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003

제목을 보고 싶은데 다이내믹한 헤드폰 매니아분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으시겠지만, 감정을 참으시고 천천히 들어주세요.

인이어 헤드폰 중에는 실제로 움직이는 철제, 움직이는 코일 또는 코일을 선호하는 세력이 있습니다. 루즈한 분위기와 부드러운 사운드, 다이나믹 코일의 풍부한 저역을 좋아하는 다이내믹 매니아. 무빙 아이언 파티는 고해상도, 고화질, 뚜렷한 레이어, 밀도 있고 풍성한 사운드를 좋아합니다. 아직 7~8년 전, '4대 무빙아이언 제조사' 시대였다. 사실 에티모틱, 슈어, UE, 웨스턴을 막론하고 당시 4개 미만의 무빙아이언 헤드폰은 없었다. 움직이는 철 저주파 청취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움직이는 코일 문제만큼 좋지 않습니다. 무빙아이언 이어폰에 유닛이 겹겹이 쌓인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케이크를 갖고 있으면서도 먹을 수는 없습니다. 몇몇 장치는 음향 분석 및 음장을 만족시킬 수 있지만 두께와 저주파 침투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빙코일과 무빙아이언 유닛을 합친 AKG의 K3003이 출시되면서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AKG K3003은 최초의 후프 이어폰은 아니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후프 아이언 사운드의 기준을 정립한 것은 바로 K3003입니다. 이후 많은 국내 제조사들이 후프 이어폰 개발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대세에 따라 소니 같은 대형 제조사들도 후프 헤드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고해상도 사운드는 비교적 쉽게 낼 수 있고, 다이나믹 코일은 풀베이스를 쉽게 낼 수 있는데, 이 둘을 조합하면 좋은 소리가 나올까요?

답은 '아니요'입니다. K3003이든, 최신의 좀 더 성숙한 솔루션인 Dayinko DN1000이든, 심지어 Sony의 XBA-H3이든, 실제로 움직이는 철제 이어폰의 저음 부족 문제를 해결했지만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의 사운드를 더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한걸음의 찢어짐은 주파수대역의 연결의 단편화를 일으키고 전체의 느낌이 변화하게 된다. 결국, 무빙 아이언 유닛과 무빙 코일 유닛의 음색은 다릅니다. 튜닝 과정에서 이러한 분리를 제거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미 데인케 DN2000 시대부터 3밴드 스타일의 통일 문제는 다소 완화됐지만, 얇고 가느다란 DN1000과 달리 전체적으로 중성적인 톤을 보여준다. 차가운 윗판. 아랫부분으로 갈수록 톤이 꽉 차고 다시 따뜻해지며, 톤이 너무 단편화됩니다. 소니는 XBA-Z5로 발전하여 절제되고 부드러운 상부 플레이트와 두껍고 꽉 찬 하부 플레이트를 달성했습니다. 튜닝은 확실히 H3 시대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러나 유닛을 적층하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는 움직이는 철과 움직이는 코일의 일관성 없는 음색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일관된 유닛을 사용하면 실제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UM MELODY는 아마도 스택 유닛의 선두 제조업체 일 것입니다. UM MENTOR V1 시대부터 10 개의 유닛 구성으로 MENTOR는 AKG의 해상도, 선명도 및 대규모 성능을 능가했습니다. K3003. 다이내믹하고 고주파 확장에 가깝고 저주파 다이브에 가깝지만 K3003의 3밴드 분리감은 없습니다. 멘토의 저주파 과도 현상은 빠르고 다이빙이 격렬합니다. 비록 전체적인 소리가 여전히 움직이는 철처럼 들리지만 실제로는 저주파와 움직이는 철의 3밴드 사이의 연결을 해결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인이어 헤드폰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움직이는 철 소리의 단편화와 저주파 청취 경험을 해결하기 위한 다중 장치 움직이는 철의 솔루션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오랫동안 사용 가능했습니다. 단지 일부는 성공하고 일부는 실패할 뿐입니다.

