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 편집자의 추천
OpenGL은 고품질 컴퓨터 이미지를 생성하고 2D 및 3D 개체, 비트맵, 컬러 이미지를 사용하는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입니다.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는 OpenGL 및 OpenGL 유틸리티 함수 라이브러리에 대한 포괄적이고 권위 있는 소개를 제공하며 "OpenGL 레드 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의 이전 버전에서는 OpenGL 버전 2.0까지의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새 버전은 OpenGL2.1 버전의 최신 기능을 포함합니다.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는 OpenGL의 기능과 다양한 기본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명확한 언어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3D 모델을 생성 및 렌더링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객체를 보고, 음영 처리, 조명 및 텍스처 매핑을 사용하여 장면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에서는 텍스처 매핑, 앤티앨리어싱, 안개 및 대기 효과, NURBS, 이미지 처리 하위 집합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고급 기술도 심층적으로 살펴봅니다. 또한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에서는 성능 향상, OpenGL 확장, 크로스 플랫폼 기술과 같은 중요한 주제도 논의합니다.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원본 6판)의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버측 픽셀 버퍼를 사용하여 픽셀의 빠른 다운로드 및 추출을 달성합니다. 직사각형.
sRGB 텍스처 형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OpenGL 셰이딩 언어에 대한 확장된 논의입니다.
이 제6판에서는 GLSL(OpenGL Shading Language)에 대한 논의를 계속하고 이 언어를 사용하여 복잡한 그래픽 효과를 생성하고 OpenGL의 성능을 높이는 메커니즘을 설명합니다.
OpenGL 기술 라이브러리(OpenGL Technical Library)는 Cheng이 OpenGL을 깊이 이해하고 OpenGL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OpenGL 튜토리얼과 참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원래 SGI에서 개발되었으며 현재 OpenGL 아키텍처 검토 위원회 ARB(현재 Khronosd 그룹의 일부)의 운영 그룹에서 유지관리하고 있습니다. OpenGL 및 관련 기술의 개발과 발전을 담당하는 일부 산업 협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