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선샤인우먼
유삼계의 민족 민요입니다.
소수민족 전설에 나오는 아주 아름다운 여인, 좋은 목소리를 지닌 유삼계를 아시나요
장족 민요와 노래요정 유삼지에
장족은 노래의 나라로 민요의 깊은 전통을 갖고 있다. "입만 벌리고 있으면 죽을 때까지 산에서 노래할 것이다." 민요는 장족의 삶의 일부가 되었고 장족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영적 양식임을 알 수 있다.
매년 음력 3월 3일에 열리는 이 축제는 장족의 전통 노래 축제로 흔히 '노래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위 노래 박람회는 야외 경사면에서 모임을 의미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의상을 입은 젊은 남녀들이 사방에서 모여들며, 소녀들은 3~5명, 청년들은 4~6명씩 모여서 낮부터 밤까지 서로 노래하고 대답합니다. , 그리고 밤부터 새벽까지 때로는 낮과 밤 동안 노래가 계속됩니다.
옛날에 가뭄이 심해 밭에 모종들이 거의 시들었다는 전설이 있어서 사람들이 모여서 공과 기를 치며 노래를 부르며 기도를 했다고 한다. 하나님, 비를 내려달라고 기도해주세요. 며칠 만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 올해는 풍작이 많아 노래를 부르면 신을 즐겁게 해 주고 재난이 닥치면 모여서 노래를 부르곤 했습니다. . 이 의식은 느리고 천천히 진행되어 노래 박람회로 발전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노래를 잘하는 젊은 남녀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한다. 민요에 나오는 “가뭄사에 가서 신께 기도하라. 너는 비를 바라며 나는 햇빛(사랑)을 바라라”라는 노래처럼, 노래박람회는 점차 사랑을 노래하는 것으로 변모해 갔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노래 축제는 3일 동안 진행되며 이날은 모든 가족이 3월의 꽃인 단풍나무로 물든 쌀을 먹습니다. 나뭇잎과 다른 식물.
이것을 먹으면 사람이 나무와 꽃처럼 번영하고 건강해진다고 한다. 낮 12시에는 노래박람회 개막식이 열린다. 노래 박람회에서 한 쌍의 젊은이들은 서로 낯선 사람이거나 다른 장소에 있더라도 낯선 사람이라면 "인도 노래"를 부르면 즉시 산비탈이나 옆에서 경연을 시작합니다. 노래와의 오랜 싸움.
크메르산맥 높은 곳에 핀 꽃,
향기는 푸롱을 거쳐 이산까지,
꽃을 여기로 가져오고 싶다
산을 오르거나 강을 건너갈 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노래의 수문이 열리자 면산 전체가 노래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지혜와 지혜를 노래하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경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왜냐하면 노래를 할 때 상대방에게 패배하면 매우 당황스러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3월 넷째 날은 가요대전의 클라이맥스다. 젊은 남녀는 노래와 노래를 통해 자신의 삶의 경험을 질문하고 마침내 서로를 이해하고 진정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남은 마지막 날, 연인들은 내년 가요대전에서 다시 만날 때까지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이별 노래'를 불렀다.
삼일가요제에서는 3일간의 사랑노래가 불려진다. 장가곡에서 사랑노래가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 Zhuang 사랑 노래는 매우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생각, 의견 및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은유, 힌트, 암시, 호일 및 말장난을 사용합니다. 꽃 노래, 꽃 키우는 노래, 과일 노래, 까마귀 노래, 나비 노래 등을 불렀습니다. 곤충, 물고기, 새를 노래하고 초목, 산과 강을 찬양하고 다양한 꽃과 별을 묘사하여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달과 함께 우정을 표현했습니다.** *사랑의 꽃을 함께 가꾸어갑니다. '첫 만남의 노래', '시험의 노래', '인터뷰 노래', '첫사랑의 노래', '깊은 우정의 노래', 마지막으로 사랑이 확인된 후 '확실한 사랑의 노래'를 거치는 경우가 많다. 사랑이 필요합니다.
영원의 서약을 부르고 헤어질 시간이 되자 두 사람은 다음 만남의 시간과 장소를 합의하는 동시에 상대방에게 서약을 지켜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헤어진 후. '약속과 지시'를 부른 뒤 헤어질 시간이 되자 두 사람은 마지못해 이별을 고하며 서로 떠날 수 없어 '이별노래'를 불렀다.
장족 민요는 형식과 장르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매우 독특한 리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환(Huan), 지아(Jia), 시(Xi), 비(Bi), 루(Lu)의 다섯 가지 형식과 발을 뻗는 노래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행 노래.
