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프로세서 설치 및 디버깅 방법
1, 단순 스피커 프로세서
예를 들어, DA 시리즈 2 는 4 로, 2 는 6 으로, 2 는 8 로, 4 는 6 으로, 4 는 8 로 들어갑니다. , 매개변수 균형 조정, 주파수 분할, 지연, 혼합 등과 같은 간단한 고정 처리 모듈이 있습니다. 신호 처리를 위해 아날로그 주변 장치 대신 믹서를 전력 증폭기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다기능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보통 8 에서 8 로, 혹은 그 이상입니다. 모든 입력 채널은 환상 전원 공급 장치에 의해 공급되며 회의 거위 목 마이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내부 기능이 더욱 완벽해졌고, 일부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만든 시스템으로 구성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처리 모듈이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일반적으로 회의 시스템에서 소형 믹서와 주변 장치로 구성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있으며 이더넷을 통해 컴퓨터에 액세스하여 프로그래밍하고 온라인 실시간 제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오디오 전송 기능을 갖춘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위의 두 가지 기능과 유사하게, 네트워크의 오디오 전송 기능 (일반적으로 CobraNet 지원) 이 추가되어 하나의 LAN 내에서 오디오 데이터를 서로 전송할 수 있어 여러 회의실의 상호 연결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네트워크는 또한 네트워크 중앙 집중식 제어 또는 분산 제어를 위한 유연한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제어 기능도 지원합니다.
4, 대형 디지털 오디오 매트릭스 중앙 집중식 처리
각 방의 오디오가 인터페이스 상자를 통해 네트워크 데이터로 포장되어 주 제어실로 전송되는 처리 호스트로, 호스트 처리 후 네트워크를 통해 각 방으로 전송되어 재생되는 매우 강력한 호스트입니다. 이 오디오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기가비트 이더넷 기반 CobraNet 또는 기타 프로토콜로 실시간 전송 및 제어를 지원합니다. 주로 대형 방송 시스템이나 컨벤션 센터에 사용됩니다. 위의 세 번째 항목과 비교해 볼 때, 소형 네트워크 오디오 프로세서는 분산 시스템이며, 각 방에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작은 호스트가 있습니다. 이 대규모 처리 매트릭스는 하나의 기계실에 집중되어 있으며, 모든 기계실의 처리 제어는 호스트실의 기계에 의해 수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1 이상의 방이든, 호스트실의 프로세서는 항상 켜져 있어야 합니다.
둘째, 오디오 프로세서 사용 방법
1, 시스템 연결 확인
먼저 시스템을 프로세서에 연결합니다. 먼저, 전체 주파수 스피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출력 채널과 서브우퍼를 제어하는 출력 채널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출력 채널 1-2 로 서브우퍼 스피커를 제어하고 출력 채널 3 과 4 로 전체 주파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배선은 튜너-이퀄라이저-프로세서-주 증폭기, 저음 증폭기-전체 주파수 스피커, 서브우퍼 등 필드 장치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됩니다.) 케이블이 완성되면 먼저 프로세서의 편집 인터페이스로 들어가 설정해야 한다.
2. 신호 채널을 선택합니다
프로세서의 ROUNT 기능을 사용하여 출력 채널의 신호가 어느 입력 채널에서 오는지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스테레오 방식으로 사운드를 확대하는 경우 출력 채널 1 및 3 의 신호를 입력 a 에서, 출력 채널 2 와 4 의 신호를 입력 b 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서 출력 채널 Out 1-4 를 선택하고 오른쪽 입력 소스에서 선택합니다.
3, 주파수 분할 설정
스피커의 기술적 특성이나 실제 요구 사항에 따라 스피커의 작동 주파수 대역, 즉 주파수 분할 지점을 설정합니다. 프로세서의 주파수 분할 모듈은 일반적으로 CROSSOVER 또는 X-OVER (우리 프로세서는 X-OVER 로 표시), 진입 후 하한 주파수 선택 (HPF) 및 상한 주파수 선택 (LPF), 즉 고통과 저통으로 표시됩니다. 필터 모드와 기울기 선택도 있습니다. 우선, 작업 주파수 대역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서브우퍼의 주파수가 40- 120 Hz 인 경우 서브우퍼 채널의 HPF 를 40 으로 설정하고 LPF 를 120 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주파수 스피커의 하한을 제어하려면 서브우퍼 구경에 따라 HPF 를 50- 100 Hz 정도로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베지어, 바트워즈, linky-raily 의 세 가지 프로세서 필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butterworth 와 linky-raily 를 사용하고 주파수 분할 기울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24 dB/Oct 를 선택하면 대부분의 목적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4, 액체 레벨 확인
이때 각 채널의 초기 평평이 0dB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0 이 아닌 경우 먼저 0 위치로 조정합니다. 이 평평한 제어는 일반적으로 게인 함수에서 DBX 의 프로세서 평평이 디바이더에 있으며 G 로 표시됩니다.
5, 음성 테스트
이제 신호를 켜서 시스템에서 먼저 소리를 내도록 한 다음 극성 위상계를 사용하여 스피커 극성이 균일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일치가 있으면 먼저 선로가 역방향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회선이 반전되지 않은 경우 전체 주파수 스피커와 서브우퍼의 극성이 반전되면 프로세서 출력 채널의 극성 반전 기능 (polarity 또는 pol) 을 사용하여 번호의 극성을 반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Nomal 또는 "+"는 양극성을 나타내고, INV 또는 "-"는 음극성을 나타냅니다.
6, 연기 처리
다음으로 SIA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전체 주파수 스피커와 서브우퍼의 전파 시간을 측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주파수 스피커의 전송 시간은 10ms 이고 서브우퍼의 전송 시간은 18 ms 인 경우 프로세서의 지연 기능을 사용하여 전체 주파수 스피커를 지연시켜 전체 주파수 스피커와 서브우퍼의 전송 시간을 동일하게 해야 합니다. 프로세서의 지연은 지연 또는 DLY 로 표시됩니다. 일부는 거리 m (미터) 으로 지연을 표시하고 일부는 시간 MS (밀리초) 로 표시합니다. SIA 소프트웨어는 시간과 거리도 제공하므로 지연해야 할 데이터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균형 조정
균형 조정의 경우 테스트 도구나 귀로 조정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균형은 EQ 로 표시됩니다. 구체적으로 조절하는 방법은 제품 특징, 방 특징, 주관적인 청각에 달려 있다.
8. 한도 조정
이퀄라이제이션을 조정한 후에는 리미터 (즉, 전압 제한) 를 설정해야 합니다. 4 개의 출력 채널을 제한하고 전력 증폭기 설정을 사용하여 수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한기가 되면 일반적으로 시작 시간과 해제 시간은 무시됩니다.
9.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모든 설정을 조정한 후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프로그램 관리 선택-사전 설정을 컴퓨터에 저장하거나 나중에 디버깅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서 사전 설정을 호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