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와 로마 * * * 와 국가의 민주 정치는 어떤 유사점이 있는가
정치제도: < P > 아테네의 정치제도는 군주제, 귀족제, 민주제를 차례로 경험했다. 솔론은 아테네 민주제의 토대를 마련했고, 크리스티니는 결국 민주제를 확립했다. 아테네 민주제의 기구는 주로 시민대회, 5 명 의사회, 민중법정이다. 인민 주권, 번갈아가며 통치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법치에 기초한 차액선거제, 의회제, 비례대표제, 임기제 등을 창조했다. 후세에 귀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른바' 시민' 이란 시민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있는 본국의 남성 시민을 가리킨다. 아테네 민주제의 본질은 노예제 아래 직접 민주주의, 소수의 민주주의이다. < P > 로마와 시대 초기에 민간인과 귀족의 투쟁은 2 세기 동안 진행되었다. 1 인대 회의는 귀족 중에서 두 명의 영사를 선출하여 최고 행정권을 행사하여 1 년 동안 하였다. 국가 실권을 장악하는 것은 원로원이다. 귀족과 민간인 간의 대립이 심화됨에 따라 귀족들은 민간인이 선택한' 보민관' 을 인정하고 민간인의 권력을 귀족으로부터 보호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기원전 451 년에 12 구리 표법이 공포되어 민간인과 귀족이 통혼할 수 없다는 제한을 폐지한 것도 로마법의 탄생을 상징한다. 기원전 326 년에 채무 노예제도가 취소되었다. < P > 문화 (아테네는 그리스 문화): < P > 그리스 문화는 서양 문화의 창시자이고 로마의 라틴 문화는 그리스 문화의 확장자이다. 그리스 문화는 질적인 연원성으로 그리스인들이 다시 생각하고, 지식을 추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도록 길렀다. 로마인들은 군사로 시작하여 호전적이기 때문에 민족성이 비교적 현실적이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 P > 철학적으로 아테네는 각 방면에서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고, 중공 * * * 정신을 특색으로 하고, 로마는 스토아학파를 중시하고, 금욕주의는 전통정신과 일치하며, 정치윤리를 중시한다. 예술적으로 그리스인 고대 예술 방면은 균형, 조화, 이상을 중시하고, 로마 고대 예술 방면의 표현은 민족성과 동일하며, 위엄과 실용성에만 치중하고 있다. 군대:
둘 다 육군이 방진으로 싸우며 군 조직성이 좋다. 고대 아테네 육군은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에서 약하여 해군이 비교적 강했다. 육군은 주로 고전 중장보병과 경보병, 시민 기병, 중장보병을 도시 시민으로 나누어, 경장보병 (창병 던지기), 궁수, 무릿매꾼 등' 무지한 궁수' 를 주로 나누어 노예와 이방인들이 맡는다. 무거운 보병 장비에는 무게가 약 9kg 인 둥근 카드, 13-18kg 의 흉갑, 4-1kg 의 헬멧, 갑옷, 검, 창이 포함되어 있다. 헬멧에 대한 변천사, 기원전 5 세기 전 코린스식 헬멧, 영화 작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고대 그리스 헬멧, 나중에 시선이 좋지 않아 청력에 영향을 미쳐 아테네-트라이스식 헬멧으로 발전했다. < P > 로마 * * * 와 국시대 군사상 육군이 강하고 해군이 약함, 육군분보병 방진과 보조군단, 구체적인 차이는 방진의 장비와는 다르다. 헬멧은 갈리아 헬멧, 방패는 대범방패, 갑은 자물쇠 갑옷 (후에야 판갑이 됨: 세이그몬타 흉갑), 칼은 스페인 검 ( 둘째, 작전 방식이 다르다. 청년군, 성년군, 정예노병이 각각 전후, 이 새로운 조직은 군대가 전쟁터에서 더 큰 유연성과 지속성을 갖게 했다. 말이 바뀌기 전까지는 군단 보병으로 통일되지 않았다. 보조군단은 주로 로마 경보병 (창병 던지기) 과 보조기병으로 궁수와 무릿매병이 거의 없다. < P > 과학상의 차이: < P > 그리스는 이론과학, 천문학, 물리적으로 탁월한 표현을 하고 로마는 실용과학에 치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