'환'은 좡족 민요의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로, 주로 광시 중서부의 좡족 지역에서 유행합니다. 주요 특징은 허리와 발의 운율 또는 머리와 발의 운율이 리듬에 맞춰 서로 운율을 맞추는 것입니다. 머리와 발에 운율이 있는 5자의 오목형 문장과 같습니다.
숫자에는 힘이 있고, 모두가 한마음입니다.
군벌을 처치하고 자유의 날을 쟁취하세요.
'환'은 짧고 간결하며, 아름다운 멜로디와 부르기 쉬운 곡이다.
'Xi' 역시 좡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노래 스타일로 주로 광시 남부 좡족 지역에서 유행한다. 운율 측면에서 "서부"에 대한 가장 큰 요구 사항은 운율이며 일반적으로 마지막 운율과 동일한 운율입니다. "West"는 "Huan"보다 형식이 자유롭고 마스터하기가 더 쉬우며 노래가 더 많습니다.
'지아'는 장족 민요의 또 다른 유형이다. "Jia"의 운율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대사를 부른 후 "Jiao Mei", "Jiao Lian" 등이 전체 노래의 마지막 운율로 사용됩니다. 유삼지에가 대중들 사이에서 부른 노래는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장곡 중에 기묘하고 화려한 꽃이 있는데 바로 장패송이다. 장가의 자유로운 형식이자 남의 장점을 끌어내는 장창 스타일이다.
'파이'는 동일한 구조나 일관된 어조의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문장을 깔끔하고 대칭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서사적 목적으로 사용하면 객관적인 내용을 상세하고 충분히 기술할 수 있고, 서정적 목적으로 사용하면 감정을 진솔하고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Zhuang 사람들은 "Pai"를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Pai 노래는 천 조각과 같으며 그 뒤에 명주실이 이어집니다." Pai Ge는 장족 민요의 기관총과 연속 대포와 같으며 화력이 집중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래 편곡은 밝고 부드러우며 감동적이며, 단순하고 암시적이며 활기차고 신선하며 대담하고 흥미로우며 매력이 풍부한 장족 민요의 독특한 민족풍을 구현합니다.
노래하는 선녀 유삼지에 덕분에 장족 사람들은 누구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말한다: 셋째 자매는 물고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고 수천 곡의 민요를 남겼습니다. 현재 광시성 청게하이에서는 모두 셋째 자매가 구전하고 있습니다.
유삼계의 이야기는 당나라 때부터 광시 각 민족 사이에 퍼져 나갔고, 장족들에게는 자국의 노래요정으로 불릴 뿐만 아니라, 광시(廣西) 소수민족의 노래요정 그녀는 노래를 잘하는 똑똑하고 아름답고 근면하며 용감한 장족 소녀로, 민요로 자연과 노동을 자주 찬양하고 노동자들의 착취와 억압을 폭로한다. 봉건 지주 계급이며 노동자들의 의지와 소망을 표현하여 대다수의 장 노동자들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반항적인 정신과 지혜는 그녀를 온갖 방법으로 박해하는 봉건 지배층의 분노를 샀고 그녀를 방황하게 만들었다.
봉우리가 겹쳐지고 강물이 구불구불합니다. 산의 숨겨진 부분에 반사된 붉은 아침 노을이 물을 따라 떠오릅니다.
노래하는 민요. 노래.
여기저기서 노래하는
민요는 샘물과 같다.
위험한 해변과 많은 우여곡절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셋째 여동생과 그의 형제 Liu Er을 태운 작은 배가 강을 따라 노를 저으며 도착했습니다. 마을 입구 강변 부두에서 말다툼이 들렸다. 그 소리는 집주인 모화인의 가정부인 모씨가 모족의 힘을 빌려 새끼들이 쏜 토끼를 빼앗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냥꾼 A Niu가 그와 논쟁을 벌였습니다. 유삼걸이 가까이 다가와 이 광경을 보고 정의감이 심히 노하여 말했다. “하늘과 땅, 산과 강이 들불처럼 퍼지고 새와 짐승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신선한 생선을 먹고 그물을 던져라. 토끼를 먹고 싶으면 화살을 가져와라." 위협을 듣고 모푸는 "너는 모 가문이 얼마나 강력한지 아느냐?"라고 말했다. "길은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수평이 아니며,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들보가 직선이 아니거나 구부러져도 상관없습니다." "모푸는 군중의 질책 속에서 절망에 빠져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삼지에 주위에 모여서 그녀의 출신에 대해 물었고, 알고 보니 그녀는 유명한 민요 전문가인 유삼지에였습니다.