소니의 1세대 멀티유닛 무빙암 XBA-4는 요즘은 들어본 사람이 거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평가가 매우 좋지 않은 플래그십 무빙암이다. 4개 유닛 중 메이저 제조사의 헤드폰 중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3주파수 연결은 거의 영혼이 부서질 정도로 열악합니다. 고주파와 중주파수는 이상한 금속성 느낌과 무거운 거친 질감으로 가득 차 있지만, 저주파는 매우 좋고 탄력이 넘치며 움직이는 것보다 더 선명합니다. 코일. 단독으로 본 XBA-4의 저주파 청취 경험은 단일 유닛 샤오미 Etymotic은 물론, 당시 Weston W4, Shure W530 등의 플래그십 제품을 훨씬 능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중 유닛 연결 및 저음 질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제 헤드폰을 움직이는 또 다른 솔루션이 있는데, 바로 Klipsch X10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멀티유닛 무빙아이언이 가져오는 탁월한 확장성과 다이브를 희생하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대신 무빙코일에 가깝지만 너무 많은 단점을 가져오기 때문에 논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QDC Neptune이 나중에 등장했지만 Neptune은 여전히 ​​1,000달러짜리 헤드셋에 불과했으며 HI-END의 우아함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Fitear의 TOGO 334는 "무빙 코일 맛 무빙 아이언" 헤드셋이 무엇인지 처음 보았습니다. 그 사운드 특성은 뛰어난 중음역, 완전한 저주파, 감미로운 고주파이며 연결에 뚜렷한 조각감이 없습니다. 실제로 TOGO이기 때문에 "돈 능력"이 가져온 차이를 실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334는 아주 일찍 나왔지만 활성 가격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소니가 다시 한번 멀티 유닛 인이어 순수 무빙 아이언 유닛 IEM-M9를 출시하던 시대에, 멀티 유닛 무빙 아이언 철제 헤드폰 저주파 및 3주파수 연결 문제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습니다. M9는 Z5 시대보다 훨씬 더 균형 잡힌 사운드 성능을 제공합니다. 고주파 분석은 좋지만 저주파 및 중주파 다이브가 제한되어 있지만 충만감과 차가워 보이지 않습니다. 중립성. M9는 강한 "철 냄새"가 없는 Listening Pure 무빙 아이언 헤드폰으로 이미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몇 년을 되돌아보면 다이나믹 이어폰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어 왔을까요?

이미 2010년, 소니는 하이엔드 다이내믹 인이어 헤드폰의 해상도를 뒤집고, 더욱 선명하고 레이어링된 다이내믹 코일을 가져오며, 다이내믹 코일의 부드러움을 유지한 EX1000을 출시했습니다. 톤과 격렬한 저음이 다이브되며, 저역은 다이내믹 코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촘촘하고 두꺼운 저역이 아닌 빠르고 레이어드된 트랜지언트를 선사하며 많은 사람들이 들어보면 저역 스타일이 좀 더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철...

젠하이저의 IE800도 이전 세대 IE80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사운드를 뒤집어 사운드의 해상도와 레이어링을 강화했지만, IE8 세대의 음질은 잃었다. 무빙아이언은 소리를 두껍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무빙코일은 과거의 '따뜻하고 보송보송한' 느낌을 보완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바이아까지 반복되고 있습니다. 최근 Schellant는 무빙 코일만을 사용하여 고해상도 사운드를 유지하면서 느슨한 느낌을 줍니다. 사실 레이어링, 밀도, 해상력을 추구하는 면에서는 고급형 멀티 무빙 아이언이 확실히 더 유리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멀티 유닛 무빙 아이언도 문제 해결이라는 목표를 추구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주파수 응답과 연결 문제로 인해 느슨한 청취감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물론 반대 방향으로 가는 제조사도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들어보니 철맛이 가득한 움직이는 철제 헤드폰인 다인케(Dainke)의 SA6가 흥미롭다. 분리를 강조하고 중음역대를 감미롭게 표현한 것은 물론, 저주파 청취 경험이 이전 시대보다 훨씬 좋아졌고 전체적인 품질도 향상되었으며 청취 경험은 다소 편안해졌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멀티 유닛 무빙 아이언도 무빙 코일의 소리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tear의 무빙 아이언은 항상 철 맛이 없습니다. 유닛 무빙 아이언은 '아날로그 맛'이다. 소니의 M9은 아날로그 맛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아이언 맛은 없다. 무빙 코일은 오랫동안 무빙 아이언을 모방하기 시작했으며 EX1000이 그 예입니다. 소니가 무빙 코일을 사용하여 무빙 아이언의 느낌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물론 다이나믹 코일의 따뜻하고 느슨한 튜닝을 의도적으로 유지하는 일부 제조사와 같을 수도 있습니다...

즉, 사운드가 마음에 드는 한, 그렇지 않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동적 코일, 움직이는 철 또는 하이브리드 장치입니다. 그러나 단일 유닛 무빙 코일이 날카로운 분석을 생성하고 느슨하고 분위기 있는 청취 경험을 유지하며 무빙 아이언의 세심함을 달성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어렵습니다. 무빙 아이언은 상대적으로 다중 유닛 주파수 분할에 의존합니다. 느슨한 사운드와 완전한 주파수 응답을 달성합니다. 따라서 무빙 코일은 튜닝 기술을 더 많이 테스트하고 무빙 아이언이 고품질을 달성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좋아하는 소리가 반드시 그 장치가 움직이는 코일인지 움직이는 철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더 많이 시도하려는 의지가 있는 한, 움직이는 철의 소리가 나는 움직이는 코일, 움직이는 코일의 맛이 있는 움직이는 철을 확실히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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