하기 위해 확인 일련 번호를 서버의 ISN+1 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세 단락은 세 번의 악수라고 하는 연결 설정을 완성했다. 첫 번째 SYN 을 전송하는 한쪽 끝은 능동적으로 개방되고, 이 SYN 을 받고 다음 SYN 으로 반송하는 다른 쪽 끝은 수동적으로 개방됩니다.

2. 연결 종료 프로토콜

TCP 연결은 전이중이므로 각 방향을 개별적으로 꺼야 합니다. 이 원리는 한쪽이 데이터 전송 작업을 완료하면 FIN 을 전송하여 이 방향의 연결을 종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FIN 을 수신하면 이 방향에 데이터 흐름이 없다는 의미일 뿐, TCP 연결은 FIN 을 수신한 후에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종료는 활성 종료를 수행하고 다른 쪽은 수동 종료를 수행합니다.

(1) TCP TCP 클라이언트가 FIN 을 보내 클라이언트-서버 데이터 전송을 종료합니다 (메시지 세그먼트 4).

(2) 서버에서 이 FIN 을 수신하면 ack 를 반송하여 일련 번호가 수신된 일련 번호와 1 (메시지 세그먼트 5) 을 더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SYN 과 마찬가지로 지느러미는 일련 번호를 차지합니다.

(3) 서버가 클라이언트 연결을 닫고 FIN (메시지 세그먼트 6) 을 클라이언트로 보냅니다.

(4) 고객 세그먼트는 확인을 반송하고 확인 일련 번호가 수신 일련 번호에 1 (메시지 세그먼트 7) 을 더한 것으로 설정됩니다.

3. 연결 설정 시간 초과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세 번의 연결 요청을 보냅니다. 서버가 지정된 시간 내에 응답하지 않으면 연결이 실패합니다.

4. 최대 메시지 세그먼트 길이 MSS

최대 세그먼트 길이는 TCP 가 다른 쪽 끝으로 전송하는 최대 블록 길이를 나타냅니다. 연결을 설정할 때 연결의 양쪽 끝에 해당 ms 를 선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분할되지 않으면 MSS 가 클수록 좋습니다. 세그먼트가 클수록 세그먼트당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많아지고 IP 및 TCP 보고 헤더보다 네트워크 활용도가 높습니다. TCP 가 SYN 을 전송할 때 MSS 값을 송신 인터페이스의 MTU 길이에서 IP 헤더 및 TCP 헤더 길이를 뺀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의 경우 MSS 값은 1460 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소가 로컬이 아닌 경우 MSS 값은 일반적으로 536 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로컬인지 여부는 주로 네트워크 번호로 구분됩니다. MSS 를 통해 호스트는 다른 쪽에서 전송되는 데이터그램 길이를 제한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자신이 보내는 데이터그램 길이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MTU 가 더 작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호스트는 세그먼트화를 피할 수 있습니다.

5.TCP 의 절반 꺼짐

TCP 는 연결의 한쪽 끝에 전송이 완료된 후 다른 쪽 끝에서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TCP 의 반폐쇄성입니다.

클라이언트는 FIN 을 보내고 다른 쪽 끝은 FIN 의 ACK 세그먼트를 보냅니다. 수신측이 데이터 전송을 완료하면 FIN 을 전송하여 해당 방향의 연결을 닫고 클라이언트가 접속이 완전히 닫히기 전에 FIN 을 확인합니다.

6,2 2MSL 연결

TIME_WAIT 상태는 2MSL 대기 상태라고도 합니다. 각 TCP 는 하나의 데이터 세그먼트 최대 수명 (MSL) 을 선택해야 합니다. 네트워크의 메시지 세그먼트가 삭제되기 전까지 가장 긴 시간입니다.

처리 방법: TCP 가 활성 종료를 수행하고 마지막 ack 를 반송할 때 연결은 TIME_WAIT 상태 2MSL 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TCP 는 마지막 ACK 을 다시 전송하여 ACK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쪽 끝이 시간 초과되어 마지막 FIN 을 다시 전송함). 이 2MSL 대기의 또 다른 결과는 2MSL 대기 중 TCP 연결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7. 조용한 시간

TCP 는 재부팅 후 MSL 초 내에 연결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이는 조용한 시간입니다.

8.FIN_WAIT_2 상태

FIN_WAIT_2 상태에서 우리는 이미 FIN 을 보냈고 상대방도 이미 확인했다. 다른 쪽 끝의 프로세스가 이 종료를 완료한 경우에만 FIN_WAIT_2 상태에서 TIME_WAIT 상태로 들어갑니다. 즉, 우리 쪽 끝은 항상 이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다른 쪽 끝은 CLOSE_WAIT 상태에 있을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계층이 이를 닫기로 결정할 때까지 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9. 메시지 세그먼트를 재설정합니다

TCP 헤더의 RST 비트는 재설정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메시지가 관련 연결로 전송될 때 TCP 는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재설정 메시지 세그먼트를 보냅니다. 주요 정보:

(1) 존재하지 않는 포트에 대한 연결 요청

(2)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10, 동시에 열기

동시 열기를 처리하기 위해 두 개의 연결이 아닌 동시 열기에 대해 하나의 연결만 설정합니다. 양쪽 끝에서 거의 동시에 SYN 을 보내 SYN_SENT 상태로 들어갑니다. 각 끝에서 SYN 을 받으면 상태가 SYN_RCVD 로 변경되고 SYN 을 재전송하고 수신된 SYN 을 확인합니다. 양 당사자가 SYN 과 해당 ACK 를 모두 받으면 상태가 "설정됨" 으로 변경됩니다. 동시에 열리는 연결에는 4 개의 메시지 세그먼트를 교환해야 하며, 일반적인 3 번의 악수보다 1 개 더 많은 메시지 세그먼트가 필요합니다.