1년 후 어느 날, 산지에 언니와 마을 소녀들이 차산에서 차를 따고 있었는데, 이 차산은 몇 년 전만 해도 황량한 산이었는데, 마을 사람들의 노고 끝에 지금은 녹차로 뒤덮였습니다. 이제 수확의 계절이 다가왔으니 소녀들은 소년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차를 따고 있었습니다.
니우와 소년들은 "매듭이 뭐가 그렇게 높아?"라고 노래했습니다. " 절반은 허리 중간에 어떤 매듭이 있습니까?
어떤 매듭이 쌍으로 나오나요? 어떤 종류의 매듭이 두드리고 있습니까? ”
셋째 자매는 “수수 매듭은 키가 크고 5미터 매듭은 중간이고 콩은 쌍으로 되어 있고 참깨는 모아서 막대기로 두드린다”고 답했다. "...
사람들이 서로 즐겁게 노래를 부르던 중, 갑자기 숲 속에서 금꿩 한 마리가 날아왔습니다. 아뉴가 활을 들고 화살을 쏘자 금꿩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소녀들과 소년들은 사람들의 웃음 속에서 환호했고, 아뉴는 셋째 자매에게 황금 꿩을 건네주었고, 알고 보니 아뉴는 똑똑하고 아름답고 정의로운 셋째 자매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Mo라는 단어는 차산에 배치됩니다.
차를 따고 있던 많은 친척과 적들에게 “여기는 용산보림이다. 우리 스승님은 우리 조상을 이곳에 묻고자 하신다. 여기서 기다리며 칼과 도끼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용을 겁주고 마을 전체가 멸망할 것이다. 스승님께서 명령을 내리셨습니다." "차를 따는 것과 숲을 베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A Niu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Xishan은 원래 불모산이었는데 왜 모 선생은 땅을 묻지 않았습니까?" 오늘날 서산에 차나무가 가득한 것을 보면 모씨는 그것을 강제로 빼앗으려는 게 아닐까?"
진실은 재빠르게 위선적으로 설명됐다. "형제 여러분, 모 씨는 마을 전체의 행운과 안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는 특별히 풍수 대가를 초대하여 서산이 원래 용구의 발상지라고 말했습니다... ..." 셋째 자매가 반박했습니다. 그것은 용구의 탄생이었다. 우리는 오래 전에 비단과 새틴을 입었을 것이다. 당신의 모 가문은 단지 산을 지배하기 위해 산을 폐쇄했습니다."
소심한 Liu Er은 그의 여동생 Mo를 설득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우리는 참견해야 합니다. Mo 가족은 매우 부유하며 정부와 오랫동안 거래해 왔습니다. 우리는 그를 화나게 할 수 없으며 그와 싸울 수도 없습니다.
셋째 언니는 오빠의 말에 불만을 토로하며 “장작 한 장으로 불을 피우는 것도 어렵고, 장작이 많으면 불이 하늘 높이 치솟는다. 가난한 사람들이 한마음이 되는 한 그들은 모 가문이 차산을 지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하나가 되어 모 가문에 맞서 싸우려고 말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부끄러워하며 산을 내려와야 했다. 그는 큰 바위에 걸려 넘어져 진흙을 갉아먹었지만, "불쌍한 뼈들아, 너무 일찍 기뻐하지 마라. "조만간 이 차산이 우리 모 주인님 것인데, 기다려주세요.”
셋째 언니는 웃으며 “이 산은 주인님 것인데 집으로 옮기는 게 어때?”라며 깨진 나무 간판을 엄마를 향해 던졌다. 축복받은 모푸는 아버지에게 보고하기 위해 서둘러 나무 간판을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모화이런은 산 폐쇄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소식을 듣고 분노했다. 그는 리더가 Liu Sanjie라는 것을 알고 그녀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황금 새장에 있는 앵무새를 보고 한 가지 속임수가 떠올랐습니다. 그는 Mo Fu에게 "빨리 가서 중매인 Wang을 초대하여 Liu 자매와 나의 중매인이 되도록 해주세요. 나는 그녀가 우리에 갇힌 새가 되어 매일 나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 Fu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말했습니다. -눈이 멀고 원시적이다." ! 셋째 누이는 나무 아래 앉아 아니우를 위한 화살통을 수놓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수를 하면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다. “강 건너편에는 눈이 빛나고 날개가 날카로운 왜가리가 있으니 하늘까지 뻗은 물 위를 날고자 한다면 산과 물을 두려워하지 말라.” 이 말을 들은 아우(A Niu)는 기뻐서 오랫동안 몸에 숨겨두었던 팔찌를 서둘러 주었고, 셋째 누나도 새로 수놓은 화살통을 아니우에게 걸어주었습니다.
