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총성사의 역사적 기원
양메이산 설봉사는 왜 세계 제1의 '남부정글'로 알려진 푸저우 민허우 설봉산 설봉사와 같은 이름을 갖고 있는 걸까요? 이는 중국불교 역사상 유명한 위대한 승려인 이춘선사(一春禪師)를 모시고 두 곳에서 사찰을 짓기 시작한 것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527년(서기 527년) 가을, 양무제 대동 원년, 보리달마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전수한 불교 심파를 중국으로 들여와 동도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10여 년이 지난 후 달마는 혜이케에게 게송을 가르쳐 주었는데, 나는 원래 동방에서 사람을 미혹에서 구원하기 위해 설법했는데, 한 송이 꽃에 다섯 잎이 피었고 열매가 저절로 자랐습니다. 그 이후로 선불교는 실제로 청원종(靑源宗)과 남월종(南越宗)에서 파생되었으며, 이 두 종파에서 임제(臨治), 웨이양(魏陽), 조동(曹dong), 운문(雲men), 발연(發熱) 등 5개 종파가 탄생했습니다. 다섯 종파는 번성하여 대대로 이어져 왔으며,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중국 불교 공동체와 사회의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종파인 운문(雲men)과 법연(Fayan)은 이춘(Yi Cun) 종파에서 나왔습니다. 이춘스님은 양메이산 기슭의 건성촌에서 태어났습니다. 복주 민후 후작이 세운 설봉사(雪峰寺) 앞, 이촌은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양매산(陽美山)에 함께 묻혔는데, 이를 백마무덤이라 한다. 저자가 알고 생각하는 한에는 불교의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다. 건녕 원년(894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춘선사가 73세의 나이로 오월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 복건성으로 돌아오는 길에 부모님의 출산 은혜를 생각하고 돌아왔다. 난안의 양매산(楊美山)에 부모님의 묘가 있는 곳에 수녀원을 지었고, 향을 바치면 명계에 복이 깃든다. 수녀원은 수년에 걸쳐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200여년 후, 북종 희종 현하 2년(1120년), 난안 출신 천주(泉州) 재상 황조순(黃祖順)이 이촌(楊梅山)에 참배하여 공양하였다. 이춘의 부모 묘에 경의를 표하며 묘 앞에 '설풍의 묘'라고 새긴 돌비를 세우고 묘 옆에 편백나무를 심었다. Xuefeng이라는 이름은 Yangmei Mountain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100여 년 후인 남송 춘유 3년(1243년)에 천자스님이 이춘스님을 존경하고 부모님의 산천을 사랑하여 옆에 수녀원을 짓기 위해 산에 왔습니다. 무덤을 지키고 명상을 위해 자신을 "세 Zhuo 사원"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제기되고 확장되었습니다. 바이마펀(Baima Fen) 수녀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수백 년 동안 성전은 여러 번 수리되고 확장되었으며 규모가 커졌습니다. 세계에서는 이 절을 "소설봉", 민후설봉사를 "대설봉"이라고 부릅니다. (샤먼대학교 왕룽궈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이춘선사가 무덤을 지키기 위해 초가지붕을 쌓고 양메이산에서 수련을 실천한 것이 난안 설봉선사의 시초임에 틀림없다. 당시 이춘선사가 죽기 전이다. 49세, 대설봉사(大雪峰寺) 이전에 후관(복건) 허우현(後關縣)을 창건했다고 왕교수는 『복건불교사』(1997년 9월 샤먼대학출판 발행), [청나라] 회인부와 황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천주현 연대기" 제7권, "산과 강 · 2. 난안 현의 "양메이산" 기사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위. 5대의 승려들이 이곳에 불을 지르고 그 밑에 그들의 부모를 묻었다. 그 뒤에 그들은 "그 이름을 따서" 설봉산에 살았다. 복주 설봉산 고진각대사' 기록: 이촌은 오대 후 양개평 2년(908)에 사망. 저자(왕 교수)는 위 기록의 연대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역사적 사실 [명나라] 서(화백)의 『설풍지』 제3권 『진각선사연대기』에 따르면, 선사 이춘이 10년에 허우관설봉산을 창건했음을 알 수 있다. 1년 전, 이춘은 11년 전 난안 설봉사에서 처음으로 부모의 묘를 지키고 불교를 수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