1 1 동시에 꺼짐

응용 프로그램 계층에서 종료 명령을 실행하면 양쪽 끝이 ESTABLISHED 에서 FIN_WAIT_ 1 으로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양 당사자가 한 개의 FIN 을 보내고 두 개의 FIN 이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어 다른 쪽 끝에 도달합니다. FIN 이 수신되면 상태가 FIN_WAIT_ 1 에서 CLOSING 으로 변경되고 최종 ACK 이 전송됩니다. 마지막 ACK 이 수신되면 상태는 TIME_WAIT 로 변경됩니다. 동시에 닫히고 정상적으로 닫힌 세그먼트 감속 수는 동일합니다.

12, TCP 옵션

각 옵션은 옵션 유형을 나타내는 1 바이트의 범주 필드로 시작합니다.

Kind= 1: 옵션 테이블 끝 (1 바이트) Kind= 1: 작업 없음 (1 바이트) kind

셋째, TCP 시간 초과 및 재전송

TCP 는 각 TCP 연결에 대해 4 개의 서로 다른 타이머를 관리합니다.

(1) 다른 쪽 끝에서 확인을 받으려는 경우 재전송 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이 수신 창을 닫더라도 타이머가 창 크기 정보 흐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3) 활동 타이머를 유지하면 유휴 연결의 다른 끝이 언제 충돌하거나 재시작되는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2msl 타이머는 연결이 TIME_WAIT 상태인 시간을 측정합니다.

1, 왕복 시간 측정

TCP 시간 초과 및 재전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정된 연결의 왕복 시간 (RTT) 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라우터와 네트워크 트래픽이 모두 변경되므로 TCP 는 이러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그에 따라 시간 초과를 변경해야 합니다. 먼저 TCP 는 특수 일련 번호가 있는 바이트 전송과 해당 바이트를 포함하는 확인 수신 사이의 RTT 를 측정해야 합니다.

혼잡 회피 알고리즘

이 알고리즘은 패킷 손상으로 인한 손실이 매우 작다고 가정하므로 패킷 손실은 소스 호스트와 대상 호스트 사이의 네트워크 어딘가에 정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패킷 손실에 대한 두 가지 지침이 있습니다. 시간 초과 발생 및 중복 확인 수신입니다. 혼잡 회피 알고리즘은 연결당 두 가지 변수, 즉 혼잡 창 cwnd 와 느린 시작 임계값 ssthresh 를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1) 지정된 연결에 대해 cwnd 를 1 개 세그먼트로 초기화하고 ssthresh 를 65535 바이트로 초기화합니다.

(TCP 출력 루틴의 출력은 수신자의 cwnd 및 알림 창의 크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혼잡 방지는 발신자가 사용하는 흐름 제어입니다. 전자는 발신자가 느끼는 네트워크 정체에 대한 추정이고, 후자는 접속에서 수신자의 사용 가능한 버퍼 크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정체가 발생할 때 ssthresh 는 현재 창의 평균 크기로 설정됩니다 (cwnd 및 수신자 알림 창의 최소 크기이지만 최소 크기는 두 개의 메시지 세그먼트임). 또한 시간 초과로 정체가 발생하는 경우 cwnd 는 1 개 세그먼트로 설정됩니다.

(4) 새 데이터가 상대방에 의해 확인되면 cwnd 가 가입하지만 가입 방법은 느린 부팅 또는 정체 회피가 진행 중인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Cwnd 가 ssthresh 보다 작거나 같으면 느린 부팅이 진행 중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잡 방지가 진행 중입니다.

3. 빠른 재전송 및 빠른 복구 알고리즘

한 시퀀스에서 3 개 이상의 중복된 ack 을 받으면 메시지 세그먼트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 초과 타이머가 넘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손실된 데이터 세그먼트를 재전송합니다.

(1) 세 번째 중복 ACK 가 수신되면 ssthresh 를 현재 혼잡 창 cwnd 의 절반으로 설정하고 손실된 세그먼트를 재전송하고 cwnd 를 ssthresh 에 3 배의 세그먼트 크기를 더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2) 또 다른 중복 ACK 가 수신될 때마다 cwnd 는 1 세그먼트의 크기를 늘리고, 허용된 경우 1 그룹을 보냅니다.