두 사람은 100년을 함께하며 97세에 죽으면 3년 동안 내허교 위에서 기다리겠다고 다짐했다.
이 순간 왕중매가 모씨 가문의 약혼 선물을 들고 유얼의 집으로 찾아왔다. 중매인 왕은 모화인의 중매인 역할을 하면서 모씨 가문은 광활한 헥타르의 비옥한 토지와 막대한 부를 가지고 있으며 산과 바다의 진미를 먹고 비단과 공단을 입으며 셋째 누이가 결혼하면 끝없는 즐거움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광과 부. 셋째 자매와 그녀의 오빠인 Liu Er은 대나무 문에는 대나무 문, 나무 문에는 나무 문이라는 속담처럼 결혼을 거부했습니다. 이 결혼은 절대 불가능해요.
셋째 누나와 유얼은 중매인을 집 밖으로 몰아냈다. 그는 우연히 문으로 들어온 Mo Huairen과 마주쳤습니다.
모화이런은 위선적으로 류얼에게 병이 나았는지, 수확이 어땠는지 물었고, 앞으로 문제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그리고 류얼은 자신의 여동생과 결혼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Liu Er을 다시 데려갈 것입니다. 그가 경작한 땅은 Liu Er이 작년에 치료를 위해 빌린 돈을 갚는 데 사용되었으며 원금과 이자는 1,500, 23, 70,000위안입니다. 그래도 돈이 없으면 공무를 처리해야 하고 Liu Er을 보내 공무원을 만나 처벌하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누나는 "내 동생이 무슨 죄를 지었느냐"고 화를 내며 물었다. 모화인은 "네 형은 아무 죄도 짓지 않았다. 네가 죄를 지었다. 너는 나를 노래하고 욕했다. 결혼에 동의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한방에 모두 취소될 수 있습니다. "어떤 중매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어떤 결혼이라니, 분명히 불길한 일이겠죠. 또 청혼하러 오는 나를 미워하시네요. 문 뒤에 귀신이 있는 게 분명합니다.” 모화인이 말했습니다. “스승님, 노래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 셋째언니는 "알았어, 셋째언니"라고 말했다. 우리 여동생은 성격이 나쁜 성격으로 태어나 민요만 좋아하고 돈은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노래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면 노래를 부르기 전에 단상을 차려야 한다. 나보다 노래를 잘하고 가마에 앉을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모화이런은 “이걸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어떡하지? 누가 너 때리면 나랑 노래 못 부르면 어떡하지?”라고 말했다. 이제부터 결혼을 제안할 수 없고 다시는 서산 차 숲을 점유할 수 없습니다!" "알겠습니다. 약속합니다.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날 모화이런이 초대했습니다. 타오(Tao), 리(Li), 루오(Luo) 세 명의 재능이 다른 곳에서 왔습니다. 세 사람은 어린 소녀가 얼마나 유능한지 믿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책 상자에 노래책을 포장하고 Liu Sanjie와 함께 듀엣을 부를 준비를 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여 셋째 언니를 응원했고, 아니우는 북을 치며 기세를 북돋웠다.
한 청년이 걱정스럽게 말했다: "오늘 셋째 자매와 함께 노래하는 사람은 모 가문이 특별히 다른 곳에서 초대한 학자입니다!" 아 니우가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다른 곳에서 초대받았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들은 수도에서 초대받았습니다. 최고의 선비는 그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셋째 자매가 말했습니다: "예, 참깨를 하늘에 뿌리십시오. 민요가 수천 개가 있으니 수도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돌아오면 10년 동안 이 노래를 부르겠습니다."
작은 언덕 위, 키 큰 카폭나무 아래 꽃밭 가운데 셋째 자매가 서 있었습니다.
세 명의 선비들은 배에서 내려 해안가에 당당히 착륙한 뒤 셋째 자매에게 노래를 불러주었다.
똑똑하고 재치 있는 셋째 자매는 세 명의 선비를 꾸짖었다. 세 선비는 셋째 자매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 마음에서 나오십시오. Mo Huairen의 촉구에 따라 그들은 총알을 깨물고 서로 노래를 부르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노래 두 곡을 부른 뒤, 셋째 언니가 질문을 했고, 말을 잇지 못해 당황스러워할 수밖에 없었다.
