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이후 태어난 신세대 젊은이들의 현재 소비 패턴은 어떤가요?
우리는 흔히 2000년대 전후에 태어난 사람들을 '포스트 00년대'라고 부른다. 이 세대에 대해 많은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 대량 소비 시대에 90년대 이후 세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 다루기가 더 어려워질수록 Post-00 세대가 다시 등장합니다!
2000년대 태어난 사람들은 어떻게 소비할까?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사회의 반복은 점차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각 세대 역시 고유한 배경, 생활 습관, 일하는 습관, 사고 습관 및 소비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90년대 이후와 95년대 이후가 사회의 주류 소비층이 되었지만, 2000년대 이후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소비 사이클이 시작되고 있으며, 2000년대 이후를 겨냥한 신규 건설이나 재건축 사업도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는 이 새로운 소비자 집단에 어떻게 부응할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00년대 이후 세대의 소비특성은 무엇인가?
95년대 이후 세대가 청소년기에 인터넷을 접한 집단이라면, 95년대 이후 세대는 00세대는 어릴 때부터 인터넷을 접한 집단이기 때문에 외국 문화의 침입 등 생활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올 상반기 발표된 '텐센트 포스트 00년대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포스트 00세대의 세계관, 삶관, 가치관, 소비관 등이 모두 확연히 달라져 더욱 다양화되고 포용적이며 독립적인 특성을 보이고 있다. . 1980년대 출생자들은 품질과 가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반면, 1990년대, 1995년대 출생자들은 사용의 용이성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흥미로운 심리적 매력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점차 '점령'하고 있는 2000년대 이후 세대의 소비자 태도는 크게 6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 헌신적이고 자신감이 있습니다. 그들이 소비하는 브랜드가 자신의 아이돌과 같기를 바라며, 브랜드와 아이돌에 얽힌 이야기를 이해하고 싶다.
2. 귀하의 이익에 대해 기꺼이 지불하십시오.
3. 본인 능력 내에서 지불하세요.
4. KOL(오피니언 리더)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KOL과 팬 사이의 관계가 공리주의 쪽으로 편향되어 있고 KOL에 대한 신뢰도가 감소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5. 콘텐츠 = 소셜 도구. 그들은 동료들과 더 많이 상호 작용하기를 열망하며, 콘텐츠는 상호 작용을 자극하는 도구이자 자신의 강점을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6. 국내 브랜드는 외국 브랜드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2000년 이후 출생자 중 절반 이상은 외국 브랜드가 득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2000년대 이후 세대는 학교에서 국가적 자부심과 자긍심이 더 강하고, 국산품 지원이 나라를 아끼는 방식이 됐다.
개성이라고 하면 시대를 막론하고 청소년기에는 각기 다른 상태로 개성을 표현하게 되지만, 포스트00세대의 차이점은 포스트00세대는 세상에 대한 신선한 인식이 많다는 점이다. , 또한 70~80년대에 비해 새로운 것에 대한 내성이 강해 관심과 취미가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시대에 따라 2000년 이후 출생자들은 자원이나 상품을 얻는 것이 더 편리하고 투명해지기 때문에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가능한 한 빨리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포스트00세대는 그 어느 시대보다 더 이상주의적일 것이다. 그들은 자라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당당하고 과감하게 추구할 수 있고, 금전적인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동시에 사물은 사고에서 더욱 독립적이고 사회에 동화되는 것을 더 잘 피할 수 있습니다.
Post-00세대에게 필요한 쇼핑씬은 무엇일까?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사람들의 시간은 파편화되었고, 이에 따른 쇼핑 현장은 더욱 파편화되었습니다. 지하철, 사무실 건물, 엘리베이터, 주차장, 심지어 길가의 광고판까지 모든 생활 현장이 쇼핑 현장이 되어 대중의 쇼핑 요구를 원활하게 충족하고 새로운 소비 및 구매 동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2000년 이후 출생자들의 경우 개념은 동일하지만 수술에는 다른 논리가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기업에서는 자신의 프로젝트를 젊은이들에게 더 젊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95개 브랜드 제품은 1960년대와 1970년대생 사업가들이 '90~00년대생'을 위해 디자인한 것이다. 시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은 기획사의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난 바나나를 좋아하는데 사과 한 트럭을 주셨네요"라는 문장처럼 당혹감이 가득합니다.
'2차원'을 예로 들면, '2차원'이 포스트 00세대의 소셜 '태그'에서 확실히 높은 트래픽을 차지할 수 있는 이유는 포스트 00세대가 선호하는 제품이 많기 때문이다. "Second Dimension" 마크가 붙은 브랜드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90년대 이후의 수직분야의 일반적인 분류방법에 비해 00년대 이후의 수직분야의 취미는 '고대풍' 분야만으로 더욱 세분화되어 한복권, 고대문학권, 클래식 음악 동아리 등. 따라서 쇼핑몰에서는 관련 테마전시나 테마블록을 개최할 때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전환율도 이상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2000년 이후 출생자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을 보면 모두 소셜 상호작용부터 태그 서클 커뮤니티 형성, 2차원, 게임화, 강력한 기능성. 그래서 세분화된 분야에서는 Post-00세대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 현장을 만들어 그들이 '원하는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에 비해 00년대 이후 세대는 사용자 밀착성을 유지하기 가장 어려운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 특정 분야에 수직적으로 진입한 후 또 다른 차원의 믹스 앤 매치가 2000년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2000년대 이후 세대의 부상으로 차세대 소비 물결이 대두되고 있다
단순 상품 구매에서 체험형 소비, 완전 소비로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 서비스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부터 자기 몰입감까지, 포스트 00년대는 자신이 소비하는 브랜드와 쇼핑 장소를 통해 '내가 누구인지'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2000년대 이후 세대는 쇼핑 과정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거래 관계를 넘어 브랜드 및 소매업체와 신뢰감과 친밀감을 구축하기를 희망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마케팅 정보에 대한 수용력도 훨씬 더 개방적이고 긍정적이어서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소비자의 개별 요구에 따라 소셜 미디어에 대한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여지가 더 커졌습니다.
성장배당과 기술배당의 달인인 '포스트00'은 개인의식과 정신적 추구가 강하고, 관심과 취미의 수직적 세분화, 소비력의 꾸준한 향상 등이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보다 명확한 방향성과 혜택을 가져옵니다. Post-00세대의 사회관과 오락관을 중심으로 그들의 독특한 소비개념이 마침내 형성되었다. 그들은 가상 상품과 서비스(예: 만화 전시회, 주변기기, 모바일 게임 등)에 대한 비용 지불에 더 익숙하고, "경험"을 구매하기 위해 기꺼이 돈을 쓰고, 상품의 정신적, 사회적 속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포스트00 세대의 개인 소비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향력은 모든 면에서 가계 소비에도 침투해 있으며, 트렌드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 가계 쇼핑 결정에서 그들의 위치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제품을 선택할 때 2000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의 조언을 듣는 부모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포스트 00세대의 '케이크'에 직면한 모든 기업은 비즈니스 모델과 커뮤니케이션 수준에서도 일정한 혁신을 이뤄야 합니다. 오늘날 사회는 90년대 이후 세대의 반항, 80년대 이후 세대의 투쟁을 논의하는 단계를 넘어섰다. 2000년대 이후 세대의 강한 개인의식은 개인화 소비의 물결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