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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P, UDP 프로토콜 및 IP 프로토콜

?TCP는 연결 지향적이고 안정적인 바이트 스트림 기반 전송 계층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연결 지향이란 TCP를 사용하는 두 프로세스(클라이언트와 서버)가 데이터를 교환하기 전에 먼저 연결을 설정해야 데이터 전송을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연결을 설정할 때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이 사용됩니다. 연결 설정을 적극적으로 시작하는 프로세스를 클라이언트라고 하며, 연결 설정을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프로세스를 서버라고 합니다.

?TCP는 전이중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TCP 연결을 설정한 두 호스트가 동시에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발신자의 메시지를 수신한 후 수신자의 확인이 반대 방향의 데이터 흐름에 피기백될 수 있습니다. "End-to-end" TCP 통신은 두 프로세스 간에 TCP 연결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의 프로세스는 데이터를 보내고 하나의 수신자만 있습니다. 따라서 TCP는 브로드캐스트와 멀티캐스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TCP 연결은 바이트 스트림을 지향합니다. 바이트 스트림은 사용자 데이터에 경계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송신 프로세스가 TCP 연결을 통해 두 개의 512바이트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우 수신자가 수신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512바이트 데이터 2개 또는 1024바이트 데이터 1개. 따라서 수신자가 데이터의 경계를 올바르게 감지하려면 발신자와 수신자가 합의에 동의하고 사용자 프로세스에서 이러한 합의를 구현해야 합니다.

TCP는 데이터 패킷을 수신한 후 FTP 서비스 프로그램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같은 상위 수준 응용 프로그램에 정보를 보냅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이를 처리한 후 차례로 정보를 전송 계층으로 다시 보내고, 전송 계층은 해당 정보를 인터넷 계층으로 보내고 마지막으로 수신자에게 보냅니다.

?UDP는 TCP와 동일한 계층에 있지만 TCP와는 다릅니다.

?IP(인터넷) 프로토콜은 TCP/IP 모델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프로토콜입니다. 네트워크 계층.

인터넷 계층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에서 데이터 패킷을 수신하여 전송 계층으로 보냅니다. 반대로 전송 계층에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으로 데이터 패킷도 보냅니다.

IP 프로토콜에는 주로 비연결 데이터그램 전송, 데이터그램 라우터 선택, 오류 처리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네트워크 정체, 네트워크 장애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데이터그램이 전송 계층을 원활하게 통과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IP 프로토콜은 오류 보고 기능이 제한되어 있으며 데이터그램 지연, 잘못된 도착 및 데이터그램 오류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IP 프로토콜은 주소 확인 프로토콜(ARP), 역방향 주소 확인 프로토콜(Reverse Address Resolution Protocol)을 포함한 다른 프로토콜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RARP 및 인터넷 제어 보고서 텍스트 프로토콜 ICMP, 인터넷 그룹 관리 프로토콜 IGMP 등

?IP 데이터 패킷에는 소스 주소(패킷을 보낸 호스트의 주소)와 대상 주소(패킷을 받은 호스트의 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통신에 매우 중요합니다.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에는 IP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많은 근거리 통신망이 크고 엄격한 통신 시스템을 형성하여 오늘날의 인터넷을 형성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은 실제 네트워크가 아니라 가상 네트워크입니다. 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액세스하려는 전 세계 모든 컴퓨터 근거리 통신망을 연결하여 서로 통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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