(3) 다음에 새 데이터를 확인하는 ACK 가 도착하면 cwnd 를 ssthresh 로 설정합니다. 이 ACK 는 재전송 후 왕복 시간 내에 1 단계의 재전송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ACK 은 누락된 그룹화와 수신된 첫 번째 반복 ACK 사이의 모든 중간 세그먼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4.ICMP 오류

TCP 가 주어진 연결에서 반환된 ICMP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 TCP 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ICMP 오류는 소스 스테이션 억제, 호스트 도달 불가 및 네트워크 도달 불가입니다.

(1) 소스 스테이션 억제로 인한 수신 혼잡 창 cwnd 는 느린 시작을 시작하기 위해 1 세그먼트 크기로 설정되지만 느린 시작 임계값 ssthresh 는 변경되지 않으므로 모든 경로가 열리거나 정체가 발생할 때까지 창이 열립니다.

(2) 수신되는 호스트가 도달 할 수 없거나 네트워크가 실제로 무시될 수 없습니다. 두 오류 모두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TCP 는 결국 시간이 초과될 수 있지만 오류를 일으키는 데이터를 보내려고 합니다.

5, 재구성:

TCP 시간 초과 재전송 시 동일한 데이터 세그먼트를 재전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TCP 를 사용하면 더 큰 데이터 세그먼트를 재구성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TCP 는 세그먼트 일련 번호 대신 바이트 일련 번호를 사용하여 전송할 데이터를 식별하고 확인하기 때문에 허용됩니다.

넷째, TCP 의 지속 타이머

ACK 전송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즉, TCP 는 ACK 세그먼트를 확인하지 않고 TCP 는 데이터가 포함된 ACK 세그먼트만 확인합니다. ACK 세그먼트 손실로 인해 양 당사자가 기다리지 않도록 발신자는 지속 타이머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수신자를 쿼리합니다. 발신자에서 보낸 이러한 메시지 세그먼트를 창 프로브라고 합니다.

다섯째, TCP 활성화 타이머

지정된 접속이 2 시간 이내에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으면 서버는 클라이언트에 프로브 세그먼트를 보냅니다. 클라이언트 호스트는 다음 네 가지 상태 중 하나여야 합니다.

(1) 클라이언트 호스트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실행 중이며 서버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TCP 응답이 정상이며 서버는 상대방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버는 2 시간 이내에 활성화 타이머를 재설정합니다.

(2) 클라이언트 호스트가 충돌하여 종료 또는 재시작 중입니다. 두 경우 모두 클라이언트의 TCP 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서버는 probe 에 대한 응답을 받지 않으며 75 초 후에 시간이 초과됩니다. 총 전송 10 개 probe (75 초 간격).

(3) 클라이언트 호스트 충돌 재시작. 즉, 서버가 활성 probe 에 대한 응답을 받지만 리셋되어 서버가 연결을 종료한다는 의미입니다.

(4) 클라이언트 호스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서버에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여섯째, TCP 의 일부 속성

1, 경로 MTU 검색:

TCP 의 경로 MTU 검색은 접속이 설정될 때 TCP 가 출력 인터페이스 또는 MSS 에서 해당 세그먼트에 대해 선언된 가장 낮은 MTU 를 실제 세그먼트 크기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경로 MTU 에서 TCP 가 피어 선언 MSS 를 초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피어가 MSS 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값은 536 입니다.

초기 세그먼트 크기를 선택하면 TCP 가 이 연결에서 보낸 모든 IP 데이터그램이 DF 비트를 설정합니다. 중간 라우터가 DF 플래그가 설정된 데이터그램을 분할해야 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그램을 삭제하고 ICMP' 조각할 수 없음' 오류를 생성합니다.

이 ICMP 오류가 발생하면 TCP 는 데이터 세그먼트의 크기를 줄이고 재전송합니다. 라우터가 이러한 새로운 ICMP 오류를 생성하는 경우 데이터 세그먼트의 크기는 다음 홉의 MTU 에서 IP 및 TCP 의 헤더 길이를 빼서 결정됩니다. 이와 같은 이전의 ICMP 오류인 경우 가능한 다음 최소 MTU 를 시도해야 합니다.

2. 긴 튜브

접속 용량 = 대역폭 x 지연 (RTT). 대역폭이 큰 지연 곱이 있는 네트워크를 통통한 네트워크 (LFN) 라고 합니다. LFN 에서 실행되는 TCP 연결을 통통한 파이프라고 합니다. 파이프는 수평으로 신축 (긴 RTT) 하거나 수직으로 신축 (더 높은 대역폭) 하거나 양방향으로 신축할 수 있습니다.

3. 창 확대 옵션:

창 확장 옵션은 TCP 의 창 정의를 16 비트에서 32 비트로 늘립니다. TCP 헤더는 여전히 16 비트를 사용하는 대신 옵션을 정의하여 16 비트 확장 작업을 수행합니다.

4. 타임스탬프 옵션:

타임스탬프 옵션을 사용하면 발신자가 각 메시지 세그먼트에 타임스탬프 값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는 확인에서 이 값을 반환하여 발신자가 수신된 각 ACK 에 대해 RTT 를 계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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