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그림자를 찍는 기교
(1) 반사면 찾기: 반사촬영의 첫 번째 단계는 반사면을 찾는 것이다. 주변 물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빛을 반사할 수 있는 물체를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유리, 창문, 심지어 얼음과 같은 흔한 물 외에 주변의 많은 물체가 반사면으로 변한 것을 발견하면 아이폰을 들고 찍어라!
(2) 독특한 주체 발견: 반사면을 찾은 후 촬영한 주체와 피사체, 즉 현실과 반사면에 동시에 나타나는 물체를 찾아야 한다.
건물, 숲, 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3) 혼합 현실과 반사: 그림자를 찍고 싶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반사되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지만, 때로는 현실과 반사의 혼합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위의 그림에 나오는 검은 차창에 차 한 대가 비춰져 있는데, 현실은 마치 평범한 차처럼 보이는데, 반사와 결합해 보면 상당히 변천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불필요한' 복잡한' 물체를 버려라: 반사도를 더 간결하게 만들려면 불필요한 복잡한 물체를 버리고 주체와 반사의 주체를 남겨라.
예를 들어 앞의 물은 순수한 반사도를 찍기에 좋은 곳이고, 물론 모래사장도 잊지 마세요!
(5) 반사면에 최대한 가깝게 접근해 보십시오. 반사면에 접근하면 사진이 더욱 독특해집니다. 때때로 단반은 장비 크기나 렌즈 관계로 할 수 없지만 아이폰으로 촬영하면 됩니다. 이 글에서 촬영한 모든 사진에서 아이폰은 수면에서 1 인치를 넘지 않는다.
아이폰으로 물가에서 촬영할 때는 수동 초점을 사용하십시오. 보통 아이폰의 초점이 화면 중간에 있기 때문입니다. 핸드폰을 물에 빠뜨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6) 잔물결의 왜곡 효과 활용: 의도적으로 손을 물에 넣어 잔물결을 만들고, 잔물결의 왜곡 효과를 이용해 사진을 더욱 흥미롭고 스토리적으로 만들 수 있다!
(7) 고르지 않은 반사면에서 촬영: 왜곡되고 고르지 않은 반사면은 종종 더 흥미로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파도 외에도 다른 고르지 않은 표면에서도 시도해 볼 수 있다.
(8) 대칭 강조: 대칭은 반사 촬영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반사 사진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그림의 대칭성을 나타내므로 대칭성의 존재를 잊지 마세요. 실제 반사는 절반인 것이 좋습니다!
(9) 긴 노출: 물이 움직이고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을 때 긴 노출을 시도하는 방법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10) 꾸준히 촬영: 좋은 반사 사진을 찍으려면 촬영을 계속해야 합니다. 한 번에 완벽한 사진을 찍을 것으로 기대하지 마라. 가급적 시도해 보세요. 어떤 순간이 순식간에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