셋째 누나는 엄하게 대답했다. "집이 돈이 많으니까 눈에 보이는 것은 뭐든지 다 훔칠 수 있어요. 쌀도 훔치고, 밭도 훔치고, 집도 훔치고, 말과 노새도 훔쳐요. 풍수지리를 빌미로요. 차산을 제패하고 그 나라 여인들을 약탈하려 함이니라." "아내여, 뺏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노래는 불러야 한다"
사람들의 웃음과 노래 속에 모 회인은 종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모화인은 포기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와 셋째 여동생을 제거하는 방법을 모푸와 논의했다. 그는 충분한 돈을 가져오기 위해 모푸(Mo Fu)를 보냈고, 별이 빛나는 밤에 정부에 달려가 셋째 자매가 교회를 모아 반역 노래를 부르고 반란을 일으켰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정부에 셋째 자매를 체포하여 처벌할 사람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옆구리에 있는 이 가시를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마을의 모습은 달랐다. 집집마다 새해를 맞이하고, 케이크를 만들고, 만두를 만들고, 달콤한 술을 빚고, 찐빵을 튀기는 모습이었다. 후렴 노래를 부르고 저녁에 따라잡아야 했습니다.
저녁의 마을은 봄기운이 가득하다. 일몰이 다가오자 강물은 황금빛 파도로 솟아올랐습니다. 봄바람이 고목의 가지와 잎을 흔들며 고개를 끄덕이듯 흔들고, 꽃은 피고, 나비는 춤추고, 새들은 화합하여 노래하며 즐거운 광경을 연출합니다. 짐을 싣고 온 외국인들과 삿대를 젓는 사람들, 걸어서 다니는 사람들이 사방에서 마을로 몰려왔다. 사람들은 셋째 자매를 특별히 만나기 위해 멀리서 찾아오고, 셋째 자매에게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합니다.
셋째 누나와 마을 사람들은 마을에서 열리는 노래 축제에 갈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한 늙은 어부가 서둘러 다가와서 모화인이 장교와 병사들을 이끌고 차산관으로 갔다고 말했습니다. 길을 건너는 나룻배에서 그들은 모두 군대를 보내 그것을 지키게 했고, 셋째 자매를 죽이고 싶어 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셋째 자매를 설득하여 숨어 지내려고 했지만, 셋째 자매는 노래회에 가자고 고집하여 모화인의 계략에 빠지지 않았고, 셋째 자매는 아니우 등과 대책을 논의하고 모화인을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노래 박람회에 도착하여 그에게 민요 구성을 설정하십시오.
모화인은 셋째 여동생이 나타나자마자 체포되기를 바라면서 그의 하인, 장교, 군인들을 노래 박람회에 데리고 왔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모화이런과 장교들, 군인들을 신경 쓰지 않고 계속 즐겁게 노래만 불렀습니다. 모두가 그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보고 모화이런은 정부의 지원에 의지하여 강제 금지를 했습니다. 이제부터 민요는 더 이상 허용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때 군중 속에서 셋째 누나의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산 꼭대기에는 꽃이 있고 산기슭에는 향기가 있다. 다리 아래에는 물이 있고 다리는 멋지다. 내 마음에 불의가 있으면 민요가 가슴에서 불처럼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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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화이런은 분노하여 사람들을 빨리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셋째 누나는 인민의 셋째 누나이기 때문에 모화이런이 함부로 사람을 체포할 수는 없다. 사람들은 셋째 누나를 보호했고, 셋째 누이는 마음속으로 인민을 위해 노래했습니다. "부자는 적고 가난한 사람은 많다. 용을 가두어 두려운 것이 무엇이냐? 용의 비늘을 벗겨서 비늘을 만들라." 지붕을 베고 용의 머리를 잘라서 발을 완화시키라. 지혜만으로는 힘을 쓸 수 없다." 감히 용왕과 싸우지 않으면 산사태나 지진도 두렵지 않을 것이다. 전국에 홍수가 나면 놀라고, 부자가 사람을 죽이려 해도 곳곳에서 노래가 들릴 것이다."
장교와 군인들과 함께 싸우는 국민, 국민의 힘이 컸다. , 장교와 병사들은 패닉 상태에 빠졌습니다. Mo Huairen도 A Niu에게 총을 맞아 부서진 무기와 금지령을 들고 탈출해야했습니다.
사람들은 셋째 언니와 아뉴(A Niu)를 멀리 보냈습니다. "그물을 던져 바람을 막는다고 해도 멈출 수가 없어요. 부자가 너무 화가 나서 셋째 누나에게 어디로 가는지 물어볼 수밖에 없잖아요? 그녀는 이 노래를 온 세상에 퍼뜨립니다."